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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생불로약 외에 고대인들은 또 어떤 현학을 추구했는가?

고대인들이 선단 외에 어떤 현학을 추구하는지 연구하려면 먼저 현학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현학이 형이상학을 연구하는 것은 도가의 한 가지로 볼 수 있다. 현학은 도가, 도가는 도법의 자연을 중시하기 때문에 현학이 연구하는 것은 천인 관계이다. 현학은 좀 더 통속적인 방식으로 무엇을 포함하고 있습니까? 사실, 간단히 말해서, 주역, 점술, 풍수, 점술은 모두 현학이라고 할 수 있다. 정통 해석의 5 분법에 따르면 중국 고대 현학의 5 술은 산, 약, 상면, 생명, 복으로 나눌 수 있다. 다음으로 현학의 오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산' 을 말하는데, 이것은 가장 달성하기 어려운 경지이다. "산" 은 약을 먹고 술을 먹으면서 몸을 강하게 하고, 정좌를 통해 자신의 정감, 기, 신을 통제하고, 노장한 사상을 배우면서 수양을 하고, 주먹을 연마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고, 마지막으로 마술을 연마하여 사악함을 몰아내고, 정신적인 초탈을 이루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런 다음 "약" 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도교가 음양오행을 중시한다는 것을 안다. 왜 7 선 8 선이 아니고 고증도 없는데, 현재 한의사들을 포함해 인체 내 음양을 조절하는 데 신경을 쓰고 있다. 그래서' 약' 은 먼저 몇 가지 처방으로 사람의 오행을 조절하고, 한의사의 침술로 경락을 조절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서양 의학의 최면, 이른바 심리치료로 사람을 최면하고 치료한다.

그런 다음' 상' 은 사람의 관상을 관찰하여 한 사람이 어떻게 될지 판단하고 집을 보는 것, 즉 우리가 말하는 풍수를 보고 집을 보는 것을 포함한 자세히 관찰하는 의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을 데리고 묘지, 즉 귀신의 집을 보는 것도 포함된다.

그리고' 생명' 은 한 사람의 생진과 오행을 통해 한 사람의 운명을 추론하는 것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점쟁이, 현학은 사람의 운명이 태어날 때부터 운명 이라고 생각 합니다.

마지막으로' 점술' 을 해보겠습니다. 점술' 은' 주역' 에서 추론한 것으로 일종의 실증 연구이다. 한 사람의 얼굴에서 추론한 것이다. 한 사람의 운명과 액운은' 상' 과 비슷하다. 한 사람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한 사람의 성격을 통해 그 운명을 분석할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현학은 현학의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의 진실성과 신뢰성을 증명할 수 없다. 오늘날 사회에서 우리는 여전히 과학을 믿어야 한다. 긍정적인 사람은 행운을 누릴 것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