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량사고시 감상 분석.

량사' 는 시간이 흘러서 시원한 가을을 그리워하는 시입니다. 그것은 작가가 친구의 편지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밝혀냈지만, 그는 실망했다. 결국 그는 상대방이 버림받을까 봐 새로운 친구를 사귀었다고 의심했다. 시는 직설적으로 억측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언어 풍격이 명쾌하고, 조각하지 않고, 가식적이지 않다. 자세히 외울 때, 일종의 슬픈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역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기 위해, 그가 새로운 애인이 생겼다고 의심하고, 자신을 버린 여자를 위해 이 시를 쓴다. 이것은 자신을 설명하고 훈련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원문

냉정한 생각

저자: 이상은은

당신이 떠날 때, 봄 조수 로밍 난간; 지금 이슬이 나뭇가지에 걸려 있다.

나는 항상 그 아름다운 시절의 아름다운 시절을 그리워할 것이다. 이 날은 오늘 전날이 지나갔다.

너의 북방의 곳은 봄처럼 멀다. 나는 남령에 너무 늦어서 편지를 배달하는 데 너무 늦었다.

먼 하늘 끝, 나는 반복적으로 꿈을 점쳤다. 네가 새로 온 것으로 의심하고, 너의 오랜 친구를 잊어라.

주다주석을 달다

1 창턱: 난간. 매미 휴식: 매미가 멈춰서 심야를 나타낸다.

② 북두: 손님이 있는 곳을 가리킨다. 남릉: 오늘 안후이 성 남릉현. 작가의 손님을 대접하는 곳을 가리킨다. 의미: 책을 보낸 사자를 가리킨다.

3 꿈 직업: 점술 꿈. 새로운 지식: 새로운 친구.

4 영호: 긴 생각.

⑤ 기댈: 오늘 다시 문턱을 세우기 전에 계절이 봄부터 가을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6 북두: 손님이 있는 곳을 가리킨다. 남릉: 오늘 안후이 동남부. 꿈: 꿈을 묻다.

압운 번역

네가 떠날 때, 봄바람이 난간을 물에 잠겼다. 오늘날 가을 매미는 곳곳에 이슬이 없는 나뭇가지들이 널려 있다.

나는 그 아름다운 계절을 영원히 그리워할 것이다. 오늘, 문턱에 기대어 있기 전에, 나는 시간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북쪽에 있는 너의 거처는 봄처럼 멀다. 나는 메신저가 남령에서 너무 늦게 온 줄 알았다.

속세를 떠나 나는 여러 차례 내 꿈을 점쳤다. 자신이 새 친구가 생겼다고 의심하고 옛 친구를 잊었다.

의견 및 분석

이것은 초가을 밤에 시인의 슬픈 생각이다.

첫 번째 부분은 걱정으로 인한 환경을 쓴 것이다. 여행객은 이미 갔고, 연못은 이미 난간을 평평하게 하고, 매미는 이미 소란을 피우지 않고, 가지에는 이슬이 가득 걸려 있다. 수각 가을밤의 화면이 너무 멋져요! 그러나 이 시의 승리는 풍경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뿐만 아니라 시인의 심리적 느낌의 미묘한 변화에도 있다. 예를 들어,' 손님' 과' 보평문턱' 은 원래 서로 상관없는 두 가지였다. 왜 함께 묘사해야 합니까? 자세히 심사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왁자지껄한 가운데 일반인들은 밤에 연못이 오르는 등 세부 사항을 알아차리지 못한다. 손님들이 긴 휴가를 내고 혼자 앉아 있을 때만 갑자기 발견할 수 있다. 어, 눈앞의 물결이 어찌 자기도 모르게 이렇게 높이 올라갔을까! 마찬가지로 매미 울음소리, 이슬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갑자기 마음을 가라앉히고 지루함을 느낄 때만 현상의 변화를 알아차릴 수 있다. 그래서 이 대련은 실제로 시인이 시끄러운 데서 조용한 특별한 심경을 반영해 우울함을 조성하기 위한 길을 닦는다.

두 번째 부련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의 필법은' 서늘함' 에서' 영사' 로 바뀌었다. 이 섹션, 현재. 시간 이동, 통 시적, 통 시적. 시인의 그림자는 수각의 기둥 사이에 오랫동안 서서, 오랫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생각하고, 생각이 기복이 있다. 독자들은 아직 자신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이미 그런 슬픈 느낌에 감염되었다.

시의 후반부가 사상 내용에 들어갔다. 북두칠성은 천정에 서 있고 별들이 그 주위를 돌고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종종 군주를 비유하여 황제가 거주하는 도성 장안을 가리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북두칠성, 북두칠성, 북두칠성, 북두칠성, 북두칠성) 그리고 봄, 즉 년, 2 년. 남릉, 즉 지금의 안후이성 번창현은 당대에 선주에 속한다. 잠깐, 잠깐. 장안을 떠난 지 이미 2 년이 되었지만 먼 길을 돌아오지 않았다. 남릉에 파견된 사자도 예상한 소식을 가져오지 않았다. 이런 곤경에서 시인이 세상의 종말에 버림받는 느낌을 가져야 하는 것도 당연하다. 그는 늘 꿈을 이용해 길흉을 예측하고, 심지어 자신이 접촉한 상대가 이미 새로운 친구를 사귀었다고 의심하기도 한다. 글쓰기 배경은 확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시에 묘사된 사건은 그다지 좋지 않다. 그러나, 우리는 이 상은은 일생이 기구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북한에서만 두 개의 단기적인 소관으로 일했고, 나머지 시간은 모두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며 남의 울타리 아래 있었다. 이 시는 또 다른 가을길에 쓰여져 장안을 회상하며 돌아오지 않는다. 새로운 출구를 찾는 것은 결실이 없고, 표현하기 어렵고, 용신할 곳도 없다. 그것은 단지 슬픔과 좌절 때문이다. 냉정사고' 라는 주제는 말장난이다.' 사고' 가' 냉정함' 에서 태어났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사상이 슬프다는 의미다. 이런 이해에 따르면,' 쿨' 과' 사고' 는 시종일관 관통한다. 더 많은 당시를 감상하니 곽설서고당 당시 300 열에 주목해 주세요. Com 입니다.

이 시는 서정적인 방식이 비교적 직설적이어서 저자 같은 시만큼 완곡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미묘한 곳이 있어 설사가 아니다. 언어 풍격이 희박하고 거짓이 아니다. 이상은의 한결같은 정교한 스타일과는 달리 차갑고 쓸쓸한 느낌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위대한 작가는 사물로 빚는 데 능하며, 고정적인 풍격에 얽매이지 않고, 여기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