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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은 왜 주역이라고 부릅니까?

결론: <역경> 와 <역경> 는 같은 책 이 아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경은 이경과 전기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전은 주역을 가리킨다!

전지는' 이전', 일명' 십익전' (공자나 그 제자가 쓴 것) 을 가리킨다.

다음은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첫째, <역경> 형성의 역사

이경의 발전은 상고 서주 춘추 전국 세 단계를 거쳤으며, 시간은 수천 년에 이른다.

고대에 가십은 복희가 당시의 세계에 근거하여 정해졌다. 이때 우리는 그것을 선천적인 가십이라고 부른다.

서주 때 문왕은 64 괘 (즉' 봉신연의' 중 주문왕 보강자아) 를 했다. 이때 우리는 가십을' 모레 가십' 또는' 문왕 가십' 이라고 부른다.

춘추전국시대에 공자는 <역경> () 를 썼다.

이 시점에서, <역경> 상대적으로 완전 한 시스템을 형성 했다. 비교적 완전한 체계가 형성된 것은 문왕이나 복희가 창조한 팔괘가 불완전하기 때문이 아니라 공자의' 10 익' 이후 후세 사람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서 예문사" 는 "사람은 삼현보다 천하에 3 대가 있다" 고 말했다. 삼현은 복희, 문왕, 그 철학자, 공자를 가리킨다. 위의 세 단계에서 볼 수 있듯이, <역경> 한 번에 한 사람이 쓴 것이 아니다.

<역경> 외에도 고대부터 중세에 이르기까지 신농의' 연산이' 와 황제의' 헌원귀장이' 라는 두 편의 <역경> 두 편이 있었는데, 이 두 편은 기본적으로 실전되었다. (또한, 나는 개인적으로 완전히 실전될 수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미 한의학, 풍수학 등 많은 문파에 흩어져 있다. 앞으로 자세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래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이경 = 주역+10 익. (참고: 10 날개는 이전이라고도 함)

고대부터 춘추전국까지의 책 한 권이 삼사천년의 양조를 거쳐, 한 단의 술이라면 이렇게 오래 열어 두면 이렇게 향기로워질 것이다. 이렇게 무거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000 년이 지난 지금도 <역경> 연구에 참여한 유명 인사들은 무수히 많다 (나의' 변화의 책 학습' 책의 관련 장 참조)!

둘째, 공자의 열 날개

주역은' 선천적인 가십' 과' 모레 가십' 으로 나뉜다. 우리 문장 자주 보는 사람은 다 알아야 한다. 선천적인 가십' 과' 모레 가십' 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점괘의 차이다.

물론, 실제 응용에서, 양자의 용법은 다르다. 언제' 선천적인 가십' 과' 후천적인 가십' 을 사용하는지는 특히 중요하다. 나는' 모레 팔괘가 손바닥에 어떻게 배열될 것인가' 에서 뒷날의 팔괘가 손바닥에 배열된 조합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흥미가 있는 사람은 스스로 참고할 수 있다.

그리고 10 날개 더 주세요. 10 익이란 무엇입니까?

통속적으로 말하면, 10 익은 공자의 10 개' 경역 읽기' 로, 그 자신이 주역에 대한 이해이다!

어떤 사람들은 새로운 것이 없기 때문에, 그것은 별로 이상하지 않다고 말한다!

이 10 개는 일반 문장 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좀 더 통속적인 언어로 우리가 주역의 용법을 더 빨리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공자는 <역경> 읽기를 매우 좋아하고 심지어 집착까지 한다. "변두리가 우뚝 솟아 있다" 라는 단어가 있다. 이 성어는 공자가 그렇게 많은 <역경> () 를 읽었고, <역경> 묶음의 밧줄이 이미 여러 번 부러졌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이 <역경> 읽었는데, 있어도 공자는 단숨에 10 편의' 독후감' 을 썼는데, 바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역경>, 일명' 10 익' 이다. "날개" 는 "날개" 와 "보조 날개" 를 의미합니다. 10 익' 은 공자의' 이전' 에 대한 전면적인 해석으로 이해할 수 있어' 이전' 에 대한 이해가 더욱 명확해졌다.

날개' 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 열 조각이 깃털처럼' 주역' 에 날으는 날개를 꽂았기 때문이다!

물론 많은 사람들은' 십익' 이 공자가 쓴 것이 아니라 그의 학생이 쓴 것이며 그의 이름으로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역》을 읽으려면 반드시 《10 익》을 읽어야 한다. 이 열 가지는 정말 중요하다.

셋째, 변화의 책에 10 날개가 가져온 변화

"10 날개" 는 전, 전, 계사, 문언, 부점, 서문, 잡무를 포함한 총 10 장이다.

《순전》은 총술과 괘사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상전' 은 상하 두 부로 나뉘어 구아 () 에 대한 해석이다. 예를 들면 곤괘 () 와 같이 그 말은' 지세곤 (), 군자 () 가 후덕재물 ()' 이다. 쿤괘는' 흙' 의 이미지이며 관대함이 특징이다. 성인의 이미지를 관찰함으로써 성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지구의 이미지를 본보기로 삼아 사람을 수용하라고 경고했다.

또한 코끼리는 "코끼리" 와 "코끼리" 로 나뉩니다. "코끼리 전기" 의 각 구괘에 대한 해석을 "코끼리" 라고 한다. 그럼 코끼리란 무엇일까요?

소위 "코끼리" 는 모든 구괘의 해석이다.

예를 들면.

점술을 하다 (? ), 9 일째 슬로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잠수용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건괘의 해당 이미지는 "잠룡을 쓰지 마라, 해가 아래에 있다" 는 것이다. 그것은 왜 9 일째 되는 날이 잠룡인지 우리에게 설명했다. "양이 하위에 있다" 는 이유로, 이 단어들은 모두 "코끼리" 로 해석된다.

문언전' 은 건곤양괘에 대한 추가 해석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건곤양괘만 설명하고 다른 62 괘는 설명하지 않았다. 건곤은' 쉬운 포털' 이기 때문에 성인은 특별히 그것에 대해 논평할 것이다.

내집전' 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주역' 사상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이다.' 주역' 의 원류와' 주역' 이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포함된다. 공자의 <역경> 사상에 대한 보고라고 할 수 있다. 이경을 배우는 사람의 필독작이고, 나도 책의 말을 자주 인용하여 많은 기초지식을 설명하는데, 그 중요성이 뚜렷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괘전',' 팔괘' 의 발생과' 팔괘' 의 해석은 또한 팔괘에 대한 이해와 그 내포에 대한 해석을 암시하고 있어 첫 번째' 팔괘전집' 이라고 할 수 있다.

이괘전서' 는 육십사괘의 정렬 순서를 설명하고, 사람들에게 육십사괘가 왜 이렇게 배열되어 있는지 알려준다. 예를 들면: "만물생은 덮고, 그래서 주는 것은 덮는다. 바보는 바보고, 일은 유치하다. " , 점술 후 점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잡괘전' 은 육십사괘의 의미에 대한 높은 요약으로, 각 괘의 주요 특징 (예:' 강유합제',' 근심이 즐거움보다 크다') 을 드러낸다.

이 10 편 중 5 편은 각각 계사 (상하), 부점, 서괘, 잡괘, 나머지 5 편은' 주역' 과 함께 해석된다.

<역경> 속 각 구괘의 구조는 세 부분으로 시작한다: 구괘명, 구괘언, 사어. 공자가' 10 익' 을 쓴 후, 또 매 점괘에' 하이쿠와 영상학' 을 추가했다.

이미지학에서는 먼저 점괘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 이어 점괘에 대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는데, 점괘는 코끼리, 코끼리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말린 멜론" 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역경> 속 각 구괘의 구조는 구아 이름, 사어, 구구, 코끼리 수, 코끼리 수에 따라 보이는 것과 같은 블루본으로 되어 있다.

이때 나는 공자의 명언을 떠올렸다. "귀신을 멀리하라." 공자는 귀신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지 않고, "존경하고 멀다" 고 말하고, 이경정에 대해 독특한 시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이경이' 점술'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미신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가 <역경> 구조를 분명히 할 때 공자가 왜 <역경> 에 집착하는지 알 수 있다.

변화의 4 차원 공간

이학 체계는 주로' 리, 코끼리, 수, 산업' 의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하며, 이학의 4 대 기능이라고도 한다.

도리는 자연의 이치, 사물의 이치, 만물의 변화의 이치,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이치, 강유상제의 이치, 정지된 이치이다. 주역' 경전의 계시는 바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코끼리" 는 모든 것에 해당하는 구아입니다.

"수" 는 사물의 변화 법칙과 관계를 시뮬레이션하는 수학적 방법이다.

표의수' 는 핵심이고,' 점유' 는' 표의수' 의 종합 운용이다. "이성" 과 "코끼리" 는 같은 사물의 양면에 더 가깝습니다. 하나는 "이성" 이고, 하나는 "코끼리" 입니다. 나는 반복적으로 강조했다: "이성은 사물의 뼈다, 마치 사물의 고기처럼. 사물은 뼈가 없으면 설 수 없고, 뼈도 없고, 고기도 풍부하지 않다. " 。 어떤 점을 쓰든,' 도리' 를 떠나' 코끼리' 만 볼 수는 없다. "이성" 과 "코끼리" 는 일치하므로 어느 쪽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내부 모임" 은 "고대인들은 제왕의 집을 천하에 포함시켰다. 그들은 고개를 들 때 하늘의 이미지를 관찰하고, 고개를 숙일 때 새와 짐승의 무늬와 지면의 적합성을 관찰하고, 가까운 것을 모두 가지고 먼 곳을 모두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팔괘를 시작하고, 신령의 덕행과 만물의 감정을 소통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앞 편은 "점쟁이가 매달릴 것" 이라고 말했다! 글이 없을 때까지 고대인들은 가십을 통해 정보를 전달했는데, 이 전달체는 바로 괘상이다. 세상 만물에는 모두 그 코끼리가 있고, <역경> 만물의 코끼리를 가십, 즉 만물의 코끼리로 요약한다.

이경의 응용은' 만물의 코끼리' 를' 쉽게' 로 바꾸는 것이다. 소위 "산을 보는 것은 산이 아니다. 물을 보는 것은 물이 아니다" 라고 말하지만, 이것은 단지 1 층일 뿐, 이어 "산을 보는 것, 산을 보는 것, 물을 보는 것, 물을 보는 것" 의 경지에 이를 것이다.

<역경> 중의 수는 현대 과학의 응용에서 이미 그것의 실용적 가치를 증명했다.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는 모든 이미지와 문자를 저장, 수신 및 전송할 수 있는 디지털 정보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경> 또한 코끼리와 숫자의 응용관계를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한 쌍 2, 3 진, 4 파, 오령, 6 근, 칠곤, 8 등도 숫자의 범주에 속한다. 이른바' 숫자는 기호다',' 코끼리는 숫자다',' 코끼리와 숫자는 일체이며, 분할할 수 없다' 는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배우기 쉬운 응용 프로그램 분류

대부분의 사람들이 역학을 배우는 것은 전통문화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지만, 더 자주' 점술' 을 배우고 싶어 한다. 이경은 점술에만 쓰이는 것이 아니지만, 가장 흔한 방법은 점술을 통해 이경을 배우는 것이다. 우리는 자세히 장을 열어 이를 해석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