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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현장은' 한 사람' 에서' 사사제' 로 공부한 역사적 사실이 동화로 변했는가?

중국 고대 소설에서' 서유기' 는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일류의 거작이다. 명대 소설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인 귀신소설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도깨비 소설에서의 그의 지위는 역사 소설 속 삼국연의 에 해당한다.

당승이 경을 취하는 것은 역사의 진사이다. 약 1300 년 전, 당태종 정관 원년 (627 년), 25 세의 어린 스님 현장이 제자들을 도성 장안을 떠나 홀로 천축인 (인도) 으로 유학을 떠났다. 그는 장안에서 출발한 후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경유했다. 내가 고창국에 있을 때 그곳의 주민들은 불교를 매우 숭배했다. 그들이 당나라의 스님이라는 것을 보고 왕은 매우 기뻐했다. 그는 그들을 국가 보호 무당으로 만들고 120 금과 1000 마리의 말을 추가하길 원했다.

제자가 흔들리자 결국 고창국에 머물렀고 현장은 몰래 빠져나와 서방으로 도피했다. 고창국 병사들에 의해 가로막혔다. 그들이 Xuanzang Xi 를 호위하러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병사들이 현장에게 백마 한 필과 서류 몇 필을 보내니, 현장은 감격하기 그지없었다.

그는 궁전의 방향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서쪽으로 탔다. 현장은 고난과 난관을 거쳐 마침내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 년여를 공부했고, 불교 경전의 대형 토론회에서 연설을 한 번 해 호평을 받았다.

정관 19 년 (645), 현장은 장안으로 돌아와 657 편의 불경을 되찾았다. 경서가 도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장은 당왕의 도움으로 기러기 탑을 건설하여 경서를 보존했다. 그는 이번 불교 순례 전후로 19 년 만리를 여행했는데, 이것은 전설적인 장정으로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나중에 현장은 자신의 서유기 견문을 구술하여 제자들에 의해 12 권의' 대당 서역기' 로 편성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주로 길에서 본 각국의 역사 지리 교통에 관한 것으로 이야기가 없다. 그의 제자가 회회하고, 안유가' 대당대자은사 삼장법사전' 을 써서야 현석의 경험에 많은 신화 색채를 더했다.

그 이후로 당승이 경을 취하는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남송시대에는 당대 삼승시가 있었고, 진나라에는 당삼장, 팬, 오장령에는 당삼장' 서천취경' 이 있었고, 오명 시에는' 대성' 이 있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서유기'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바로 민간 전설, 극본, 희곡을 기초로 오승은은 고된 재창작을 통해 이 중화민족이 자랑스러워 하는 문학 거작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