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식 표준의 개념
바둑의 성패는 사상자의 양이 아니라' 장군' 과' 잘생긴' 의 생존에 의해 결정된다. 바둑판 위의 모든 바둑말의 존폐는 장군들의 수요를 둘러싸고 있다. 체스판에 얼마나 많은' 사람' 사상자가 있든 장군이 있는 한 승부의 결론을 내릴 수 없다. 반대로 장군이 없다면 바둑판에 다른' 사람' 이 많더라도 의미가 없다.
2. 공격의 개념
장기에서 자신을 보호하려면 수비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반드시 공격해야지, 자신의 구역에서만 공격해서는 안 된다. 너는 반드시 다른 사람의 영토에 들어가 죽을 때까지 싸워야 한다. 역사적으로 우리가 숭배하는 영웅들은 모두 진시황, 한무제, 칭기즈칸, 강희와 같은' 공격' 에 능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개강 토토' 에 능하고, 전쟁에서 승리하기 때문에 민족 영웅이다.
3. 사람은 물러날 수 없다는 관념에 들어갈 수 있다.
바둑을 두는 장군은 자유롭게 앞뒤로 움직일 수 있다. "그것" 이 위험에 처했을 때, "선비" 와 "코끼리" 는 반드시 나서서 인체의 방패를 만들어 좌우로 피할 수 있어야 한다. 병사'' 병사' 는 자신의 지반이 위험에 처했을 때만 전진할 수 있고, 좌우로 피하거나 후퇴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의 영토에 들어간 후에는 한 발짝도 피할 수 있는 권리만 있을 뿐, 어떤 상황에서도 후퇴할 수 없다. 투쟁에서' 병사' 와' 졸졸' 의 자유활동 공간은 작고 헌신할 기회가 가장 많다.
4, 수준의 개념
중국 장기의' 관' (장군, 학자, 신하) 은 전선에 오르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차, 말, 총, 군인이 관장한다. 여기서 차와 총은 생명이 없는 도구이고, 말은 야수이고, 병만 인간이다. "병" 은 보통 사람이고, 동물, 공구와 같은 위치에 사용되며, 장기의 규칙에서 동물과 도구는 "병" 보다 무한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다. 즉, 위험이 올 때, 그들은 "병" 보다 더 안전하다. "사단", "항목" 은 장군과 가장 가깝고, "병사" 는 장군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져 있어, 영원히 자신의 장군에게 접근할 수 없다. 그들은 적의 진지에 들어가 싸울 때만 상대 장군에게 접근할 기회가 있다. "병사" 는 전체 바둑에서 최하위에 있다.
5, 관계의 개념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장기에서 공수하는 쌍방은 모두 협조를 중시하고 서로 보살펴야 한다. 단독으로 싸울 수도 없고, 개별 플레이어의 우세를 부각시킬 수도 없다. 모든 바둑말은 주위를 둘러보고 다른 바둑에 견제된 후에 출발해야 한다. 중국인들이 항상 조직을 1 위에 두는 것과 같은 이치다. 일부 선수들이 상을 받은 것처럼 당과 국가에 먼저 감사해야 한다.
체스
장기, 중국 장기라고도 하는 장기는 중국에서 유래한 두 사람의 대립 바둑 게임이다. 그것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간단하고 재미있는 기구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체스 조각 * * *, 총 32 개, 레드블랙 2 개, 그룹당 16 개, 플레이어당 1 개. 이 조각들의 병종은 모두 똑같다. 주로 잘생긴, 관우, 잘생긴, 말, 차, 포, 병사 7 종으로 나뉜다.
장기는 지혜와 전략으로 가득 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략을 통해 상대를 공격하고 방어해야 한다. 목표는 그들의 장군,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장군을 가두는 것이다. 일단 이 목표를 달성하면 상대는 경기에서 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