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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지는 어느 띠입니까?

닭고기

고대에는 닭 싸움 경기가 청명에 성행하고, 닭싸움은 청명에서 시작하여 여름부터 날까지 계속되었다. 중국 최초의 닭 싸움 기록은' 좌전' 에서 볼 수 있다. 당대에 이르러 싸움닭이 울창해 민간뿐만 아니라 황제도 예외가 아니었다. 예를 들어 당현종은 닭 싸움을 가장 좋아한다.

확장 데이터:

황도 십이궁의 기원

고대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자신이 태어난 해를 기억하도록 가장 간단한 동물 연표법을 채택했는데, 나중에는' 띠의 해' 라고 불렸다. (조디악: "모리" 학생; "쇼" 도 비슷하다.

십이지띠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전국 말기의 진제인' 잠호지' 와 일본' 마탄서' 에는 이미 12 수 띠가 나타났다. 그들의 이름과 가지 배열은 후대 십이띠와 비슷하며 용법과 점술 논리도 후세 십이띠와 비슷하다. 따라서 잠호지 진제인과 일본 마탄서가 등장한 십이띠는 이후 십이띠의 초기 형태라고 추측할 수 있다.

조디악 연대는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북사 우문호전' 에는 우문호 어머니가 쓴 편지 한 통이 기재되어 있다. 편지는 "네 동생은 오천진에서 태어났다. 첫 번째는 쥐, 두 번째는 토끼, 너는 뱀이다" 고 말했다. 당시 민간에는 12 띠의 용법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우리의 고서적 기록에 따르면 우리나라 고대 중원 지역에서는 처음에' 간지년', 즉 10 일 간 부호로 연대를 사용했다. 이와 동시에, 12 종의 동물용지 지지가 있어서 연도를 간단히 확정할 수 있다. 수대에 이르러 중원역법은 이미 중국 서북의 유목민족으로 전해졌으며, 그들은 단지 12 종의 동물기년만 흡수했다.

그래서 "당서" 에는 "탁발사년은 12 일을 경계로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해가 흐리면 호랑이의 해라고 부른다. 또한 송대' 토번사' 에도 토번 수령의 서사가 기록되어 있을 때 일을 연표로 삼았다. 속담에' 12 고물은 일, 토끼 해, 말의 해' 라는 말이 있다.

청대 조익이' 옥규시험'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북의 속초, 자추함은 추악하지 않지만 쥐, 소, 호랑이, 토끼는 나이를 나누어 중국에 전해주면 귀를 낭비하지 않는다." KLOC-0/2 띠의 기원에 대한 이 해석은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또한 12 띠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는 홍훈의' 양곡잡기' 에 따르면 12 의 홀수지에도 동물의 홀수손가락이나 발굽이 배합돼 있다. 만약 아들이 1 위이고, 그에 어울리는 쥐는 5 손가락이고, 지지가 짝수라면 짝수로 이름 (예: 소, 못생긴 등) 을 짓는다.

예세걸은 조중 12 띠의 유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외과의사는 12 를 12 와 일치시키고, 각 쇼마다 쥐가 이빨 (어금니 없음), 소가 이가 없는 등 자신의 단점이 있다

청대' 양광잡기' 는' 파나소닉각' 에서 쓸데없는 발언을 인용했다.' 아들은 왜 쥐인가?' " 왕위: 천성적으로 자식인데, 꺼지지 않으면 열리지 않는다. 쥐가 곤충을 먹다. 그래서 밤미양, 양성쥐는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아이는 쥐에 속한다.

땅이 못생기고 소가 땅을 펴기 때문에 추함은 소에 속한다. 만약 음에서 태어났다면, 태어나면 죽인다. 살인자, 호랑이, 음부, 공포. 만약 네가 핍박하면, 네가 호랑이라면, 은은한 것이 호랑이다. 불쾌한 사람, 일출. 일이온 () 에는 태음옥토끼 () 의 정자가 함유되어 있어 토끼다.

3 월 점치는 진이는 용족이 비가 올 때라 첸은 용이다. 마지막 사람, 4 월의 점술은 당시 울창하고 뱀이 그 자리에 있었다. 그리고 뱀이 길에 없을 때는 뱀이다.

정오, 양생, 음생. 말은 몸이 건강하고, 떠나지 않고, 또 음이기 때문에 오후에는 말띠이다. 양은 양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시기적절하지 않은 풀을 물어서 자라기 때문이다.

신청할 때 원숭이는 석양 아래에서 울며 팔을 뻗었다. 이런 식으로 혼돈이 횡행하기 때문에 응용은 원숭이에 속한다. 이 사람은 달이 나올 때 달의 몸이고, 수분은 태양금닭의 정수이므로 닭에 속한다.

어둠이 내리자 때가 되었다. 개는 밤을 지키는 가축으로, 그들과 함께 있으면 개가 된다. 핵에서 돼지는 음식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바다는 돼지다. "문장 (WHO) 는 은월이 호랑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이것은 1 월이다. 달은 용, 즉 3 월 등이다.

또 다른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어 황제는 12 종의 동물을 골라서 제때에 하늘에서 당직을 서야 한다. 경기를 통해 쥐, 소, 호랑이 등 12 종의 동물을 골랐다. 12 띠는 원시 사회의 일부 씨족의 토템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 회의에서 각 부족의 강약에 따라 나뉜다. 12 띠는 천축일 수 있습니다. 또는 28 개의 별이 일주일 정도 분포되어 있습니다. 숫자는 12 시간입니다.

각 별은 동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매시간 일반적인 당직동물을 한 해의 대리로 선택하는 등.

사람들은 12 띠의 정확한 내력을 확정할 수는 없지만, 그것의 보편성, 편리성, 재미로 지금까지 사용되어 고대인들이 남긴 실용적 가치를 지닌 귀중한 유산이 되었습니다.

십이띠의 기원에 대하여 역사 기록은 중국이 순제 시대부터 천건십상과 지십이상을 결합한' 가지와 잎연대표' 를 사용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십이지띠는 세계 최초의 시집' 시경' 에서 처음 발견됐다. 시경 소야 차공편' 은 "길일, 나를 위해 이미 늦었다" 고 말했다. 또한 "예기 월령 겨울령": "출토소가 한기를 보내다" 를 참조하십시오.

황도 십이궁 이론은 언제 생겨났습니까? 유사운: 늦어도 한대에서 형성해야 합니다. 그 근거는 동한 왕충의' 논물균형' 의 구름에 근거한다.' 음, 나무, 그 새, 호랑이' 이다. " 지구, 새, 개. "

또 다른 구름은 이렇게 말합니다. "안녕하세요, 마도요. 아들, 쥐도. 유유, 닭도. 심이여, 일제히 하늘이여. ". * * * 11 조디악 이름을 제시하다. 또한 동한 조영이 저술한' 오월 춘추' 에서' 무재신이 용이다' 고 말했다. 방금' 진룡' 을 추가하여 십이지띠를 완성했다. 12 조디악은 동한 시대에 이미 형성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십이띠의 사용에 관해서는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이미 나타났다.

하지만 1970 년대 중반, 1975 년부터 12 년 동안 후베이 운몽잠호지 1 1 호진묘에서 수천 개의 죽간이 출토되었다 그중' 해돋이 도둑' 은 십이지띠에서 도둑의 외모 특징을 예측하는 데 쓰이는 문자를 분명히 기록했다.

이 기적의 출현은 12 띠가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사용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11 일 진묘는 시황제 30 년, 즉 기원전 2 17 년에 묻혔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 조상들이 진시황이 황제를 부르기 전부터 조디악으로 해를 정했다고 말하며, 특히 "여름부터 시작하여 상주에 전해진다" 고 지적했다.

하지만 어떻게 인용할지는 역사가와 문화재학자들이 더 논의할 필요가 있다. 중국 고대 남북조 시대에는 띠 연대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심형이 쓴 12 띠 상시인' 쥐먼지 사건',' 소와 양이 황혼에 내려왔다' 도 등장했다. 호랑이가 텅 빈 계곡에서 으르렁거리고 토끼가 창문을 향해 활짝 열렸다. 용그림자가 멀고 푸르고 뱀버드나무가 감돌고 있다. 마란방은 멀고 봄에는 양을 심는다. 원숭이 밤 수줍은 향과, 닭의 모루 () 가 맑은 품에 안겨 있다.

개는 밖에 있고 돼지 창문은 한가하다. 이 시는 십이지띠동물의 이름을 순서대로 머리말에 넣어 각 동물의 자연적 특징을 부각시켜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명대 대학가 후연이 쓴 조디악시는 차례대로 조디악 명칭에 박혀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명칭마다 코드명이 있어 상당히 재미있다. 쥐가 강물을 마셔도 손을 대지 않고 소와 처녀가 여러 해 동안 만나기가 어렵다는 시가 있다. 달 중에 토끼가 날이 길다. 구슬이 달린 용은 늘 잠을 자지 않고 뱀을 그리는 것이 피곤하다.

늙은 말이 어찌 뿔이 있었겠는가, 양이 노여워하며 제후를 건드렸다. 초인관욕원숭이를 비웃지 않고 닭이 빈 보금자리를 갖기를 바랍니다. 무양이 랑중에서 개를 도살하고, 평금은 구차해동의 머리를 놓았다. 첫 번째 문장 "Zokor" 는 물쥐입니다. 두 번째 문장의' 우녀' 는 민간 견우직녀의 전설이다.

다섯 마디 "승냥이" 는 용의 일종으로, 턱 밑에 보주가 하나 있어서 승냥이라고 한다. 여덟 문장 중 "양 핥기" 는 숫양이고, "팬 만지기" 는 뿔이 울타리를 치는 것이다. 열한 번째 문장 중의' 무양' 은 한나라 유방봉이 무양후라는 것을 가리킨다. 그는 일찍이 장쑤 페이현에서 개를 죽여 생계를 꾸린 적이 있다.

마지막 문장은 한무제의 재상공을 가리킨다. 그는 동해에서 돼지를 놓아준 적이 있다. 십이띠의 유래와 전설은 문헌에 따르면 황제 시대에는 백양, 금소, 쌍둥이, 게 등 12 개의 별자리와 관련된 12 지지가 있었다고 한다. [여기에 실수가 있습니다. 고증에 따르면, 12 개의 별자리가 중국에 처음 들어온 것은 당대에 돈황벽화가 있었다는 증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별자리, 별자리, 별자리, 별자리, 별자리) 송대에 이르러서야 조정에서 선비들 사이에 전해져 왔다.

신판 "중국 고대 문화 상식" 을 참고하다. ], 최초의 12 지지와 12 별자리는 매년 12 개의 다른 달과 명절을 대표한다. 은상시대에는 A, B, C, D 등 10 가지 글이 발명되었다. 나중에 명리를 배우는 사람들은 그것을 천간이라고 부르며, 지지와 함께 사용한다. 예를 들면 갑자, 아불의 등은 년, 월, 일, 시간을 계산하는 데 쓰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12 종의 동물로 12 개월의 계절을 대표하는 것은 한대 동방삭의 걸작이라고 한다. 동한 왕충의 저서' 논형' 에는 명확한' 연두편' 기록이 있다. 그는 12 종의 동물의 이름을 언급했다. 띠에 따라 연대를 계산하는 것도 동한 때부터 시작된다. 조익의' 청대 어우고증' 도 이 사실을 지적했다.

왜 12 종의 동물을 기호로 선택했는지에 관해서는, 가장 먼저 토템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고대에는 모든 부족이 특히 두려워하거나 좋아하는 동물을 선택하고 그 패턴을 부족의 상징으로 사용했습니다.

참고 자료:

조디악-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