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 문은 참새가 될 수 있다.
병음: m é n k ঋ Lu ঋ qu é;
해설: 로: 인터넷 캐치. 너는 대문 앞에 그물을 쳐서 참새를 잡을 수 있다. 묘사가 매우 추워서 손님이 매우 적다.
성어 이야기:
서한의 저명한 역사학자와 문학가 사마천은 한무제 시대의 두 대신을 위해 전기를 한 편 썼는데, 한 명은 급암, 다른 한 명은 정장이었다. 급암, 푸양인, 경제는 한때' 태자 세마' 였고, 무제는' 동해현' 이었고, 뒤이어' 주태사' 였다. 본적은 진이고, 경제는' 고인' 이었고, 무제는' 대농령' 이었다. 이 두 대신은 모두 청관이다. 그들은 일찍이 9 대신에 올랐다. 그들은 유명하고, 권력이며, 명성이 있다. 그들의 집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들락날락하며, 매우 시끌벅적하여, 모두들 그들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러나 그들이 너무 직설적이어서 한무제는 나중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들은 관직과 권력을 잃었고, 더 이상 아무도 그들을 보러 오지 않았다. 개봉한 재궁은 예전에 정위였다. 그가 재임할 때 그의 집에 손님으로 간 손님은 매우 붐벼서 문으로 꽉 찼다. 나중에 그는 단지 관리일 뿐, 손님이 참관하러 오지 않았다. 결국 문은 너무 추워서 그물을 열어 새를 잡을 수 있다. 관직의 풍운이 변하여 시간이 지나자 복직되었다. 그래서 손님들은 그를 다시 방문하고 싶어한다. 성공은 깊은 감동을 받아 문에 몇 글자를 썼다. "죽어야만 우정을 알 수 있다. 가난과 부는 일종의 알려진 상태이다. 하나의 책임은 치욕이고 우정은 보인다. "
백시불후의 성어 이야기.
성어: 한 번에 한 장면씩.
병음: b m: I f b m: I zh Nong
설명: 양궁이나 사격이 정확하고 매번 목표물을 맞히는 것을 묘사한다. 일을 할 때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성어 이야기:
이 이야기는 《사기》라는 책에 기재되어 있다. 전국 시대에 초나라에 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화살은 매우 뛰어나다. 그의 이름은 양이다.
양은 어려서부터 양궁에 능하다. 그는 100 보 밖에서 폭이 3 ~ 4 센티미터밖에 안 되는 유엽을 명중할 수 있다. 동시에, 다른 사람이 그에게 어떤 유엽을 쏘겠다는 의사를 표명하면, 그는 신속하게 화살을 쏘아서 실수하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모두들 그의 화살을 칭찬했다. 어떤 사람들은' 백보로 양을 입는다' 고 말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백발백중' 이라고 말하는데, 모두 그를 묘사하는 화살술이다. 다른 사람이 일을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자신이 있다고 칭찬하고, 때로는 일을 분석하고, 미래 발전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현대에는 이미 양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백발백중' 이라는 성어는 양궁에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일에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총을 좋아하는 사람은 사격법이 아주 좋다. 그는 총을 뽑아 조준하는 데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사정거리 내에서 정확하게 목표를 명중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이 사람의 슈팅 기술이 "정확" 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사물의 발전을 자세히 관찰하고 그 법칙을 이해하기 때문에 추론이 정확하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또한 그가 "한 박자에 딱 맞는다" 고 말할 수 있다.
백천귀해의 성어 전고
성어: 백천이 바다로 돌아간다.
병음: b m: I Chu n gu 와 h m: i.
설명: 쓰촨: 강. 많은 강들이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대세의 추세나 인심이 향하는 방향을 비유하다. 또한 많은 흩어진 물건들이 한 곳에 모이는 것을 의미한다.
성어 이야기:
서한사상가, 문학가 유안은 한조 유방의 손자로, 아버지와 함께 회남왕으로 봉쇄되었다. 그는 독서와 드럼 치는 것을 좋아하고 사유도 민첩하다. 그는 손님과 천문학, 의학, 역산, 점술을 아는 수천 명의 사람들을 모아 수십만자의 책,' 홍열', 일명' 회남자' 를 집필했다.
회남자' 에는' 순론' 이 있는데, 인류 사회의 발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기본 관점은 역사 유물주의에 부합한다. 문장 (WHO) 는 이렇게 썼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일찍이 동굴과 물가에서 살았고, 옷차림이 형편없었고, 매우 힘든 생활을 했다.
나중에 성인이 나오자, 그들은 사람들을 이끌고 궁궐을 짓고, 사람들이 동굴에서 나와 비바람과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집에서 살게 했다. 성인들은 또한 사람들에게 농기구와 무기를 만들어 야생 동물 경작과 포살에 사용하도록 가르쳤는데, 이는 사람들의 생활을 과거보다 더 안전하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후의 예악 성인제도는 각종 규칙을 제정하여 사람들에게 예의와 구속을 주었다.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이 항상 한 가지 방식으로 생활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고대 제도는 더 이상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면 폐지해야 한다. 현재로서는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면 빛을 발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을 보면, 수천 개의 서로 다른 근원의 강처럼, 그것들은 결국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사람마다 하는 일은 다르지만 사회를 더 잘 다스리고 더 나은 삶을 위해 하는 것이다.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성어 전고.
성어: 100 피트가 짚에 닿는다.
병음: b _ bǐ bǎi chǐ gān tóu ó u
설명: 마스트 또는 곡예대의 상단. 높은 관직과 명망을 비유하거나 학습과 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는 것.
성어 이야기:
이 성어는 송석도원의' 경덕등천록' 에서 나왔다. 스승은 소현하고 스승은 "백장은 만지지 않는다. 비록 진짜는 아니지만." 라고 말했다. 반드시 전진해야 한다, 10 방의 세상, 한 발 이끌고 온몸을 움직여야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송나라, 창사에는 정천이라는 스님이 있었다. 이 불교 고승은 불학에 조예가 깊어 각지에 가서 선교하여 강의한다.
어느 날 조현스님은 불사에 초청되어 강의를 했다. 많은 승려들이 강의를 들으러 왔고, 대사가 얕아지자 청중은 깊이 감염되었다. 주인의 목소리 외에 홀 안은 고요했다.
조현스님이 이야기를 마치자 한 스님이 일어서서 그에게 인사를 했다. 그리고 그는 몇 가지 질문을 해서 스승이 대답하게 했다. 대사가 답례하며 느릿느릿 대답하다.
스님은 이해하지 못하는 말을 듣고 사부님께 묻자, 두 사람은 일문일답 분위기가 친절하고 자연스러웠다.
관객들은 그들이 불교의 최고 경지인 10 계를 말하는 것을 발견했다. 조현대사는 10 자 세계가 어떻게 된 일인지 설명하기 위해 즉석에서 게시물의 복사본을 꺼냈다. 서예란 불교에서 가사를 기록한 책이다. 그러나 나는 주인이 위의 단락을 가리키고 있는 것을 보고, 백장 대나무 장대가 높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10 방 세계가 진정한 절정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성어 전고는 백보로 양을 입는다.
성어: 백보로 양을 입는다.
병음: b 방언
설명: 백보 밖에서 유엽을 쏘다. 화살술이나 사격법이 매우 뛰어나다고 묘사하다.
성어 이야기:
전국 정책과 서주 정책: 초나라에 양이라는 사람이 있다. 그의 화살술은 매우 뛰어나다. 설령 그가 버드나무를 떠나 그 잎을 백보를 쏘아도, 그도 목표를 명중시켰고, 주변 사람들은 일제히 환호했다.
백운친지들의 성어 이야기
성어: 흰 구름이 서로 입맞추다.
병음: b Bai y 이순신 n q on n sh é;
설명: 프로: 부모를 나타냅니다. 생: 살아요. 부모를 그리워하는 은유.
성어 이야기:
디는 당대의 병행 (지금의 산시 태원) 사람이다. 그는 젊었을 때 병주에서 군대에 입대했다.
당시 그의 부모는 합양 (현재 허난성 맹현) 에 있었다. 한번은 디가 출장을 가서 태행산에 올랐다. 향수병 때문에, 그는 하양 방향을 바라보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흰 구름이 홀로 하늘에 떠 있는 것을 보았다.
디 서인걸은 흰 구름을 가리키며 동행자에게 말했다. "포기하겠습니다." 그의 부모가 그 흰 구름 밑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흰 구름이 흩어질 때까지 오랫동안 보고 나서야 떠났다.
기원 700 년 9 월, 스페이드 서인걸은 7 1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무측천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슬펐다.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법원이 비었다!" "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제서인걸은 죽은 후 자현 제인촌에 묻혔는데, 묘는 아직도 남아 있다. 백운 소개팅' 은 이국에 있으면서 부모님을 그리워하는 것을 비유한다.
발전
문의 반의어는 비어 있습니다.
북적거리고, 인파가 북적거리고, 모견들이 뒤따르며, 문정과 시, 손님들이 구름처럼, 인파가 용솟음치고, 인재가 많고, 교통이 바쁘고, 대신이 시, 고위 관리들이 관대하고, 문정이 시와 같고, 빈자리가 없고, 손님들이 구름처럼 끊이지 않고, 결혼식이 끊이지 않고, 두문셰, 결혼식, 두문셰;
너는 문장을 만들 줄 모른다.
1, 나는 지금 벼슬이 없어, 문은 이자를 올릴 수 있다.
2. 중국에서는 운임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 운영하는 열차는 항상 비어 있습니다.
3. 나는' 하객이 운집하다' 는 간판 앞에 서서, 마치 그 해의 성황을 들은 것 같았다. 나는 정말 그것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는 현실과 연결시킬 수 없다.
4. 루스란의 고객 대부분은 그의 지인과 친구이다. 바이어는 보통 주말에 와서 평일에는 사람이 적다.
5. 묘지에는 관광객이 적기 때문에 러시아는 레닌을 이상적인 묘지로 복귀시키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6. 그러나 부시 학원이 붐비는지 텅 비었는지는 역사가 부시 씨를 어떻게 보는지에 달려 있다.
7. 올해 2 월 춘윈 열풍에서 관리들은 고속열차에 차문이 매우 적다는 것을 깨달았다.
8. 저는 퇴직한 후 매일 꽃 심기에 쓰고 문을 닫고 손님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내 인생의 사진이다.
9. 그가 재임할 때, 문은 참새가 될 수 있다. 이임 후, 문은 참새가 될 수 있다. 정말 춥고 따뜻해요.
10, 식당 위생 조건이 1 위입니다. 일이 생기면 곧 문이 없어진다.
1 1, 모든 대형 쇼핑몰은 텅 비어 있습니다.
12. 중요한 수입원인 관광업이 희소해졌고, 일부 피라미드 관광지 가이드는 자신의 낙타를 도살자에게 팔기도 했다.
13. 지진 이후 많은 관광지가 버려졌다.
14, 전시장이 텅 비어 개발자가 이미 가격을 인하하기 시작했다.
15, 못생긴 현대페리가 항구에서 아망 공작 조각상까지 올라가는 계단을 어둡게 하고, 아망 공작은 이 도시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사랑받는 총독이다. 한때 휘황찬란했던 그 오래된 호텔은 지저분하고 텅 비어 있는 것 같다.
16, 이 지역은 점점 몰락하고 있으며, 일부 점포의 상황은 정말' 문코로새' 로 묘사할 수 있다.
17 반대로 지금은 관광지가 비어 있습니다.
18, 이 대가족은 쇠퇴하고 있다. 과거에는 항상 손님들로 가득 찼지만 지금은 비어 있습니다.
19, 오늘 여행객들은 구름처럼 붐비지만, 나는 지난날의 고요함이 그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