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 (): 갑골문은 상조 () 에서 시작하여 하남 안양 () 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문자 중 최초이자 비교적 완전한 문자이다. 그것은 중국 상대 말기의 황실이 거북갑과 수골에 쓰인 점술이다.
푸 (): 김문, 일명 주조부터 시작한다. 상주는 청동기의 전성기, 정으로 대표되는 예기, 시계로 대표되는 악기이다. 종정은 청동기의 동의어이다. 따라서 종정문이나 청동기 비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조각한 비문을 가리킨다. 이는 상주시대 청동주조업의 발전을 잘 보여준다.
푸: 전서, 일명 서주 말년에 시작해서 진나라에 성대하다. 이것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석각 문자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재상 리스는 도량형 통일, 서체 단순화 방면에서' 문자가 같은 언어, 자동차 동궤' 정책을 시행했다.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창조하다. 중국에서 줄곧 서한 말년까지 유행해 왔으며,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푸 (예서): 예서 () 는 진나라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동한 때 정점에 이르렀다. 예서의 출현은 고대 필기와 서예의 일대 변혁이다. 글씨체는 "연미잠머리"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한무제의' 백가를 파면시키고, 독존유술' 사상의 통일로 예서가 점차 발전하여 주도적인 글이 되었다.
푸 (해서체): 해서체 () 는 예서 () 라고도 한다. 해서체에 대해 옹방강은 "예서의 파도화를 고치고 그것을 취하면 예서의 수직을 유지한다" 고 말했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곧고,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한 때부터 시작하다. 당나라에는 많은 유명한 작가가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해서체 4 인 당 (유럽체), 안진경 (안체), 류공권 (류체), 원조맹경 (조체) 이다.
복 (행서):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체이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초서예는 모듈법보다 많은데,' 초서' 라고 불린다. 행서는 대략 동한 말년에 생겨났다.
복 (초서): 초서 () 는 한대 () 에서 형성되어 간단한 글쓰기에 쓰이는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다. 김대 왕희지' 초월' 등 대표작. 광초는 당대에 등장해 장욱 () 과 와이소 () 를 대표해 필법이 방종하고 실용적이지 않은 예술 창작 (예: 장욱 () 의' 복통첩 ()',' 회소 ()' 의' 자서전 게시물' 이 되었다.
민속 전문가 텍스트 연구: 복자는 어디에 붙어 있습니까?
설 기간에 문과 창문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줄곧 중국의 풍습이었다.
민속학 전문가 풍기재가 고증한 적이 있다. 민간 전설에서'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는 곳은 주로 두 곳이 있다.
첫 번째 장소는 물탱크와 쓰레기통에 있습니다. 물탱크와 쓰레기통에 있는 물건들이 모두 안에서 쏟아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복자가 집에 쓰러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그들은 복자를 거꾸로 했다. 이런 방법은' 도' 의 해음' 도' 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복의 노래' 를 상쇄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는 것이다.
또 다른 곳은 집 찬장에 있다. 찬장은 물건을 보관하는 곳이다. 복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면 복보 (그리고 부) 가 항상 집, 집, 찬장에 온다는 뜻이다.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지 마라.
중국 각지의 민간 설화 중 어느 그림이 대문에 거꾸로 걸려 있는 복자입니까? 거의 없어! 대문에 항상' 복'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다.
대문에' 복' 이라는 글자는' 영복',' 나복' 을 의미하며 대문은 가정의 출입구이자 엄숙한 곳이다. 붙인' 복' 자는 반드시 점잖고 대범해야 하므로 잘 붙여야 한다.
대문의 복자를 거꾸로 뒤집으면, 머리가 무겁고, 사람을 존중하지 않고, 중국의' 문문화' 와' 연문화' 의 정신에 어긋난다. 우리가 아무렇게나 댓글을 재미로 삼는다면, 우리 자신의 민속문화를 대하는 것은 너무 경솔하고 거칠지 않다.
복' 자는 언제 붙나요?
섣달 그믐날 오후, 미리 준비한 연화, 대련, 복자를 붙여서' 신도로 낡은 부적을 바꾸다'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