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와 전설
일명, 전승성 리, 명선, 일명 이녕양, 이홍수, 이공무. 듣자하니 그는 원래 우람하고 멋있었다고 한다. 당산동 수행. 그가 어르신의 화산선회에 참석하기로 동의했기 때문에, 그는 떠날 때 제자들에게 신원이 7 일 이내에 돌아오지 않으면 껍데기가 타서 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껍데기를 떠나 외국으로 떠났다. 엿새째 되는 날, 제자 댁에서 그의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보고가 나오자 제자들은 겨를 태웠다. 제자가 집에 돌아오자 이철괴의 원신이 곧 돌아왔고, 부탁할 곳이 없었다. 갑자기 나는 숲에서 굶어 죽은 인체를 보았고, 나는 그의 이마로 들어갔다. 내가 일어 섰을 때, 나는 그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얼른 조롱박에서 어르신께서 주신 선단을 쏟았다. 조롱박이 갑자기 금빛을 번쩍이며 못생긴 이미지, 거무잡잡한 얼굴, 흐트러진 머리 때, 곱슬한 큰 눈을 비춘다. 나의 오른발은 여전히 절름발이이다. 나는 매우 놀랐다. 갑자기 누군가가 내 뒤에서 박수를 쳤다. 뒤를 돌아보니 어르신이시다. 서둘러, 나는 신원에서 벗어나고 싶다. 이때 어르신은 멈춰서 말했다. "길은 외모에 있지 않다. 너는 이렇게 생겼으니, 쿵푸가 가득 차면 진짜 신선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머리를 고정시키기 위해 금테를 하나 받았고, 철지팡이로 절뚝거리는 것을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철괴는 늘 호리병박을 가지고 다닌다. 안에는 선약이 들어 있는데,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특별히 쓰이는 것이 세상에 떨어졌다고 한다. 팔선 () 에서 종이권 () 의 명성은 철변리 () 에 버금가는 것이다. 그는 팔선중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도가의 추앙을 받았기 때문이다. 원대에서는 김정도가' 정양의 조상' 으로 여겨진다. 그가 쓴 인물의 원형은 5 대 송초에 나타났다. 그의 사적은' 선화연보',' 간의지',' 송사' 등의 책에 실렸다. 다만 나중에 한중 분가로 오인돼 한나라에 들러붙었다. 역대 선인경',' 속문헌통시험' 등의 책은 종리권과 이중복성, 명운집, 정양자가 말했다. 동한 함양인, 그의 부종은 동한 장군이고, 그의 동생 시계는 중랑장, 후성선이다. 당나라에는 확실히 종리권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의 세 절구, 전당시가 모두 기록되어 있다. "함양인, 고인을 만나면 선수를 받고, 화양실인을 만나고, 왕선인에게 가서, 요양산에 전해졌다. 그들은 방운씨라고 불렸고, 그리고 그들은 불후의 길로 갔다. " 그가 세상에 남긴 시는' 장안주점 시 3 수' 라고 불리는데, 그중에는' 누워만 누우면 항상 주전자주를 가지고 있고, 눈두도 가르치지 않는다',' 도를 얻기가 쉽지 않다, 언제 돌아오길 원한다' 등 다소' 선미' 가 있어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이야기와 전설
그의 성, 이름 전체, 단어, 이름 정양자. 경조 함양 (오늘 산시) 은 동한 출신이라고 한다. 그의 출생은 매우 생동적이다. 어느 날 한 거인이 어머니의 안실로 성큼성큼 들어가 큰 소리로 말했다. "나는 옛날 황신시였다. 이곳에서 보육원으로 일했다." 갑자기 다른 빛이 불처럼 타오르는 것을 보고 한중이 탄생했다. 그가 태어났을 때, 그는 세 살 난 아이만큼 컸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행운의 얼굴, 동그란 이마, 빽빽한 귀와 긴 눈썹, 큰 입과 볼, 긴 입술과 둥근 팔을 가지고 태어났다. 더 이상한 것은 그가 밤낮으로 침묵하고 울지 않고 먹지 않는다는 것이다. 일곱째 날까지, 그는 갑자기 "나는 자부 여행을 하는데, 책은 옥경이다." 라고 말했다. 이 말은 그의 부모님을 놀라게 했다. 자부와 옥경은 천옥제의 궁성이라 신선 환생인 줄 알았고, 부모는 그가 자라서 권력을 많이 갖기를 바라며, 그래서 그에게' 전체' 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이중은 자라서 조정에서 검열 의사를 맡았다가 나중에 티베트에 소환되어 패전하여 종남산에 은거했다고 한다. 내가 동화황제 왕을 만났을 때, 나는 장수의 진정한 레시피를 얻었고, 그 다음에는 불과 용검법을 얻었다. 나중에, 나는 화양에서 한 실물을 만나 태을술꾼도, 화부 김단도, 동효 곽천도를 가르쳤다. 결국 청산금지 4 번 봉옥함의 비밀을 얻어 신선이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가 당나라에서 여동빈을 개조한 것은 도교의 북방 오조 중의 하나라고 한다. 그의 이미지는 보통 두둔유, 손바닥이 부채꼴 모양으로, 큰 눈, 붉은 얼굴, 머리에 상투를 두 개 묶고 있다. 그는 빈둥빈둥 노는 사람이다. 장은 이름이 인 늙은 선녀이다. 그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그를 "장" 이라고 존칭한다. 역사에는 진짜 장과가 있다. 당개원 원년 사이에' 흥주 광종인' (현재 허베이 () 성 광종현 장고채촌인), 신로당서 () 로 기재되었다. 당현종 21 년, 형주 도지사 길웨이는 자신의 일화를 황제에게 들려주었다. 현종은 그를 불렀고, 장과는 또 죽은 척했다. 한참 지나서야 그가 깨어나서 메신저가 감히 전진하지 못했다. 통치 는 듣고, 또한 쑤 아오 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장과는 어쩔 수 없이 북경에 갔다. 당현종은 그의 소문을 의심한다고 한다. 그는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난 선악을 잘 계산하는 싱 학포에게 장 점쟁이를 청했다. 흥은 장갑자를 모르고, 스승이 귀신을 잘 본다. 현종은 그에게 장과를 만나라고 했지만, 그는 물었다. "장과는 어디에 있습니까?" " 나는 길 건너편에서' 태평광기' 를 볼 수 없었고 장자칭 요제라고 기재했다. 당현종이 마술사' 엽발산' 장 출신에게 물었을 때 예발산은 "감히 말하지 않으면 죽는다" 고 말했다. 나중에 말했다: "장과는 혼돈의 첫 번째 흰색 박쥐 정액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땅에 쓰러져 죽었다. 현종이 중재에 나서자 장과는 그를 구했다.
이야기와 전설
사료에 의하면, 확실히 그 사람이 있다. 원래 당나라의 한 도사였다. 이 사람은 마술에 능하여, 늘 형주 중조산에 은거하여, 펜 진 사이를 왕래한다. 한족 민간 전설에 따르면 그는 몇 백 년을 살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장이라고 부른다. 당 Taizong 과 당 gaozong 이 알고 후, 궁전 그를 소환 메신저 를 보냈지 만, 그는 가고 싶지 않았다. 무측천기가 되자 어쩔 수 없이 산에서 불려 중도에 죽은 척했다. 당현종 시대가 되자 현종파 사자가 마침내 그를 궁으로 초청하여 그를' 음루 박사' 와' 선통선생' 으로 봉했다. 나중에 현종은 딸을 그에게 배정할 준비를 했다. 그는 이렇게 노래하였다. "며느리는 공평하고 평지는 벼슬이다. 사람은 즐겁고, 나는 무섭다. " 결국 나는 이 혼사에 동의하지 않았다. 나는 사직하고 산으로 돌아갔다. 나는 절반을 걸어 항산우프 현에서 죽었다. 제자는 자신이 신선이 되었다고 말했고, 당현종은 현지에서 서하사를 제사로 세우라고 명령했다. 한족의 민간 전설에 따르면, 그는 항상 도교의 북을 메고, 뒤바뀐 흰 당나귀를 타고 세계를 여행하며 도교의 정서를 읊으며, 사람들에게 권하였다. 나중에 민간의 유명한' 당나귀를 타고 노래책을 본다' 는 것이 바로 이로부터 나온 것이다. 그가 탄 흰 당나귀는 매일 만리를 누비고 밤에는 종이처럼 접어서 상자에 넣는다. 낮에 탈 때, 입에 물을 뿌리면 하루 당나귀로 돌아간다. 후세 사람들은 시 한 수를 썼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노인과 같다. 엉덩이를 타고 거꾸로 가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뒤돌아 본다. 클릭합니다 장의 이야기는 우리가 어떤 일을 할 때, 우리는 단지 앞을 내다보고 뒤돌아 보는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해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팔선에서는 여동빈이 가장 인기 있는 이야기다. 도교에서 전진도는 그를 "춘양의 조상", 일명 "여조" 로 여겼다. 여동빈은 주포강 중부 (현재 산시성 영락진) 에서 태어났다. 본명 (또는' 암'), 자동빈, 동자행, 도호순양자, 시호회민, 세계 주류 도교 전진교 창시자는 한전설의 유명한 신선, 도교 중 하나이다. 도교든 민간 신앙에서든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의 시는' 당근시 가곡 요약' 에 수입되었다. 송대 나대정의' 하림우록', 홍마이의' 간의지' 와' 집현전' 이 모두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 xiantong 중앙, 행정 장관 두 번. 그는 구강인이라고 하는데, 원래 당나라 종실, 성 이씨, 오후의 화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바꾸었다고 한다. 그는 소광으로 데뷔했고, 소광은 과거장에서 20 여 년 동안 어슬렁거리며 열국을 돌아다니며 종리권의 계몽을 받았다. 그는 가장 인간적인 팔선 중의 하나이다. 그는 잘생기고 재미있어서 백성을 위해 폭력을 제거하고 안양을 잘 한다. 그는 음주와 호색에도 능하다. 세계에는' 루삼연' 이라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그에 대한 전설은 복잡하지만, 우리는 그가 당대의 도교를 갈망하던 선비였다가 나중에 신선으로 신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까지 하남 수현은 명대 병부 상서 원립이 건설한 양가산 여조사를 여전히 보존하고 있다.
이야기와 전설
여동빈은 진사로 현령을 수여한 적이 있다. 그의 어머니가 그를 낳으려 할 때, 집에는 이상한 냄새가 나고, 공기는 선악의 맛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루미 한 마리가 하늘에서 내려와 어머니의 장부로 날아가 사라졌다. 태어난 여동빈은 확실히 뛰어나다. 그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여, 글의 일기를 가득 쓰고, 큰 소리로 낭독했다. 어른이 되면 "8 피트 2 인치, 피화양수건, 계황삼나무, 비누 심벌즈를 쓰고, 장자방처럼 생겼고, 스무 살에 결혼하지 않는다." 강보 () 할 때, 어머니조는 그것을 보고 말했다. "이 자식은 뼈가 비범하고, 도시 사람이다. 루 를 만나, 집 에 살고, 시계 를 보면 버클. 주의하세요. " 나중에 여동빈은 여산을 유람하고 진룡을 만나 천방패검법을 전수했다. 64 세에 장안을 유람하다가 청의백파우사를 만나 벽에 시를 썼다. 여동빈은 그가 이상하고 시적인 것을 보고 그의 이름을 물었다. 스톤 유 (Shi Yu) 는 "나는 팡 윤 (Fang yun) 씨다. 종남산에 사는 하령아, 나랑 같이 가고 싶어? 클릭합니다 여동빈은 동의하지 않는다. 이 방운 선생은 바로' 종리권' 이다. 저녁에는 종리권이 여동빈과 함께 술집에 있었다. 여동빈이 잠들었을 때, 방운 선생은 혼자 그를 위해 요리를 했다. 그는 자신이 장원이라는 꿈을 꾸고, 관직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자녀와 손자가 가득 차서 더할 나위 없이 영광스럽다. 갑자기 그는 중죄를 선고받았고, 그의 가족 재산은 몰수되었고, 그의 아내와 아이는 헤어졌다. 그가 늙었을 때, 그는 이 모든 것을 알고 있었다. 그는 가난해서 혼자 눈밭에 서서 벌벌 떨며 한숨을 쉬려고 한다. 갑자기 그는 깨어났고, 종리권의 밥은 아직 익지 않았다. 그래서 종리권은 시 한 수를 썼다. "황관이 아직 익지 않아서, 꿈에서 화서를 보았다." " Lv dongbin 은 소리 쳤다. "내 꿈을 아십니까? 종리권은 "네가 방금 한 꿈은 기복이 가득하고, 수천 명의 영예와 슬픔이 있다" 고 말했다. 50 세는 한순간 같다! 얻은 것은 다행스럽지 않고, 잃어버린 것은 애도할 가치가 없다. 인생은 꿈과 같다. 그래서 여동빈은 종리권으로부터 도교를 배우기로 결정하고,' 10 시험' 의 시험을 거쳐 종리권이 그에게 도술을 수여하기로 했다. 여동빈은 도술과 검술 회피가 있어 악마를 죽이고 사람을 축복할 수 있다. 정말 북방 오조 (왕,,,,,) 중 하나로, 천하 여조, 춘양의 조상으로 칭송받았다. 하선고모는 팔선의 유일한 여성으로 그녀의 신세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그녀는 당나라 출신이다. 송초,' 태평광기' 는' 이견기' 를' 하얼어머니' 로 인용했다. 그녀는 신발을 짜는 농부이다. 나중에 집이 너무 답답해서 그녀는 루브산에서 수영을 하고 산사에 살았고, 산과를 모아 스님에게 먹곤 했다. 한번은 400 마일 떨어진 주신 산사의 한 스님이 루브산사에 와서 어느 날 선녀가 양매를 따러 갔다고 말했다. 검증 결과, 그날은 바로 둘째 어머니가 과일을 따는 날이었다. 또한, 우리 모두는 erniang 이 너무 많은 과일 을 따기 어디 에서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erniang 이 주신 산사 에서 과일 을 따기 요정 이라고 생각했다. 그 이후로 erniang 거리 유명한, 더 이상 산 사원 에 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속고' 는 하선고모가 당이 태어났을 때의 광둥 증성인이라고 말했다. 그가 태어났을 때 머리 위에는 여섯 개의 등불이 있었는데, 태어날 때부터' 신선가족' 이 있었다. 열세 살 때 그는 산속에서 도사를 만나 복숭아를 먹었다. 그 후로 그는 배고프지도 목마르지도 않고, 몸이 날듯이 가벼워서 인생의 화복을 예견할 수 있었다. 나중에 그녀는 북경으로 불려 중도에 떠났다. 그녀는 송나라 출신이다. 송대의 일부 학자들의 노트는 종종 그녀를 북송영주 (영릉) 사람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젊었을 때 낯선 사람을 만나 복숭아를 먹음으로써 천고에 이름을 올렸다고 말한다. 그녀는 시골에서 방목을 하다가 낯선 사람을 만나 대추를 주고 먹으면 신선이 된다고 한다. 송대 필기에는 하선고모가 다른 사람을 위해 점을 치고 운명을 예측하는 사적도 기재되어 있다. 당시 학자와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잇달아 다른 곳으로 달려가 점술을 했다.
이야기와 전설
팔선의 유일한 선녀로, 본명은 하수고모로, 당대의 무측천시대에 태어났다. 그녀가 태어났을 때, 자운은 방 안을 빙빙 돌며 머리 위에 여섯 다발의 빛이 있었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민첩하며, 총명하다. 15 살 때, 그녀는 하느님이 운모가루를 먹도록 가르쳐 주신 꿈을 꾸었다. 그래서 그녀는 파리처럼 가볍게 산꼭대기 사이를 오가며 매일 아침 외출하고 저녁에 장과를 따서 어머니를 공경했다. 나중에 우 Zetian 듣고, 그녀를 초대 메신저 를 보냈지 만, 중도에서 방향을 모른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8 월 초 8 일에 당중종에서 비행한다고 말한다. 또 한 가지 설법은 하선고모가 13 세에 산에 들어갔을 때 여동빈과 여자라는 신선을 만났고, 먹고 나면 배고프지 않고 길흉을 예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상당히 효과적이다. 마을 사람들은 그것을 신으로 여기고, 건물 한 채를 지어 그들이 살 수 있도록 하였다. 나중에 여동빈은 신선이 되었다. 팔선에는 냉소적인 미친 거지가 있는데, 이름은 블루채화다. 그의 사적은 남당 심펜의' 신선전', 송초의' 태평광기' 와 육유의' 남당서' 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그는 만당에서 5 대까지이다. 그의 행동은 이상해서 술과 노래를 좋아한다. 그는 평소에 낡은 남색 셔츠를 입고, 한 발은 부츠를 신고, 다른 한 발은 맨발이다. 더 부자연스러운 것은 그가 여름에 솜옷을 입었지만 겨울에는 눈밭에 누워 온몸에서 김이 나고 있다는 것이다. 평소에 그는 3 피트가 넘는 큰 박자를 안고 죽판을 치며 거리를 따라 구걸했다. 그가 부르는 노래는 매우 많은데, 대부분 경생정을 건드리는 것으로, 세상 사람들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심오하고 선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구름: "랜체호, 세상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봄나무처럼 아름답고, 유년은 소처럼 아름답다. 옛사람이 갔는데도 돌아오지 않자, 오늘날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부부를 타고 벽파에 가서 황혼에 뽕밭의 생백파를 보다. Changjing minghui 는 공중에 있고 금과은 궁전은 높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미쳤다. 누군가가 그에게 돈을 줄 때, 그는 대부분 가난한 사람에게 기부할 것이다. 푸른 채와 거처는 정해진 곳이 없고, 사해는 집으로 삼는다.
이야기와 전설
원래는 남자였는데, 종종 조각이나 희곡에서 여성복으로 분장하고 꽃바구니를 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는 본래 맨발의 선인 출신이라고 하는데, 결국 사방을 돌아다니는 도사로, 늘 너덜 너덜 너덜 한 파란 옷을 입고, 3 인치 너비의 나무띠를 매고, 한 발에 부츠를 신고 맨발을 신었다고 한다. 여름에는 솜옷을 입고 겨울에는 눈밭에 누워 증기처럼 숨을 쉰다. 그는 늘 3 피트 길이의 박자를 가지고 도시에서 걸으며 노래를 부르고 있다. 미친 것처럼 보이지만 미친 것은 아니다. 남녀노소 모두 그를 따라갔고, 남들은 그에게 동전을 주었는데, 그는 오히려 긴 밧줄로 입고 땅을 질질 끌었다. 만약 그가 그들을 잃는다면, 그는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때때로 내가 가난한 사람을 볼 때, 나는 그들에게 동전을 줄 것이다. 그는 세계 일주를 한다. 어린 시절과 노년 때 모두 그를 본 적이 있는데, 그의 외모는 여전하다. 나중에 그가 호량술집에서 술에 취하자 운학이 피리를 부는 소리가 났다. 갑자기 그는 구름 위로 날아올라 부츠와 벨트를 내던지고 천천히 떠났다. 그의 가장 유명한 탭 댄스 노래는: 탭 댄스 블루 채호, 세상은 어떻게 생겼을까? 미인은 봄나무이고, 유년은 소이다. 고대인의 건달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부부를 타고 푸른 하늘로 가고, 황혼에 뽕밭이 백파를 낳고, 공중의 경치가 아름답고, 금은궁의 첨단 기술을 보고 있다! 당대의 한호자, 자경보는 고대 한족 민간 이야기 중의 팔선 중의 하나이다. 그는 피리를 잘 불고, 여동빈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도교 음악' 천연두 입문' 은 한호자가 쓴 것이라고 한다. 한유는 부처님의 만년을 거절하고 죽음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에 불교는 한월을 선사로 날조했다. 도가는 한향자를 만들어 한유의 영향을 상쇄했다.
이야기와 전설
그는 당나라 한유의 조카 한상이라고 한다. 이미지는 플룻을 들고 있는 잘생긴 남자이다. 한호자, 본명 한상. 전설에 의하면 한나라 승상은 한 딸을 달래는데, 이름은 링링인데, 그녀는 재능도 있고 예쁘기도 하다. 한샹과 약혼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무제는 그녀를 황제와 조카에게 시집가서 달래고 단호히 동의하지 않았다. 한무제는 크게 노하여 한비상을 해직할 것이다. 링링은 비통해 죽고, 한상화는 백학으로서 종리권과 여동빈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창리현 한후이의 아들로 변신했다. 본명 샹즈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여의고 숙부 한유가 키웠다. 내가 자랄 때, 나는 종과 여이선으로부터 수행의 예술을 배웠다. 한유는 극력 반대하며 그를 꾸짖었다. 그래서 한호자가 출가하여 종남산에 은거하여 정과를 짓고 팔선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후 한호자는 한유 삼촌을 여러 차례 변형시켰지만 한유는 여러 차례 깨닫지 못했다. 나중에 한유는 해양으로 강등되어 란관을 경유했는데, 그곳에서는 눈이 휘감겨 눈 속에 얼어 묻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샹즈가 와서 포위를 풀고 미혹을 가리키다. 한유는 마침내 자신도 신선이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팔선순위 마지막 조국구가 등장한 최신에는 동화이야기도 비교적 적다. 그의 신세와 이야기는 모두 대동소이하여, 모두 글 속의 조황후와 관련이 있다. 송나라 역사에는 전설, 조수, 자공보, 조빈의 손자, 조황후의 동생이 있다. 그는 부드럽고 유순하며, 성품에 익숙하며, 시 쓰기를 좋아한다. 그는 제양군왕으로 대관되어 평생 순풍에 순조롭게 72 세를 일기로 했다. 선경이 말한 바와 같이 조국구는 천성이 청순하고 선량하며 부귀를 좋아하지 않지만 신선의 길을 동경하지만, 그의 동생은 교만하고 불법이며 정세에 의지하여 제멋대로 행동한다. 조국구는 자신의 악행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고, 그래서 산에 들어가 수행을 하고, 종리권과 여동빈을 만나 제자로 삼았고, 조국구는 곧 선도가 되었다. 서유기' 에 묘사된 조국외삼촌은 위와 비슷하다.
이야기와 전설
이 선인의 이미지는 머리에 사모를 쓰고, 붉은 가운 관복을 입고 음양판 (옥판) 을 들고 있는 것으로, 다른 선인의 차림과는 크게 다르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송나라 황제의 황후조의 맏형이라고 한다. 그의 재능은 순수하고 선하며, 그의 야망은 순수하고 허무하며, 그는 허영을 흠모하지 않고 부귀를 모하지 않는다. 나중에 그의 형이 오만하고 말을 듣지 않아 사람을 죽였다. 조국구는 부끄러워서 산석에 숨어서 서민의 옷 모자를 입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깊은 이치를 곰곰이 생각해 보고 10 여 일 후에 먹지 않았다. 어느 날 그는 두 신선, 종리권과 여동빈을 만났다. 그들이 물었습니다. "네가 요양하고 있다고 들었어. 당신은 무엇을 기르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답: "수도를 닦다." 선인은 또 물었다.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조국구는 손을 들어 하늘을 가리켰다. 두 번째 요정이 다시 물었다: "하늘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조국은 오랫동안 자신의 마음을 가리켰다. Erxian 웃었다: "마음은 하늘이고, 하늘은 길이다. 너는 이미 도의 참뜻을 깨달았다. " 그래서 나는 그에게 비밀을 가르쳐 주었고, 그를 신선팀에 가입시켰다. 또 다른 설법은 그가 출가할 때 황제가 그에게 금메달을 주었다는 것이다. 나중에 황하를 지나자 그는 선비가 없어서 저당을 잡았다. 그는 우연히 여동빈을 만나 그와 함께 여행을 했기 때문에 그의 계몽으로' 팔선' 중 하나가 되었다. 모든 팔선인은 하나 또는 두 개의 보물이나 기구를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암팔선' 또는 팔보라고 불린다. 자수와 민간 예술에 자주 등장하는 이들은 모두 상서로운 의미를 나타내고, 다른 장면에 따라 변한다. 그중에서 비교적 유행하는 암흑팔선으로는 조롱박 (철변리), 파초 팬 (종리권), 어고 (장), 연꽃 (하선고모), 꽃바구니 (블루채호), 보검 (여동빈), 피리 (한호자) 가 있다
팔선의 순위는 철변리, 한중례, 장, 하선고모, 블루채화,, 한호자, 조국구, 오원태의' 서유기' 까지 정의됐다. 그 이후로 아무런 변화도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