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와는 정말 존재합니까?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여와가 고대 신화 이야기에만 존재하며, 역사에는 여와라는 것이 전혀 없다. 여와는 사람을 만들고, 여신이 하늘을 보양하는 이야기는 모두 인간 사상의 산물이다. 즉, 모계 씨족 사회의 수장으로서 여와의 존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떤 면에서 이것은 원시 생식 문화에 대한 숭배이다. 원시 사회에서, 생존을 위해 부족은 대량의 인류 대항을 필요로 한다. 부족 국민들이 아이를 많이 낳게 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부족 여성들이 아이를 많이 낳고 부족의 투쟁력을 증강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부락은 인구가 많아야 다른 부락의 침략을 막고, 자신의 힘을 키우고, 소멸될 위험을 피할 수 있다. 이로써 여와는 모성역할의 외투를 부여받았는데, 그럼 쓰나요? 여와는 사람을 만들까? 이 전설은 여성의 역할을 바꾸었고, 이 이야기는 모계 씨족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다. 모계 사회에 사는 여성은 핵심 생산력으로 생산생활에서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지의 어머니 여와는 모계 일족 여성의 축소판으로, 여와의 이야기는 자연히 그들의 신앙과 경앙이 되었다. 그래서, 나는 여와는 실제 역사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누와는 누구의 딸입니까?
첫 번째 진술: 여와는 태호의 딸이다.
두 번째 진술: 누와는 반고의 딸이다.
이 견해는 믿을 수 있지만, 나는 여와가 반고의 딸이라고 말하는 것은 좀 억지스럽지만, 나는 여와가 반고의 후손이라는 것을 받아들이고 믿을 수 있다. 결국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지 이미 오래되었는데,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후 시신도 산강이 되지 않았는가? 그럼 이 딸은 어디서 왔나요? 이 견해는 확실히 좀 모순적이다.
그러나 여와의 일부 흔적을 보면 여와는 반고의 딸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을 것 같다. 문헌에는 여와씨족의 기원이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복희와 여와의 관계에 따르면 여와의 고향도 고사 범위 내에 있어야 한다. 이도원의' 수경주' 는 위하 지류 조롱박 강을 언급할 때 특히 그곳의 오래된 여와묘를 언급했다. 대지만에서 멀지 않은 호리병박 강에는 여와동과 와사가 와서 여와를 모시고 있다. 환제의 고향? 。 여와도 폰을 씨로 삼았다. 지금까지 풍대, 풍영, 봉미마을 등이 모두 여와의 성과 관련이 있다. 여와는 천정에서 태어났으니 반고의 딸이어야 한다.
세 번째 진술: 헉슬리의 딸.
이런 견해는 현재 가장 인정받는 표현이다. 여와와 복희는 남매 두 사람, 어머니 화서씨, 아버지 수인씨이다.
고대에는 화서씨라는 번영하는 모계 씨족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화서고국으로 불리게 되었는데, 그것은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중화문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화서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모계 씨족 사회에서 걸출한 부족 여성 수장이다. 그녀는 염제와 황제의 원조, 복희와 여와의 어머니이다. 약 8000 년 전, 살아남기 위해, Huaxu 는 부족 민족을 이끌고 끊임없이 이주하여 황하 유역에 발자국을 남겼다. 그녀는 그녀의 아이 복희, 여와 그들의 후손들과 함께 찬란한 화서 문화를 창조했다.
화서씨는 엄풍 부족의 여성 수장으로, 화서씨라고 불린다. 젊고 유망한 그녀는 외삼촌 풍약과 함께 일족을 들풀로 이끌고 로맨틱한 유목생활을 하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Huaxu 가 외출했을 때, Raize (이 산둥 성 Heze 시 Yancheng 카운티) 호숫가에서 우연히 아주 큰 발자국을 보았습니다. 호기심 많은 화욱이 그녀의 발을 밟아 임신했다. 임신 12 년, 복희를 낳고, 나중에는 여와를 낳았다. 그래서 여와는 화서씨의 딸이다.
여와의 어머니 화서씨도 매우 위대한 인물이고, 여와의 아버지도 매우 위대한 인물이다. 그의 아버지 수인씨는 불을 쓰는 방법을 발명하여 새를 먹고 동물을 먹는 생활을 끝냈다. 이 두 비범한 인물이 낳은 딸은 비범한 사람이 될 운명이기 때문에 여와보천은 상식인 것 같다.
여신이 하늘을 보양하는 전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창조의 여신이 그녀의 백성을 신주 대지에서 조용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도록 이끌었는데, 어느 날 재난이 갑자기 세상에 닥쳤다고 한다.
하늘을 받치고 있던 기둥 네 개가 갑자기 무너져 하늘이 무너지고 하늘에 커다란 구멍이 생겼다. 큐슈 대지도 갈라지기 시작했고, 우주는 대란이었다. 홍수가 끊이지 않아, 불은 늘 꺼질 수 없어, 갈수록 심각해진다. 유례없는 각종 야수들이 인류를 대적하기 시작했고, 인간을 자신의 음식으로 여기고, 일반인 중 약자를 괴롭히는 것을 좋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식으로 인간 문명이 중단 될 것입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여와는 각종 칠채석을 정제하고 찾기 시작했고, 칠채석으로 하늘의 허점을 메우고 모든 것을 정상으로 되돌리기를 희망했다. 오채석을 찾은 후, 그녀는 불을 피워 오채석인을 녹여 풀로 녹인 후 공중의 구멍을 막았다.
황후가 구멍을 메운 후, 기둥이 하늘을 지탱하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나중에 그녀는 바다의 거대한 새우와 사랑에 빠졌다. 거구에는 강한 사지가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바다 속의 거구들을 데리고 네 다리를 잘라 원래의 옵티머스 대신 잘라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옵티머스, 희망명언) 이 두 가지 일을 하고, 그녀는 지구에서 소란을 피우는 요괴를 죽였고, 결국 홍수의 문제만 남았다. 당시 하늘에 거대한 구멍이 생겨 하늘이 계속 비가 내리고 홍수가 범람하자 여와는 갈대와 석회를 섞어 갈대재를 만들어 인류를 해치는 홍수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와는 이런 일을 한 후 칠채석이 하늘에서 수행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몸을 희생하여 하늘의 마지막 구멍을 막았다.
여와가 사람을 만든 이야기
전설에 의하면 당초 이 세상에 인간이 없었는데, 여와는 황토를 구겨 인간으로 만들었다. 그녀는 사람을 꼬집고 매우 피곤했지만, 여전히 세계의 인류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밧줄을 집어 들고 꽉 조여진 진흙 속에 던졌다. 그리고 그녀는 밧줄을 들어 가볍게 던졌다. 진흙이 땅에 떨어지자 한 무리의 사람들이 되었다. 토양의 색이 노란색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다시 자신을 황종인이라고 부른다.
여와는 사람을 만들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녀는 먼저 일부 가금류를 만들었고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초육까지 닭, 개, 돼지, 양, 소, 말을 만들었다. 일곱째 날, 즉 정월 초칠일, 그녀는 갑자기 황토에 물을 넣어 자신의 모습대로 작은 진흙 사람을 만들었다. 진흙이 살아난 후, 그녀는 특히 재미있어서, 한 사람씩 꼬집었다. 나중에 그녀는 사람을 만드는 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것을 발견하고 등나무를 진흙에 담갔다. 그녀가 휘두르자 진흙이 빠진 곳이 한 사람이 되었다. 그녀가 사람이 거의 비슷하다고 느낄 때까지 기다려, 이 사람들이 항상 그녀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들은 또한 이 사람들이 결혼해서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녀는 중매인이다. 나중에 인류는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고대에도 세계에서 대홍수가 발생하여 모든 사람이 죽었다. 여와와 복희만 죽지 않았다. 나중에, 그들은 인간이 자손을 번식시키기 위해 결혼 할 것인지 아닌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그들은 롤링 스톤즈 잉크로 점을 쳤습니다. 흑연이 굴러 산을 내려와 함께 결합하다. 그 후 남매 두 사람은 하느님의 뜻에 따라 결혼을 결정하고 인간을 번식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