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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의정성》의 원문과 번역문

《대의정성》의 원문과 번역문

가이드:' 대의정성' 은 당대 손사우의' 구급비상, 천금방' (일명' 천금방',' 천금방') 제 1 권에서 나온 매우 중요한 의덕문헌이다. 이 문장 (international foundation) 는 널리 전해져 영향이 깊다.

원문:

장찬은 "남편은 고전에 정통하기는 어렵지만 연원은 여전하다" 고 말했다. 。 오늘날, 내부와 외부가 있고, 내부와 외부가 있다. 따라서 오장육부의 허실, 혈맥의 폐쇄는 눈과 귀가 관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먼저 확진을 하고 재판을 기다려야 한다. 그리고 인치 함께, 기복, 붕괴; 유혈은 높고 낮은 점수를 가지고 있다. 피부 골격과 근육의 두께, 경도, 부드러움은 모두 다르다. 의도가 미묘한 사람들만이 그들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사상을 구하는 것은 굵은에서 얕은까지, 가는 것에서 가는 것까지 위험하지 않다! 흑자 이익, 가상, 피해, 침투, 차단, 정체, 추위, 열, 온도, 그 질병을 악화시키는 경우, 그 삶을 바라며, 나는 그 죽음을 본다. 따라서 의학측이 점을 치는 것은 예술적 능력이 정련하기 어렵고, 더욱 신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어떻게 미묘할 수 있습니까? 세상에는 어리석은 사람이 있고, 3 년 동안 책을 읽고, 천하에 병이 없다고 말한다. 3 년간의 치료 끝에 나는 쓸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학자들은 반드시 의학원을 박학해야 하고, 부지런하고 지치지 않고, 귀담아듣지 말아야 한다. 의료 관행으로 볼 때, 그들은 완전히 틀렸다!

대의는 병을 치료하면 먼저 마음을 가라앉히고, 욕심도 없고, 먼저 큰 슬픔을 드러내고, 영으로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만약 누군가가 병에 걸려 도움을 청하면, 가난한지 부자인지, 늘 적은지, 우호적인 친구를 질투하는지, 중국인이 아닌지, 우매한지, 평등한지, 모두 가족처럼, 앞을 내다보지 말고, 나쁜 생각을 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마라. 그의 고민을 보고, 너도 있다면, 그것은 깊은 슬픔이다. 위험을 피하지 않고, 밤낮으로, 한서, 갈증, 피로, 저축에 전념하고, 무심코 노력하다. 이것은 평생 큰 의사가 될 수 있지만, 정신적인 도둑이다. 예로부터 유명 인사가 병을 고치고 목숨으로 위급함을 돕는다. 가축이 고귀하다고 하지만 생명에 대한 사랑은 사람과 동물도 일체다. 남에게 좋지 않고, 사람에게도 좋지 않다! 남편은 생존을 위해 사람을 죽이고, 생활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이 처방에는 죽을 약을 쓸 필요가 없다. 나에게 좋다. 그것은 벌레와 거머리속에 속한다. 만약 도시에 고인이 있다면, 이런 상황이 아니라 도시에서 사용할 것이다. 계란처럼, 그 혼돈은 반드시 많은 긴박함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당신이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면, 당신은 위대한 철학자이며,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종기, 설사, 악취가 나는 사람은 미움을 받았지만 부끄러움과 슬픔으로 생각이 나지 않았다. 이것은 나의 포부이다.

큰 의사의 몸은 똑똑히 보고 싶어, 마치 닮아 보인다. 그것은 관대하고 똑똑하지도 무지하지도 않다.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고, 병을 치료하고, 진단을 하고, 가장 깊은 뜻을 얻고, 그 모양을 자세히 살피고, 그 병을 살피고, 잃어버리지 말고, 그 곳의 침술과 약물을 판단하는 데는 차이가 없다. 병은 빨리 구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상황을 미혹시키는 것은 매우 불친절하다. 진실을 판단하고, 문제를 생각하고, 자신의 생명을 그 위에 올려놓지 말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오만방자하고 우쭐대며 공로를 청하는 것은 매우 불친절하다! 나는 요양원에 다시 갔고, 곳곳에 다시 인연을 이어갔다. 두리번거리지 말고 대나무로 귀를 엮어라. 오락성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반복해서 추천하고, 음식도 맛이 없어요. -응? 첸과 첸, 무슨 일이 있는지 보자. 그래서 혼자라면 기분이 나쁠 것이다. 하지만 환자는 고통스러울 것이고, 당신과 함께 있을 것이고, 의사는 마음이 편안할 것이고, 득의양양할 것이다. 이것은 인신공분이며, 의사가 그를 비호하려는 초심이다.

남편은 의사의 방법이다. 웃기지 마라. 농담과 시끄러운 소리, 옳고 그름을 말하고, 남을 말하고, 자신의 명성을 과시하고, 모든 의사를 망치고, 자신의 덕행으로 영합하고, 가끔 병을 치료하면, 그는 거드름을 피우고, 얼굴을 써야 하지만, 자신감있는 모습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는 큰소리치며 서쪽으로 여행하는데, 이 의사는 장님이다.

노인은 말했다:? 사람은 덕이 있고, 사람은 보답이 있다. 사람은 악을 행하고, 귀신은 보답한다. 사람은 악행을 저지르고, 사람은 스스로 보답한다. 사람의 악, 귀신이 해친다. -응? 이 두 가지 방법을 찾는 것은 가짜 음양보은인가? 따라서 의사는 자신의 장점에 의지하여 재산 관리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고난과 구원을 구하고 어둠 속에서 복을 느껴야 한다. 부와 진귀한 약으로 그를 대하는 것은 그를 찾기가 어렵고, 그의 역할을 과시하게 하는 것은 충성과 용서의 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목적은 해방을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또한 깨져서, 선비는 속세를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모국어 번역:

진대 학자 장점설? 고전 의학측은 파악하기 어렵고 역사가 유구하다. -응? 이는 질병이 같은 내인을 가지고 있지만 외인 증상이 다르고 내인과 같은 외인 증상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장육부가 충실한지 공허한지, 기혈영위기가 원활한지 통하지 않는지, 사람의 귀와 눈만으로는 알 수 없고, 먼저 맥박을 잘라야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인치 게이지의 세 부분의 맥동 상황은 부동, 침몰, 현, 타이트함 등 다르다. 혈의 기혈순환과 관류는 차이가 있다. 피부가 두껍고 얇으면 차이가 있고, 뼈 근육에는 강약이 있다. 세심한 사람만이 그와 이런 이치를 이야기할 수 있다. 가장 거칠고 피상적인 생각으로 매우 섬세하고 미묘한 의학 진리를 탐구하는 것은 위험하지 않습니까? 실증은 법치를 보좌하고, 허증은 법치를 보좌한다. 기혈 수혜자는 소통해야 하고, 원활하지 않으면 막을 수 밖에 없다. 한증은 그에게 감기약을 먹이고, 열증은 그에게 온약을 먹였다. 이 치료들은 환자의 병세를 가중시키고 있다. 너는 그를 회복시키고 싶지만, 나는 그가 더 위급한 것을 보았다. 그래서 의사와 점술은 익히기 어려운 기술이다. 신선교가 아니고서야 어떻게 그런 심오하고 미묘한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단 말인가? 세계에 있는 몇몇 어리석은 사람들은 3 년 동안 의료를 보면 치료할 만한 병이 없다고 자랑한다. 3 년간의 치료 끝에 나는 세상에 기성된 처방전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반드시 광범위하게 의학 원리를 깊이 탐구하고, 근면하고, 결코 게을리하지 않고, 소문을 듣고 의학 원리를 이해해서는 안 된다. 이 경우, 당신은 자신을 크게 해칠 것입니다!

성품이 우수하고 의술이 뛰어난 모든 의사는 냉정하고 자각해야 하며, 욕망이 없고, 먼저 자비와 인류의 고난을 구하겠다는 결심을 보여야 한다. 만약 누군가가 진찰을 받으러 온다면, 그가 부자든 가난하든, 늘 적든, 미든 못생겼든, 적이든 친구이든, 친구이든, 한족이든, 소수민족이든, 어리석고 총명하며, 모두 동인이다. 모두 가장 가까운 사람과 같은 생각이다. 앞을 내다보지 못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고려하고,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없다. 환자의 고민을 보면 자신처럼 마음이 슬프고 위험을 피하지 않고 밤낮으로 한더위, 갈증, 피로, 전심전력으로 환자를 구하며 회피와 거드름을 피우는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만 그는 국민의 좋은 의사로 불릴 수 있다. 오히려 국민에게 큰 상처다. 예로부터 대부분의 명의들은 살아있는 동물로 위중한 환자를 치료하였다. 사람들은 동물을 하등하다고 생각하지만, 사람들은 사람을 고귀하다고 생각하지만, 생명을 소중히 여기면 사람과 동물은 같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을 해치는 것은 모두 얄밉다, 하물며 사람이랴! 동물의 생명을 죽이고 인류의 생명을 구하고 떠나는가? 건강? 도덕은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이것이 내 처방전이 생물학적 투여를 하지 않는 이유이다! 이 약들 중 일부는 벌레, 거머리와 같은 약이 시장에서 죽었기 때문에 사서 쓰는 것은 이런 상황이 아니다. 계란 같은 것, 아직 프리폼 상태에 있기 때문에 비상사태에 부득이하게 사용해야 한다. 생물이 없어도 살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알 수 있는 비범한 사람이다. 나는 비교할 수 없다. 만약 환자가 종기, 설사, 악취가 나고 다른 사람이 보기 싫다면, 의사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동정과 연민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을 뿐, 어떤 불쾌한 생각도 할 수 없다. 이것은 나의 야망이다.

덕예 쌍형 의사의 풍채는 사상이 순결하고, 내성적으로 나를 알고, 시선이 다른 사람에게서 멀어지고, 표정이 점잖고, 당당하고, 정직하고, 비굴하지 않을 수 있어야 한다. 병을 진단하고, 온 정신을 집중하며, 증상과 맥박을 상세히 이해하고, 실수가 있어서는 안 된다. 방침에 따라 착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병은 빨리 치료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임상적으로 혼란스럽지 말고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인명과 관련된 대사에서 자신의 걸출한 재능을 과시하지 말고, 동작이 빠르고 경솔하게 이름을 사냥하지 마라. 이렇게 하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또한 환자의 집에 도착하면 모든 것이 아름답게 꾸며져도 두리번거리지 말고, 두리번거리지 말고, 거문고 피리 소리가 귓가에 가득하다. 너는 그것의 주의를 산만하게 해서 행복할 수 없다. 맛있는 음식을 차례대로 드리니 맛이 없는 것 같아요. 여러 가지 술이 함께 진열되어 있는데, 마치 네가 보지 못한 것처럼. 그래서 이렇게 하는 이유는 한 사람이 슬퍼하면 방 안의 사람들이 모두 기분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환자의 고통은 말할 것도 없고, 그는 한시도 떠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만약 의사가 근심 걱정 없이 자유분방하다면, 이것은 인신공분의 행동이고, 덕이 있는 사람이 하지 않는 일이라면, 이것들은 아마도 의사의 기본적인 자질일 것이다.

의사가 되는 준칙은 단어 사용을 조심해야 한다. 함부로 다른 사람과 농담하지 말고, 큰 소리로 말하지 말고, 남의 결점을 말하고, 자신의 명성을 과시하고, 다른 의사를 비방하고 공격하여 자신의 장점을 자랑하지 마라. 우연히 환자를 치료하고, 우쭐거리고, 자화자찬하는 모습도 있고, 자기가 큰소리 치는 줄 아는 것은 모두 의사의 나쁜 습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노인이 말했다:? 한 사람이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으면, 사람들은 당연히 그에게 보답할 것이다. 한 사람이 은밀히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으면 귀신은 그에게 보답할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공공연히 다른 사람에게 악을 행한다면, 사람들은 당연히 그에게 보복할 것이다. 한 사람이 은밀히 악을 행할 때 귀신은 그에게 해를 끼칠 것이다. -응? 행동의 이 두 가지 측면, 즉 양지소, 양지보, 음지보, 음지보를 탐구하는 것은 거짓말이 아닌가?

따라서 의사는 자신의 전문 지식만으로 오로지 재물을 챙길 수는 없다. 그들이 타인의 고통을 덜어 줄 생각이 있다면, 그들은 명계에 가면 자신이 얼마나 복이 있는지 느낄 것이다. 또한, 다른 사람이 부유하고 지위가 있다고 해서 값비싼 약을 마음대로 처방해서는 안 된다. 그가 찾기가 어렵고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기가 어렵다. 이것은 정말 유가 충서의 도리에 맞지 않는다. 나의 목표는 세상을 돕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것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했다.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나의 비열한 것을 부끄럽게 여겨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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