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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기장의 이론은 유교와 일치하지 않습니까? 어떻게 평가합니까?

귀신 기장의 이론과 유학이 좌회전할지 말지 공자를 대표하는 유학과 귀조가 대표하는 종횡가가 좌회전할지 말지.

귀조는 결국 학술적 배경이 복잡하다. 군사가는 그를 성인으로, 종횡가는 그를 조상으로, 점쟁이는 그를 조상으로, 종횡가는 그를 성인으로, 명가는 그를 조상으로, 도교는 그를 왕선노조로 존경한다.

만약 귀신곡식이 잡학의 대가와 같다면 공자는 학문을 전공하는 현자와 더 비슷하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논어》와 《맹자》는 유교 사상의 대표작이다. 한때' 집권' 이었다. 이런 사상에서 귀곡으로 대표되는 전략가들은 많은 불공정한 평가를 받았다.

송영이' 귀곡편'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헤아린다면, 모든 작은 집안의 지혜다. 만약 네가 집에서 사용한다면, 너의 가족은 죽을 것이다. 만약 네가 집에서 그것을 사용한다면, 그것은 너의 나라를 망칠 것이다. 만약 네가 집에서 그것을 사용한다면, 너는 이 세상을 잃게 될 것이다. " 학사 박사는 버려야 한다. ""

하지만 정말 그렇게 큰 차이가 있을까요?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유가는 교무류를 강조하여' 논어' 에서 나왔다. 그 본질은 입세 교육 전 국민의 사상적 본질이고 전략가는 논증을 이유로 나라를 횡단한다. 본질적으로 방법이 다르고 핵심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심지어 어떤 경우에는, 양자도 같은 방법을 채택한다. 그것은 로비이다.

예를 들어, 몽크가' 덕치, 인치' 라는 이념으로 치웨이를 로비할 때, 수진선과의 로비, 그리고 6 개국의 통합 유도에 아무런 차이가 없다.

둘째,' 인' 사고의 종점이다.

공자의 이론은 한 글자로만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인' 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다.

종횡설로 요약하면, 한 글자' 합' 에 더 가깝다. 균형은 조화이고, 평화는 조화이다. 조화의 목적은 자비의 목적과 같다.

심지어' 귀곡' 을 인용하여 이렇게 말하였다. "그러므로 성인은 모든 것을 예측하기 위해 일을 세웠다. 카디프, 인, 의식, 충성, 책부터 먼저' 시' 와' 책' 을 취하여 득실을 혼동하고 이야기하다. "

이것은 유가의'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오상과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물론, 양측은 많은 유사점과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두 가지 이론이라면 반드시 차이가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백가쟁명의 국면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유교 사상이 단순화되고 심화되는 반면, 귀신 곡식은 도가, 병사, 법가, 음양가, 병가 사상의 집합과도 같다.

가장 중요한 차이는 또한 두 회사의 지위 발전을 다르게 만들었다. 유가의' 충군' 사상은 이전의 봉건 통치와 일치한다고 할 수 있는데, 반드시 중점 지원이 필요한 대상이 될 것이다. 한편, 귀곡파의' 군처사 선택' 스타일은 지도자에게 적나라한' 위협' 으로, 종횡설은 물론 한때 세상 앞에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