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일찍이 기원전 1000 년 이집트에 유리 제조업이 나타났는데, 왜 중국의 남북조 시대에 유리그릇이 나타나기 시작했을까?

일찍이 기원전 1000 년 이집트에 유리 제조업이 나타났는데, 왜 중국의 남북조 시대에 유리그릇이 나타나기 시작했을까?

그림 1: 초기 메소포타미아 평야의 문명 분포.

원도를 살펴보다

그림 2: 과학 기술 정보가 있는 고대 이집트 두루마리.

원도를 살펴보다

그림 3: 함무라비

원도를 살펴보다

최초의 도시 문명이 출현하기 전에 인류는 이미 상당한 수의 기술, 도구, 기술을 습득했다. 구석기 시대 사람들은 그릇과 사냥 무기를 만드는 다양한 도구를 발명했습니다. 신석기 시대 사람들은 가장 중요한 혁신, 즉 정착한 농업 생산 방식을 만들었는데, 아마도 기원전 6000 년경일 것이다. 석기 시대의 농업 생산은 빠르게 토양 비옥도를 소모하여 대부분의 신석기 시대 마을의 규모와 안정성을 제한하는 것 같다. 인더스 강, 티그리스 강, 유프라테스 강, 나일강 유역에서는 이러한 제한이 비교적 적다. 매년 자연의 홍수로 비옥한 새 진흙이 생기기 때문이다. 이 강 유역에서는 더 많은 정착촌들이 번영하고, 습지를 배출하고, 척박한 땅을 관개하며, 고정경작의 면적을 크게 발전시켰다. 이 마을들의 규모는 마을에서 도시까지, 마을에서 도시까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승려와 사제 통치의 관리제도도 조직인의 생활에서 다양한 복잡한 활동으로 발전했다. 그래서 기원전 3000 년경 한 세기 동안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유역, 나일강 유역에 최초의 도시 문명이 생겨났다.

이러한 최초의 중동 문명의 공예는 이전의 신석기 시대의 공예에 비해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었다. 기원전 4000 년에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유역의 수메르인들은 쟁기를 발명하여 가축으로 쟁기를 잡아당겨 새로운 시대의 소규모 농경에서 대규모 농업 생산으로의 전환을 실현하였다. 그들은 동물이 끄는 손수레를 만들고, 배를 만들고, 도기로 도자기를 구웠다. 기원전 3000 년경에 수메르인들은 청동기 시대에 이미 야금학의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그들은 구리가 불 속에서 광석을 복원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구리는 녹아서 다양한 모양의 물체로 주조할 수 있고, 구리는 주석과 함께 더 단단하고 녹기 쉬운 청동 합금을 만들 수 있다. 이집트인들의 생산 설비도 비슷하지만, 개화되지 않은 히크소스가 이집트를 침략하기 전 (기원전 1750 년경) 이집트인들은 청동과 바퀴 달린 교통수단을 아직 사용하지 않았다.

이 기술의 제품들은 목사와 필사자가 지배하는 조직이 장악하고 배포한다. 목사들이 처리해야 할 재료의 양과 종류가 많기 때문에 기억부기에만 의존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다. 그래서 목사는 자신이 처리한 제품을 영구적인 기록으로 점토판에 새긴 다음, 점토판을 건조시켜 조사를 위해 보관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러한 태그에는 카운트 제품의 번호와 스케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쓴 점토판은 우리에게 가장 오래된 카운트 시스템과 그림 쓰기 기록을 제공한다. 수메르인의 가장 오래된 기록은 기원전 3000 년경에 신전에 있는 화물이 창고에 드나드는 장부만을 기록한 것이다. 그 후 수계와 그림, 글이 고정되었고 수학 천문학 의학 신화 역사 종교에 관한 문헌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문명의 청동기 시대에, 초기 기록의 그림 기호는 표상으로 단순화되었고, 묘사할 수 없는 것들은 어떤 지정으로도 표현되었다. 이런 글은 중국에서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언어의 발전에 따라 중국의 표의문자 수도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수메르에서는 표의문자가 묘사하는 물체뿐만 아니라 물체의 이름을 나타내는 소리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부호의 수가 줄었다. 이러한 방법으로 여러 표의 문자를 함께 사용하여 복잡한 단어나 구를 표현할 수 있으므로 많은 기호가 불필요하게 됩니다. 수메르의 초기 기록에는 약 2000 개의 기호가 사용되었지만, 기원전 2500 년경에 기호의 수는 약 600 개로 줄어들었습니다. 동시에 기호가 더욱 단순화되어 결국 쐐기 노치의 조합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쐐기 문자입니다. 그들 북부의 셈족 아카드족도 그들의 언어의 발음에 근거하여 설형 문자로 썼다. 그리스 시대까지 메소포타미아에 통치를 세운 모든 나라들은 그렇게 했다.

수메르인의 숫자는 처음에는 진흙에서 긁어낸 갈대관의 흔적으로 표현되었다. 10 보다 작은 숫자는 갈대로 비스듬히 그어진 흔적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흔적의 수는 기록할 수와 같고, 10 과 10 의 배수는 갈대로 세로로 그어진 흔적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 십진수 표기법과 평행하고 60 기반 표기법도 있습니다. 작은 갈대관으로 한 자리와 열 자리를 그리고, 큰 갈대관으로 비스듬히 그려 60 이라는 숫자를 기록하고, 세로로 그려 600 이라는 숫자를 나타낸다. 기원전 2500 년경에는 십진수법이 포기되어 갈대 대신 설형 펜으로 설형 문자를 썼다. 세로줄은 60- 1, 60,3600 등의 제곱을 나타냅니다. , 두 개의 수직 스트로크로 형성된 화살표 마커는 10, 600, 36000 등을 나타냅니다. 이 기호들이 나타내는 구체적인 숫자는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도 아라비아 기호처럼 주어진 숫자에서의 위치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기원전 2500 년 전에 수메르인들은 곱셈표를 계산했다. 그들은 길이에 폭을 곱하고, 직사각형 밭의 면적을 구하고, 길이, 폭, 높이를 곱하여 벽돌 더미의 부피를 구했다. 원의 면적과 원통의 볼륨을 계산할 때, 그들은 π 값을 3 으로 취하는데, 이것은 직접 측정하여 결정된 것일 수 있으며, 간단하게 하기 위해서 그들은 정수를 취한다.

기원전 2000 년경, 수메르인들은 외국인에 의해 정복되어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중세 라틴어처럼 그들의 언어와 글만 지식을 전파하고 종교 의식을 거행하는 도구로 남아 있다. 당시 메소포타미아의 통치자는 바빌로니아의 수메르 왕조 함무라비였다. 그들은 목사와 관원을 훈련시키기 위해 절에 부속된 학교를 세웠다. 그곳에서 수학이 한층 더 발전했고, 수메르인들이 정수를 표현하는 방식도 점수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다. 지금 뾰족한 펜으로 쓴 세로줄은 1, 60, 3600 등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다. , 그리고 1/60, 1/3600 등. 화살표 태그는 10, 600 등을 나타냅니다. , 그리고 1/ 10 등. 다른 점수는 60 을 기준으로 이러한 분수 단위로 분해됩니다. 1/7, 1/ 1 11과 같이 이렇게 분해할 수 없는 분수는 "반올림" 과 같은 근사값을 사용합니다.

이 점수로, 피제수에 제수의 역수를 곱해서 제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카운트다운 테이블을 만들었지만 1/7 등 어려운 자리는 모두 비어 있습니다. 수표의 제곱표, 제곱근표, 입방표도 있고, 2 차 방정식, 3 차 방정식을 푸는 데 쓰인다. 기하학적으로,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반원의 내접 삼각형이 직각 삼각형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른바 직각 삼각형 피타고라스 정리가 예외적인 경우에만 국한되지 않고 이 정리의 보편성을 충분히 파악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바빌로니아 기하학은 그들의 산수와 마찬가지로 뚜렷한 대수학적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구체적인 예시로 표현된다. 그들이 사용한 방법을 보면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이미 몇 가지 일반적인 대수학 법칙을 알고 있지만 수학 문제를 묘사할 때는 방정식의 계수만 구체적인 값으로 기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이집트인들의 수학 성과는 바빌로니아 사람들보다 못하다. 이집트인들은 π에 더 가까운 수치, 즉 256/8 1 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단순한 선형 방정식을 풀 뿐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장악하고 있는 직각 삼각형의 모든 성질을 알지 못한다. 이집트인들은 숫자의 위치를 통해 숫자의 가치를 결정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고, 점수를 약속된 기수로 단순화하지도 않았다. 이 단순화된 절차는 바빌로니아의 계산 시스템과 결합되었다. 기원전 3000 년경부터 이집트인들은 10 기반 계산 방법을 사용하여 한 획을 반복하여 한 자리 수를 기록했다. 9, 10, 100, 1000 이 다른 기호로 표시될 때까지 배수도 반복으로 표시됩니다. 이 계산 방법은 유사한 로마 계산 방법과 마찬가지로 계산을 매우 어렵게 만듭니다.

천문학에 있어서 이집트인들은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잘 하지 못했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점성술을 믿었기 때문인 것 같은데, 그들은 천상을 자세히 관찰하고 천문 기록을 많이 남겼다. 이집트인들의 천문 관측 기록은 보존되지 않았지만, 우리는 관 덮개에 새겨진 비문과 하늘의 사진에서 이집트인들이 천구 적도대의 별을 36 개 조로 나누었다. 그들은 10 일을 주기로 1 년을 36 단으로 나누었고, 별자리가 여명 앞에서 막 지평선을 올릴 때마다 10 일 주기의 시작을 알렸다. 이집트인들은 1 년이 거의 365 일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36 열흘 주기 동안 5 일을 늘렸다. 이 발견은 여러 해 동안 나일강의 매년 주기적인 범람 사이의 일수를 평균하여 얻은 것일 수 있으며, 이집트인들은 나일강의 범람을 새해의 시작으로 삼았다. 기원전 2700 년경에 이집트인들은 시리우스의 상승에 따라 달력을 조정했고, 시리우스는 나일강 홍수 중 여명 전에 일어났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합법적인 날짜가 없다. 그들은 음력으로 시간을 계산하는데, 이 역법이 계절적인 농업 축제에 맞도록 몇 년마다 한 달씩 더 첨가한다. 기원전 2000 년경 바빌론은 1 년 360 일 12 개월, 한 달에 30 일로 나뉜다. 달 외에도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우리에게 또 다른 시간 단위인 주를 제공했다. 그들은 태양, 달, 다섯 개의 행성의 이름으로 일주일의 7 일을 부른다. 그들은 또한 하루를 두 시간으로 나누는 12 시, 시간당 60 분, 분당 60 초를 발견했다. 또한 우리가 별자리를 부르는 데 사용하는 이름도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지은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태양이 천구를 지나가는 적도대의 별자리 (황도) 를 같은 달 12 개의 해당 그룹으로 그렸다.

메소포타미아에서 진행된 천문 관측 중 가장 정확한 것은 행성의 운동이다. 일찍이 기원전 2000 년, 그들은 진싱 이 8 년 내에 5 번 같은 자리로 돌아오는 것을 알아차렸다. 기원전 1000 년경부터 메소포타미아의 관측은 상당히 정확했으며, 기원전 700 년부터 체계적으로 기록되었다. 이를 통해 주요 천문 주기 현상 (예: 행성 주기 등) 의 정확한 평균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천상에 대한 정확한 예측을 합니다. 예를 들어 메소포타미아는' 살로주기' 를 발견하고 18 년마다 일식이 발생한다. 나중에 기원전 4 세기에 그들은 복잡한 주기성 천문 현상을 여러 가지 간단한 주기성 효과로 분해할 수 있는 대수학 방법도 발견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음력의 월 평균이 29 일과 4 분의 1 일, 이 평균과의 편차도 규칙적이고 주기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나중에 그리스인들은 이 방법을 기하학적으로 표현했는데, 이것은 근대 이전에 천체 운동을 분석하는 주요 방법이다.

그리스 시대까지 메소포타미아는 천문 관측을 설명하기 위해 기하학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주 공간 특성 등에 대한 그들의 견해는 항상 그들의 과학과는 거리가 멀었다. 처음에는 메소포타미아가 하늘과 지구를 수면 위에 떠 있는 두 개의 평면으로 상상했지만, 나중에는 하늘을 수면과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반원형 돔으로 상상했다. 하늘에는 물이 많고, 물 밖은 천신의 거처이다. 태양과 다른 천체들은 모두 신이다. 그들은 매일 집에서 나와 정지된 하늘에 한정된 궤도를 긋는다. 신들은 지구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관장하기 때문에 천체의 운동은 신들이 세상의 운명을 주신 각종 징조로 여겨진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우주 구조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가 크게 다르지 않았다. 그들에게 세상은 직사각형 상자인 것 같다. 살짝 움푹 패인 지구는 상자의 바닥이고 하늘은 상자의 상단이다. 지구의 네 구석에서 솟아오르는 네 개의 큰 산꼭대기를 지탱하고 있는데, 그 모양은 평평하거나 아치형이다.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것은 우주의 강이다. 나일강은 남쪽에서 온 우주의 지류로 지심을 통과한다. 이 우주강의 수면은 하늘을 지탱하는 산꼭대기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매일 하늘을 가로지르는 태양신에 사용할 수 있다. 태양열선은 항상 지구의 한쪽에 있는 강둑에 최대한 가깝기 때문에 나일강에 홍수가 났을 때, 배는 겨울보다 지구와의 거리가 더 가까워져 태양의 위치를 이용하여 계절의 변화를 설명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태양명언)

이 세상은 원시적이고 혼란스러운 홍수에서 나온 것으로 생각된다. 하늘, 땅, 가스 등 자연 사물과 자연력이 중국 신으로 인격화되는 것은 혼돈 시기 음양신의 결합으로 생겨난 것이다. 그런 다음 더 젊은 자연력 (또는 신) 이 마법과 명령을 내려 우주를 정돈하는 일을 계속한다. 메소포타미아의 창조 신화 속에서도 젊은 신이 자신의 체력으로 자연을 길들이고 또래 혼돈의 신과 싸우는 늦은 시기를 묘사했다. 창세기에 관한 이런 신화, 고대 문명의 기원에 대한 노래성 기억인 것 같다. 첫째, 원시 부족은 홍수를 이겨내는 과정에서 땅을 되찾았고, 번식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그런 다음 목사가 통제하는 더 복잡한 조직은 계속 일하며 목사는 명령을 내려 통치한다. 결국 메소포타미아에는 도시 통치자들, 즉 전투 왕자가 나타났는데, 그들은 성을 공격하여 군대의 힘으로 통치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집트인들은 전쟁이나 무력이 세계를 지배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의 신은 강하지만, 그들은 폭력적이지 않다. 국왕의 자연력에 대한 통치와 통제는 메소포타미아에서보다 이집트에서 더 확실하다. 나일강의 매년 홍수는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그러나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의 홍수는 불확실하고 무섭고 인심을 얻지 못한다. 이번 홍수는 혼란의 재현이다. 이집트의 왕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통치는 정해진 법전을 따르고 있으며, 메소포타미아의 왕조는 짧고, 제도가 불확실하며, 따라야 할 규칙이 없다. 이집트에서는 미래가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것처럼 보이지만 메소포타미아에서는 미래가 불확실합니다.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점성술이나 제사를 지내는 동물의 간과 같은 신비로운 점술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메소포타미아가 천문학에서 큰 성과를 거둔 것은 점성술에 대한 그들의 중시 때문일 수 있지만 이집트인들은 의학에 더 능하기 때문이다. 기원전 7 세기보다 이른 설형 문자의학 문헌은 없지만 의학문제에 관한 이집트 초서는 기원전 200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여기에는 imhotep 시대의 이전 자료도 포함되어 있다. 임호테프는 기원전 2980 년경 의사와 조서의 부장이다. 전통에 따르면, 에임호테프는 이집트 의학의 창시자였으며, 나중에는 신성한 것으로 간주되어 의학의 조상이 되었다.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도 의사라는 직업이 있었다. 바빌로니아의 함무라비는 기원전 2000 년경에 공포된 법전에서 성공적인 외과 수술을 위해서는 2- 10 셰켈의 은보수를 받아야 한다고 규정했기 때문이다.

이집트인과 말기 메소포타미아인의 의학 문헌에서는 질병을 설명하는' 악마' 이론이 매우 유행한다. 이 질병은 의인화되어 악령으로 변했고, 의사는 구토, 설사 또는 불편함을 일으키는 약물을 사용하여 악령을 환자로부터 쫓아내려고 시도했다. 최초의 이집트 의학 문헌은 주로 집업 의사가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처방을 열거하고 있으며, 각종 질병도 모호하게 언급될 뿐, 상세한 묘사는 하지 않았다. 기원전 1600 년경 엘브스 의학 논문 초서와 다른 의학 문헌의 차이점은 약 47 가지 질병을 묘사하고 환자의 증상을 지적하며 진단과 처방을 지적하는 것이다. 이후 문헌은 성질이 더 신기하다. 징조를 연구하여 병의 원인을 파악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치료방법은 환자의 악마를 작은 밀가루 조각상에 끌어들여 태우거나 동물, 연고 또는 부적에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집트인들과 메소포타미아인들은 해부학이나 생리학에 관한 문헌이 없지만, 이집트인들은 미라가 만든 실천에서 해부학 지식을 얻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집트 상형문자에서 신체의 각 기관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기호는 인체의 해부가 아니라 동물의 해부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은 의사와 미라 사이에 아무런 연관이 없는 것 같다는 것을 보여준다. 외과는 독립적인 기술인 것 같다. 에드윈 스미스가 수집한 기원전 1700 년경 외과 파피루스에서 그 내용은 외상에 대한 일련의 묘사로 머리부터 계속된다. 안에 처방된 의료방법은 완전히 실용적이고, 뒤에는 신기한 처방도 추가됐다. 외상 환자의 진단은 희망, 불확실성, 절망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마지막 병은 불치병이며 치료해서는 안 된다. 이는 다른 고대 의학 문헌에서 찾을 수 없는 진단이다.

고대 문학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이 상당히 늦은 시기에야 화학을 관련시켰다는 것이다. 의학지 초서에 언급된 광물화합물은 단지 약으로 사용되었을 뿐, 기원 3, 4 세기에 알렉산더가 연금술을 할 때까지 우리는 특별한 화학지 초서를 발견하지 못했다. 메소포타미아의 화학 문헌은 아시리아 시대 (기원전 7 세기경) 에 보존된 설형 문자 대나무 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여기에는 구리로 염색한 납 유약 제조가 포함된다. 그 글은 매우 난해하고, 수메르의 표의문자는 동등한 수메르 문자를 암시하는 데 사용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납유약이 최근에야 출현한 특이한 발명이었기 때문에 반드시 보존하고 비밀로 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납유약, 납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나중에 아시리아 화학 문헌은 비교적 무뚝뚝했지만, 유혈식과 태아 세포를 자주 언급하는데, 이는 야금술에 없어서는 안 될 것으로 여겨지는데, 이것은 그들이 금속 생산을 일종의 생식력으로 여기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다.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의 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은 주로 그들이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전한 것으로 보인다. 수학은 장부를 계산하고 땅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고 천문학은 달력과 점성술을 개발하는 데 사용되고 의학은 치료와 엑소시즘에 사용된다. 상당히 늦은 시기까지 그들은 화학, 야금, 염색에 관한 지식을 거의 기록하지 않았다. 이것은 또 다른 전통, 즉 장인의 전통으로, 그들의 경험은 구술한 것이다. 당시 승려 전통과 장인 전통 사이의 균열을 알아차렸다. 기원전 1 100 년경 이집트 파피루스에서 한 아버지는 아들에게 이렇게 권고했다. "열심히 쓰는 법을 배우면 모든 수고에서 벗어나 명망 있는 관리가 될 것이다. 부기장은 어떤 육체노동에도 참여해서는 안 된다. 그는 명령을 내리는 사람이다. 나는 용광로 앞에서 돌아가는 용광로를 보았다. 그의 손가락은 악어와 같고, 그의 악취는 캐비어보다 더 고약하다. 나는 대장장이가 임명되는 것을 본 적도 없고, 주조소가 특사로 임명되는 것도 본 적이 없다. "

장인의 전통과 승려의 전통이 연관이 부족했기 때문인지 둘 다 정체되어 청동기 시대의 전성기에는 새로운 것을 발명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제사장과 문사들은 조상들이 쓴 글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으며, 오래된 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진부한 사유는 새로 발견한 발전에 불리하다. 사실 청동기 시대의 전성기에는 새로운 발명품이 거의 없었다. 바빌로니아의 필사자들은 위치값의 표기법을 점수 (기원전 2000 년경) 까지 확장했고, 이집트의 장인들은 유리를 만드는 방법 (기원전 1600 년경) 을 발명했지만, 이 시기에 가장 중요한 발명품인 제철 방법의 발견과 글자, 문자의 형성은 모두 청동기 시대의 문명 가장자리에 있는 민족이었다 기원전 2000 년 아르메니아 산간 지방에 거주하는 키즈문다 부족은 효과적인 제철 방법을 발명했으며, 기원전 1400 년 이후 유포되기 시작했고, 기원전 1 100 년 이후 널리 알려졌다. 기원전 1300 년경에 페니키아인들은 알파벳을 하나 발명했거나, 두 가지 알파벳을 발명했는데, 하나는 바빌로니아 설형 문자에서, 다른 하나는 이집트 상형 문자에서 발명되었다. 두 번째 글자는 파피루스에 쓰기에 더 적합하며, 나중에 인도유럽어와 셈미트 문자의 조상이 되었다.

철과 병음 문자의 광범위한 사용은 고대 청동기 시대 문명을 와해시키는 힘이다. 알파벳이 있으면 승단 밖의 사람들도 읽고 쓸 수 있고, 장인들이 직접 만든 악기에 남긴 이름이 이 사실을 보여준다. 철은 청동보다 훨씬 많으며, 심지어 나무로 만든 보습도 과거에 철로 만들었다. 철제 무기는 미개한 민족을 그리스 부족처럼 강대하게 하여 청동기 시대의 문화를 정복하고 새로운 문명을 세웠다.

청동기 시대의 문명은 나일강 유역, 티그리스 강, 유프라테스 강 유역에서 바깥쪽으로 확산되었는데, 여기에는 소아시아와 중동이 그리스 대륙에서 이란 북부의 여러 곳까지 확산되었다. 기원전 1000 년에 바빌론은 침입자에 의해 점령되었고 이집트는 자신의 용병에 의해 멸망되었다. 결국 두 나라 모두 기원전 500 년에 페르시아 제국에 합병되었다. 마찬가지로 청동기 시대의 마이시니 문명은 고대 그리스인들로 대체되었고, 고대 그리스인들은 당시 미개한 부족이었다.

애교가 2006-11-02 02:12: 44 [답변] [편집] [불만] [친구에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