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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행학설과 풍수학설이란 무엇입니까?

오행은 중국 고대의 물질관으로 철학, 한의학, 점술에 많이 쓰인다. 오행학설은 한의학의 기초이론으로 고대 철학 이론의 나무, 불, 토양, 금, 물의 특성과 생크 법칙을 이용하여 자연계가 한의사에 대한 시스템 구조와 방법론을 이해하고 해석하여 인체의 내장 관계, 내장 속성, 운동 변화, 인체와 외부 환경의 관계를 해석하여 건립한 것이다. 오행' 은' 오장' 과' 오지' 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오행이 상호생상호제의 생리적 균형을 유지할 수 없을 때, 생과 제도의 관계는 곱셈 (급습, 과제) 과 괴롭힘 (괴롭힘) 의 관계로 바뀌어 상응하는 병리 변화를 일으킨다. 오행학설을 심신질환 치료에 적용하면 약물 조절을 통해 심신질환의 재활을 촉진할 수 있다. 오행과 방위의 관계는 동양목, 남방불, 중앙토, 서양금, 북방물이다. 생명학에서는 불, 물, 흙, 오행으로 운명을 끊는 길흉을 범점쟁이라고도 한다.

풍수' 라는 단어는 진대 (기원 276-324 년) 곽푸의' 장서' 에서 처음 발견됐다. "속담에 공기가 바람에 흩어지고 경계가 멈춘다고 한다. 고대인들이 모여 그것을 존속시켰기 때문에 그것을 풍수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풍수에 따르면 주택기지나 묘지 주변의 풍향과 물흐름 상황은 주민이나 묘지에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 상택상묘의 방법도 가리킨다. 풍수학은 중국 특유의 종합 학과로 생활 환경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다. 이것은 유래가 오래된 민간 현상이다. 풍수에는 지질학, 기상학, 건축학, 경관학, 인체과학과 같은 현대 다학과 지식이 포함되어 있다. 그것은 중국 고대 문화의 보물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