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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진 남북조 괴이한 번영의 배경 약술.

추리소설의 번영은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종교 미신의 성행은 그 번영의 토양이다. 고대인들은 천제를 미신했고, 큰일은 천제에게 지시를 받아야 했기 때문에 기도, 점, 꿈 등의 활동이 자주 있었다. 무당은 바로 이런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이다. 사회에서 전해 내려오는 요술 영효에 관한 많은 이야기들이 모두 지괴소설의 소재가 되었다. 방사는 전국 말기에 무당에서 분리되었다. 그들은 신선 이론을 숭상하고 장생불로약을 찾는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정단술이 성행하고 신선 이야기가 속출하면서 지괴소설의 소재가 되었다. 이 밖에 동한 말년에 건립된 도교와 동한 () 가 중국의 불교에 유입되면서 위진 이후 널리 퍼지면서 신마와 불교의 이야기가 많이 생겨났고, 지괴소설의 소재가 되었다. 이 자료들이 수집되고 기록되는 것은 자습적인 목적이 있다. 추리소설의 저자 중 일부는 종교를 믿는 사람들이다. 예를 들면' 신이이야기' 의 저자 왕부는 도사이고' 귀신 이야기' 의 저자 왕연은 불교도이다. 추리소설은 종교 선전의 필요에 적응하고 가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유포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