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사공우마는 사마천을 떠나 작별인사를 했다.
유경, 첫 번째 단계: 등자는 책을 모욕하고, 일을 신중히 하도록 가르치고, 성현을 선사로 승진시킨다. 만약 네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다면, 만일 네가 너의 하인이 선생님이 되지 않기를 바라면, 저속한 사람의 말로 말하면, 너의 하인은 감히 이렇게 하지 못할 것이다. 진고에서는 겸허를 유지하세요. 오랫동안 신고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하인의 조상은 부단서를 벌목하는 공을 가지고 있는데, 문사성사는 거의 부추와 축복 사이에 있어서 영주에 대한 조롱을 강화하고 가축의 우월성을 조장하며 풍속을 경시한다. 만약 하인이 벌을 받는다면, 만약 아홉 마리의 소가 죽고 머리 하나가 죽는다면, 왜 개미와 다른가? 그러나 이 세상은 죽을 수 있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지혜가 빈약한 것이 죄극이며, 속세를 면할 수 없기 때문에 죽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게 뭐야? 자기 설립의 결과입니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것이 다르다. 먼저 몸을 모욕하지 않고, 나중에 몸을 모욕하지 않고, 나중에 몸을 모욕하지 않고, 몸을 모욕하지 않고, 옷을 모욕하지 않고, 나중에 목줄을 모욕하지 않고, 나중에 모욕하지 않고, 나중에 머리를 모욕하지 않고, 후에 아기를 모욕하지 않고, 후에 가죽을 모욕하지 않고, 뒷다리를 모욕하지 않고, 가장 부패하지 않는다! 전기는 말했다: "형벌은 의사에게 올라갈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런 견해는 격려가 되지 않는다. 호랑이는 산속에 있고 동물은 놀라서 함정에서 꼬리를 흔들며 먹이를 찾아다니며 위협이 점점 커지고 있다. 그래서 독서인은 그림을 가지고 감옥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나무를 베어 벼슬을 하고, 의리가 바르지 않으면, 신선이 결정한다. 오늘 친구를 사귀고, 목줄, 폭피, 리스트에 고생하고, 벽에 산다. 이때 간수가 첫 총이고 제자가 심장인 것을 보았다. 누구야? 명성을 쌓는 추세도 마찬가지다. 하물며 그 말을 모욕하지 않는 자는 이른바 강한 얼굴 강한 귀, 비싼 것이다! 시버, 보 또한 감옥에 갇혔다. 리스, 항목도 오형이 있다. 화이인, 첸 강제; 남부 고아로 알려진 펭 왕위, 장 아오, 유죄 투옥; Jianghou 주홍 크룹, 방에 투옥, 우 보 를 붓는다; 장군, 옷 쉼터, 오프; 지브는 주가의 노예이다. 관복은 침실에서 굴욕을 당했다. 이 사람은 모두 왕후장상 () 에 있는데, 이웃 나라에 대해 들은 바가 있는데, 그 죄는 극악무도하여 그 책임을 거절하기 어렵다. 그는 자신을 판단할 수 없다, 그는 먼지 속에 있다. 고금의 융합은 굴욕이 아닌가? 따라서, 용기 와 두려움, 잠재력 도 보인다; 힘, 형도. 법정에 무슨 이상한 일이 있습니까? 부인은 일찍이 자신을 밧줄잉크에서 베지 못해서 좀 늦었다. 채찍형에 관해서는, 그것은 축제를 끌어들이는 한 가지 방법이기 때문에 멀지 않다! 이런 이유로, 고인은 의사를 엄벌했다.
부인은 생한을 좋아하고, 부모를 그리워하며, 아내를 사랑한다. 그렇지 않으면, 정의로운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오늘날 하인들은 불행히도 부모가 일찍 죽고, 형제도 없고, 독신도 외로웠다. 소청이 어떻게 그의 하인을 그의 아내로 여길 수 있단 말인가? 용감한 자는 죽을 필요가 없고, 너는 또 너의 남편의 의용을 두려워한다.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하인은 비록 겁이 많고 살려고 하지만, 가는 것과 가지 않는 것의 차이를 알고 있다. 그는 어떻게 굴욕에 탐닉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남편이 이미 남녀 빈궁을 사로잡았다면, 결정을 내릴 수 있다. 하인이 어쩔 수 없다면요? 그래서 흙 속에 은거하고 떠나지 않는 사람은 이기심, 비천함, 세상, 문채도 뒤처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겸손명언)
고대인들은 돈이 많아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들은 매력과 비범함밖에 없다. 개빈 왕은 체포되어' 주역' 에서 행동을 취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손자병법 개정판의 자;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비 포로 진, 당황, 외로움, 분노를 표명; 시 300 수는 모두 성현의 분노로 지은 것이다. 이 사람은 정체감이 있어 이해할 수 없어 과거를 이야기하고 신인을 생각한다. 그러나 좌구가 눈을 잃고 손자가 발을 부러뜨리면 그는 영원히 시간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의서를 닫고 자신의 빈말을 생각해 보았다.
무능한 말로 천하의 구문에 빠져들고, 그 행을 약간 측정하여, 시종일관 그 성패사, 즉 10 표, 12 장, 8 장, 30 개, 70 전, 매 130 편을 기록하였다. 나도 고금의 변화를 알고 싶고, 천인을 연구하는 일가의 말이 되고 싶다. 풀이 만들어지지 않으면 반드시 이 화를 당할 것이고, 만들지 않으면 이미, 비민주적인 것은 이미 있을 것이다. 이 책, 티베트 명산, 그 사람들에게 전해져 대부분의 도시에 전해진다면, 하인은 반드시 전 치욕의 책임을 져야 하는데, 도살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슨 아쉬움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러나 이 말은 현자에게 말할 수 있지만 속인에게 말할 수는 없다!
부정적인 것은 나쁘고, 더럽고, 비방하는 것이다. 하인은 구어에서 이런 재난을 만나 근면한 시골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해 조상을 모욕했다. 그들은 어떻게 부모의 무덤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영원히 피곤하지만 때가 눈에 띈다! 장은 하루에 아홉 번 돌아간다. 만약 네가 안에 산다면, 너는 갑자기 죽을 것이다. 그러나 네가 나가면, 너는 네가 어디로 가는지 모를 것이다. 자신의 치욕을 생각할 때마다 나는 땀을 뻘뻘 흘린다. 나는 차라리 규각 대신이 될지언정, 자신을 동굴에 숨어 있는 악으로 인도하고 싶지 않다! 그러므로, 우리는 저속함 속에서 침몰하여 시대와 동조하여 그것의 광기에서 벗어나야 한다. 오늘 소청은 성현과 학자를 가르치는 것이다. 하인의 이기심은 틀리지 않습니까? 비록 내가 내 글자를 새기고 싶지만, 허세를 부리는 자기 수식은 소용이 없다. 믿지 않는 풍속도 내 귀를 모욕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죽고 싶고 옳고 그름을 결정한다. 이 책은 뜻을 읽을 수 없어서 진고에서 좀 거칠다.
안녕히 계세요.
번역:
사마천 () 을 송별하고 태사공 우마 () 를 송별하다.
소청의 첫 번째 단계: 당신에게 빚을 지고 나에게 편지를 써서, 다른 사람이 일을 할 때 신중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주고, 현재를 추천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 감정은 진실합니다. 마치 내가 당신의 가르침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세속인의 의견을 따랐다고 불평하는 것 같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감히 이렇게 할 수 없다. 나는 평범하고 무능하지만 덕망이 높고 재능이 넘치는 선배들이 남긴 패션도 들었다. 단지 내 몸이 망가져서 더러운 환경에 있는 것 같다. 내가 행동을 취할 때마다 비난을 받는다. 수확을 하고 싶지만 또 상처를 입기 때문에 한 사람이 우울하고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위 "누구를 위해 하고, 누구에게 듣도록 가르치는가?" " 종자기가 죽은 후 보아는 평생 피아노를 치지 않았다. 왜 그럴까요? 똑똑한 남자는 자신을 아는 사람에게 이용되기를 원하고, 여자는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치장한다. 나 같은 사람은 몸을 잃었고, 설령 수후주, 호세필처럼 희귀한 기린각을 가질 수 있다 해도, 허유, 백이처럼 고귀할 수는 있지만, 결국 영광은 아니지만, 조롱과 굴욕을 받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편지는 제때에 회답했어야 했다. 마침 나는 황제 동유에 참가했다가 번거로운 일에 핍박당하여 만날 수 있는 날이 매우 적고, 매우 서두르며, 잠시 동안 자신의 마음을 상세히 표현하지 못했다. 너는 생각지도 못한 범죄를 당했다. 또 다른 한 달, 거의 12 월, 나는 황제와 함께 영현에 가는 날짜가 곧 다가온다. 나는 네가 갑자기 불행을 당할까 봐 평생 너에게 나의 분노를 표현할 수 없다. 그래서 죽은 영혼은 항상 끝없는 아쉬움을 남긴다. 저의 졸견을 간단히 진술해 주세요. 나는 네가 오랫동안 너에게 답장을 하지 않았다고 탓하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한 사람의 수양이 어떠한지, 그의 지혜를 판단하는 증거라는 말을 들었다. 수양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지혜의 증거이다. 애인을 사랑할 수 있고, 기꺼이 주는 것이 인인의 시작이다. 취하고 주는 것이 적절한지 아닌지는 의리를 측정하는 표시이다. 너는 한 사람이 수치심을 대하는 태도로 그가 용감한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다. 좋은 평판을 쌓는 것은 미덕의 최고 기준이다. 뜻이 있는 사람은 이 다섯 가지 자질을 갖추어야 사회에 입각하여 군자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이기심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가슴 아픈 것만큼 슬픈 것은 없다. 자기 조상을 모욕하는 것만큼 추악하거나 투옥된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후반생에 투옥된 사람은 비교할 수 없는 사회적 지위가 없다. 오늘날 세계는 그렇지 않다. 이런 상황은 처음부터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옛날에 위령공과 태감 옹용 () 이 차 한 대에 앉아 있었다. 공자는 이것이 그에 대한 모욕이라고 생각하여 첸을 위해 위국을 떠났다. 상양은 환관 가시를 통해 꿰뚫어보았는데, 똑똑한 들보가 이에 대해 상당히 걱정했다. 태감 조탄이 그를 데리고 문제의 차에 오르자 사원의 안색이 크게 변했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형벌에서 살아남은 사람과 함께 서 있는 것을 치욕으로 여겼다. 일반적으로 총명한 사람의 경우, 일단 일이 환관과 관련이 있다면, 슬픔과 좌절을 느끼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물며 기개가 고상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조정에는 인재가 부족하지만 칼에 시달리는 사람이 세상 물정을 본 사람은 어떻게 천하의 영웅과 인재를 추천할 수 있습니까? 선친께서 남기신 사업 때문에 나는 베이징에서 일한 지 이미 20 여 년이 되었다. 나는 늘 이렇게 생각한다. 세상에서 너는 국왕의 건의를 받아들일 수 없고, 자신의 정성을 바칠 수는 없지만, 계획을 세우는 명성을 가지고 황제의 신임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황제를 위해 부족을 수습하고, 잘못을 바로잡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이고, 현재를 추천하여 동굴에 은거한 현인들이 묻히지 않도록 할 수 없다. 외부, 군대 에 계산 할 수 없습니다, 공성 필드 에 참여 절단 깃발 의 신용 을 설정합니다; 가장 부차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노련한 이력을 쌓을 수 없고, 언론에서 공을 세울 수도 없고, 혁혁한 관직과 두터운 봉급을 받을 수도 없고, 부계 가문과 친구들을 위해 명예를 얻을 수도 없다. 이 네 가지 측면 중 어느 것도 나무를 세우지 않았다. 나는 황제의 뜻에 영합하여 나의 자리를 지킬 수 밖에 없었다. 나는 적지 않은 성적을 거두었는데, 이 네 가지 방면에서 볼 수 있다. 과거에 나는 줄곧 의사의 대열에 섞여 외국 관원 뒤에서 중요하지 않은 말을 했다. 나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장가의 법도를 신청하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한 생각해 보았다. 이제 나는 더러운 노예가 되었고, 나는 비천한 사람들 사이에 있다. 나는 여전히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시비를 논평해야 한다. 법원에 대한 경멸도 아니고, 당대 군자의 치욕인가? 아아! 아아! 나 같은 사람이 뭐라고 할 수 있을까? 무슨 소리야?
그리고 일의 선행과 결과는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지 않다. 소년 시절에는 출중하고 얽매이지 않는 재능이 없었고, 성인이 되어서도 본촌의 명성을 얻지 못했다. 다행히 아버지가 태사령이었기 때문에, 나는 자신의 빈약한 재능을 바쳐 황궁에 출입할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나는 머리 위에 대야를 이고 하늘을 바라볼 수 없다고 생각하여 손님들의 왕래를 끊고 집안의 일을 잊고 밤낮으로 자신의 보잘것없는 재능과 능력을 모두 바치고, 황제의 신임과 총애를 얻기 위해 자신의 본업에 전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그러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우리가 기대하는 것이 아니다. 나와 이령은 모두 북한의 관원이다. 우리는 결코 너무 많은 접촉을 한 적이 없고, 추구와 반대의 목표도 다르다. 우리는 지금까지 함께 잔을 들어 술을 마시며 서로 우호적인 감정을 표현한 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이릉의 성격을 관찰했다. 그는 확실히 평범하지 않은 수절조꾼이었다. 부모를 공경하고, 친구에게 신용을 지키며, 돈을 만날 때 성실하거나, 돈이나 돈을 주는 것이 예의바르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고, 공손하고, 예의 바르고, 공손하고, 공손하며, 항상 사생망한 나라의 급선무를 고려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그가 국민의 품격을 가지고 있는 것은 그가 쌓은 품성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한 하인이 목숨을 돌보지 않고 민족 위기로 나아가는 것은 드문 일이다. 지금,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마다 자신의 생명과 처자식의 이익에만 관심이 있는 조신들은 이간질하여 자신의 잘못을 과장하고 사람을 곤경에 빠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정말 마음속 깊은 곳을 느꼈다. 또한, 리릉이 이끄는 팀은 오천 명도 채 안 되어 적의 후방의 군사 요지에 깊이 들어가 왕정, 칸에 도착했다. 호랑이의 입에서 미끼를 걸어 강력한 후병에게 전방위적으로 도전하는 것과 같다. 수억 명의 적군에 직면하여 칸은 10 여 일 동안 계속 싸웠고, 자신의 군대보다 더 많은 적을 죽여 적들로 하여금 목숨도 지키지 못하게 했다. 흉노 국군은 크게 놀라 실색하여 현왕을 불러 활을 당길 수 있는 모든 사람을 출동시켰다. 전국 상하가 모두 이릉을 공격하여 그를 포위하고 있다. 이릉이 천리를 전전하여 화살이 허발되지 않고 진퇴의 길이 끊어지고, 지원군이 오지 않아 병사들이 무더기로 다쳤다. 그러나 이릉이 두 팔을 들어 사기를 북돋웠을 때 병사들은 실패하지 않았다. 그들은 눈물을 글썽이며 얼굴에 피가 가득하다. 그들은 눈물을 참으며, 빈 활줄을 잡아당기고, 반짝이는 흰 날을 무릅쓰고, 적을 북쪽으로 죽이겠다고 맹세했다. 이릉의 군대가 아직 전군이 전멸하지 않았을 때, 사자는 법원에 승전보를 보내왔고, 조정의 모든 관원과 왕공은 모두 잔을 들어 황제를 축하했다. 며칠 후, 이릉 병패의 책이 오자 황제는 그의 음식과 국사 처리에 만족하지 못했다. 신하들은 걱정도 하고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사적으로도 자신의 비열함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황제가 슬프고 마음이 아픈 것을 보고, 나는 정말 나의 어리석은 충성심을 다하고 싶다. 나는 이릉이 장병들과 동고동락하며 장병들이 모든 것을 돌보지 않는 행동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고대 명장조차도 초월할 수 없는 것이다. 무거운 포위에 빠져 패전하며 투항했지만 그는 한실을 위해 일할 기회를 찾고 싶었다. 일은 이미 어쩔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지만, 적을 소멸하고 이기기 위한 그의 공헌은 전 세계에 그의 진실한 의도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나는 본래 황제에게 상술한 관점을 진술하려 하였으나, 적당한 기회를 얻지 못했다. 마침 황제가 불러 나의 의견을 물었다. 나는 이 의견들에 근거하여 이릉의 공헌을 논술하여 황제의 마음을 위로하고, 그 공격과 모함의 언론을 막고 싶다. 나는 나의 뜻을 충분히 설명하지 못했다. 성현의 군은 결코 깊이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내가 이사단 장군을 공격하고 있는 줄 알고 이릉을 위해 변호했고, 나를 교도관에게 처벌했다. 나의 경건하고 충직한 마음은 시종 진술과 변론을 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무고를 선고받았고, 황제는 결국 판사의 판결에 동의했다. 우리집은 가난해서 나의 빈약한 돈은 속죄하기에 부족하다. 내 친구 중 누구도 구조하러 오지 않았고, 황제 주변의 측근 신하들도 나를 위해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내 살과 피가 나무와 석두 아니지만, 법 집행 공무원과 함께, 나는 깊이 감옥에 갇혀 있다. 내 마음속의 고통을 누구에게 하소연할 수 있을까? 이것들은 소청이 직접 본 것이다. 내가 그렇게 하지 않았니? 이릉이 항복한 후, 그의 집의 명성을 망친 후, 나는 누에방에 갇혀 전 세계에 더욱 조롱을 당했다. 너무 아깝다! 슬프다!
이 물건들은 평신도에게 일일이 설명하기에는 별로 좋지 않다. 나의 조상은 부단서를 자르는 공로가 없다. 그들은 문학, 사료, 천문력을 관장하는 관원이다. 그들은 점술과 칭찬에 가까운 사람들이다. 그들은 원래 황제에게 놀림을 받아 탁월한 사람을 숭상하여 동물을 키우러 온 것으로 여겨져 세상에 멸시당했다. 만약 내가 법적으로 죽임을 당한다면, 그것은 마치 아홉 마리의 소가 머리카락 한 가닥을 떨어뜨린 것 같다. 개미와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세상은 내 죽음을 순교할 수 있는 사람들과 비교하지 않을 것이다. 단지 내가 무능하고 유죄라고 생각할 뿐, 사형을 면할 수 없고, 결국 막다른 골목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왜 그럴까요? 이것은 내 직업과 입장으로, 사람들이 자신을 이렇게 대하게 한다. 사람은 모두 죽어야 하지만, 어떤 사람은 태산보다 더 무겁게 죽고, 어떤 사람은 홍모보다 더 가볍게 죽는다. 그들이 죽음과 다른 목적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조상을 모욕하지 않는 것, 몸을 모욕하지 않는 것, 얼굴을 모욕하지 않는 것, 말을 모욕하지 않는 것, 팔다리를 모욕하지 않는 것 (무릎을 꿇고 묶여 있는 것), 죄수복을 입는 것, 목족쇄를 차고 수갑을 채우는 것, 머리를 깎고 족쇄를 차고 수갑을 채우는 것이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는데, "형벌은 의사에게 올라갈 수 없다" 는 말은 사대부의 기절이 반드시 장려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호랑이가 깊은 산속에 살 때, 모든 동물들은 무서워한다. 그것이 함정과 울타리에 빠지면 꼬리를 흔들며 음식을 구걸해야 하는데, 이런 행위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권력과 자제를 사용하는 가운데 점차 길들여진다. 그래서 수재들은 그림경이 감옥이라는 것을 보면 절대 들어가지 않을 것이고, 장작을 베는 가짜 옥관도 절대 그의 재판을 받지 않을 것이며, 사유와 전략을 자멸에 두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제 내 손발이 묶여, 나무 족쇄와 밧줄로 묶여 있고, 살이 드러나고, 채찍질을 당하고, 감옥에 있다. 이럴 때는 간수를 보면 머리를 조아리고, 간수를 보면 숨을 쉴 수가 없다. 왜 그럴까요? 이것은 장기간의 강제와 속박으로 인한 국면이다. 일이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는데, 또 무슨 모욕을 당하지 않겠는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낯가죽이 두껍다. 무슨 영광입니까? 또한, 시버지창처럼, 그는 제후들의 우두머리로, 일찍이 감옥에 갇혀 있었다. 총리 리스 도 다섯 문장 을 받았다; Huaiyin 허우 한 신 대관식 왕, 하지만 첸 고문 도구 에; 펑월과 장은 황제의 야망이 있다고 거짓 고발되어 체포, 감금, 기소를 당했다. 장쩌민 허우 저우 보 (jianghou zhoubo) 는 한때 봄과 가을 다섯 아빠 보다 더 많은 권력을 가지고, 주록을 죽였고, 참회실에 감금되었다. 장군 허우 도 손, 발, 목 모두 형구를 쓰고 빨간 죄수복을 입었다. 지 보 주홍 노예 소유 에 자신을 판매, 목에 철 반지 를 설정; 관복은 침실에 갇혀 굴욕을 당했다. 이들은 왕후장상의 지위에 이르렀고, 명성도 주변국에 전해졌다. 그들이 죄를 짓고 정의에 끌려갔을 때, 그들은 자살하기로 결심하지 못하고 더럽고 굴욕적인 지위에 처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금을 막론하고 다 똑같으니, 어찌 창피를 당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런 식으로 용감하거나 비겁한 것은 상황에 기인한다. 강약도 상황에 의해 결정된다. 이것은 매우 명확한 일이다. 뭐가 이상해? 게다가 사람은 법적 처벌을 받기 전에 일찍 자살할 수 없기 때문에 점차 쇠락한다. 그들이 매를 맞고 벌을 받았을 때, 문인의 명예를 지키는 것이 생각났다. 이 소원은 현실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않나요? 아마도 이런 이유일 것이다. 고대인들은 의사의 형벌에 대해 비교적 신중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이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들은 모두 부모를 그리워하고 아내와 자식을 걱정한다. 정의와 정의에 분노한 사람들은 당연히 그렇지 않다. 여기에는 설득력 있는 상황이 있다. 불행히도, 나는 일찍 부모님을 잃었고, 형제도 사랑하지 않았다. 나는 독신이고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내 아내와 아이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소청? 또한 용감한 사람은 반드시 명예를 위해 죽을 필요는 없다. 겁이 많고 일을 두려워하는 사람이 대의를 추앙한다면, 그는 자신이 명예를 위해 죽도록 독려할 수 없는 곳이 어디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비록 나는 겁이 많고 나약하여 세상에 살고 싶지만, 나는 삶과 죽음의 경계를 조금 알고 있다. 어떻게 하면 감옥 생활에 빠져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을까? 하물며 노비 빈궁도 자살을 결심할 수 있는데, 하물며 나는 이미 이렇게 부득이한 지경에 이르렀구나! 내가 치욕을 참고 살아남았지만 더러운 감옥에서 죽기를 거부한 것은 내면의 소망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안타까운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만약 내가 평범하게 죽는다면, 문장 후손들 사이에 드러나지 않을 것이다.
고대에는 수많은 사람들의 이름이 지울 수 없었고, 비범하고 남다른 사람들만이 세상에 이름을 날렸다. (즉:) 시버기창이 압수돼' 주역' 을 확대했다. 공자는 어색해서' 춘추' 를 썼다. 굴원은' 이소' 를 쓰기 전에 유배되었다. 좌추명이 시력을 잃어야 표준어가 생겼다. 손자병법이 아직 써지지 않아 손빈의 무릎뼈가 절단되었다. 촉으로 강등되고,' 여춘추' 가 후세에 전해졌다. 한비는 진나라에 감금되어' 설난' 과' 고분' 을 썼다. ",300 편, 대부분 성현들이 쓴 것으로 그들의 분노를 표현했다. 이들은 그들의 감정이 억눌리고 막막해서 이상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의 과거 사적을 기록하고 미래의 사람들에게 그의 야망을 알리게 한다. 좌추명이 시력을 잃은 것처럼 손빈은 두 발을 잃고 평생 중용을 받지 못했고, 그는 물러나서 자신의 억울함을 표현하며 생활일을 생각하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사적으로도 나도 제멋대로다. 최근, 나는 졸렬한 문사로 세계 멸망에 관한 역사소문을 수집하고, 그 진위를 대충 고증하고, 그 사실을 총결하고, 그 성패의 진상을 추론했다. 황제부터 지금까지 나는 10 개의 시계, 12 개의 열전, 8 권의 책, 30 명의 세가지, 70 개의 열전, 1 * * * 130 을 썼는데, 천리 인사도 탐구하고 싶다. 당초 책을 쓰기 전에 이 재난이 발생했다. 나는 이 책이 완성되지 못한 것이 유감스럽지만, 나는 원망 없이 가장 잔혹한 처벌을 받았다. 나는 이 책을 다 쓰고 명산에 숨기고 싶다. (잠시) 그런 다음 뜻이 맞는 사람에게 전해 주고 (나중에) 전 세계에 널리 퍼지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리고 나는 이전에 받은 모욕을 보상할 것이다. 내가 아무리 모욕을 당해도 후회할까?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아는 사람들에게만 말할 수는 있지만 세속적인 사람들에게 분명히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게다가, 죄를 쓰고 모욕을 당하는 상황은 매우 괴로웠고, 지위가 비천한 사람들은 종종 비방을 당하고 의론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나는 몇 마디 말을 해서 이 큰 재난을 당했고, 마을 사람들과 친구들의 굴욕과 비웃음을 받아 나의 조상을 모욕했다. 내가 어떻게 감히 부모님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낼 수 있단 말인가? 에미 이후에도 더러움과 치욕이 더 깊어질 것이다! 그래서, 나는 매일 마음 속을 여러 번 돌고, 집에 앉아, 정신이 흐리멍덩하고, 뭔가를 잃어버린 것 같다. 외출할 때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내가 이 창피한 일을 생각할 때마다 식은땀이 결코 등을 돌리지 않고 치마를 적셨다. 나는 모두 내시가 되었는데, 어떻게 스스로 은퇴하고 산속 동굴에 은거할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나는 어쩔 수 없이 유행을 따르고, 파도에 따라 유유히 따라다니며, 광야와 막막함을 보여 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자, Shao Qing 은 현자와 학자를 추천하도록 가르쳐주었습니다. 이것은 내 자신의 뜻에 어긋나지 않습니까? 지금 나 자신을 조각하고 싶지만 아름다운 글로 자신을 변명하고 싶지만 소용이 없다. 세속적인 사람은 나를 믿지 않고, 나만 고생을 하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간단히 말해서, 사람은 죽은 후에야 옳고 그름을 결정할 수 있다. 편지는 내 생각을 완전히 표현할 수 없다. 다만 나의 어리석고 천박한 견해를 약간 진술할 뿐이다.
깍듯이 두 번 절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