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의 이치는 자연에서 유래하여 천지가 생겨났다. 무수히 많은 성인들이 하도를 고찰하여 추론한 것이다. 그 순서는 다음과 같다: 타고난 물, 땅의 60%; 불은 2 위, 하루 70% 입니다. 하늘에는 나무 세 그루, 땅의 80% 가 있다. 땅은 금이 풍부하고 하늘은 90% 입니다. 천도는 오지에서 태어나 땅은 100% 이다. 남편 오행은 각각 그 모양을 가지고 있고, 각자 그 질을 가지고 있지만, 물과 불은 가장 가볍고 맑다. 이것이 자연의 시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타고난 물은 기이한 것이고, 땅은 불을 피워 두 쌍이 된다. 사물로 일을 논하면, 먼저 물과 불을 피우고, 작은 시험으로 크게 시험해야, 지금으로 고대를 시험해야 알 수 있다. 초목이 굳지 않고, 배아가 아직 태어나지 않은 것은 먼저 물로 인해, 나중에 유형적이다. 물은 만물의 으뜸이기 때문에 물은 하나로 계산한다. 화생은 이미 징조이니, 반드시 음양으로 나누어야 한다. 하늘에는 양수가 있고 땅에는 부정적인 불이 있기 때문에 불은 2 위, 숫자는 2 이다. 음양이 합치면 태생한다. 물기생목, 그래서 나무는 2, 숫자는 3 이다. 뭔가, 건조 가스 김, 그래서 금 다음, 숫자 iv 를 살해 했다. 만약 천성적으로 5 세라면, 땅은 100% 를 낳고, 마지막에는 지생인 것 같다. 다이 팅 다우 (Dai tinghuai) 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토지가있는 곳에는 토양이있다. 만약 뒤에서 태어난다면, 셋째 날 나무와 넷째 땅의 금은 무엇을 붙일 것인가? 불, 물, 나무, 금, 나쁜 흙은 없다. 흙은 내세인가? 그러나 흙이 5 와 10 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5 가 정수이고 10 이 숫자의 극이기 때문이다. 중립적인 사람이 흙이 공평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대통령은 모두 옆에 있고, 극단적인 사람들은 일의 귀착지가 모두 옆에 있다고 말한다. 방위와 음양의 결합도 마찬가지다. 물왕은 아들과 같고, 아들은 초창기에 태어나고, 양수는 올라가고, 물은 1 이다. 화왕은 오후에 있고, 오후는 음초에 있다. 음수가 상승하여 불은 2 라고 불린다. 나무, 동쪽은 양, 3 은 양의 홀수이므로 나무는 3 이라고 부른다. 김왕은 서쪽에 있고, 서쪽은 음이고, 사평과 음이다. 그래서 왕은 4 라고 말한다. 토왕은 궁에 있고, 4 차원을 통일하고, 5 중, 고토는 5 라고 한다. 오행의 조상 선생의 수는 뒷수로, 이것이 바로 음일양의 길을 형성하는 것이다. 이 세상은 자연스럽다. 하도는 오행을 순서대로 나열했지만 실제로는 음양 오행으로 나뉜다. 음과 양 모두 순서, 가스 의 수는 상승 과 감소 가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6 위안 계현대론 상운한융, 한융, 재해 일궁, 재해 삼궁 등은 모두 이 수에 의존한다. 지보는 "과유자보다 적은 자는 반드시 숫자가 있고, 과유자보다 적은 자는 반드시 숫자가 있고, 토자는 항상 수가 있다" 고 말했다. 5 년의 나이가 너무 길다고 말하면 그 수는 달성해야 한다. B, d, d, c 가 5 년 미만인 연수는 출생이어야 한다. 그러나 종종 출생 수, 커버 다섯 수, 토양 은 한 사람 을 차지 하는 경우, 또한 네 가지 정신 이다. 그래서 원산지의 수는 계속 중간에 있어야 한다. 하루가 100% 라고 말하기는 쉽지만 천지의 수는 1 부터 9 까지입니다. 이것이 토양이 10% 를 기다리지 않는 이유입니다. 성현이 산출한 숫자를 관찰하여 운을 찾는 사람들은 먼저 욕망의 요소를 포괄하여 남편의 성쇠를 설명하고 음양의 법, 기술의 합계, 원년의 영, 천지의 합계를 보여 준다. 그것이 도가에게 얕지 않은 이유는 관람자들이 그것을 무시하지 않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