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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의 고리에 대한 감사.

(a) "고향" 에 대한 추억

기억 속의 고향은 아름다운 고향이며 신기한 색채를 띠고 있다.

그것의 "아름다움" 은 적어도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1. 이것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세계입니다.

짙은 남색 하늘, 금빛 보름달, 녹색 수박이 있습니다. 젊은 윤토에는' 보라색' 의 동그란 얼굴이 있고, 목에는 은백색 목걸이가 있다. 해변에는 오색 조개껍데기, 빨강, 초록, 귀신의 매력, 관음선수, 각양각색의 조개껍데기가 있다.

이것은 조용하고 활기찬 세계입니다.

나' 가 어린 시절의' 고향' 을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짙은 남색 하늘, 금빛 보름달, 모래사장 위의 녹색 수박이다. 전체 자연은 그렇게 조용하고 평온하지만, 이 조용한 세상에서는 살아 있는 생명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런 활발한 생활은 이 조용한 세상에 동감을 가져왔다. "열두 살 된 한 소년이 목에 은반지를 달고, 손에 강철 포크를 들고, 힘을 다해 말 한 마리를 찌르자, 그 사람은 비틀어 가랑이 밑에서 도망쳤다." "달이 지하에 있으니, 들어라, 랄랄랄라, 염라대왕이 오이를 물고 있다. 너는 포크를 쥐고 가볍게 걷고 있다. "조용하고 지루하지 않고 활발하고 어지럽지 않다. 정적에는 움직임이 있고, 움직임에는 조용하고, 조화롭고, 자연스럽다. 이것은 사람을 상쾌하게 하는 세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것은 광범위하고 생생한 세계입니다.

기억 속의' 고향' 은 얼마나 광활한 세계인가! 여기에는 높은 푸른 하늘, 끝없는 바다와 광활한 모래사장이 있다. 하지만 이 광활한 천지 사이에는 다양한 사람과 일, 활발한 젊은이, 얼굴, 오소리 돼지, 고슴도치, 쌀닭, 뿔닭, 청어, 파란 등, 오색조개, 금빛 보름달, 녹색 수박 ... 이 세상은 넓고 신선하며 조금도 편협하지 않다.

우리가 볼 수 있듯이, 내 기억 속의' 고향' 은 현실 세계이자 상상의 세계이며, 청소년과의 접촉과 감정 교류에서 내가 상상하는 아름다운 그림이다. 또한' 나' 소년의 정신 상태를 반영한 것이다. 이 영혼은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활발하며 예민하며 아름다운 환상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마당의 높은 담과 사방의 하늘' 에 얽매이지 않고 소년 윤토와의 감정 교류에서 상상의 날개를 펼쳐 넓고 아름다운 천지를 열었다.

그렇다면 이 광대하고 아름다운 젊은' 나' 의 세계는 어떻게 펼쳐질까? 두 동정의 마음이 자연스럽게 융합되기 때문이다. 소년의' 나' 는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소년의 윤토도 마찬가지다. 그들 사이의 관계는 봉건예교로 조직된 것이 아니라 두 마음의 자연적 필요로 연결되어 있다. 젊은 윤토는 젊은' 나' 를 자신보다 고귀한' 주인' 으로 여기지 않고, 젊은' 나' 도 젊은 윤토를 자신보다 낮은' 가난한 아이' 로 여기지 않는다. 그들은 사람들 사이의 불평등을 모른다. 그들 사이의 감정 교류는 막힘이 없고 거리낌이나 망설임도 없다. 우리가 그들 사이의 대화를 다시 읽을 때, 그들이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곳을 말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들은 상대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상처를 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함께 흥미를 느끼는 것을 말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두 사람의 마음은 이런 자유로운 대화에서 융합되었다. 이런 융합 속에서 각자 부자가 된 것이다. 소년이 이 도시에 왔을 때, 그는 "그가 본 적이 없는 많은 것을 보았다." 소년 윤토와의 대화를 통해 소년' 나' 도 내가 본 적이 없는 세상을 본 것 같다.

요컨대,' 나' 기억 속의' 고향' 은 아름다운 세상이다. 그것은 사실 젊은' 나' 의 아름다운 마음을 반영한 것으로, 젊은' 나' 와 젊은이들의 조화로운 정신 관계의 산물이다. 그러나 이런 마음가짐은 고정적이지 않다. 이런 정신적인 관계는 오래갈 수 없다. 사회생활은 사람들의 마음을 더 무겁게 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더욱 복잡하다. 그해' 나' 가' 이별한 지 20 여 년 된 고향' 으로 돌아왔을 때, 이 기억 속의' 고향' 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이때 그는 성인으로 구성된 현실의' 고향' 을 보았다. 디렉토리로 돌아가기

(b) "고향" 의 현실

진정한' 고향' 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이' 고향' 에 대한 우리의 구체적인 감정을 이 말로 요약할 수 있다. 현실 사회 생활의 압력으로 정신적 활력을 잃은' 고향' 이다.

이때' 고향' 은 세 명의 다른 사람과 그들의 세 가지 다른 정신관계로 구성되어 있다.

1. 두부 미인은 언니 양이입니다.

아주머니 양이는 우습고, 기가 막히고, 밉고, 불쌍한 인물이다. 그녀는 왜 불쌍한가? 왜냐하면 그녀는 혼자이기 때문이다. 사람은 물질적 생활의 보장이 필요하다. 사람이 정상적인 노력을 통해 자신의 가장 낮은 물질적 생활 보장을 받을 수 없을 때,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는 비정상적이고 경멸받는 수단을 통해 이런 보장을 받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이런 의미에서 그녀는 동정할 만하다. 그녀는 예전에 두부 가게를 운영했다. 돈을 더 벌기 위해 그녀는 백분을 바르고 하루 종일 앉아 자신의 젊은 미모로 고객을 대접했다. "이라크 때문에 이 두부 가게는 장사가 잘 된다." 미모는 더 이상 정신적 수요가 아니라 물질적 이익을 얻는 수단이다. 물질적 이익은 그녀의 삶의 유일한 목적이 되었다. 이를 위해, 그녀는 자신의 도덕명을 희생할 수 있다. 그녀의 청춘과 미모가 모두 없어지면, 그녀는 모든 것을 물질적 이익을 얻는 수단으로 여긴다. 그녀의 생활은 완전히 물질적 생활, 편협하고 이기적인 생활로 변했다. 이런 사람은 물질적 이익에만 가깝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느낄 능력이 없다. 이런 사람의 감정에서 "리" 는 "정" 이고, "정" 은 "리" 이다. "리" 외에는 "정" 이 없고, 하늘과 땅 사이에는 "리" 라는 글자밖에 없다. 그녀는 다른 사람의 진지한 감정을 느낄 수 없고, 다른 사람에게 이런 감정을 가질 수도 없다.' 감정' 은 단지 이익을 얻는 수단이 될 뿐이다. 그녀의 눈에는 "물건" 만 있고, "리" 만 있고, "돈" 만 있고, "사람" 도 없고, 감정도 없다. 도덕적이고 정신적인 욕구를 가진 사람. 이 세상에서 그녀는 낚시를 할 수 있고, 속일 수 있고, 훔칠 수 있고, 빼앗을 수 있다. 그러나, 인간 사회는 상호 관계에서 존재하고 발전한다. 인간은 자신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정신교류, 감정연계, 도덕수양, 정신품질의 미화가 필요하다. 도덕감이 없는 사람, 예를 들면 두부 미인 양두선과 같은 사람은 항상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장사를 하는데, 이는 사람들의 혐오와 증오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그녀 자신의 비참한 운명으로 볼 때, 그녀는 가엾고, 다른 사람에 대한 그녀의 태도로는 가증할 수 있다. 그녀를 웃게 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편협한 이기심이 그녀로 하여금 자신에 대한 정상적인 느낌을 잃게 했다는 것이다. 그녀는 위선을 감정 표현으로, 좀도둑을 총명으로 여긴다. 그녀는 세속사회에서 이른바' 말솜씨가 좋다',' 손발이 재빠르게',' 깔끔하다',' 멍청하지 않다' 는 여자에게 속한다. 그러나 정상인의 눈에는 그녀의 교묘한 수법이 사람을 속일 수도 없고 속일 수도 없다. 그래서 그녀의 언행이 우습다고 생각하게 한다. 사람들은 그녀를 존중할 수 없고, 그녀를 사랑하며, 심지어 그녀를 진정으로 도울 수도 없다. 그녀는 비열한 사람이다. 소년' 나' 와 소년' 윤토' 의 모든 언행이 자연스럽고 순수하다는 것이 특징이라면 두부 미인 양둘째 아주머니의 모든 언행은' 부자연스럽다',' 진실하지 않다' 가 특징이다. 그녀에게서, 모든 것은 자신의 실제 이익에 근거하여 과장되고 왜곡된 것이다. 그녀가 나타나자마자' 날카로운 괴성' 과' 갑작스러운 고함소리' 를 내는 것은 그녀가 놀라지 않은 결과이다. 그녀의 특징도 장기적이고 부자연스러운 생활에서 형성되었다. 그녀는 평생' 얇은 입술' 과' 말주변이 영리하다' 는 것을 배웠지만, 그녀의 얼굴은 금방 늙어서 그 해의 멋이 없는' 볼록광대뼈' 만 남았다. 그녀의 자세도 부자연스러워 일부러 거만하게 가장했다. 사실 그녀는 이미 인간으로서의 자신감과 자부심을 잃었지만, 그녀는 다른 사람이 그녀를 존중하기를 바란다. 그녀를 존중하다. 그녀는' 나' 에 대한 미련이 없다. 그녀는 감정이 없지만 일부러 감정이 있는 척했다. 그녀는 단지 "나는 너를 안았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보잘것없는 사실은 매우 엄숙하다. 마치 나에게 큰 선의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마치' 나' 가 그녀에게 감사하고 그녀의 중요성을 명심해야 하는 것 같다.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없기 때문에, 그녀는 그들의 생활 상태를 알지 못하고,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녀는 자신의 상상력을 통해 다른 사람의 생활을 매우 풍부하고 부유하게 묘사하는데, 단지 다른 사람에게서 더 많은 이익을 얻기 위해서이다.

형수양두, 두부의 아름다움은 내가 말한' 고된 나날' 의 사람들의 특징을 보여준다. 그녀의 생활은 고달프지만, 이런 고난은 그녀의 도덕적 양심을 무너뜨리고, 그녀로 하여금 신앙도 없고, 성실도 없고, 진실한 감정도 없고, 도덕도 없고, 이기적이고 편협한 것이다.

2. 성인 윤토

젊은 윤토는 활발하고 귀여운 아이이자 표현에 능한 소년이다. "그의 아버지는 그를 매우 사랑한다." 그의 생활은 활력, 사상의 자유, 마음씨가 선량하다. \ "불가능, 그것은 폭설 이어야합니다. 우리 모래밭에 눈이 내렸다. 나는 공터를 쓸고 짧은 막대기로 큰 대나무 편액을 세우고 계곡을 깔았다. 새가 와서 먹을 때, 나는 막대기에 묶인 밧줄을 멀리 잡아당겼을 뿐, 새는 대나무 편액 밑에 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모든 것: 쌀닭, 뿔닭, 거위올빼미, 파란 등. "지금은 너무 추워요. 여름에 우리를 찾아오세요. 우리는 매일 해변에 가서 조개껍데기를 줍는다. 각종 조개껍데기가 있고, 빨강, 녹색, 귀신, 관음게이머도 있습니다. 저녁에 나와 아빠는 수박을 돌보러 가는데 너도 가라. " \ "아니, 걷는 사람들은 목이 마르고, 멜론 을 골라 먹는다. 우리는 여기서 훔치지 않는다. 관리해야 할 것은 오소리 돼지 고슴도치 원숭이다. 달은 지하에 있고, 듣고, 랄랄랄하고, 제비가 오이를 물고 있다. 너는 포크를 쥐고 가볍게 걷고 있다 ... ""포크가 하나 있다. 우리는 도착했다. 염전을 보면 찔러요. 이 동물은 똑똑해서 너에게 달려왔지만 가랑이 밑으로 뛰어갔다. 그의 털은 기름처럼 매끄럽다. " 이런 말로 말하자면 매를 맞는 것은 생생한 생명이다. 소년' 나' 보다 소년 윤토는 표현력이 더 풍부하고 신선한 생활과 신선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청소년들의' 나' 에 대한 인식은 책에서 얻은 것 같고, 청소년들의 윤토에 대한 인식은 자연과 자신의 삶에 대한 진실한 감정에서 얻은 것 같다. 그는 자연 속에 살고, 자신의 생활 속에 산다. 그는 소년' 나' 보다 언어 예술가와 더 닮았다. 그의 언어는 얼마나 생동감 있고, 얼마나 유창하며, 얼마나 감화력이 있는가! 즉시 소년' 나' 를 끌어들여 그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하지만 활력과 표현력이 넘치는 이 젊은 소년은 지금까지 무감각하고 과묵한 사람이 되었다. "나는 씁쓸하지만 설명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왜 소년 시절의 그는 느꼈고, 묘사했지만, 지금은 묘사할 수 없는가? 왜냐하면 "그때, 나는 아직 아이였고, 무지했다." 하지만 어리둥절할 때 나는 활발한 사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금 나는 철이 들었지만 꼭두각시 사람이 되었다. 왜 그럴까요? 여기서 말하는' 물건' 은 사실 중국 전통의 봉건예법 관계, 그리고 이런 예법 관계에 의해 유지되는 봉건등급제도이기 때문이다.

중국 전통사회를 유지하는 것은 봉건예법 관계 세트이며, 이 모든 봉건예법 관계는 사람과 사람의 불평등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왕과 신하, 대관과 소관, 관료와 백성, 선생님과 학생. 부자와 형, 동생, 남자와 여자는 모두 상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그들 사이에는 동등한 지위도, 동등한 발언권도 없다. 열등한 것보다 낫다. 열등한 것보다 낫다. 명령이다. 지시다. 우월한 것은 복종이다. 길들이는 것이다. 복종이다. 윤토가 어렸을 때' 철이 없다' 고 말한 것은 그가 지금 이미 알고 있는 예법 관계에 근거한 것이다. 나' 는 도련님이고, 그는 장공의 아들이다. 이 둘은 불평등하다. "나" 는 그를 존중하고, 그는 매우 겸손하다. 그는 당시 자신의 비천한 지위를 의식하지 못했고,' 나' 앞에서 거리낌 없이 그렇게 많은 말을 한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하지만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너를 용서할 수 있었다. 일단 내가 성인이 되면 중국인들은 반드시 이런 예의와 법률 관계를 준수해야 한다. 이런 예법 관계를 지키지 않으면 중국 사회에 의해' 규칙' 을 지키지 않고' 도덕' 을 하지 않는 사람으로 간주되어 사회 각 방면에서 온 처벌을 받게 된다. 윤토는 이런 예법 관계의 교육 속에서 자랐다. 그는' 성실한 사람' 이며' 도덕' 을 말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이런 예법 관계를 인간관계 처리의 규범으로 삼으면, 사람들 사이의 사상감정은 제대로 소통할 수 없고, 인심은 하나가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나' 와 윤토 사이의 정신적 비극이다. 나' 는 윤토를 그리워하고 윤토도' 나' 를 그리워한다. 그들은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평등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맺었다. 이 감정은 두 사람 마음 속에 아름답고 따뜻하고 행복한 추억을 남겼다. 나' 는 고향을 생각할 때 윤토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데, 사실 윤토는 계속' 나' 라고 말한다. "그는 우리 집에 올 때마다 항상 너에게 물어 보고 싶어." 그와' 나' 가 새해에 함께 노는 것을 생각하면 윤토의 이런 말들은 결코 평범한 인사치레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다. 두 사람이 다시 만났을 때, "나" 와 "나는 매우 설렌다", "윤토도 설렌다." "내 얼굴에 기쁨과 서늘함이 드러났다." "입술을 움직여라" 는 말은 그의 마음속에 얼마나 진실한 감정이 있는지를 보여 줍니다! 그러나 예법의 봉건 관계는 이 감정들을 모두 그의 마음속에 막았다. 나는 설명할 수 없고, 보여줄 수 없다.

그의 태도는 마침내 공손하게 일어나서 분명히 소리쳤다.

\ "선생님! ...... "

여기서, 우리는 원래 융합된 두 마음이 생생하게 찢어졌을 때 나오는 피투성이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윤토는 더 이상' 나' 를 평등하고 우호적인 친구로 여기지 않는다. 그는 "나" 를 그가 손이 닿지 않는 위치에 두었다. 그 자신의 고통과 슬픔은 이런 숭고한 사람 앞에서 더 이상 하소연하고 표현할 수 없다. 이 호칭은 일종의' 존중' 을 담고 있지만, 동시에 일종의' 추위' 를 드러내고 있다. 이런' 차가운' 분위기 속에서' 나' 의 감정도 마음속에 굳어졌다. 두 마음은 이 이름으로 막혀서 소통이 잘 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두 사람 사이에' 슬픔의 두꺼운 장벽' 이 있다는 것을 알고 벌벌 떨었다. 고향은 남자아이와 남자아이의' 나' 관계만이 인간성에 부합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나중에 이런 봉건예법 관계는 인간성에 내재된 것이 아니라 사회의 압력으로 형성된 왜곡된 인간성이다. 인간은 자연의 발전에서 자신을 비천하고 무능한 사람으로 여기지 않는다. 윤토 같은 사람의 봉건 예절 관념은 장기간의 강제 압력 하에서 점차 형성된 것이다. 사회는 한 사람의 인간성을 억누르고, 그의 자연생활을 억누르며, 그로 하여금 수동적으로 모든 외부의 압력을 견디는 데 익숙해졌다. 모든 정신적, 물질적 고통을 참다. 강철 포크로 얼굴을 찔러 죽인 윤토가 얼마나 생기발랄한가! 얼마나 용감한가! 그러나 봉건예법 관계는 점차 그의 생명력을 억누르고, 그로 하여금 모든 시련과 불행에 직면해서 수동적으로 견딜 수 있게 했다. 윤토가 이미 청춘의 활력을 잃었다는 것을 깨달아야만 왜' 다자, 기근, 가혹한 세금, 병사, 비적, 관우, 신' 이 그를 인형처럼 만들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그는 현실에 반항하는 불행한 정신력이 없다. 그는 이 모든 것이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참을 수밖에 없다. 그는 자신의 불행을 생각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어려움을 잊는다. 그는 더 이상 감히 세상을 느끼고, 인생을 생각하고, 자신을 생각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사상은 쭈그러들고 감성이 위축되어 표현력이 약화되고, 정신은 나날이 무감각해져서 감성도 없고, 사상능력도 없고, 표현력도 없는 인형이 되었다. 종교만이 그에게 미래에 대한 머나먼 몽롱한 희망을 줄 수 있다. 그의 정신은 이미 죽었고, 몸은 빠르게 노화되고 있다. 성인 윤토는 내가 말한' 어렵고 무감각하게 사는' 사람의 특징을 반영한다. 이 사람들은 착하고 도덕적이며 규율을 지킨다. 그러나 전통 도덕은 사람의 생명력을 억누르고 있다. 그들은 생명의 활력을 잃고 봉건도덕의 속박에서 무감각해졌다.

성인 "나"

나' 는 현대 지식인이다. 그는 고향에서 이미 존재의 기초와 정신의 발판을 잃었다. 그는 떠돌아다니는 영혼처럼 정신적인' 고향' 을 잃었다. 고대 중국 지식인은 관료지주였다. 경제적으로 그는 지주이고, 정치적으로 그는 관료이며, 그는 부유하고 강력한 사람이다. 그러나 현대 지식인은 도시에서 생계를 꾸려 나가는 사람이다. 그는 탄탄한 경제 기초도 없고 정치권력도 없다. 두부 미인 양둘째 아주머니의 마음속에서 경외심과 존경을 받을 만한 것은' 도대',' 삼방 첩',' 팔대 가마를 타고 외출하는' 부자' 가 되는 것이다. 이제' 나' 는' 부' 가 아니다. 나는 더 이상 그를 두려워하지 않고, 그를 존중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가 언제든지 약탈하고 훔칠 수 있는 대상이 되었다. 그는 형수양 2 의 생활운명을 동정했지만, 형수양 2, 두부 미인은 결코 그를 동정하지 않았다. 그는 그녀와 정신적인 관계를 맺을 수 없다. 그가 그녀에게서 느낀 것은 차별당하고 약탈당한 무력감이었다. 윤토는 그의 마음속에서 가까운 인물이지만 윤토는 여전히 그를 전통적인 관료, 지주, 지식인으로 취급하여 윤토와 정상적인 정신 교류를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는 정신이 외롭다. 그가 찾는 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평등한 관계인데, 이런 관계는 지금의' 고향' 에서 찾을 수 없다. 요컨대 현실의' 고향' 은 정신이 갈라지고, 생명활력을 잃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따뜻하고 행복한 감정관계를 잃는' 고향' 이다. 디렉토리로 돌아가기

(c) 이상적인 "고향"

기억 속의' 고향' 은 아름답지만,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기억하고, 상상하면, 그렇게' 진실' 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젊은이가 정조를 아끼는 정서의' 고향' 일 뿐, 생활과 사회적 스트레스를 받는 성인의 고향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처녀심은 연약해서 사라질 운명이다. 청소년들은 물질적 생활의 압력을 견디지 않아도 되고, 가족을 부양할 필요도 없고, 성인의 사회관계에 발을 들여놓을 필요도 없다. 그러나 사람은 소년에서 성장할 운명이다.

성인에게 있어서, 성인은 독립적으로 생계를 꾸려야 할 운명이다. 따라서 어른들의 눈에는' 고향' 이야말로 더 중요하고 진실한' 고향' 이다. 어른의 운명뿐만 아니라 여러 세대의 아이들의 미래도 결정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현실의' 고향' 은 고통스럽고 활력과 발전 잠재력이 부족하다. 두부 미인' 의 양둘째 아주머니는 이기적이고 편협한 물질적 이익 욕망으로' 고향' 의 정신을 부식시키고' 고향' 의 미래를 와해시키고, 윤토는 그녀의 인내심으로 현실의 고난을 유지하며 현실의 모든 것을 밝은 미래로 바꿀 수 없게 했다. 하지만 우리는' 고향' 에 밝은 미래가 있기를 바라며,' 고향' 현실을 바꾸려는 욕망도 금할 수 없다. 이것은 내 기억 속의 아름다운' 고향' 을 파괴한 것이 아니라, 현실의' 고향' 이 고향 세대의 운명을 결정했기 때문이다.

진정한 이상은 허공에서 설계한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말하지 않았다. 우리는 늘 이렇게 생각하지만, 그것은 한 사람의 진정한 이상이 아니다. 그런' 이상' 은 한 사람의 정신 발전에 큰 역할을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한 사람의 내면을 파고들 수 없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피할 수 있는 일이라 어려움에 부딪히면 쉽게 포기한다. 한 사람의 진정한 이상은 자신의 다른 생활감각의 차이에서 비롯되며, 현실 생활과 사회 상황에 대한 불만에서 비롯된다. 고향으로 말하자면, 나는 기억 속의 아름다운 고향이 있고, 현실 속의 고통스러운 고향이 있다. 전자는 아름답지만,' 고향' 의 현실도 아니고, 모든' 고향' 사람들의 현실 생활에서의' 고향' 도 아니다. 진정한' 고향' 은 참을 수 없다. 나는 당연히 현실의 고향이 기억의 고향만큼 아름답기를 바라며, 현실의 고향 사람들이 기억 속의 고향의 젊은이들처럼 장사가 번창하고 생기발랄하며, 젊은이들처럼 착하고 우호적이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지금의' 고향' 은 지금의 모습으로 변했고, 현실은 바꿀 수 없고, 미래만 바꿀 수 있다. 이때' 나' 는' 고향' 이라는 이상적인 개념을 갖게 될 것이다. 이런 이상만이' 나' 의 가장 진실한 이상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나의 생활감각과 사회적 감정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되고,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승화되기 때문이다. 이 이상은 일단 태어나면' 나' 는 영원히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들이 더 이상 나처럼, 모두가 헤어지지 않기를 바란다. 그러나 나는 그들이 화를 내야 하기 때문에 나의 고생이 되고, 윤토의 고생이 되기를 바라지 않고, 그들이 다른 사람의 고생이 되기를 바라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우리가 살아본 적이 없는 것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야 한다. " 이것은 고향에 대한 나의 이상이다.

이 이상은 실현될 수 있습니까? 나' 는 명확한 대답을 하지 않았다. 사실, 명확한 답을 줄 수 있는 이상은 없다. 이상' 은 구체적으로 실현되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변화하고, 발전 변화는 다른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어떤 이상을 확실히 실현하기 어렵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러나' 나' 의 이상은 절대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인류는 영원히 상향 추구의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고향에서, 그것은 수산과 홍아의 우정이다. 그것은 젊은 윤토와 젊은' 나' 의 관계처럼 연약하고 덧없는 것이지만, 사회에 압착되어 성년의 윤토, 성년의' 나' 나' 나' 나' 나' 혹은 두부 미인 양두 같은 인물로 압착되지 않았다. 그들은 오늘날의 사람들보다 더 우수하고, 더 활기차고, 더 아름답게 될 수 있다.

나는 생각한다: 희망은 중요하지 않다,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이것은 지상의 길과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고,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즉, 하나의 이상이 결국 실현될 수 있을지는 아무도 말할 수 없다. 관건은 추구하는 사람이 있는지, 추구하는 사람이 있는지, 더 많은 사람이 추구하는지, 희망이 있느냐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아무도 추궁하지 않았다. 아니면 소수의 사람들만이 추구하고, 희망이 없거나, 더 큰 희망이 없다.

작가는 우리에게 밝은 미래를 약속하지 않았다. 미래에 대한 모든 약속은 허황된 것이다. 그는 우리에게 추구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추구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하라고 요구했다. 고향에서 세 "고향" 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거, 지금, 미래, 소년이 대지에 뛰어들고, 성인이 대지에 뛰어들고, 소년' 나' 성인' 나' 두부 석형수 소년 물 성인 홍아 성인 물 성인 홍아 기억 속 고향, 현실 속 고향, 이상적인 고향. 디렉토리로 돌아가기

(d) "고향" 과 "조국" 의 동형 론

정말 좋은 문예작품은 자아를 초월하는 힘이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것은 어떤 사람과 일을 썼지만, 단지 이 사람들과 일만 전시한 것은 아니다. 그것은 우리가 더 많은, 더 크고 더 보편적인 것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그것은 단지 발광체일 뿐이지만, 이 발광체가 비출 수 있는 범위는 무한하다. 여기서 먼저' 고향' 이 내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느꼈던 소감을 구체적으로 묘사한 것을 봐야 하는데, 그것만이 아니다. "고향" 이란 무엇입니까? "고향" 은 한 사람이 살던 곳이고, 특히 어린 시절이다. 하지만 이' 고향' 의 범위는 크고 작다. 항주에서 사오싱은 노신의 고향이다. 북경에서 절강은 노신의 고향이다. 일본에서 중국은 노신의 고향이다. 이때' 고향' 과' 조국' 은 같은 개념이 되었다. 그래서 일부 민족 언어에서' 고향' 과' 조국' 은 같은 단어이다. 이니셜의 대문자는' 조국' 이고, 이니셜의 대문자는' 고향' 이다. 즉,' 고향' 은 구체적으로' 고향' 을 묘사하지만 노신의' 조국' 에 대한 감정과 희망을 표현한 것이다.

우리 마음속에서,' 고향' 은 단지 물질적인 존재인 것 같다. 고향에 대한 사람의 사랑은 자연스럽고 책임, 의무, 변하지 않을 것, 변하지 말아야 할 것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사랑명언) 사실' 고향' 은 모든 사람에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는 정신실체로, 한 사람과 그것의 정신관계에서 점차 형성되고 발전한 것이다. "고향" 에서 "나" 와 "고향" 의 정신관계는 먼저 소년 "나" 와 소년 윤토의 우호적이고 조화로운 관계에서 비롯된다. 이때' 고향' 은 그의 개념에서 아름답고 친절하다. 그러나 그가 다시' 고향' 으로 돌아왔을 때, 이런 정신적인 연계는 냉담해졌고,' 고향' 의 개념은 변했다. 이때 그가 옳았다. 하지만 "저는 고향 사람들과 친밀한 감정적 접촉을 했습니다. 그는 기억 속의 아름다운 고향을 잊을 수 없고, 고향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생활에 대해 완전히 냉막 있는 태도를 취할 수 없기 때문에, 고향이 더 나아지기를 바라며, 고향 사람들이 아름다운 미래를 갖기를 바란다. 이런 표현도 노신이 자신의 조국에 대한 애착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노신의 생활은 자기 나라에서 성장하고 발전한 것으로, 그곳에서 그는 인간관계에서 사랑과 따뜻함을 느낀 적이 있다. 그러나, 그가 어린 시절을 떠나 성인이 되어 사회에 진출했을 때, 생활과 사회에 대해 더 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고, 생활의 어려움을 겪었고, 중국 사회의 낙후와 몰락을 보고, 현대 세계에서 중화민족의 고통스러운 운명과 심각한 위기를 느꼈고, 중국 국민의 어려움과 비참한 운명을 느꼈고, 조국에 대한 그의 감정은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조국) 그의 정신' 조국' 은 잃어버렸다. 물질적인' 조국' 이 존재하지만, 그는 영원히 이' 조국' 에서 자신의 정신집을 찾을 수 없다. 이 시점에서 "조국" 은 주로 두 종류의 사람들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형수양 2 처럼 물질적 욕망만 가진 중국인이다. 그들은 신앙도 없고, 도덕도 없고, 고정적인 윤리도 없고, 매우 편협하고 이기적이다. 그들은 진실하지 않고, 누구든 자신의 약탈과 노출의 대상으로 여기고, 사람에 대한 진지한 감정이 없다. 그들은 개인의 눈앞의 물질적 이익에만 관심이 있고,' 타인' 이라는 개념도 없고,' 조국' 이라는 개념도 없다. 그들은 사회 부패와 인간관계 혼란의 정신적 근원이다. 중국의 물질문화의 낙후는 일부 중국인들의 단순한 물질적 이익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고 그들의 편협함과 이기심을 악화시켰다. 그들은 중국 사회에서' 부정직한' 사람들이다. 그러나, 성년 윤토와 같은' 성실한 사람' 은 오히려 중국 전통 종법 윤리에 심각하게 얽매여 있는 사람이다. 그들은 왕성한 생명력도 없고, 자신의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분투할 의지도 없고, 지혜도 없다. 그들은 수동적으로 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다. 두 사람은 능력이 있어 도덕을 중시하지 않고, 도덕을 말하는 사람은 능력이 없다. 그들은 서로에 대한 최소한의 동정과 이해도 없고, 단결하여 분투하는 정신도 없다. 그는 이런' 조국' 의 전능함에 그다지 실망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실망은 우리가 그것에 관심을 가질 때 발생합니다. 형수양 2, 두부 미인은 실망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녀의 조국에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 윤토는 더 이상 사회와 조국에 실망하지 않는다. 그는 잊을 때의 순간만 안심했기 때문이다. " 나는 "현실을 직시할 용기가 없다. 바로 이런 실망으로' 나' 가 조국의 미래에 대한 이상을 갖게 되고 조국의 미래에 대한 실제적인 사고를 하게 되었다. 노신의' 애국' 은 가짜 주의도의' 애국' 도 아니고 편협하고 이기적인' 애국' 도 아니라' 조국' 의 현실적인 운명에 대한 현실적인 배려와 조국의 미래에 대한 고통스러운 사고를 반영한 것이다.

만약 우리가 노신의' 고향' 을 조국의 미래와 운명에 주목하는 고도로 올려 체험하고 느낀다면,' 고향' 은 우리 동시대의 독자들과 밀접한 정신적 유대를 갖게 될 것이다. 한 민족, 한 사회는 모두 발전 과정에 있고, 사람의 성장도 느리고 우여곡절이다. 어린 시절의 꿈은 아름답고, 성인이 된 후의 발전은 사회생활의 심각한 제약을 받는다. 모든 사람은 물질적인 생활의 보장을 받아야 하지만, 물질적 이익은 언제라도 대량의 사회 구성원을 비도덕적이고 무정하며 편협하며 이기적인 이기적인 이기적인 사람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물질적 이익, 물질적 이익, 물질적 이익, 물질적 이익, 물질적 이익, 물질적 이익, 물질적 이익) 어떤 역사적 조건 하에서도 그들은 사회를 부패시키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를 파괴하는 힘이 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사회 경쟁은 사회의 불평등 관계를 유지하고, 사회의 많은 군중의 생존 의지와 투쟁 의지를 억누르며, 그들을 성인처럼 무감각한 꼭두각시로 만들 것이다. 두부 미인 양둘째 아주머니 같은 사람도 아니고, 성년의 윤토도 그렇게 쉬운 것도 아니다. 인류 발전 과정도 마찬가지 아닌가요? 천 년 후에는 양둘째 언니, 두부 미인, 윤토 같은 사람도 있을 것이고, 양심이 있는 지식인도 나처럼 사회에서 자신의 정신집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고향의 의미는 늘 푸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