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은 평소에 금석학을 좋아해서 금문에 정통하다. 범섭서사, 애금석학' 으로 불리며 고문학 방면에 깊은 소양과 조예가 있다. 이 우연한 발견으로 그는 이' 용골' 이 결코 평범한 약재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약국에 사람을 보내 모든' 용골' 을 사왔고, 당시 문화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특히 역사를 연구하는 많은 학자들도 그것에 대해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사실 이른바' 용골' 은 1898 하남 안양소툰촌에서 파낸 고구갑과 수골이며, 어떤 것은 삐뚤삐뚤한 도안을 그리고 있다. 소툰촌의 마을 사람들은 늘 이 갑골들을 가루로 갈아서 병을 치료하는 총칼로 사용한다. 일부는 한약방에' 용골' 으로 팔렸다. 약국에서 산' 용골' 은 일반적으로 글이 없다. 그들은 출토된 갑골의 글자를 긁어내는데, 어떤 사람들은 너무 많이 긁어내면 갑골의 무게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들이 모호하고 식별하기 어려울 때까지 다른 방법을 강구해서 이 글자들을 갈아야 했다. 이렇게 약재로 파괴된 갑골문이 얼마나 많은지는 가늠할 수 없다. 산둥 위현인범은 이 이야기를 천진의 가난한 선비맹과 왕상청에 들려주었는데, 그들은 이것이 고대의 간단한 전략일지도 모른다고 추측했다.
나중에, 왕 등은 깊은 금석학과 고문학지식으로, 결국 이' 용골' 의 도안이 상대 말기 왕실 귀족 점술 활동의 문자 기록으로 3000 년 동안 잠을 자던' 용골' 이 깨어나 갑골문을 발견했다고 결론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이 발견된 후, 많은 관료, 지주, 지식인들이 소장품을 사들이면서도 갑골의 진정한 산지를 알지 못했다. 갑골을 독점하고 폭리를 취하기 위해 상인들은 갑골부사의 토지 비밀에 대해 선전하지 않았다. 하남 탕음이나 위휘를 가장할 수도 있습니다. 65438 년부터 0908 년까지 나진옥은 대량의 갑골과 심층 연구를 수집한 결과 갑골부사가 탕음이 아니라 안양 서북소툰에서 발견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후 그는 동생 나진창을 안양에 보내 갑골을 샀다. 19 15 년, 그는 직접 안양소툰에 가서 갑골문의 발굴 상황을 알아보며 갑골문이 은왕실의 유물이고 소툰이 은허 소재지라고 지적했다.
갑골 약탈을 막기 위해 소툰촌 지하에 갑골이 매장되는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중앙연구원 역사언어연구소는 1928 년 안양소툰을 본격적으로 발굴했다. 이때부터 은허 과학 발굴의 서막을 열었다.
1899 년 발견한 지 100 여 년이 지났고, * * 갑골약 15 만장이 출토됐다. 이 가운데 과학 발굴을 통해 출토된 갑골문은 34844 원이다. 학술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세 가지 고고학적 발견이 있다.
첫 발굴은 1936 년 봄에 소툰 동북에서 진행되었다. H 127 번 구덩이에서 갑골 더미가 발견되어 갑골 조각 17096 점이 출토됐다. 그 중 자부 17088 건, 갑골 8 건, 본 자부의 거의 300 개 버전을 완전히 인쇄했다. 말레이 반도에서 온 거북이는 길이가 44cm, 너비가 35cm 로 지금까지 은허에서 출토된 가장 큰 갑옷이다. 또한 잉크, 주 및 기타 현상이 있습니다. H 127 호 구덩이는 상대무정 시대에 갑골문을 매장한 동굴로 갑골문의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다. 천문학에서 지리에 이르기까지 상대의 정치, 경제, 문화, 사회 등 모든 방면에서 중요한 사료 가치를 가지고 있다.
두 번째는 1973 소툰남제가 발굴할 때 발견한 각골문, * * * 5335 원입니다. 그중 갑골 5260 조각, 갑골 75 조각, 대형 온전한 갑골문이 거의 100 건에 육박한다. 이 갑골들이 출토될 때 명확한 지층관계가 있어 도자기와 함께 존재하며 갑골부사의 단계와 은허 문화의 단절에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소툰 남부의 갑골문은 대부분 상왕강정, 무의, 문딩의 갑골문에 속하며, 일부는 무정, 지이, 제신의 갑골문에 속한다. 갑골문의 내용도 매우 풍부한데, 제사, 사냥, 정복, 천상, 농업, 10 일 저녁, 왕의 일 등이 포함됩니다. 또 지명과 인명, 광장 이름도 발견됐다.
세 번째로 199 1 년 화원장 동쪽100m 에서 H3 이라는 갑골문 구덩이가 발견되어 갑골 1583 조각이 출토되었다. 그중 천 1558 건, 비문 574 건 갑골 25 개, 비문 5 개. * * * 579 개의 갑골을 새겼다. 특히 귀중한 것은 이 구덩이에 있는 갑골은 주로 대판 갑골이며, 완전한 갑골 비문은 300 여 판에 달한다는 것이다. 비문 내용은 주로 조상 숭배, 사냥, 날씨, 질병 등을 다룬다. 토지 상하급 관계와 갑골문 내용에 따르면 이 구덩이는 초기 무정 유족에 속한다. 이 구덩이 갑골문의 주인은 아들이며' 비왕 갑골문' 에 속한다. 따라서 갑골갱의 발견은' 비왕부사' 와 상대 가족 형태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갑골을 발견한 소툰촌은 허난성 안양시 북서부의 유리에 위치해 있으며, 그 동북면은 물을 둘러싸고 있다. 이것은 상조의 옛 수도로,' 사기 항우본기' 에서도 은허 () 라고 불린다.
은허 갑골, 즉 은상 통치자는 조상 제사, 고묘, 상신, 선거전일, 제사 수, 길흉 출입, 포로 수확, 정복 승리, 풍년 사과, 비바람 수, 질병 완치 등 중대한 문제에서 멈추기로 했다. 은상시대의 점술 의식은 매우 성대했고, 점술을 담당하는 한 관리는' 태브' 라고 불렸다. 당시 점치는 방법은 거북갑이나 짐승뼈로 등에 구멍을 뚫은 다음 불태워 정면의 자연 징조를 보고 길흉을 정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당시 이 특대산 근처에는 하나 둘 셋 넷의 순서가 새겨져 있었고, 어떤 사람들은 어느 날 점을 칠 것을 요구하는 신탁이 붙어 있었다.
짐승 뼈 가운데에는 당시 정복과 탈취 기록이 있었고, 6 열 60 갑자의 기록도 있었다. 이것은 점술의 기록이 아니라 후세 간서의 초기 형태이다. 가끔 동물의 두개골, 소발굽뼈에 새겨진 비문이 있는데, 이것은 특례다.
문자는 한 지역과 한 민족 문명의 전달체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4 대 고대 문자 가운데 고대 이집트 파피루스 문자, 바빌로니아 점토판 문자, 아메리카 인디언 마야 문자가 진화 과정에서 생명력을 잃고 역사에 의해 점차 소멸되었다. 오직 중국의 갑골문만이 그 강한 생명력으로 지금까지 이어져 한자를 세계 유일의 체계로 점점 엄밀해지는 표의문자로 만들었다.
갑골문은 중국이 발견한 최초의 문헌 기록으로서 중국이 문명시대에 들어선 중요한 표지 중 하나이다. 그것의 발견은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갑골문이 발견되기 전에 사람들은 상조의 역사에 대해 매우 곤혹스러워했고, 어떤 사람들은 한때 상조의 존재에 의문을 제기했다. 갑골부사가 발견한 후 나진옥, 왕국위 등의 학자들의 연구는 갑골부사의 익명을' 사기',' 세본' 등 고대 문헌에 기재된 상대 제왕족보와 같은 것으로 인정했다. 이것은 상조의 존재가 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갑골부사' 안양소툰' 의 풍경은' 사기 항우본기',' 아수남상은유적' 과' 아수초산, 동유적지북' 의 기록과 일치한다. 소툰 지역이 반경이 이주한 은허임을 확인한다. 은허 () 는 만상시대 판경부터 제신 () 까지의 도성이다.
최근 100 년 동안 갑골문의 발견과 연구는' 사기 은본기' 의 기록이 믿을 만하다는 것을 증명할 뿐만 아니라' 상대사' 가 중국의 신탁사임을 증명하고,' 사기 하본기' 에 기재된 하조족보 (우에서 14, 왕 17) 의 기록도 검증할 수 있다 이것은 고고학자들이 하조 문화를 탐구하기 위한 중요한 근거를 제공하고, 하조 역사를 연구하는 사람들의 자신감을 강화시켰다.
현재 발견된 갑골문은 5000 여 단어로 1000 여 자가 고문학자에 의해 성공적으로 해석되어 오늘의 한자가 있는 시스템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그것의 발견은 한자의 기원과 진화를 거슬러 올라가는 중요한 실물 자료를 제공한다. 갑골문은 내용이 풍부하여 중국 초기 역사의' 백과사전식' 문헌이다. 그것의 발견은 중국 역사의 연구와 전통문화의 발굴에 헤아릴 수 없는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문화사에서 중요한 이정표이다.
광서 28 년 (1902), 왕의 아들 왕충열이 자신의 골동품을 팔아서 왕의 갑골은 단도 유아로 넘어갔다. 유새는 광서 29 년 (1903), 정선갑골 1058 원을 계속 구매했다. 그는' 철운장거북' 6 권을 저술하여 은허 갑골전문서의 시작이다. 유추의 서문에서 갑골문은 거북갑이라고 불리는데, 당시 그 용도에 대해 아직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음을 알 수 있다.
동시에 천진에서 온 왕샹과 맹은 왕과 함께 갑골을 찾았다. 왕비상의' 진보문정' 과' 체의서원 은기유권' 에 따르면 1898 년 겨울, 그는 위판으로부터 갑골 소식을 들었다. 당시 맹은 이것이 고죽간이라고 의심했지만 원본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확인할 수 없었다. 이듬해 가을, 위범은 갑골을 가지고 천진에 팔았을 때 왕석영에 의해' 거북이' 라는 이름을 붙였다. 왕과 는 처음에 약 500 ~ 600 조각을 구입했습니다. 나중에 왕샹은 경진에서 4,000 여 개의 갑골을 샀는데, 그 중 1 125 개는 그의' 묘중 은기미론' 에 기록되어 있다.
갑골을 수색하는 단방도 있습니다. 마지막은 청조의 대신으로, 관지총독이다. 갑골연대표: 1899 에 따르면, "산둥 위현 골동품상범은 단방을 위해 골동품을 찾아 하남 무안과 사이를 왕복한다. 그는 갑골문을 보고 단측에 줄 몇 조각을 사서 매우 기뻤다. 그의 보수는 글자당 25 위안이다. 범은 구매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소툰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을 묘사해 미담으로 전할 수 있다.
갑골부사를 사회와 만난 유새는 처음으로' 8 국 연합군' 이 중국을 침략한 이후 당국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교섭에 나서고 있다. 원래는 오랫동안 그가' 매국노' 라고 말했는데, 이번에는' 범죄' 가 더 크다. "신추조약" 이 체결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청정부는 신강의 고역을 배급하는 등 정식으로 유죄 판결을 내렸다. 그 결과, 수학과 의학에 정통하고 문학과 고고학을 사랑하며 원대한 포부를 가진 홍두백련생은 아직 그의' 노잔여행기' 를 쓸 겨를이 없어 변강으로 끌려가 범죄 생활을 하게 되었다. 유 () 는 나중에 신장 () 에서 죽었고, 자연히 그의 가족도 이때부터 몰락했다. 결국 그의 가족은 생전에 수집한 갑골문을 팔아야 했다. 일부는 하얼빈에 팔렸고, 해변에서 아편을 팔기 시작한 영국 유대인에게 팔렸습니다. 또 다른 부분은 도쿄로 옮겨져 일본인이 소유하고 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갑골문은 출토 이후 줄곧 실전 상태에 있었다. 20 세기 초 갑골이 다시 세상에 등장한 이후 중국 역사 유물을 노리던 제국주의자들은 갑골을 또 다른 약탈 대상으로 삼았다. 이 외국인들은 업무상의 편리함을 이용하거나 돈의 마력을 이용하여 갑골문을 찾아다닌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안양 소둔에서 출토된 갑골 20 만 개 중 적어도 2 만 ~ 3 만 개가 해외로 흘러갔다. 지금까지 뉴욕, 런던, 파리, 도쿄 및 기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들은 매우 귀중한 중국 역사 유물을 많이 소장하고 있습니다. 갑골만으로는 최근 80 년 동안 갑골문을 연구한 외국 학자들이 거의 100 명에 육박했다.
19 년 말, 미국 장로회는 산둥 위현에 교회를 설립한다. 위현은 당시 골동품 집산지였다. 그래서 에브라임 신부는 1888 에서 위현으로 파견되어 선교할 때 골동품을 사기 시작했다. 의화단 운동이 일어나자 에브라임은 한때 위현을 떠났고, 1900 년에 돌아왔을 때 안양에서 출토된 대량의 갑골도 위현 시장에 나타났다. 그래서 골동품을 사는 베테랑은 시선을 돌려 갑골을 많이 샀다.
방법 그는 개인 재력이 한계가 있어 시장에서 공급할 수 있는 갑골을 살 수 없었기 때문에 동료 영국 침례회의 Ku 수령 목사를 소개하여 함께 구입했다. 그 후 Ku 수릉은 제국주의가 중국에서 갑골을 약탈하는 총대리가 되어, 상하이 아시아문학협회 분관, 스코틀랜드 로열박물관, 대영박물관, 피츠버그 카네기 박물관, 시카고펠드 박물관, 영국 영사 홉킨이 갑골을 매입하는 등 영미기관과 개인을 대체했습니다. 그가 이 기관들과 개인들에게 사준 양은 시험을 보기 어려워, 적어도 수천 원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의 소장품은 현재 그의 고향 피츠버그에 있는 카네기 박물관에 있다. 방법 귀국 후 19 14 에서 사망했다.
생활 속에서 갑골을 살 때마다 먼저 그 도형을 그린 다음 갑골에 글자를 베껴 써야 한다고 한다. 다른 곳에서 갑골문을 볼 때도 묘의 지도를 만들었다. 나중에 모방한 방법은 백서화에 의해' 쿠방 장문 갑골 작은 글자' 로 편성되어 중국 1935 에서 출판되었다. 측은 또한' 중국 원문고증' 을 집필하여 1906 에 출간하여 유럽과 미국 연구 및 갑골문을 소개하는 최초의 사람이다.
Ku 수릉의 문장' 갑골은 하남에 있다' 에 따르면 그는 세 번 중국에 와서 갑골과 다른 그릇을 사서 전국 각지의 박물관에 팔았다.
1909 년 독일인 윌트는 청도에서 7 1 1 갑골을 샀는데 2 차 세계대전 후 행방불명이다. 위예현도 현존하는 스위스 바형수 민속 전시관 70 점을 포함해 많이 샀는데, 그 중 하나는 독일 프란츠 중국연구소에 속하고 다른 하나는 분실됐다. 이 72 개의 갑골은 이런 방법으로 편찬한 7 회 갑골문에 수입되었다.
1908 쯤 영국인들도 갑골문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의화단 운동 이후 영국 교회는 천진에' 설신학원' 이라는 학교를 설립했다. 왕의 아들은 이 학교에서 공부하여 그의 집에서 소장한 골동품들을 학교에 증정하였는데, 그중에는 작은 둔에서 출토된 갑골 25 개가 포함되어 있었다. 학교 당국은 갑골문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당시 천진 주재 영국 영사인 호보킨에게 갑골문을 연구하라고 요청했다.
홉킨은 중국에서 고대 한자를 연구하고 188 1 년 빌딩에서 다이동의' 육경' 을 영어로 번역했다. 이 갑골문에 대한 그의 연구는 설신학원 학보 (1908 년 5 월)' 학원 메아리' 에 발표되었다. 그때부터 홉스는 갑골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는' 중국 고대 한자' 라는 책이 출판될 소식을 보고 그와 통신을 시작했다. 이후 두 사람은 미영이 공동으로 갑골문을 인수한 그룹을 구성했다. 홉킨은 소장을 통해 케임브리지 대학 도서관을 위해 약 900 점을 구입했다.
또한 캠브리지대는 영국의 유명한 중국 고대 문화재 수집 전문가인 Yates 19 13 이 사서 도서관에 증정했습니다. 이 50 개의 갑골은' 철운장거북' 의 일부여야 한다.
초기 유럽인들은 적어도 5,000 개의 갑골을 소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캐나다인 명의인 19 14 년 안양에서 장로회 목사로 일했을 때 은허 갑골문의 소식을 듣고 늘 백마 한 마리를 타고 황수남안에서 출토된 고물을 고찰한다. 그는 자신이 은허를 발견한 첫 번째 사람에 대해 자부심을 느꼈지만 갑골문이 이미 발견되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명의가 19 17 년에 은허 갑골문을 정리했을 때, 그는 그의 소장품에 50,000 개의 갑골문이 있다고 주장했는데, 이것은 과장이 아니다. 그러나 그 후 약간의 수입이 생겼는데, 사실 3 만여 원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가 숨긴 갑골은 난징 주재 캐나다 대사관과 제남 지루 대학에서 분리되어 여러 차례 해외로 운송하려 해도 성공하지 못했다. 해방 후, 캐나다 대사관은 소장품을 남경박물관에 넘겨주고, 인벤토리를 거쳐 * * * 2390 건을 받았다. 지루 대학은 이미 1 만여 개의 갑골을 발견하여 이미 썩어서 산둥 성 문화재관리위원회가 보관하고 있다. 게다가, 일부 블록버스터는 이미 해외로 운송되었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캐나다 은허 갑골문의 수는 일본 다음으로 세계 10 여 개국 중 2 위를 차지했다.
좀 더 정확한 추산에 따르면 외국에서 수색과 보존된 은허 갑골문은 일본에서 가장 큰 것으로 추정된다. 일본 학자들의 노력으로 달리 참고관과 같은 소수의 대장가를 제외한 각 주요 소장가의 갑골은 기본적으로 출판돼 갑골 연구에 큰 편의를 제공했다. 일본 학자 자신의 통계에 따르면 일부 공적, 개인 소장의 갑골 중 상당수가 사라진 것을 감안하면 일본 장갑골은 약 8200 개가 더 정확한 것으로 추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