하투와 로서는 중국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두 가지 신비한 도안으로 줄곧 하로 문화의 기원으로 여겨져 왔다.
2014165438+10 월 1 1 일, 후투로 전설은 국무부의 승인을 받아 제 1 위에 올랐다
"하투" 와 "로서" 의 원래 모양은 무엇입니까? 세기의 교분, 오늘날 사람들은 진상을 찾기가 매우 어렵지만, 일부 역사 기록으로 볼 때, 그것의 근원은 매우 오래된 것이다. 인류 초기에 성인은 자연상의 어떤 특징에 근거하여 거북등, 수골에서 모방하고 조각하며, 경험으로 사람의 생존을 경고하는 역할을 하였다. 경험으로 쌓은 것이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다. 어느 정도는 모든 것을 운으로 바꿀 수 있고, 나중에는 신선의 복으로 여겨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우리는 대량의 상대 갑골부사를 출토했는데, 대부분 거북등과 수골에 새겨져 있는데, 내용은 대부분 부사로서 확정할 수 있다. 중국의 먼 조상은 거북이와 용을 숭배하는데, 이것은 전해 내려오는 고대 신화 () 와 선진 전적 () 에 자주 기재되어 있다. "장자 소요여행" 은 "초남에는 귀신이 있고, 500 세는 봄이고, 500 세는 가을이다" 라고 썼다. 이곳의 학자들은 대부분' 귀신 정신' 이 거북이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장자' 라는 책에서는 거북이를 한 번 이상 언급하는 것도 장수 길상과 관련이 있다. 거북뱀 사슴 전갈 너구리 너구리 너구리? 호랑이와 제비와 같은 일부 새들은 초기 부족 선민들의 토템 숭배일 수 있으며, 서로 다른 부족 민족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사마천은' 오제실록' 에서 "염제가 능제후를 침범하려 하고, 제후는 소금으로 헌재한다" 고 기록했다. 현유인원은 수덕의 격려병으로, 오기 오예 () 를 다스리고, 만인 () 을 어루만지며 사방을 전한다. 곰, 당나귀, 당나귀, 너구리를 가르치세요? 호랑이, 한천의 들판에서 염제와 1 전, 그리고 3 전 승리로 그 뜻을 이기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이것은 중국 역사상 염제와 황제가 한천에서 중원을 쟁탈하는 대전이다. 이 전쟁은 격렬하고 잔혹한 것이다. 신간 서적' 일농' 은 당시 전장을' 피' 라고 불렀는데, 다소 과장되었지만 당시 전쟁이 확실히 치열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전쟁에서 황제는 곰, 돼지 등 맹수를 몰아내고 전쟁에 참전하여 이 전쟁에 신기한 색채를 더했다. 이 맹수들은 사실 당시 일부 부족의 토템 숭배였으며, 서로 다른 부족들은 황제를 따라 자신의 뚜렷한 민족 기호로 전투에 참가했다. 한천전은 황제의 승리로 끝나 염황부족의 융합을 초래하여 중화민족이 정식으로 형성되어 중화민족의 주요 구성 요소로 발전하였다. 황제 부락은 용을 상징하는 부락이다. 따라서 문맥은 중화민족의 상징이 되었다. 한천전' 신화 은 사실 당시 염황부족전쟁이라는 역사적 사건에 대한 기록과 설명이다.
둘째,' 후투로' 의 도식은 중국인의 숫자 숭배와 그들의 시공관을 반영한다.
숫자는 인류가 최초로 동물계를 이탈하여 인류가 된 중요한 상징 중 하나이다. 숫자의 출현으로 인간은 자신의 지혜와 총명함을 깨닫고 지혜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고대 그리스 피타고라스 학파의 사상가인 필롤라우스는 이렇게 명언을 한 적이 있다. "수량, 전능, 완벽은 숫자의 힘, 인간 생명의 시작과 주재자, 모든 것의 참여자이다. 숫자가 없으면 모든 것이 혼란스럽고 어둡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고대 사람들은 처음부터 숫자를 매우 숭배했는데, 이것은 문화 계몽 초기에 세계 각 민족의 공통된 특징이다. 중국 고대 선조들의 숫자 숭배는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어 고대 선조들의 천문 지리 인륜 철학 예술 원시 종교 일상생활 등에 대한 지식을 보여 준다고 할 수 있다. 송인의 고서' 하투로서' 에 대한 도식적 이해로부터 이 점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우리나라 고대 선조들의 디지털 숭배는 주로 1 ~ 10 개의 기본 숫자에 대한 숭배와 10 이후의 기본 숫자에서 파생된 일부 숫자에 대한 숭배에 나타난다. 10 이후의 일부 숫자는 2, 2, 3 곱하기 결과 12, 2, 3, 4 곱하기 결과 24,47 이 생성된 28,66 이 생성된 36,77 이 생성된 49, 중국 고대인의 문화관념에서 1 ~ 10 개의 기본 숫자는 수학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심미적 의미, 상서로운 의미, 세계관, 우주관 의미 등도 가지고 있다. 모든 기초수는 완전수다. 행운의 수, 이상수, 큰 지혜의 수, 상세적으로는 무한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셋째, "hetu", "Luo Shu" 및 가십의 기원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하도',' 로서' 를 복시, 가십, 주역과 연계해 왔으며, 주씨는 심지어' 하투로서' 를 <역경> 1 위에 올려놓고 극찬했다. 중국 고대의 대부분의 학자들은 복희가 하도의 계발을 받아 가십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는데, 이경은 복희의 가십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럼 가십은요?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가십은 긴 선과 짧은 선으로 구성된 점술 부호에 지나지 않는다. 그럼 누가 먼저 이 기호들을 발명했을까요? 사서에서는 복희가 가십을 발명했다고 자주 주장한다. 복희가 팔괘를 만드는 것에 관해서는,' 내집력' 에 이경에는 상세한 기록이 있다. "고대인 세상에는 Xi 의 왕을 포함해서 고개를 들어 올려다볼 때, 하늘의 영상을 바라본다. 그들이 아래를 보았을 때, 그들은 지구의 법률을 보았다. 그들은 새와 짐승의 문장, 지구에 적합한 것, 먼 곳까지 다 가져갔고, 그래서 가십을 시작했다. 신의 미덕과 만물의 느낌을 이해하기 위해서. 줄을 만들어 그물을 만들고, 그것으로 고기를 잡고, 칸막이를 덮다. 클릭합니다 당시 복희는 늘 황하변의 비탈에 서서 황하와 낙수가 만나는 곳에서 형성된 급류의 소용돌이를 보고 있었다. 강은 그림을 보여 주었고, 로서는 책 한 권을 출판했고, 하늘의 노을, 땅의 황토가 모두 그의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왜 하늘은 파란색이고 땅은 노란색입니까? 하늘과 땅은 사람, 꽃, 벌레, 물고기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오랜 사고 끝에 그는 12 개의 긴 선과 24 개의 짧은 선 배열을 8 가지 패턴으로 결합했다. 길이가 다른 선으로 구성된 이 문양이 바로 가십이다. 푸도 밧줄로 함정을 만들어 고기잡이와 사냥을 했다. 이것은 아마도 리가 부가적인 이미지에 좋은 영감을 받은 것 같다. 한대 학자 유신은' 한서 오행지' 에서도 "푸가 천후 왕이라 하도의 영향을 받아 가십이다" 고 말했다. 한나라의 많은 학자들은 복희가 팔괘를 만드는 것은 하투로 서신의 깨우침을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 주역 정의' 라는 책에 따르면' 복희의' 하도' 는 상하로 옳게 조사해야 하고, 쪽이 긍정적이고, 그런 다음 점괘를 그려야 한다. " [4] 송대 대학자 주씨는' 하투로서' 가 하로 거북룡 봉헌, 성인들이 그린 것 뿐만 아니라' 하투로서' 의 도식을 앞에 올려놓았다. 원대 학자 왕신자는' 논대이기' 라는 책에서도 "복희의 쉬운 근원은 하도에서 나왔고, 하도에는 5 곳 10 곳, 태극도 있다" 고 말했다. 적어도 한나라부터 대부분의 학자들은 하도가 복희시대 이전에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했고, 성인은 이에 따라 가십을 창설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어리석은 낙서' 와 가십, 가십, 이경을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왜요 이것은 주로 가십이' 후투로' 라는 책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복희에서 용마는 낙양 동북 맹진현의 황하에서 나타나 복희를 위해' 하도' 를 가져갔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복희가 가십이 되어 주역의 원천이 되었다.
또 다른 전설은 우 () 가 우우 () 에 있을 때 낙양 () 시 로닌 () 현 로하 () 에서 거북이 한 마리가 튀어나와 등에' 로서 ()' 를 메고 우우 () 에게 주었다는 것이다. 대우는 이에 따라 치수 치료에 성공하여 천하를 큐슈로 정했다. 이에 따라' 대법' 9 장을 세워 사회를 다스리며 사서, 명홍범으로 전해졌다. <역경> 구름: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쓰고, 성인은 책을 만든다" 는 말은 이 두 가지를 가리킨다.
후투로는 일종의 수학 사상을 표현했다. 자세히 분석하면 디지털화와 대칭이 책의 가장 직접적이고 기본적인 특징이며,' 화' 와' 차이' 의 수학적 관계는 그 기본 내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도와 로서를 수학적으로 증명하거나 추론하여 하도와 로서가 같은 근원에서 나왔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하도, 낙서, 주판, 만자문 사이에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하도와 로서는 흑점이나 흰 점을 기본 요소로 하는 두 장의 그림으로, 일정한 방식으로 여러 가지 다른 조합을 형성하여 전체적으로 배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