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섭 가족' 을 나는 한 번 이상 읽었지만 매번 깊이 생각하지 않았다.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목표는 단지 학생들에게 단어와 표현의 의미를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너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이 추진됨에 따라 학생들은 교재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응용을 갖게 되었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은 학생들이 교재에 대해 새로운 견해를 가질 것을 요구하며, 남이 따라다니는 것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국어교육은 인문적 요구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들에게 인간관계를 처리하고, 사회를 올바르게 대하며, 올바른 가치관과 인생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나는' 진섭 가족' 의 독서 감각을 꾸몄다. 나는 학생들이 본 단원의 모든 수업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진섭가' 는 주로 진승과 광무가 이끄는 대택향 농민 봉기를 묘사한다. 다 보고 난 후, 나는 꽤 감동했다.
느낌 1: 진승의 원대한 포부. 이런 시대에 고용 농사를 짓는 사람으로서 지위가 얼마나 낮은지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진승은 엄청난 정치적 야망을 가지고' 참새가 백조의 야망을 안다' 는 의문을 제기하며 세상에 울려 퍼졌다. 그의 야심은 작지 않다. 우리의 야망이 어디에 있는지 자문해 보세요. 아마도 어떤 사람들은 아직 야망이 없을 것이다!
느낌 2: 진승의 시사에 대한 통찰. 그는 사회를 관찰하기 위해 예민한 눈을 가지고 있었고, 그는' 노예유약' 에 나오는 사람들이 당시 큰비 속에서 가능한 비극적인 결말을 분석하는 맑은 머리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은 경쟁이 매우 치열한 시대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자기 방식대로 현대 사회를 잘 볼 수 없고, 공부에 신경을 쓰지 않고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고 있다. 쓸모가 없다. 너는 가능한 한 빨리 학습 대열에 가입해야 한다. 어떤 업종에 종사하든 공부는 빼놓을 수 없다. 지금 정보 업데이트가 빨라서 정보 없이는 기회가 없다. 그래서 우리는 광범위하게 섭렵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해야 오늘날의 사회에 더 잘 발붙일 수 있다.
3 을 느끼다: 진승봉기는 확고하게 싸울 준비를 하고, 단계적으로 진영을 밟는다. 당시 시사에 대한 그의 분석은 정확했지만, 그가 행동할 때 그는 신중했다. 우선 그는 점술을 하러 갔다. 형세가 그에게 매우 유리했을 때, 그는 함부로 안배하지 않고 더욱 치밀한 계획을 세웠다. 그는 진이라고 적힌 쪽지를 뱃속에 넣었을 뿐만 아니라, 귀신에 불을 붙이고, 밤에 비명을 지르는 척하며, 사람들이 더 이상 의심을 품지 않고 봉기 준비를 할 수 있게 했다. 이 모든 일이 끝난 후, 그는 직접 태사를 죽이지 않았지만, 먼저 태사를 격분시켰고, 태사가 흉상을 드러낸 후 손을 댔다. +사람의 마음은 모든 것을 한 후에 이미 모두 그에게 굴복했으니, 다시 일을 하면 훨씬 쉬워진다. 진승은 틀림없이 심리학을 배운 적이 있을 것이다. 어떻게 인심을 알 수 있는지 알고 있다. 오늘날 사회의 일부 사람들도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포부를 실현하는 방식은 진승만큼 완벽하지 않다. 그들은 종종 현실 생활과 자신의 현실을 많이 고려하지 않고 성급한 결정을 내리며 실패만 마주하고 있다. 한 가지 일을 하려면 반드시 잘해야 하고, 잘 생각하고, 모든 가능한 상황을 판단하고 잘 처리하고, 만사가 다 준비되면 동풍만 빚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나는 결과가 그렇게 나쁘지 않을 것이고, 심지어 더 만족스럽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느낌 4: 광무는 이 역할에 협조할 의향이 있다. 정권을 빼앗은 후 진승은 장군이 되었고 광무는 성씨였다. 광무와 진승은 거의 같은 공헌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순간에 광무는 이런 것에 신경 쓰지 않았지만, 그는 진승과 협력하기를 원했다. 진승수하에서 그는 마음이 넓어서 두 사람 사이의 우정이 뚜렷하다.
복숭아화원에 대한 생각.
한 철학자는 "한 사람이 반나절 동안 꿈을 꾼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사람의 반평생을 꿈꿔 왔다' 는 뜻으로도 이해할 수 있을까? 나는 다른 사람이 상상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도연명은 그의 이상 세계를 우리 앞에 보여 주었다. 그곳은 번화한 곳, 계급구분이 없는 곳이다. 모든 사람의 수확과 노력은 정비례한다. 그들은 자신의 두 손으로 모든 것을 창조했다. 비린내가 가득하지만 인간미가 넘친다.
이런 심미의 사회 분위기는 수천 년 동안 형성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나는 그 중 하나가 인간성이 이기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아마도 내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너무 과격한 것 같다. 결국 나의 사교권은 이렇게 많다. 이렇게 많은 것을 보았을 뿐, 다른 미추에 대해서는 들어 본 적이 없다. 그래서 나는 이 문제를 간단명료하게 말할 수 밖에 없다.
어렸을 때, 나는 내가 승부욕이 강하고 소유욕이 강한 아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항상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한다. 형과 장난감을 빼앗는 것부터 짝꿍과 지우개를 잡는 것, 선생님과 답안을 논쟁하는 것에서 스승과 논쟁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자신을 억울하게 한 적이 없는 것 같다. 하지만 당시 상대는 그렇게 착하고 우호적이었다. 과거를 잊고 원래의 평온을 회복하다. 나이가 들면서 이런 경쟁 욕망은 나날이 줄어들고, 세계와 평화롭게 지내는 것 같다. 바로 이런 날이야, 나는 그 추한 욕망을 더 잘 볼 수 있다. 원래' 당국자 팬, 방관자 청청' 의 국면도 내 인생에서 상연될 것이다. 겉으로는 우호적이고 뒤에는 무정한 소인들이 있다. 교만으로 약한 겁쟁이를 업신여기다. 스스로 돈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위위의 위선자 ... 이 모든 것은 당연히 내가 직접 본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더욱 냉소적일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 사실을 오래 들은 후에 이 세상의 진실성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사실, 내가 자주 보는 것은 물 위에 떠 있는 것들이다. 내가 물 위에 떠 있기 때문이다. 탁한 바닷물이 모든 것을 불분명하게 만들기 때문에, 그 먼 얼굴은 항상 친절해 보인다. 가면인지, 가면 아래의 얼굴이 더 불분명한지, 나도 발견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위에 떠 있는 것은 위에 떠 있는 좋은 점이 있다. 그 더러움과 추악함, 눈에 띄지 않는 것은 모두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이것이 나약한 행동이라는 것을 알지만, 내가 그들을 만지고 싶을 때, 나는 상상처럼 신인의 가면을 찢을 수 없었다. 나는 보고 싶지 않은 것을 볼까 봐 도망가야 한다. 멀어질수록 좋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도연명의 도화원을 보았을 때, 도원의 풍경, 안거낙업의 백성, 행복하고 평화로운 생활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착취와 억압이 없다면, 모든 사람은 자유와 평등을 누릴 권리가 있다. 그들은 해가 뜨고, 해가 지고, 조용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나를 지금 깊이 동경하게 한다. 허구의 세계이지만 나에게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주었다. 물에 잠긴 어두운 사회는 내가 한 악몽일 뿐인 것 같다. 잠에서 깨어나자 창밖의 아름다운 경치는 여전히 생기발랄했다. 나는 아무런 희망도 없이, "주여, 제 꿈을 빨리 깨워주세요." 라고 물었다.
"주와의 책" 을 읽다
아, 아름다운 부춘강.
부춘, 얼마나 아름다운 이름인가! 부춘강의 한쪽 끝은 웅장한 황산 기슭에 흐르고, 다른 쪽 끝은 인간 선경 습자호로 통한다. 부춘강의 물은 바닥이 맑아서 때로는 용솟음치고 때로는 고요하다. 부춘강변의 산들 중 일부는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고, 일부는 끊임없이 이어져 있다. 아, 이게 바로 아름다운 부춘강이다!
이때, 나는 오군의' 주와의 책' 을 자세히 읽었는데, 나는 마치 그 매혹적인 풍경에 있는 것 같았다 ...
나는 필자와 함께 부춘강의 황혼에 들어가 배 한 척을 타고 선미에 앉아 차 한 주전자를 담그고 끝없이 출렁이는 강물을 바라보며 색다른 정취를 자아냈다. 황혼의 화끈한 태양이 부춘강의 수면에서 그녀의 마지막 빛을 뿜어냈다. 붉게 타는 석양이 강 위에 출렁이며, 강 전체가 태양의 붉은 그림자를 반사하고 있다. 물 속에 아름다운 모란 한 송이가 만발한 것 같아 유난히 요염하다. 우리가 물살이 급한 곳에 도착했을 때, 작은 배 한 척이 물 속에서 자유롭게 떠 있었다. 정말 "모든 것이 있다", 너무 상쾌해! 기나긴 부춘강에서, 나는 이 자유분방한 작은 배를 보고, 이 떠돌아다니는 강을 바라보았다. 오, 정말 한 잔 마시고 싶어요! 저녁 강에는' 술이 지기를 만나면 천 잔이 적다' 는 웃음소리가 메아리쳤다. 예, 이 강, 이 물, 이 산, 이 풍경, 이 자연, 바로 우리가 찾는 지음 아닌가요? 술에 취해, 이 작은 배가 하류 강에서 천천히 표류하게 하고, 자연의 품에 뛰어들어, 강에 누워 잠시 잠을 자면, 인생의 철리를 느끼지 못할까?
배를 멈추고 기슭에 닿아, 하늘로 치솟는 그 산을 보고, 우뚝 솟아 있고, 어떤 것은 마이너스를 다투기도 하고, 어떤 것은 고점을 다투기도 한다. 망망한 산들을 멀리 바라보고, 발 아래 끝없이 펼쳐진 강을 바라보고, 얼마나 많은 영웅호걸들이 보국의 뜻을 이 산하 사이에 기탁하고 있는가. 얼마나 많은 문인들이 우국향수의 눈물에 잠겨 있는가 ... 얼마나 많은 분방한 영혼, 얼마나 외로운 마음인가!
\ "lianjuan 석양은 산에 있고, 외로운 호수는 해안에 평평하게 놓여 있다. 나는 나의 새로운 생활이 자랑스럽다는 것을 알고 싶다. 나는 배를 위해 물고기를 잡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 육유가 실의에 빠진 후 부춘강을 위해 쓴 시입니다. 백시는 공명이니, 그는 산수 사이에만 정을 보낼 수밖에 없다!
부춘의 장려한 산색은 강직하고 소탈하며 태연하다. 푸춘푸른 강물은 때로 천지를 개척하고 싶기도 하고, 때로는 취인의 경지에 들어선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 아득한 강은 푸춘의 맑은 눈망울로 은은한 부드러움을 띠고, 약간의 자유로움을 띠고, 여유와 강인함으로 가득 차 있지만, 더 많은 것은 산전수전 후의 슬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이 아름다운 부춘강, 그녀의 아름다움은 아마도 그녀의 밝은 눈동자 속의 담담한 슬픔일 것이다 ...
내가' 뱀잡이가 말했다' 를 처음 본 것은 중학교 3 시였다. 뱀을 잡는 자의 이론이 도대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다. 8 년이 지났는데, 그 내용은 거의 잊혀졌다.' 흑백' 을 제외하고는 초목에 닿아 죽었다. 무방비 상태의' 이형뱀' 을 물지 않는 것은 아직 기억에 남는다. 아마 천성적으로 뱀에 예민한 것 같다. 지금 나는 연단에 서 있는데, 내가' 뱀 잡는 자' 를 다시 읽었을 때, 갑자기 모든 글자가 응고된 피라고 느꼈고, 소리는 고통스러운 눈물로 끝없는 상상을 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당 시대의 가혹한 세제를 클릭하십시오. 강 읽어보기 집 3 대는 영주에 살고, 연세가' 예순' 이다. 여기서' 60 세' 는 60 년, 즉 당현종 천보 중기부터 당헌종원과 전기 (746-8 10) 까지의 기간을 가리킨다. 이 역사기간에는 당나라가 격동하여 전란이 빈번했다. 일찍이' 안사의 난', 토번과의 전쟁, 당나라 중기의 토지 합병이 성행하여 당나라의 증지법을 파괴한 적이 있다. 각종 거액의 지출을 지불하기 위해서, 법원은 마음대로 세금을 인상하고, 마음대로 세금을 인상하고, 교묘하게 명목을 세워 백성들로 하여금 무거운 부담을 지게 했다. 780 년 당나라는 세제 개혁을 실시하고, 새로운 법을 반포하여, 국가가 지출의 필요에 따라 세액을 설정하고, 개인 자산과 토지에 따라 국가 세액을 납부하도록 규정하였다. 그리고 "감히 두 세금 외에 한 푼을 받는다면 법을 어기겠다" 고 명시했다. " 신법은 공평해 보이는데, 마치 민중의 현실에 근거한 것 같지만, 사실은 민중을 속이는 수단이다. 인민은 그로부터 이득을 볼 수 없고, 진정으로 이득을 보는 것은 봉건국가와 지주뿐이다. 그들은 수시로 세금을 확대할 수 있는 편리함을 얻거나, 임의로 토지를 합병할 수 있는 편리함을 얻는다. 사실은 루직의 말처럼, "위대한 달력에서, 당신이 군대에 서비스를 제공할 때, 당신은 두 가지 세금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두 가지 세금 외에 또 병존하고 있다. " 세금을 올릴 때, "칙령은 모두 미봉책이고, 당부하는 일이다" 라고 거짓말을 했지만, "병사가 멈춘 지 오래되어, 증세는 이전과 같다." " 새로운 세제는 사회생산의 발전을 촉진하기는커녕 농촌을 더욱 불황시키고 농민의 생활을 더욱 어렵게 한다. 이것은 봉건세가' 국민에게 취하고 국민에게 쓰는' 사회주의 세금이 아니라 인민을 착취하는 에센스라는 것을 보여준다. 리우 Zongyuan 한숨 당연: "아아! 복련의 독에 익숙한 사람들은 모두 뱀이다! " 이 문장 후, 한 폭의 유배된 장면이 항상 내 머리 속에 남아 있어 충격적이다. 나는 한 무리의 옷이 남루하고, 통곡하며 울고, 사람들이 광야에서 트레킹하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아이를 끌고, 고향을 등지고, 방랑하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구제할 약이 없다. 마음속의 피난처를 찾기 위해 그들은 비바람과 추위와 더위를 무릅쓰고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길을 따라, 나는 얼마나 많은' 백골' 이 야외에 노출되고, 얼마나 많은 죽은 사람이 서로 눌려 있고, 얼마나 많은 동반자가 굶주림과 질병으로 쓰러져 새로운' 죽은 사람' 이 되어, 이후 망명자들이 보는' 백골' 이 되는 것을 보았다. 너 왜 가난하니? 왜 방랑을 이전해야 합니까? 너는 왜 황야에 누워 죽었니? 모든 것은 뱀독보다 더 무거운 세금 때문이다. 마치 무정한 집게로 인민의 목을 꼬집는 것과 같아서, 그들로 하여금 생사의 고통을 당하게 하는 것과 같다. 불쌍한 영주 사람, 당신은 어디로 도망갈 수 있습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산이 깊은 자도 징표를 피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음악" 이라는 글자를 어떻게 강에게 그가 뱀 한 마리를 만들 때마다 "낙호악" 을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 오, 좋은 "음악" 단어. 이웃은 "죽지 않으면 제자이고, 열 칸은 아무도 없다", 장씨는 뱀을 잡아 생계를 유지한다. III 의 이익에 헌신하다. 이웃 공격, 걱정, 하지만 장개석 "누워"-사실 "행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씨의 행복은 진정한 행복인가? 안 돼! 강의 발언은 평범하지만 매우 침통하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큰 슬픔이 기뻐, 왕은 눈물을 흘린다" 고 말할 수 있습니까? 바로 이런 기쁨과 표정의 뚜렷한 대비로, 장진의 진실한 내면세계를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게 드러낸다. 이런 기쁨은 생강이 이웃과의 비참한 처지와의 비교에서 발견한 약간의 자위이다. 생강의 행복은 죽음과 독사와 연결되어 있다. 독사와 죽음은 사람을 소름 끼치게 한다. 장강의 기쁨 뒤에는 얼마나 많은 괴로움과 두려움이 숨어 있을 것인가! 어떤 기쁨도 눈물로 가득 차 있다! 생강이 피와 눈물로 가득 찬' 기쁨' 이 어찌 감동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더 나쁜 냄새를 맡지 못하게 할 수 있을까?" " 장씨의 행복도 이러한데, 하물며 그의 이웃의 고난은 말할 것도 없다. 작가는 기쁨으로 슬픔을 쓰고, 중세가 국민에게 가져온 불행과 고통을 강하게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부의 독은 이런 객관적인 서사에서 남김없이 드러나고, 호혜적이고, 고락이 반반이며,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무한한 동정과 어쩔 수 없는 한계 이 글은 작가의 강렬한 개인적 감정을 강씨의 가슴 아픈 음악에 녹인다. 작가는 먼저 "슬프다" 다음에 "더 슬프다" 는 것이다. 그가 슬퍼하는 것은 독사의 독과 뱀잡이인 생강의 불행한 처지이다. 그를' 더 괴로워' 하게 한 것은 세금 징수의 독이었고, 당시 많은 인민 군중의 비참한 운명이었다. 작가의 슬픔은 장개석, 고난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과 통치계급에 대한 불만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는 당시 영주로 강등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통치계급의 일원이었다. 그가 이런 감정을 가지고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그 사상의 진보성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결국 그는 문제 해결의 희망을' 관람자' 에게 맡겼는데, 이는 어쩔 수 없는 한계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이 한계는 역사와 계급의 한계이며 작가는 도망갈 수 없다. "남편 관민풍" 의 본질은 법원이 집권 방침을 조정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변증 유물주의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개량주의의 아름다운 희망일 뿐이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중당 시대, 제후분리주의자, 토지합병, 전란 4 건, 조정의 재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런 무력한 희망이 협박을 막는 데 사용될 수 있을까? 땔나무 한 무더기가 그 수분이 증발하면 성냥 한 개만으로 활활 타오르는 불에 불을 붙일 수 있다. "그 땅에서, 그 집을 다 써버리는 사람" 은 식량이 바닥난 상황에서 피와 눈물, 개선의 희망에 대해 원망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순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혁명의 외침이다!
악양루에 대한 생각
사람은 감성적인 동물이다. 외부 사물이 자극을 받을 때, 득실가치의 상실로 남을 비난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환경의 창조는 인위적인 것이지만, 삶의 가치에 대한 자아찬탄은 주관적이다.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가 슬퍼하지 않는다" 고,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얼마나 많은 문인들이 환경에 대한 걱정으로 호정을 잃었는가. 당초 당 리와 한 번의 타격으로 우울증으로 죽었다. 반면 송대, 수시는 타향에 있지만 산천에 마음을 맡길 수 있어 매력적인 문장 들을 많이 쓸 수 있다.
이하가 일찍 죽지 않았다면 더 많은 멋진 작품들이 떠오를 수 있었을 것이다. 애석하게도 그는 수시의 기개가 없어, "그 자리를 잡고 그 날을 누릴 수 없다." "
그리고 이런 퇴폐적인 의지는 사람들의 마케팅을 망쳐 현실에 대한 불만과 우울증의 상징이 될 것이다. 이것은 사회와 개인에게 어떤 유익이 있습니까? 후세 사람들을 안타깝게 할 뿐이다.
맹자운: "흙이 가난하면 의리를 떠날 수 없고, 길을 떠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또 구름이 있다: "옛날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슬림함을 배웠다."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이것이야말로 문인의 진실한 태도이다. 어떤 환경에서든, 그들은 눈앞의 재산이나 역경에 따라 변하지 않고 태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의 일생에 몇 번의 물만 이슬이 녹으면 자취를 감추었다. 때때로 우리는 과거를 돌아보고 고대인들을 추모하며, 범문은 최대한의 관용과 관용으로 그의 명예가 바닥을 치는 친구들을 위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서명언)
취옹정에 대한 생각
구양수는 "부귀빈천할 수 있고, 명예를 훼손하고 즐거워하며, 마음을 움직이지 않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가 큰 사업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사실 그가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항상 자신을 바치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민생을 우선시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확실히'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사상 의지 덕분이다.
구양수는 북송의 유명한 수필가이자 시인이다. 그를 꺼내면 그의 취정을 잊을 수 없다. 그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조화로운 사회 분위기를 묘사함으로써 자신이 비하된 특별한 심정을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표현했다.
이 산문에는 경물에 대한 묘사, 인사에 대한 서술, 감정에 대한 표현, 세 가지 모두 구양수의 당시의 특별한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문장 속 풍경의 묘사에 따라 우리는 한가하고 즐거운 세상을 보았다.
"초하 사방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남서쪽의 산봉우리와 아름다운 숲과 계곡이 있다. 잘 보고 깊게 보는 것도' 랑야' 다. 산에 오르니 예닐곱 리, 물소리가 졸졸 들려와 두 봉우리 사이에 샘물이 넘쳤다. 봉우리가 돌아서고, 정익이 샘에 오르고, 정도 취한다. "
이곳의 산에는 바위와 절벽이 없고, 이곳의 물도 아슬하지 않다. 산들은 기복이 있고, 그늘은 울창하고, 그윽하고 아름다우며, 조용히 사방으로 뻗어 있다. 물, 구불구불한 은띠처럼, 아래로 내려와서 은은하고 듣기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정자가 있는데, 그 사방이 위로 올라가 새처럼 이 얇은 물 옆에서 조용히 날고 있다. 얼마나 부드럽고 고요한 풍경인가. 취옹정 시작의 묘사는 우리를 아름다운 환경으로 데리고 가서 즐거운 느낌을 주었다. 또 다른 장면 묘사도 마찬가지다. "남편이 해가 뜨면 숲이 피고, 구름이 동굴로 돌아가고, 성인자가 산에 있다." 야생 향, 아름다운 나무 그늘, 서리 고결, 진상이 밝혀지면, 4 시에도 산에 있다. ""
여기, 나는 이른 아침 가벼운 안개, 저녁에 모인 연기 구름, 봄의 향기로운 들꽃, 여름의 푸른 나무, 가을의 흰 서리, 겨울에 수면이 드러나는 석두 등을 썼다. 모든 것이 그렇게 조용하고 단순하고 우아하며 자연스럽다. 이것은 산문의 풍경에 대한 묘사입니다. 우리는 산문의 인사에 대한 서술을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현과 손님들이 술을 마시고, 술을 적게 마시고, 술에 취하고, 나이가 가장 많기 때문에 술주정뱅이라고 자칭한다."
"길에서 노래하는 패자는 나무에서 쉬고, 전자는 부르고, 후자는 머리를 숙이고, 버티고, 멈추지 않고, 추하족이 헤엄쳐야 한다. 근처 크릭 낚시, 크릭 깊은 물고기 비료, 봄 와인, 봄 향기로운 와인 병; 산채꿩은 전신일 뿐 현 잔치이기도 하다. 잔치의 기쁨은 실크나 대나무가 아니다. 사수 중 게이머가 이기고, 돈이 얽혀 있고, 하객이 앉아서 비명을 지르고, 하객이 백발이 되고, 중간에 너무 취한다. "
\ "결국, 산 에 비스듬히 태양, 그림자 흩어져, 게스트 순. 클릭합니다
장렬한 사회사건이나 범속을 초월하는 영웅적 행위가 아니라 평범한 사회생활과 개인생활에 비해 갈등과 충돌이 없는 것을 묘사한다. 산문은 백성들의 일상생활과 노현 () 의 생활 단편을 묘사하여 한가하고, 행복하고, 조용하고, 평화로운 광경을 드러낸다. 작가는 무한한 즐거움을 느끼고, 마음이 후련하고, 세상의 모든 영욕을 잊고,' 한 잔 적게 마시고, 한 잔 취하라' 는 것을 잊고, 마음껏 술을 마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서 주위의 노랫소리가 가득 찼고, 사람들이 일어나 떠들기 시작했지만, 그는 오히려 "맥이 빠진다" 며 술에 취할 수 없었다. 이것이 행복의 최고 경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구양수는 경물의 묘사와 인사의 서술을 통해 이로 인한 내면의 느낌을 표현했다. 그의 진지한 감정이 장면과 사건에 녹아내려 문장 정이 더욱 깊어졌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 있다."
"산과 강의 즐거움은 꼭 있어야 할 술이다."
"... 관광객들이 갔고 새들도 기뻐했다. 그러나 새는 산의 즐거움을 알고, 사람의 즐거움을 모른다. 사람은 현에서 유유하는 것을 알고 있고, 현의 즐거움도 모른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라고 말했습니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벼슬길에서 수십 년 동안 흔들렸던 사람들의 뿌듯한 마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천성 8 년 (1030) 부터 스물세 살의 구양수가 그의 정치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전후후 범중연의 내정 개혁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결국 악귀에게 미움을 받아 관원에게 강직되었다. 그의 그 해의 이상은 실현될 수 없었지만, 추주로 강등된 후, 기쁜 성적을 얻었는데, 바쁘고 피곤한 구양수에게는 일종의 편안한 즐거움이었다! 여주 사람들의 행복한 생활은 그에게 큰 위안을 주었고, 눈앞의 풍경은 그를 조용한 경지로 이끌었다. 그는 술에 취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풍경과 조용한 생활에 도취되었다. 여기서 새는 산과 음악으로, 사람은 지사 유유와 음악으로, 현은 백성의 즐거움으로 즐거워한다. 그는 환경이 아름답고, 심신이 즐겁고, 편안하고 근심이 없어, 도울 수 없지만 술에 취해야 한다.
구양수는 얼굴이 창백하고 백발이 성성하여 눈을 약간 감고 군중 속에 앉아 있었다. 눈앞의 풍경이 아름답고 사람도 즐겁다. 구양수도 이런 조화로운 분위기에 휩싸이고 도취되었다.
구양수는'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라고 자칭했고, 마음이 넓고, 스스로 석방되어 관해의 침몰에서 벗어나, 속세의 혼란에서 벗어났다.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이 산수에서 그는 마음을 한가하고 조용한 상황에 빠져들어 균형잡힌 조화를 얻었다. 이런 느낌은 취옹정에 가득 차서, 문장 () 를 시처럼 그림처럼, 하늘하늘하늘하고 자연스럽고 완곡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