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층이 아주 일찍 나타났다. 서주 춘추시대에는 석호가 정치적으로 청경 의사와 서민 사이에 위치하여 귀족의 최하층에 위치하여 서민과 거의 연결되어 있다. 종법 제도 하에서 박사, 신하, 학자들은 모두 경 박사에게 들러붙어 함부로 들어오지 말아야 한다. 경제적으로, 사자는 일정량의' 곡식밭' 을 가지고 있는데, 루는 그들을 위해 밭을 갈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일하지 않고 얻을 수 있다. 문화적으로 학자들은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서예, 수학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그 결과, 그들의 사회직업도 다양해졌고, 무사, 대청 의사를 맡고 있는 도시 도살자, 가신, 또는 제왕의 궁정, 기층 행정기구에서 장관을 맡게 되었다.
춘추 중후반, 선인들은 사회계층으로서 점차 해체되었다. 예붕악이 나쁘고 종법제가 완화되어 선비들은 생활보장을 잃었고,' 육예'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한편 문인은' 철밥통' 을 잃으면서도 종법제도의 속박에서 벗어나 더 큰 개인의 자유를 얻었다. 강대국의 패권에 대한 정치적 수요는 제후국이 상현과 능에 대한 쟁탈을 벌여 사회의 지능과 지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게 했다. 이 시기 문화 정치 지식 전파를 위주로 한 서당들이 대거 쏟아져 나와 많은 문화인을 양성했을 뿐만 아니라' 쟁탈하고 중중하지 않는' 문화관념을 형성했다. 각종 역사적 기회의 결합은 문인의 궐기에 기여했다. 학자와 사대부학자는 사대부와 다르다. 사대부의 명칭은 전국 중기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선비와 관료의 융합을 가리킨다. 문인에서 사대부에 이르기까지 문인들이 정치에 개입하여 정치센터로 들어가는 역사적 추세를 보여 주었다.
지금의 학자들은 모두 지식인, 학문을 하는 사람들이다.
질문 2: 학자의 기본 관념 중국 고대 문화는 아속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아한 문화는 엘리트 문화를 가리키고, 대중문화는 대중문화를 가리킨다. 중국 고대 문인들은 비록 아문화의 주체였지만, 그들은 결코 속문화를 절대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상층아 문화와 하층 속문화의 정수를 융합하여 아속상상의 지위를 달성하는 것을 주장하였다. 그러나, 일단 아속이 엘리트 문화인 대중문화의 형태적 차원에서 심미 범주에 들어가면 숭아 거부는 문인의 보편적인 품격이 된다. 수시는 대표적으로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서민은 구제할 약이 없다" 고 말했다. * * * 에 대한 "저속한" 태도는 매우 단호합니다. "야" 의 일반적인 해석은 고사 "협" 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아시아는 여름 사람들이 사는 곳, 즉 서주 시대의 왕집 지역을 가리키며, 따라서 정확하고 규범적인 의미를 만들어 낸다. 그러므로 야도는 정도와 대로를 가리킨다. 우아한 목소리는 긍정적인 목소리를 가리킨다. 산술은 올바른 결정을 의미합니다. 우아한 학습은 올바른 길을 배우는 것을 말한다. 우아한 언어는 표준화되고 규범화된 언어이다. 야가 옳기 때문에 춤은 주대에 우아합니다. 《시경》의 조정 소리는' 야' 라고도 한다. 고아는 미학 범주의 내포로서' 고아함' 이 일반 개념으로 광범위한 의미를 지닌다면,' 고아함' 은 미학 범주로서 명확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첫째, 초공리. 이 때문에 저속한 것에 지치지 않고 외물에 얽매이지 않는 정신적 쾌락을 추구하고, 행동 과정의 자기 만족을 추구한다. "속물을 버리고 우아함이라고 불러야 한다." 부를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그것은 저속하고 저속하다. 둘째, 세속의 순수한 감각적 즐거움을 부정하고 대상의 다양한 목소리를 뛰어넘는 정신적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이다. 그래서 문인들은 술, 차, 피아노 연주에 신경을 쓰는데, 이런 아취는 더 이상 술, 차, 바둑, 피아노 연주 활동에 포함되지 않는다. 셋째, 조용하고 간단하다. 무자, 인면은 국화와 같다' 는 사공도' 24 시품' 에서 묘사한 우아한 문장이다. 고요한 의경, 소박한 색조는 유장하고 영영 같은 의미와 미감을 담고 있다. 넷째, 우아하고 정교하며 디테일의 완벽한 조화를 중시한다. 중국 고대 문인들의 고아한 추구와 취향은 그들의 독특한 기질과 생활방식을 반영하고 있으며, 동양 문화의 독특한 매력과 정수이기도 하다.
질문 3: 무슨 뜻 이죠, 당신은 먼지 학자 아니에요? 외계인
질문 4: 수재와 높은 관직으로 비자를 묶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관공 앞에서 큰 칼을 휘두르는 것과 같은 일이다.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질문 5: 고대 중국은 일반적으로 어떤 학자를 가리킵니까? 역사적으로 형벌과 감옥을 관장하는 관원은 최초로 수재라고 불렸다. 상주와 춘추시대에는 귀족과 경의의 하인이' 사' 역할을 맡았다.
춘추 말기에 이르러 점차 통치 계급이 지식인에 대한 호칭이 되었다. 전국 시대의' 사' 의 정의가 확대되었다. 서립설은 학사라고 하고, 누군가에게 충성하고 헌신하는 사람은 용사라고 하고, 음양력 점술을 하는 사람은 방사라고 한다. 컨설턴트로서 건의를 하는 사람들을 고문이라고 한다.
천천히 택시는 통치계급 중 지위가 가장 낮고 권력이 없는 사람들의 이름이 되었다.
나중에 남자는 일반적으로 학자라고 불린다.
질문 6: 학자의 기본 관념 중국 고대 문화는 아속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아한 문화는 엘리트 문화를 가리키고, 대중문화는 대중문화를 가리킨다. 중국 고대 문인들은 비록 아문화의 주체였지만, 그들은 결코 속문화를 절대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상층아 문화와 하층 속문화의 정수를 융합하여 아속상상의 지위를 달성하는 것을 주장하였다. 그러나, 일단 아속이 엘리트 문화인 대중문화의 형태적 차원에서 심미 범주에 들어가면 숭아 거부는 문인의 보편적인 품격이 된다. 수시는 대표적으로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서민은 구제할 약이 없다" 고 말했다. * * * 에 대한 "저속한" 태도는 매우 단호합니다. "야" 의 일반적인 해석은 고사 "협" 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아시아는 여름 사람들이 사는 곳, 즉 서주 시대의 왕집 지역을 가리키며, 따라서 정확하고 규범적인 의미를 만들어 낸다. 그러므로 야도는 정도와 대로를 가리킨다. 우아한 목소리는 긍정적인 목소리를 가리킨다. 산술은 올바른 결정을 의미합니다. 우아한 학습은 올바른 길을 배우는 것을 말한다. 우아한 언어는 표준화되고 규범화된 언어이다. 야가 옳기 때문에 춤은 주대에 우아합니다. 《시경》의 조정 소리는' 야' 라고도 한다. 고아는 미학 범주의 내포로서' 고아함' 이 일반 개념으로 광범위한 의미를 지닌다면,' 고아함' 은 미학 범주로서 명확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첫째, 초공리. 이 때문에 저속한 것에 지치지 않고 외물에 얽매이지 않는 정신적 쾌락을 추구하고, 행동 과정의 자기 만족을 추구한다. "속물을 버리고 우아함이라고 불러야 한다." 부를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그것은 저속하고 저속하다. 둘째, 세속의 순수한 감각적 즐거움을 부정하고 대상의 다양한 목소리를 뛰어넘는 정신적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이다. 그래서 문인들은 술, 차, 피아노 연주에 신경을 쓰는데, 이런 아취는 더 이상 술, 차, 바둑, 피아노 연주 활동에 포함되지 않는다. 셋째, 조용하고 간단하다. 무자, 인면은 국화와 같다' 는 사공도' 24 시품' 에서 묘사한 우아한 문장이다. 고요한 의경, 소박한 색조는 유장하고 영영 같은 의미와 미감을 담고 있다. 넷째, 우아하고 정교하며 디테일의 완벽한 조화를 중시한다. 중국 고대 문인들의 고아한 추구와 취향은 그들의 독특한 기질과 생활방식을 반영하고 있으며, 동양 문화의 독특한 매력과 정수이기도 하다.
질문 7: "학자" 와 "학자 계층" 이란 무엇입니까? 선비는 중국 고대 문인과 지식인의 총칭이다. 그들은 지식을 배우고, 문화를 전파하고, 정치적으로 왕을 존중하고, 학술적으로 왕을 따른다. 그들은 국가 정치의 참여자이며 중국 전통문화의 창조자이자 계승자이다. 선비는 중국 고대의 특수한 신분으로 중화문명 특유의 엘리트 사회 집단이다.
학자층이 아주 일찍 나타났다. 서주 춘추시대에는 석호가 정치적으로 청의사와 서민 사이에 살고 귀족의 최하층에 있으며 서민과 거의 연결되어 있다. 종법 제도 하에서 박사, 신하, 학자들은 모두 경 박사에게 들러붙어 함부로 들어오지 말아야 한다. 경제적으로, 사자는 일정량의' 곡식밭' 을 가지고 있는데, 루는 그들을 위해 밭을 갈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일하지 않고 얻을 수 있다. 문화적으로 학자들은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서예, 수학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그 결과, 그들의 사회직업도 다양해졌고, 무사, 대청 의사를 맡고 있는 도시 도살자, 가신, 또는 제왕의 궁정, 기층 행정기구에서 장관을 맡게 되었다.
춘추 중후반, 선인들은 사회계층으로서 점차 해체되었다. 예붕악이 나쁘고 종법제가 완화되어 선비들은 생활보장을 잃었고,' 육예'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한편 문인은' 철밥통' 을 잃으면서도 종법제도의 속박에서 벗어나 더 큰 개인의 자유를 얻었다. 강대국의 패권에 대한 정치적 수요는 제후국이 상현과 능에 대한 쟁탈을 벌여 사회의 지능과 지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게 했다. 이 시기 문화 정치 지식 전파를 위주로 한 서당들이 대거 쏟아져 나와 많은 문화인을 양성했을 뿐만 아니라' 쟁탈하고 중중하지 않는' 문화관념을 형성했다. 각종 역사적 기회의 결합은 문인의 궐기에 기여했다. 학자와 사대부학자는 사대부와 다르다. 사대부의 명칭은 전국 중기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선비와 관료의 융합을 가리킨다. 문인에서 사대부에 이르기까지 문인들이 정치에 개입하여 정치센터로 들어가는 역사적 추세를 보여 주었다.
지금의 학자들은 모두 지식인, 학문을 하는 사람들이다.
질문 8: 독서인과 상급자가 비자를 푸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관공 앞에서 큰 칼을 휘두르는 것과 같은 일이다.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질문 9: 고대 중국은 일반적으로 어떤 학자를 가리킵니까? 역사적으로 형벌과 감옥을 관장하는 관원은 최초로 수재라고 불렸다. 상주와 춘추시대에는 귀족과 경의의 하인이' 사' 역할을 맡았다.
춘추 말기에 이르러 점차 통치 계급이 지식인에 대한 호칭이 되었다. 전국 시대의' 사' 의 정의가 확대되었다. 서립설은 학사라고 하고, 누군가에게 충성하고 헌신하는 사람은 용사라고 하고, 음양력 점술을 하는 사람은 방사라고 한다. 컨설턴트로서 건의를 하는 사람들을 고문이라고 한다.
천천히 택시는 통치계급 중 지위가 가장 낮고 권력이 없는 사람들의 이름이 되었다.
나중에 남자는 일반적으로 학자라고 불린다.
질문 10:' 사도상' 은 무슨 뜻인가요? 원문은 "도사가 많고, 사망이 많다" 였다. 나중에' 양이 죽으면 천차만별이다' 는 비유는 형세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여 전해지지 않았다. 밀고 넓히는 것은 일반적이지만 전문적이지 않고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것은 경고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