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채준이 무엇을 썼는지 누가 압니까?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채준이 무엇을 썼는지 누가 압니까?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최근에 나는 마침내 채준의 소설' 비밀' 을 다 읽었는데, 이 소설은 사계절로 연재되어 있다. 상상력이 풍부하며, 그 안에는 은밀한 의미가 있다.

나는 1 분기' 잠자는 도시' 라는 책을 비교적 좋아한다. 태국으로 가는 길에 여행단이 무인도시로 잘못 들어온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처음부터 매우 매력적이었다. 여행 중의 각종 경험, 갈등, 혼란스러운 사건으로 나는 끊임없이 결과를 알고 싶었다. 아마도 이것이 서스펜스 소설의 매력일지도 모른다.

소설 속 여행에 대한 묘사는 내가 운남에 가는 길에도 많은 산을 돌았던 때를 생각나게 한다. 갑자기 한 도시가 나타났고, 차가 천천히 교외로 들어가 번화한 거리로 들어가 도시의 번화한 광경을 보았지만, 나는 방금 끝없는 광야와 무수한 터널을 통과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이런 느낌은 너무 아름답다.

만약 당신이 매우 현대화된 도시에 들어갔는데, 여기 아무도 없다면, 모든 사람이 갑자기 그 도시로 사라지는 것 같고, 상점과 집 안의 모든 것이 여전히 아무도 없을 뿐, 이것은 모든 관광객들에게 깊은 충격을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들은 현실에서 불가능하지만, 나는 이 소설에서 이런 충격을 겪었지만, 그래도 괜찮다.

사계절을 볼 때 좀 뜻밖이에요. 인터넷에서 많은 네티즌의 댓글을 보고, 나는 다른 사람들이 이 책을 읽으면 다른 느낌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자연스럽지만, 결과와 줄거리가 어떻든 간에, 나는 책의 끝에 드러난 의미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생활과 각종 행동은 모두 표상일 뿐, 가장 깊은 것이 인간성의 물건이다. 사람의 끊임없는 진보도 비범한 상상력과 끊임없는 자기반성의 정신력 때문이다.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나는 그가 쓴 후기를 읽었는데, 한 구절은 내가 매우 기억하고, 나도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 글은 채준의' 비밀' 후기에서 발췌한 것이다

사람은 스스로 세상을 보는 것이다.

신은 세상에서 자신을 본다.

이것이 바로 양자의 차이, 혹은 두 가지 다른 시각의 차이이다.

비밀은 두 가지 관점이 공존하는 세상이다.

색깔에 따라 다른 디자인의 사탕종이처럼 포장된 설탕은 똑같다.

모든 사람의 마음은 다른 몸과 삶의 여정에서 똑같다.

마음은 자기 몸에 둘러싸여 있다. 우리는 자기 관점에서만 세상을 볼 수 있다. 자아가 존재할 때는 세상이 존재하고, 자아가 존재하지 않을 때는 세상이 존재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모든 사람은 네다섯 살 때부터 자의식을 가지게 되는데, 이것은 동물에서 인간으로 진화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자의식은 우리의 문명과 인류 자체를 창조했다. 사람들이 어떤 사회를 창조하든, 어떤 법과 도덕을 만들어 개인을 구속하든, 모든 사람의 자의식과 사람들이 스스로 세상을 보는 방식을 바꿀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중국인의 정신은 대부분 안팎이다. 공자는 "자신과 사람을 밀어라" 고 말했다. 자신부터 가족까지, 국가까지, 그리고 세계에 이르기까지.

비밀' 에서 주인공들의 원래 인생 궤적은 모두 자신의 시각으로 세상을 보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비밀의 세계와 거의 텅 빈 도시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이미 자의식을 초월하고, 방관자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또한 특별한 상태로 자신을 바라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비밀의 이야기는 우리가 세계와 우리 자신을 동시에 발견하는 과정이다.

우리의 마음이 몸 밖으로 튀어나와 하늘과 우주의 높이까지 올라가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내려다볼 수 있다면. 안팎의 사고에서 안팎의 사고까지 진정한 자아를 찾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자신의 본능적 사고의 관점을 바꿀 수 있을까? 뇌에 뿌리를 둔 어떤 경건한 신앙이 있는지, 최초의 자의식을 극복하고 초월할 수 있는지, 우리가 자란 생활 방식과 생활 상태를 바꿀 수 있는지, 이 문제는 미래에 해답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