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시마 젠 (Sima Zhen) 의 "날" 의 기원에 대한 설명이다. 그는 시마 키안 (Sima Qian) 이 "역사 기록" 에 썼다 고 믿었습니까? 일본인전' 에서는 점술을 하는 사람을' 일본인들' 이라고 부른다. 사마천이 묵자의 관점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사마진의 이 말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할 때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키워드에 주의해야 한다. 이름: 동사, 주소. 점술: 고대에는 거북갑점술, 초점술, 부점 ()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이곳은 점술과 점술에 종사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잉크: 묵자의 말에 따르면. 대기 시간: 대기, 점령 시간, 일본 점령이라는 통칭이다.
묵자는 점쟁이를 일본인이라고 부른다. 묵자가 의리로 돌아가는 것을 보다. \ "모지 북제, 일본 을 환영합니다. 일본인은' 황제는 오늘 북쪽에서 흑룡을 죽였고, 선생은 너무 어두워서 북쪽으로 갈 수 없다' 고 말했다. 묵자는 듣지 않고 북상하는 물. 먹자는 뜻대로 되지 않았다. 일본인은' 왕근 씨가 북방에 가지 말라고 했어요' 라고 말했다. ""
묵자가 먼저 점쟁이를 일본인이라고 부르는 설법, 사기? 일본인전' 의 표창도' 일본인의 이름이 자연스럽게 온다' 고 말했다. 길흉이 기다리고 있어 묵자에 적혀 있어. " 이것들은 또한 사마의 논평을 이해하는 참고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