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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혼 풍습 금기

결혼 과정에는 많은 전통 금기가 있다. 시대가 변하고 있지만 결혼 풍속의 금기는 여전히 우리가 따라야 한다. 약혼 는 혼전 만만치 않은 의식이기 때문에 약혼 풍습의 금기도 우리의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나지브 금기

결혼론 결혼 단계에서 복권에 당첨되고 이름을 묻는 등 결혼 서류가 순조롭게 통과된 뒤 나지브였다. 나지는 이름을 물어본 후 여자에게 점술과 결혼을 알리는 의식이다. 남자 가족이 길조를 받은 후, 의식은 여자 집에 돌아와 약혼 결정하는데, 이것이 약혼 단계의 주요 의식이다. 속칭 "배정", "초정", "정용" 이라고 불린다. 약혼 때 고대에는 거위로 결혼이 정해졌음을 표시했다. 이후 매매결혼이 번창하면서 예금과 고정고용 성격의 선물, 보통 반지, 액세서리, 동전, 컬러 실크, 선물 케이크, 선물 촛불 등으로 발전했다. 명청 시대에는 다례가 한족과 서남의 일부 소수민족 사이에서도 유행했다. 운남 라후족의 채례에는 다도가 없다. 라후족은 늘 이렇게 말한다. "차를 마시지 않으면 결혼할 수 없다." 예약보증금은 짝수여야 합니다. 외부는 빨간 종이로 싸서 속칭' 빨간 봉투',' 세뱃돈' 또는' 마음을 정하는 돈' 이라고 합니다. 예의도 쌍쌍이 되어 단수를 금지해야 한다. 선물표와 청첩장은 빨간 종이로 쓰고, 위에 있는 글자수는 짝수이며 단수는 금물이다. 심지어 일부 정교한 가정도 쌍으로 엮은 선물의 이름을 지어야 한다. 예를 들어, "돼지 한 마리" 는 "돼지 한 마리가 머리로 변한다" 라고 써야 합니다. "한 가지 요리" 는 "한 가지 요리처럼" 등으로 써야 한다. 이들은 모두 신혼부부의 행복한 결혼 생활을 상징하는' 두 쌍, 만년 부귀' 라는 뜻이다. 단수가 있다면 외로움을 상징하지 않겠는가? 큰 날이 되자 사람들은' 과부' 라는 연상을 갖게 되었는데, 당연히 매우 좌절했다. 더욱이, 사람들은 서명이 정말로 검사될까 봐 더욱 두려워한다! 그래서 약혼 때 단수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데이트할 때' 중' 과' 재' 라는 두 글자를 말하는 것도 금기시된다. 예를 들어, 남자는 혼수를 보내고, 여자는 신단에 케이크와 촛불을 바치고, 신령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이때 분향을 할 때 향로에 꽂힌 향이 비뚤어졌든 안 됐든 뽑다가 다시 꽂는 것을 금지한다. 예를 들어, 남자는 약혼, 여자는 문을 나서서 인사할 때 "와서 다시 앉으세요" 라고 말한다. "다시 향을 꽂는다" 는 것은 "무거운" 금기를 위반했기 때문에, "다시 앉다" 는 것은 "다시" 의 금기를 위반했다. 이것이' 중혼',' 재혼' 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금기임에 틀림없다.

이상 단희를 피하고' 중' 과' 중' 을 피하는 금기 풍습은 모두 아름다운 결혼이 파괴될 우려의 표현이다. 데이트에도 몇 가지 금기가 있는데, 예의상 나온 것이다. 예를 들어, 대만성 민간에는 나길이라는 풍습이 있는데, 모든 예식을 받아들이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남자가 돼지고기를 보낼 때, 여자는 뼈가 달린 부분을 남자에게 돌려준다. 현지 속담에서 말했듯이, "너의 고기를 먹고, 너의 뼈는 먹지 않는다." 만약 여자가 이 금기를 소홀히 한다면 남자는 매우 화가 날 것이다.

호남 샹담에서는 약혼 이후 남녀가 모두 이름을 바꿔 친척과 친구들을 서로 부르는 것도 마찬가지다. 삼절 (단양, 추석, 설날) 과 두 생일 (시아버지 생일) 마다 남자는 아내의 집에 선물을 가져와야 하는데, 현지에서는 흔히' 제언니' 라고 불린다. 명절을 언급할 때는 잉어를 언급해야 하지만 잔디 잉어는 피해야 한다. 초어를 언급하면 시아버지가 풀을 뜯는다고 욕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여자는 매우 화를 낼 것이다. 아마도 각지에서 이런 금기가 많이 있을 것이다. 이런 예절 약속은 어느 쪽이' 책달례' 인지, 어느 쪽이' 예절을 모른다' 는 것을 검증할 수 있다. 심각한 것은 결혼의 성패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러한 금기들도 반드시 이해하고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일부 금기들은 예의에 속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깊은 민간 신앙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민간에는 문을 열지 않은 며느리가 예빵을 먹는 것을 금지하는 풍습이 있다. 미래의 새색시는 웨딩케이크를 빼앗을 때' 게으르다' 혹은' 음란하다' 로 여겨질 것 같다. 사실 그런 의미는 미래의 새색시가 자신의' 행복' 을 먹어서 행운이 악으로 변하고 예측할 수 없는 재앙이 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이 층만이 남녀가 더 두려워하는 이유다. 하지만 이런 깊은 불안과 걱정은 아직 문을 열지 않은 신혼부부에게 말하기 쉽지 않다. 말하는 것은 금기시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결혼식 날 월신 (월경)' 으로 그녀를 겁주어 결혼케이크를 먹지 못하게 했다. 금기 풍습은 종종 여러 수준의 의식을 수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앞서 말한 단쌍호와' 강조' 와' 재강조' 의 금기조차도 겉으로는 예의바른 금기 문제가 아니다. 따라서 민속학에서 중요한 임무는 겉으로 드러나는 풍속 예절 아래 숨겨져 있는 각종 민간 신앙의 근본 비밀을 밝혀내어 깊은 민간 문화의 본모습을 인식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징병 금기

징징은 "육례" 중의 하나로, "돈", "대박", "선물" 이라고도 한다. 나지후 남녀가 모두 결혼에 들어갔고, 남자 집은 정식으로' 재례' 라고 부르는 예식을 여자 집에 보내는 것이 바로 군더더기 없는 예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구사회에서, 이런 의식은 매우 성대했고, 남자는 늘 이 기회를 빌어 가문의 부와 성대한 결혼식을 영광스럽게 하며, 보통 예표를 준비한다. 선물은 상자 안에 담아 들거나 메고 골목을 돌아다니며 폭죽을 터뜨리고 북을 치고 중매인과 전당인의 호위하에 여자 집에 배달되었다. 혼수 안의 모든 물품은 상서로운 이름을 지어야 하고, 숫자도 금기해야 한다.

민간에서는 여자 신발을 혼수로 주는 것을 꺼렸는데, 여자 측이 신발을 신고 달아날까 봐 두려웠다. 산둥 지역에서는 계약한 선물상자에 고기 소를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고기소가 있으면 새색시가 문을 나서면 고기를 먹는다고 한다. 채례가 친정으로 보내진 후 친정에서 모든 채례를 받는 것을 금지하다. 일반적으로 어떤 음식은 남자 집에 돌려주어야 한다. 중원 일대의 풍습에서 여자는 혼수를 받을 때 수탉을 남기지 않고 암탉을 증정한다. 암탉은 살아야 하고, 흰색은 피해야 한다. 돌아온 후 혼수도 배달되었다. 옛날 중원지에서는 9 월에 혼수의 이불을 만드는 것을 금지하고, 10 월에 하는 것을 선호했다. 속담에 "10 월을 기다리면 9 월을 피한다" 는 말이 있다 왜냐하면' 10 월 10 기 출간 (10 명의 아이를 계속 낳고 싶다), 9 월에 9 명의 여배우 (9 명의 여자를 계속 낳는 것이 두렵다)' 를 줬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불을 덮을 때는 흰 선을 사용하지 말고 빨간 선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바느질하는 사람은 과부나 불완전한 자녀를 피해야 하며, "살아 있는 모든 사람" 을 두 아이와 함께 바느질하여 행운을 얻어야 한다. 신부의 집에서 시집가는 혼수에서는 가위, 거울, 찻주전자도 금기이다. 그렇지 않으면 외삼촌을 방해할 수 있다. 즉 신부의 형이나 동생이 죽게 된다. 절강성 항주 혼수에는 아이에게 주는 통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의 연장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어린이 통은 변기입니다. 절강과 항주에는 두 종류의 화장실이 있다. 하나는 배변용입니다. 하나는 생산용입니다. 새 화장실에는 붉은 계란과 행복한 과일이 있는데, 이는 후대의 번영을 기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만성 약혼 후, 여자는 그녀를 약혼식에 초대했다. 식사 후, 남자의 친척은 입을 닦고 살금살금 떠나야 하고, 여자 측도 모르는 사이에 같은 일을 해야 한다. "보내기", "가기", "안녕히 계세요" 라고 말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불길하다. 대만성의' 작별인사' 와' 떠나는 것' 은 종종 죽음과 장례식을 의미하고,' 안녕' 은' 안녕' 을 떠올리게 하며' 재혼' 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혼인의 금기를 점치다

일부 지역과 민족은' 육례' 절차에 따라 혼인론을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들은 혼인을 점치는 풍습을 실시하여 결혼의 성패를 어떤 이미지와 연결시켜 많은 독특한 약혼 풍습 금기를 형성하였다.

하지만' 마귀' 는 점술 게임을 바탕으로 남녀의 혼인을 비준했다. 바닥에 물을 담은 그릇을 넣고 계란 두 개를 넣는 것이다. 만약 계란이 함께 모일 수 있다면, 한 쌍의 젊은이가 결혼하는 것을 허락한다. 만약 계란을 한데 모을 수 없다면, 혼약은 성립되지 않을 것이다. 덕홍 지역에서, 수족 결혼의 성패는 빼앗긴 아가씨를 찾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과거에는 젊은 남녀가 생활을 약속한 후 부모에게 내면의 비밀을 알리지 않았다. 비밀리에 결혼할 날이 왔을 때, 총각은 처녀를 데리고 깊은 산속 숲에 살금살금 숨었다. 소녀의 부모는 소녀가 어떤 가정을 찾았는지 몰라서 친척과 친구들을 불러 함께 소녀의 행방을 찾았다. 관습에 따르면, 3 일 이내에 여자를 찾으면 남자는 어리석고 무능한 놈으로 간주되고, 결혼은 망가지고, 남자는 여자의 돈을 배상해야 한다. 3 일 이내에 처녀를 찾을 수 없다면, 이 부부의 결혼은 정해져 사회의 인정을 받게 될 것이다. 그래서 젊은 남녀가 약혼 할 수 있는지 여부는 찾을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결혼식 당일, 서북의 묘족 사람들은 마지막 점술식을 거행하는데, 바로 소 꼬리를 잡는 것이다. 그날 여자는 몇 명의 젊은이들에게 소를 데리고 결혼식에 참석하라고 했다. 신랑이 도착했을 때 신부가 갑자기 날카로운 칼로 소의 꼬리를 베자 신랑은 신부에게 뛰어올라 소의 꼬리를 잡았다. 신부 측은 신부를 지켜주고 신랑을 신부로부터 멀어지게 할 것이다. 신랑이 여자 부모와 친척이 도착하기 전에 소의 꼬리를 잡으면 결혼식이 바로 열린다. 그렇지 않으면 신랑은 무능하다고 여겨져 결혼이 망가진다. 이런 점술적인 결혼 풍속 금기는 형식적으로는 야만적이지만 실제로는 양질의 남성을 선택해 후대를 전승하는 데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