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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역과 한의사 제 5 판의 차이

주역' 은 군경의 우두머리로, <역경> 고명은 3 이다. "하나는 연산이고, 하나는 귀신이고, 세 번째는 주역이다. 어떤 사람들은 롄산을 제 1 점술이라고 부른다. 귀장' 중 제 1 괘는 쿤이고,' 주역' 은 천지 3 재를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주는 만물에 적합하다. 주역' 은 사상이 심오하고 분류 틀 과학이 나중에 백가쟁명의 중요한 저작으로 발전했다.

이경은 간단하고, 넓고, 심오하며, 간단하고, 음일양까지 상호 작용하며, 멀리 끝이 없고, 심오하고, 무궁무진하며, 일음과 양극이 건강하다. 음양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는 모두 과학, 의약, 인사, 사회, 가족, 병법, 점술, 양생, 한의학, 서예이다.

산, 의사, 상, 생명, 부합을 현학 오술이라고 부른다. 역학은 중국 문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여 중의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중국의 명의들은 모두 배우기 쉬운 연구를 매우 중시한다. 당대의 손사우는 "쉬운 줄 몰라서 태의가 부족하다" 고 말했다. 명대의 장경악은 더욱 체계적으로' 천지의 길, 음양으로 백해를 키운다' 고 제안했다. 쉽고, 쉽고, 음과 양의 멋진 움직임; 의사, 의미 도, 함께 음과 양 성장 및 감소. 내경' 은 이미 음양이 갖추어져 있지만 변화는' 주역' 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의학을 배우는 것은 쉽지 않지만, 의학을 공부하지 않는 것은 모두 일방적이다. 의학을 배우기가 쉽지 않은 사람은 흔히 마음이 편협하여 우주대로에서 인간의 생명의 본질과 법칙을 파악할 수 없다. 쉽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은 공론현학에 만족하기 쉬우며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그들은 물증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천지대로에 대한 심층적인 파악이 없다. 양자를 통일해야만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이경운: "마른 원재료, 대부분 통일천이다. 만물이 모두 태어나는 것은 하늘의 일이다. " 내경' 도 "우주소랑, 조화원, 만재생, 5 이닝이 지났다. 운호 정말 공교롭다, 회장쿤원" 이라고 말했다. 이경은 이렇게 말한다. "일음과 일양이 도를 이루고, 남편은 일을 성사시키기 쉬우며, 세상은 번창한다. 그는 아버지라고 하고, 쿤은 어머니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내경' 도 "음양은 천지의 길, 만물의 기, 변화의 부모, 생사의 본, 만신의 집" 이라고 말했다.

이도의 줄기를 따라 신기한 이도를 해독하면 결국 이학과 한의사 사이의 기묘한 관계에 대한 깊은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학과 한의사는 이렇게 다르지만, 그것들 사이의 내적 연계는 기묘하게 사람들 앞에 나타난다. 의사 간에 쉽게 소통할 수 있다.

한의학 이론에서 인체도 음양오행학설을 따른다. 즉, 나무, 불, 토양, 금, 물의 다섯 가지 철학적 범주를 사용하여 객관적인 세계에서 서로 다른 것들의 속성을 요약하고, 다섯 줄의 동적 모델을 사용하여 사물 간의 상호 연결 및 변환 법칙을 설명합니다. 오행학설에서 오장은 오행과 잘 어울린다. 즉 간과 나무, 마음과 불, 비장과 흙, 금과 폐, 물과 신장이다.

오장과 오행은 상대적 균형, 안정,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오장 오행이 불균형하면 질병의 발생도 초래할 수 있어 질병과 치료법의 개선과 악변을 추론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를 제공한다. 한의사는 주로 오행학설로 오장간의 기능관계와 오장부불균형 시 질병의 발생 메커니즘을 설명하고 오장병 치료를 지도하는 데도 쓰인다.

한의학에서 오행은 인체의 다섯 시스템과 이 다섯 가지 속성 사이의 관계를 반영한다. 나무, 불, 흙, 금, 물의 다섯 가지 기호는 각각 간, 심장, 비장, 폐, 신장이 이끄는 5 대 시스템을 대표한다. 한의사는 미시적인 바이러스, 세균이 인체에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이론이 아니라, 전체 인체 시스템 간의 관계로 한의학, 마사지, 침술, 심지어 심리적 작용을 통해 각 시스템 간의 균형을 조절하여 건강을 유지한다.

사람들은 갈등 현상에 대한 관찰을 통해 모순의 개념을 음양의 범주로 점차 끌어올려 음양의 성쇠로 사물의 운동 변화를 설명했다. 음양학설은 세계가 물질이고 물질은 음양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생기발랄하고 외향적이며 따뜻하고 밝은 모든 것이 양에 속한다.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지키고, 내리고, 춥고, 어두우며, 모두 음이다.

따라서 음양의 두 가지 반대가 있는데, 음양의 성쇠와 대립통일의 영향으로 서로 수태하고, 서로 제약하고, 서로 변화하여 세상의 만물을 형성한다. 한의사는 음양 대립통일의 개념으로 인체의 상하, 내외의 복잡한 관계, 인간의 생명과 자연, 사회의 외부 관계를 설명한다. 음양 대립통일의 상대적 균형은 인체의 정상적인 활동을 유지하고 보장하는 기초이다. 음양 대립통일의 불균형과 파괴는 인체 질병의 발생을 초래하고 생명의 정상적인 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고대인들은 "의사는 집을 떠나지 않는다" 고 말했고, 더욱 선진적인 한의사가 있었다. 한 사람의 이름만 들어도 그의 건강 상태를 분석할 수 있다. 좋은 한의사도 좋은 이학자이자 명리학자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