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는 어획민족이다. 상대와 관련된 역사 문헌에는 상대가 농경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기록이 거의 없다. 그들 대부분은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고, 그 다음에는 해마다 원시 전쟁이 이어졌다. 귀신에게 기도함으로써 그들은 사냥감을 갈망하며 전쟁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다. 상대의 주요 행사는 제사라고 느꼈고 출토된 갑골문은 대부분 제사 기록이 있다. 사실 상조에는 신선의 개입이 없다. 다만 인간의 우매함 때문에, 뭔가 이상한 것이 있어서 사람들이 신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조 이후 주조는 상조의 모든 것을 뒤엎고 법제를 다시 건립했다. 생산 기술을 계승하는 것 외에는. 이것은 정말 사람을 놀라게 한다. 주조가 단번에 진보가 너무 많아 전승 법칙에 맞지 않는 것 같다. 상조는 귀신을 위해 봉사하기 때문에 귀신이 많고, 주조는 역사를 중시하며 농경문명을 시작한다. 주나라의 종법 제도도 가족의 관념을 응집시켰다. 농경은 주나라의 가장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대중의 주의력도 바뀌었다. 사람들은 어느 선녀가 비를 책임지는지, 어느 선녀가 수확을 책임지는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우리가 아는 한샤라는 단어는 주조에서 유래했고, 주조는 각 방면에서 우리 조상과 더 닮았다. 상조가 주는 느낌은 오래되고 신비로운 것이다. 신선마저도 한자리에 모이고, 신도 명단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정말 신선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니면 너무 뒤떨어져서 능력이 더 좋은 사람이 신선으로 간주됩니까?
주조는 상조의 모든 것을 부정하여 귀신학설의 전승을 막았다. 주조는 사람들에게 농사를 잘 짓도록 교육해야 하기 때문에 귀신론에 초점을 맞추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