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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교와 도교가 미래 세대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이경에는 칭화대학의 교훈으로 인용되어 온 두 가지 명언이 있다. 이 말은 바로 천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중국 사람들은 모두 건곤이 두 점을 알고 있는데, 가십에서 하나는 위에 있고 하나는 아래에 있다. 이 두 문장은 건곤 양괘의 내포를 설명했을 뿐만 아니라, 유도 양가의 사상을 대표한다.

유가의 핵심 사상은' 인' 이고, 인자는 무적이며, 인자는 위로 올라가며, 곳곳에서 일종의 상향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이것은 바로' 군자의 자강불식' 의 구현이 아닌가? 도가의 핵심 사상은' 도' 이고, 선과 물, 치수이다. 。 。 그래서 도의 문제이고, 물과 도는 비슷하다. 둘 다 만물과 경쟁하지 않고 만물을 자양하는 것은 바로' 군자 덕재물' 의 한 표현이다.

이곳을 보면, 유도두 집 중 하나는 위에 있고 하나는 아래에 있다고 말할 것이다. 바로 판정하지 않았나요? 그렇지 않아요. 태극도를 돌아봅시다. 차트에는 검은색과 흰색이 있습니다. 당신 중에는 내가 있고, 내 속에는 당신이 있고, 전체 이미지는 마치 무궁무진하고 끝이 없는 것처럼 역동적인 모습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즉, 거래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항상 세계를 능가하는 것은 아니다. 전체 태극도는 어떤 색채도 없는 전체가 될 수 없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 된다.

유가와 도가는 건곤을 대표하는 이상 상호 보완적이며, 양자의 결합은 하나의 전체가 될 수 있다. 이것은 우리의 손발과 같다. 손이 발보다 낫다고 생각하니 발이 필요 없나요? 야오밍 들은 손이 좋다고 생각하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들은 발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손이 좋은지 발이 좋은지 논쟁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즉 유교와 도가 어느 것이 더 좋은지 의미 없는 화제다.

사실은 한 사람이 유교나 도가의 사상만 사용한다면 큰일을 이루기 어렵다는 것이다.

유가가 나에게 준 인상은 단지 두 가지뿐이었다. 아니면 진리를 받아들이려 하지 않고 돌아설 여지가 없었다. 예를 들면 해리와 같은 괴짜였다. 위선자이거나 중국의 지식인들은 대부분 위선자이다. 유가는 유가에만 동의하고 요구가 높기 때문에, 매우 사람이 충분히 할 수 있다. 해리처럼 하는 사람은 약간의 예의를 위해 딸을 굶어 죽일 수 있다. 할 수 없고 군자가 되고 싶으면 위선자가 되어야 한다.

도교가 중국 역사에 미치는 영향은 유교만큼 크지 않기 때문에 도교가 무슨 잘못을 저질렀더라도 나쁜 영향은 없을 것이다. 결국 치국은 주로 유교 사상을 위주로 하며, 아래 도가가 무엇을 하든 많은 관심을 끌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부정적인 교재를 찾는 것은 위진 () 의 사람만 찾을 수 있다.

위진 시대에는 도교가 성행하여 상류사회의 사람들은 분명히 말하기를 좋아했다. 소위 말하는 것은 국가의 실수이기 때문에 인심이 산만하고, 국가의 응집력이 부족하여 5 대 혼란을 초래하였다. 중국은 200 여 년의 변천을 겪었다. 이 200 년의 역사는 지금까지 분명히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 너무 지저분하기 때문이다. 지금 이 기나긴 역사는 중국인들의 마음속에 전혀 인상이 없다. 도가 사상의 책임은 적지 않다.

그래서 유교만으로는 안 되고, 도가도 안 된다. 유교와 도교의 결합은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역사상 위인은 기본적으로 유교' 군자' 의 절대 기준으로 측정할 수 없다. 그들은 항상 융통성이 있고, 비판적인 곳도 있지만, 그런 사람들은 여전히 성취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사람들, 당신은 유가의 눈으로 그들을 바라보는데, 다소 친근하며, 그들은 영원히 자강불식이다. 그리고 그들은 치욕을 참고, 어려움을 알고 물러가고, 마음이 약해질 수 있으며, 이것도 도가의 정신에 부합한다.

유가와 도가는 선진시대 백가쟁명 중 유일한 두 곳이며, 그것들도 각자 보완적인 이유가 있다. 고대인들이 벼슬을 하면 유가 사상을 사용할 수 있고, 실의에 빠졌을 때 산림을 물러나고 은둔자가 되어 도가의 조용함을 배우고, 서방국가처럼 약한 고기강식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중국의 봉건 사회 구조는 매우 안정적이고 시간이 매우 길다. 새 정권이 낡은 정권을 대체해도 이 두 가지 사상은 종종 국가의 주류 이데올로기로 이용된다. 천하에 어려움이 있는데, 바로 상유이고, 유류는 천하가 태평할 때까지 배후에서 물러났다. 이것은 아태의 기상도와 같다. 。 。 。 。 。

나는 중국이 우리나라를 더 빠르고 더 빨리 인도할 수 있는 이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어떤 신유가 신도가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말하기를, 너는 왜 시야를 넓히지 않고, 이 두 가지 이론을 하나의 전체로 보고, 그것들을 결합하여 하나의 완전한 사상 체계를 발전시키게 하는데, 왜 각자 전쟁을 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