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골문의 발견에 대해 또 한 가지 이야기가 있다. 청나라 광서년 동안 왕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당시 최고학부국감 관리였다. 한번은 용골이라는 한약을 보고 이상하게 느껴져 찌꺼기를 뒤적였다. 위에 글자 그대로 보이는 패턴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래서 그는 모든 용골을 사서 각 용골마다 비슷한 무늬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이것이 일종의 문자이고 비교적 완벽하다고 확신하는데, 아마도 은상 시기일 것이다. 나중에 용골이 출토된 하남 안양소툰촌이 발견되어 대량의 용골이 출토되었다. 이 용골들은 주로 거북류와 포유동물의 갑골문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들을' 갑골문' 이라고 부르고, 그들을 연구하는 학과를' 갑골' 이라고 부른다.
총 * * * 65,438+백만 개의 갑골에는 4,000 개 이상의 다양한 문자와 그래픽이 있으며, 그 중 약 2,500 자가 인식됩니다.
갑골문 중 약 27% 의 형성자가 있는데, 이는 갑골문이 상당히 성숙한 문자 시스템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갑골문은 중국의 오래된 글자로, 현대 한자의 초기 형식으로 여겨지며, 때로는 한자의 일종으로 여겨지기도 하고,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숙한 문자이기도 하다. 갑골문은 문기, 거북갑, 거북수골이라고도 불린다. 갑골문은 매우 중요한 고대 문자 재료이다. 대부분의 갑골문은 은허에서 발견되었다. 은허 () 는 허난성 안양시 서북의 소툰촌, 화원장, 후가장 () 을 포함한 유명한 은상 유적지이다. 이곳은 은상 말기 중앙왕조의 도성 소재지였기 때문에 은허 () 라고 불렸다. 이 갑골문은 기본적으로 상조 통치자의 점술 기록이다. 상인 통치자 미신 열흘 안에 재해가 있을 수 있는지, 비가 올지, 농작물이 좋은 수확을 거둘 수 있는지, 전쟁이 승리할 수 있는지,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지, 출산, 질병, 꿈 등의 일을 점치는 것은 귀신의 의지와 일의 좋고 나쁨을 이해하는 것이다. 점술용 재료는 주로 거북이의 복갑, 등갑과 소의 견갑골이다. 보통 갑골 뒤에서 작은 구덩이를 파거나 드릴하여 점을 치는 데 쓰인다. 이런 작은 구덩이는 갑골문 전문가에 의해' 드릴' 이라고 불린다. 점술을 할 때 이 작은 구덩이들을 가열하여 갑골 표면에 금이 갔다. 이런 균열을' 전조' 라고 부른다. 갑골문의 "부" 라는 단어는 마치 기호와 같다. 점술에 종사하는 사람은 점술의 다양한 모양에 따라 길흉을 판단한다. 은상시대의 갑골문에 따르면 당시 한자는 이미 완전한 중국어 쓰기 시스템으로 발전했다. 발견된 은허 갑골문에서 글자 수는 이미 4000 자 정도에 달했다. 그중에는 손가락, 상형 문자, 의의자, 그리고 많은 상형자가 있다. 이 문자들은 외관상으로는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문자와는 매우 다르다. 그러나 구사법으로 볼 때, 양자는 기본적으로 같다.
현재 약 654.38+0 만 5 천 개의 갑골, 4,500 여 자가 있다. 이 갑골문은 정치 군사 문화 사회 관습뿐 아니라 천문 달력 의학 등 과학 기술까지 포함하여 상대 사회 생활의 여러 측면을 다루고 있다. 갑골문에서 인식한 약 1500 자를 보면 이미' 상형, 인식, 형성, 지물, 중계, 차용' 방법을 갖추고 있어 중국 문자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중국 상대와 서주 초기 (기원전 16 년경 ~ 기원전 10 년경) 거북갑과 수골을 기반으로 한 문헌. 이것은 알려진 중국어 문헌의 가장 빠른 형식이다. 갑골에 새겨진 글은 이전에는 문기, 갑골문, 갑골문, 거북판, 은허 등으로 불렸다. 현재 그것들은 통상 갑골문이라고 불린다. 미신 때문에 상주제왕은 거북갑 (거북갑에서 흔히 볼 수 있음) 이나 수골 (소 견갑골에서 흔히 볼 수 있음) 으로 점을 치고 점술 관련 사항 (예: 점술 시간, 점술자, 점술 내용, 점점 결과, 검증 등) 을 조각했다. 갑골문에서 왕실 역사학자가 서류재료로 보존했다 (갑골문 파일 참조). 부사 외에 갑골문의 제물에도 잊을 수 없는 비문이 있다. 갑골문의 공헌은 천문학, 역법, 기상, 지리, 국가, 족보, 가족, 인물, 관원, 정복, 감금, 농업, 축산, 사냥, 교통, 종교, 제사, 질병, 출생, 재난 등을 포함한다. 중국 고대, 특히 상대의 사회역사, 문화, 언어를 연구하는 것은 매우 소중한 직접적인 자료이다.
[이 단락 편집] 기본 속성
특성
서체의 수와 구조를 보면 갑골문은 이미 더욱 엄밀하고 체계적인 문자로 발전했다. 한자의' 6 자' 원칙은 갑골문에 반영되었다. 그러나 원도와 원어의 흔적은 여전히 뚜렷하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글자의 구조상 일부 상형자는 실물의 특징만 강조하고, 획수와 앞면은 일정하지 않다.
(2) 일부 갑골문의 인식자는 부수가 명확한 뜻에 부합할 뿐 고정은 요구하지 않는다. 그래서 갑골문에 이체자가 많아서, 어떤 글자는 수십 개, 심지어 수십 개로 쓸 수 있다.
(3) 갑골문 그래픽의 크기는 종종 실물의 복잡성에 의해 결정되며, 어떤 글자는 몇 글자의 위치를 차지하거나 길거나 짧을 수 있다.
(4) 글자는 칼로 단단한 짐승 뼈에 새겨져 있고, 획이 가늘어 네모난 펜에 많이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갑골문은 칼로 새겼고, 칼도 뾰족하고 무디고, 뼈도 가늘고 굵고, 딱딱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새긴 획의 두께는 다양하고, 심지어 머리털처럼 가늘고, 획의 관절은 모두 벗겨지고, 굵고 무겁다. 구조적으로, 길이와 길이가 반드시 일치하거나 고르지 않게 분산되는 것은 아니다. 또는 빽빽한 겹겹이 겹겹이 쌓여 있어 매우 가지런하고 숙연하여 심플하고 변화무쌍한 무한한 재미를 연출할 수 있다.
갑골문은 구조 크기가 복잡하지만 대칭적으로 안정된 구도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서예가 엄밀히 갑골문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데, 갑골문은 이미 서예의 세 가지 요소, 즉 펜, 결자, 구도를 준비했기 때문이다.
발전
갑골문은 거북갑수골에 새겨져 붙여진 이름이며 은상시대에 전해 내려오는 서적 중 하나이다. 내용은 갑골문이다. 판경에서 주왕으로 이주한 270 년을 기록한 것이 가장 오래된 서적이다. 은상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은대무정 점술용 거북갑은 신사, 음주, 귀신을 숭배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어업, 정복, 농업 등 많은 것을 결정짓는 거북갑이 후세에서 재발견될 수 있어 중국어 문자 연구에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다.
상대의 필묵은 정교하고, 서체는 조각판으로 얇고 뾰족하며, 칼날의 재미가 있다. 문풍흥망의 영향을 받아 다섯 기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첫째, 장엄한 시기:
반경부터 무정까지 100 년 정도 무정성대의 영향을 받아 서예 풍격이 웅장하고 웅장하여 갑골문 서예의 극치이다. 일반적으로, 펜은 둥글고 뾰족하며, 변화가 풍부하여, 뚱뚱하고 날씬해도 매우 생기가 넘친다.
둘째,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조경부터 조갑까지 약 40 년이 걸렸다. 둘 다 성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의 서예는 단지 창력이 강할 뿐, 대체로 전대의 풍격을 계승하고, 관례를 고수하며, 새로 만든 것은 거의 없지만, 전대처럼 당당하고 호방한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째, 퇴폐적 시기:
Suan 편지가 강정에 온 지 벌써 14 년이 되었다. 이 시기는 은대문풍이 쇠퇴하는 가을이라고 할 수 있다. 아직도 깔끔한 책이 적지 만 단락이 불규칙하고, 그렇게 규칙적이지 않고, 유치하고 혼란스럽고, 오자의 수도 적지 않다.
넷째, 가파른 시기:
우이산에서 딩까지 약 17 년이 걸렸다. 무문정은 무정 시대의 웅혼을 회복하기로 결심하고 서예 스타일은 힘차게 변해 젊음의 기운을 드러냈다. 섬세한 필치 속에는 매우 강렬한 스타일이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엄격한 기간:
처음 티신까지 약 89 년. 서예 스타일은 엄격하고 2 기에 약간 가깝습니다. 길이가 길어지고, 조심스러우며, 퇴폐증도 없고, 자태도 부족하다.
갑골문의 가는 글자도 칼 조각의 영향을 받는다. 점술에서' 예' 또는' 아니오' 는 거북이 중앙선의 양쪽에 새겨져 중앙선에서 좌우로 쓰여지기 때문에 양쪽이 대칭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대칭의 아름다움을 지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그리고 각색된 크기 글자는 모두 필묵으로 채색하거나, 앞면과 뒷면은 주묵으로 채색되어 더욱 예술적이어서 책 역사의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용
갑골문의 내용은 대부분 상대 왕실의 점술 기록이다. 상나라 사람들은 귀신을 미신하고, 큰일과 작은 일은 모두 물어야 한다. 어떤 점술은 맑은 날과 비오는 날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농업 수확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질병과 아동 추구, 사냥, 전투, 희생 및 기타 큰 일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갑골문의 내용은 상대인들의 생활과 상대의 역사 발전을 엿볼 수 있다.
갑골문 서예
안양 은허 갑골문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스템 문자이자 비교적 성숙한 문자이다. 한편, 고대 문자의 가로가 밀집된 구조는 서예에서 펜, 구조, 장법 등으로 서예 예술의 아름다움을 배양하여 감상과 품위를 느낄 수 있는 규모로 시작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갑골부사의 경우 곽모로는 1937 년 출간된' 은치 나치 백과사전' 서문에서 자신의 서예에 대해 극찬을 표했다. "갑골에는 갑골문, 아름다운 비문, 아름다운 글이 새겨져 있어, 수천 년 동안 우리 후손들을 매료시켰다. 문풍은 사람마다 다르고, 세상에 따라 다르다. 전반적으로, 무딩의 세계는 호방한 글로 가득 차 있고, 디이의 세계는 아름답고, 문선은 아름답다. 선의 밀도, 문자의 구조, 원의 주의, 순서 ... 현존하는 계약이 대법책이라는 것만 알고, 계약서는 은인 종왕이면 충분하다. "
"왕종 유연" 은 고대 4 대 서예가를 가리킨다. 은조의' 왕종 유연' 은 점사의 역사학자이자 점쟁이이다. 바로 그들이 후세 사람들에게 풍부한 사료와 진귀한 고대 서예 작품을 남긴 것이다. 갑골문의 서예 형식을 대충 살펴보면, 나진우의' 은허서 제정어' 에 수록된 많은 무정 시대의 갑골문, 매우 대기적이고 눈길을 끄는 것과 같은 초기 글씨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 왕조 의 마지막 해 디이, 디신 에, 텍스트는 사소한 사소한 되고있다; 서주의 갑골문에 관해서는 더욱 미묘하다.
오라클의 스타일 유형: 첫째, 웅장하고 훈훈한; 둘째, 아름답고 가볍습니다. 셋째, 깔끔하고 규칙적입니다. 네 번째는 완곡하고 섬세한 타입입니다. 다섯째, 발육이 양호한 고졸형. 간단히 말해서, 갑골문은 조각한 문자이지만, 그의 필법은 의미심장하고, 풍격이 뒤섞이거나, 골격이 넓어서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아니면 가느다란 실크 수수, 머리핀 꽃, 글자의 행간, 정교한 서예가 많다.
이른바' 갑골문 서예' 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상주 갑골문의 서체 구조와 서예 특징에 따라 깔끔하게 모방한 서예 작품을 일컫는 말이다. 이런 작품은 고서를 모아서 필요에 따라 새로운 문장으로 조합할 수 있다. 내용은 새롭지만 글은 3000 년 전 은인이 쓴 것만큼 풍부하고 우아하다. 하지만 갑골문은 2000 여 자밖에 안 되는데, 그중에는 산간자 (특히 인명, 지명명) 가 많이 나오지 않아 정말 쓸모가 있는 것은 많지 않다. 그래서 일단 갑골문에 없는 글자를 만나면, 쓴 대련이나 비문에 다시 대체할 수 없으니, 편측으로 나누어 스스로 접합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네가 더 이상 철자를 쓸 수 없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다른 고대 한자 (예: 금문) 에 도움을 청해야 할 것이다. 이번 창작의 리더는 나진우입니다. 192 1 년, 그는 연구를 거쳐 붓으로 갑골문을 대련으로 써서' 윤희 유적지' 를 출판했다. 이어 장우, 고덕신, 왕계열 등이 잇달아 희자의 창작을 흉내냈다. 동주빈, 상승조, 유 등 고문학 선배들도 갑골문 서예를 잘하는 진정한 갑골문 서예 작품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갑골문의 특징을 참고하여 자신이 창작한 현대 서예 작품을 가리킨다. 그들은 갑골문을 일종의 영감으로 생각하지만, 예술 창작의 약간의 영감일 뿐,' 유사성' 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그들은 갑골문 서예의 특징에 따라 엄격하게 쓰는 것이 아니라 갑골문, 김문, 전국어의 특징을 결합하여 창작할 수 있다. 이런 서예 예술은 고서학과 관련이 있지만 결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