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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문화상의 문어문

1 .. 중국 고대에는' 중화전통 미덕' 에 관한 시가 부모님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었나요?

《논어 학문 편편》에서 발췌하다

원문:

Xia zi 는 말했다: "현자 변색;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나는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번역:

샤자이는 "한 사람이 미덕을 중시할 수 있고, 여자가 부모를 섬기고 최선을 다할 수는 없다" 고 말했다. 군주를 섬기면 목숨을 바칠 수 있다. 친구와 교류하고, 성실하게 말하고, 신용을 지키다. 이런 사람은 자기가 배우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나는 반드시 그가 배웠다고 말해야 한다. ""

참고 사항:

샤자: 공자의 학생, 성부, 유명한 상인, 공자보다 44 살 어려 기원전 507 년에 태어났습니다. 공자가 죽은 후 위국에서 공자의 사상을 선전하다.

헌정: 첫 글자' 헌정' 은 동사로 존중을 표시한다. 덕이 있으면 덕이 있는 사람을 존중하는 것이다.

쉬운: 두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변화의 의미, 이 말은 현을 존중하고 정욕을 바꾸는 것이다. 두 번째는 경멸의 의미, 즉 중덕경녀이다.

몸에: 네, "지불하다" 와 "최선을 다하다" 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너의 생명을 군주에게 넘겨주는 것을 의미한다.

의견:

이전 장에는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라" 는 말이 있었다. " 。 하자색이 이 장에서 말한 것은 사실 이전 장의 진일보한 발전이다. 샤지는 한 사람이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주로 그의 문화 지식에 달려 있지만, 그가 효도, 충성, 편지와 같은 전통 도덕을 실천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뒷이 몇 가지 점만 하면, 그가 배우지 않았다고 해도 이미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다. 따라서 이전 장과 함께 이 장을 읽고 분석함으로써 공자 교육이 덕성을 중시하는 기본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참조 데이터

고대시 네트워크: gushiwen/

2. 전통문화를 계승하다. 문어문을 배우고 싶습니까? 맹목적으로 공부할 필요가 없다. 문어문은 중국어의 정수이다. 문어문은 시적이 풍부하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감정 내용과 애국시를 포함하고 있다. 동시에 문어문은 많은 역사 이야기를 기록하여 문어문을 잘 배워야 전통역사를 잘 볼 수 있다. 옛날에는 오늘을 위해 사용했고, 그 정수를 취하다.

역사적으로 볼 때, 한 세대 또 한 세대 사람들은 모두 전통 문화를 보존하려고 노력한다.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전통문화를 계승하여 우리 문화 지식을 풍부하게 하는 일종의 표현이다.

학습 차원에서 볼 때, 우리는 국어 학습에서 문어문을 받아들이고 고시를 암송하여 고대인의 전통문화를 배운다. 역사를 공부하면서 나도 전통문화를 배웠다. 학습 차원에서 볼 때, 전통 문화를 배우는 것은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나는 전통문화를 배우는 것이 모든 중화자녀들이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조상들은 이 오래된 문화들을 대대로 전해 내려오기 위해 노력했다. 이런 문화의 결정체를 볼 때마다 우리는 반드시 그 시대의 풍조, 그 시대의 짙은 풍속을 떠올릴 것이다.

중국에는 어떤 전통문화가 있습니까? 10 중국 전통문화 목록 작성: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충성, 효, 효, 절, 용서, 용, 용소개; 치친 서화, 360 행, 4 대 발명, 민간 금기, 정충보국, 자연양생, 대나무, 민가, 황토, 창장, 황하, 홍달.

조디악: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농민 봉기 궁정, 궁중 문화, 제왕학.

백가쟁명 1. 도교 (노자, 장자, 열자; 사상: 도덕, 무위, 자유; 남국고전, 도덕경, 파이프 2. 유교 (공자, 논어, 맹자, 순자; 생각: 자비, 정의, 의식, 지혜, 편지; 사서:' 중용',' 대학',' 맹자',' 논어') 3. 법가 (이신, 한비, 리스, 한비자자) 는 군주집권, 법치라고 생각한다. 묵가 (묵자, 묵자, 사상: 겸애, 비공격, 현덕, 검소) 5. 유명한 예술가 (덩, 혜시, 공손용, 환단의' 공손용자') 6. 음양가 (조연 오행 금목화) 7. 전략가 (귀신 기장,) 1 1. 내과의사 (편까치, 순우우, 장중경, 화통, 손사우, 왕빙, 장종정, 주진형, 이시진, 장경악) 가 바둑을 두고 피리, 이호, 고연, 피리, 드럼, 구금, 비파를 그렸다

10 대 명곡 (산수, 광릉산, 평사기러기, 매화삼골목, 10 면 매복, 석양 피리 불기, 호가 18 박자, 한궁 가을월, 봄설, 어부 문답); 중국 체스, 중국 바둑, 체스, 바둑, 바둑판 중국 서예, 인감, 문방 사보 (펜, 잉크, 연, 선지), 목각 워터마크, 갑골문, 종정문, 한간, 세로줄 장본 책 국화, 산수화, 프리 핸드; 돈황 벽화 팔마, 태극. 전통문학은 주로 시, 음악, 부를 가리킨다.

\ "노래 책 \", \ "한악부 \", \ "손자병법 \"; 선진시, 한푸, 당시, 송사, 원곡, 명청소설, 4 대 고전소설 (서유기 홍루몽, 삼국연의, 수호전),' 라마단' 등. 전통 명절 중국에는 각양각색의 전통 명절이 있고, 많은 물건에는 다양한 풍속 습관이 있다.

한족에는 거의 50 개의 전통 명절이 있다. 다음은 15 주요 명절입니다: 설날, 상원절 (정월대보름날), 화조절 (백화생일), 상바절 (3 월 3 일), 한식절, 청명절절, 단오절, 칠석, 중원절

각 지방에도 지방과 민족적 특색이 있다. 중국 희곡에는 경극, 월극, 진강, 조류극, 곤곡, 샹극, 예극, 곡극 [1], 두 사람이 전전, 허베이 방자, 그림자극, 천극, 황매극, 광동극,

중국의 파빌리온 누각, 아치, 원림사원, 종탑 사원, 파빌리온 누각, 민가의 한자는 세계 4 대 파생문자 중 하나이며 (나머지 3 개는 이집트 성적, 수메르 설형 문자, 마야 문자) 유일하게 생명력과 오랜 기간 새로워진 것이다. 한자는 표의 문자 (어소) 의 걸출한 대표로 세계 절반의 문자 세계 (나머지 절반은 각종 글자와 표음 문자) 를 지배했다.

한자와 그 기록의 중국어는 정교하고, 그 예술성은 모든 글자 중에서 가장 높다. 고전 그렉시, 대련사, 낱말 퍼즐, 점술과 같은 세계 유일의 예술을 만들어 냈습니다.

예술이 될 수 있는 글자는 거의 없고, 중국 서예의 높이에 도달할 수 있는 글자는 없다. 비문, 인감 조각, 현판, 커플, 비늘 팬, 모든 것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한자의 모든 획은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세계에 대한 이해를 반영한다. 이른바 중국의 철학은 한자의 구조에서 남김없이 드러난다.

춘련, 거꾸로 걸려 있는' 복' 자,' 재진보',' 복록수' 의 서화, 그리고 동방의 붉은' Xi' 자, 빈소 앞의 장엄한' 음료' 자, 한자는 살아있는 민속과 문화다. 한자는 중국의 수천 년 통일을 유지했다.

큐슈, 사해, 고대인과 현대인은 같은 한자로 교류에 장애가 없다. 오늘날 사람들은 여전히 진간, 한보, 당비, 송스티커를 읽을 수 있는데, 이는 세계 모든 문명 중에서 유일무이한 기적이다.

대련, 수수께끼, 휴후어, 성어, 렌즈, 술표, 기름시 등 ... 한의학, 한약, 황제내경, 침술 갑경경, 맥경, 본초강목, 천금방, 신농본초경, 열병론 등 연, 중국 자수 등. ), 중국 매듭, 진흙, 면인, 패턴 (대식무늬, 여의무늬, 레이패턴, 회문, 바패턴, 상운), 성봉, 천층, 처마, 중화무술 태극권 조각, 영춘권, 소림, 무당 중원 문화, 발릉문화 ... 민속 예절, 결혼 (중매, 어른, 채례, 동방), 장례 (상복, 종이돈, 처음 7), 제사 (천지 조상) 문신, 연화, 폭죽, 탕원, 만두. 한족의 복식은 황제에서 시작하여 요순에서 준비했다. 왕조마다 모양이 다르다. 중국에서는 중산복, 당복, 치파오, 소수민족 복장, 각종 전통과 현대의 액세서리, 신발 모자 등이 모두 다른 민족 문화의 영향으로 탄생했다.

4 대 아극, 꽃, 새, 물고기, 벌레, 동식물, 용, 봉황, 기린, 호랑이, 표범, 학, 거북이, 자이언트 팬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10 대 명란, 매화, 모란, 연꽃, 국화, 장미, 계화, 진달래꽃, 수선화, 동백꽃.

용승구자: 옥소, 새싹, 비꼬는 바람, 부룡, 사자, 사자, 키스, 대식, 후추, 지네. 골동품 옥 (옥페, 옥).

중국 전통 문화는 무엇입니까? 문학, 음악, 춤, 예술, 건축, 조각 등. 오랫동안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모호한 인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전통을 문어문 자체로 보고 고대의 의상, 기물, 의식, 건축 등을 생각했다. 모두 전통이지만 전통 문화의 운반체일 뿐이다. 전통문화의 진정한 정수는 천인일치의 세계관, 자연의 인생가치로 돌아가 굴욕을 참는 것이다.

이런 내포가 없다면, 어떤 명의로' 전통' 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은 마오타이병 가짜 술, 심지어 공업알코올에 물을 섞은 해인산물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언뜻 보면 술냄새가 나는 것 같은데, 사실 전통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이용하여 그들의 사적 이익에 침투하고 있다. 더구나 의상은 본질로 간주되고 형식은 귀착점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이른바 부흥문화의 실천이 활발할수록 사람들은 전통정신에서 멀어질 수 있다.

진정한 중국 전통정신은 사람의 의식과 직결되는 것으로, 생생한 인생지도와 이데올로기이지, 생활에서 벗어난 우상이나 장식 같은 것이 아니다. 아들은 말했다: "도로, 잠시 동안 분리 할 수 ​​없지만, 비 길 에서 분리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전통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전통적인 사상과 전통적인 도덕행위가 없다면, 그가 말하는 전통은 단지 자신의 목적을 감추는 장화립의 명목일 뿐이다. 전통문화는' 도' 를 연구하고' 참' 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전통문화는 세속 생활이 번영하는 기술전승과 발전체계 외에도 문학, 음악, 무용, 미술, 건축, 조각 등의 전달체가 풍부하지만, 전달체 자체는 전통적인 영혼과 기초가 아니다. 공자는 일찍이 양궁에 대해 추리한 적이 있는데, "주피를 쏘면 안 된다. 힘이 다르기 때문에 과학이 옛것이다." 라고 말했다.

화살은 어디서 왔나요? 화살이 과녁에 박힌 깊이에 따라 한 사람의 사격기술을 판단할까요? "사격은 군자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옳지 않다. 반대로 하는 것이다." 이것은 대성유가가 자신의 품성을 키우는 데 사용하는 훈련 방법이다. 문제가 있다면 자신의 단점을 거꾸로 찾아 개선해야 한다는 뜻이다. 양궁은 이렇다. 농민들이 농사를 짓는 것도 마찬가지다. 도가, 법가, 음양 등. , 다른 수준이 있으며, 그들의 핵심 목적은 그들이 알고있는 보편적 진리와 규칙에서 비롯됩니다.

그래서 공자는 모든 학과도 고대 성현이 물려받은 인생 실현의 길이라고 더욱 확대했다. 이것은 본질이다.

전통 문화의 주요 전달체: 고서는 대부분 문어문이다. 사실 이 문어문은 중국인들이 매우 자랑스러워해야 하는 문어인데, 요약력과 표현력이 모두 놀랍다.

예를 들어' 단풍교변 야박' 은 28 자지만, 그 속에 담긴 역사의 변천과 인생에 대한 깨달음은 반드시 백만 자의 소설에서 다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무대 위의 몇 분 분량의 연극 코드를 보면 세계 수천 년 동안의 상황을 알 수 있다.

문어문의 표현력은 인류의 큰 보물이다. 그러나 근대 이래 백화문은 주요 언어 표현 방식이 되어 인위적으로 문화적 단층과 격차를 만들었다. 백화문의 가르침은 중국 여러 세대가 선조가 남긴 전통 문명의 깊은 내포를 이해할 수 없게 하고, 고서고증은 전문가의 일이 되어 야만적으로 가져갔다. 그러나 그들은 실제 응용의 진정한 본질과 천인의 조화를 연구하지 못하여 전통적인 연구를 낡은 논문과 저속화로 만들었다. 그들이 낮은 관념과 두려움으로 씹어먹는 이른바' 전통' 은 이미 면목이 완전히 바뀌어 전통이 무용지물이라고 착각하게 하고, 모든 것이 서방을 기준으로 문명을 전파하는 중화의 신을 잘라 우리 민족의 도덕 수준을 떨어뜨렸다. 그렇다면 전통문화를 회복하는 것은 부흥문화 구도의 본질과 정수이며, 그런 다음 밍따오 () 을 통해 생명 깊은 곳의 신성부활을 얻어 본진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전통 유석도와 서구 (기독교 천주교) 의 경우 형식과 의상이 다르고 목적이 같다. 각기 다른 각성은 어떻게 무지에 대한 집착과 공리에 대한 탐욕을 없애고, 수양성을 통해 승진시켜 스스로 깨달을 수 있게 하고, 결국 일종의 정신적 자족의 삶의 경지가 될 수 있는지를 알려 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그들의 각 체계는 모두 자신의 특별한 존재와 표현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불가분의 관계이다. 많은 사원에서' 확고한 입장을 취해야 필경의 길로 들어갈 수 있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올바른 길을 선택하고 교리에 따라 걸어야지,' 이덕이나 삼덕이 있을 수 없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성공할 수 있는 날을 가질 수 있다. 유교: "대학의 길 (인생 대성공학) 은 명덕, 친민, 지선에서 끝난다."

방법: 성실, 자기 재배, 국가 통치. 지식은 사물 속에 존재한다.

만약 네가 진실하고 싶다면, 너는 먼저 그것을 이해해야 한다. 알면 생명의 원시적인 힘을 알 수 있는 것은 책에서 모르는 것이다. 공기, 햇빛, 산천, 강, 구름을 가리는 것은 사심없고 아름답지만, 그것으로 마음을 고친다면 참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지식의 문제이다. 심리적 방법은 효, 인, 의식, 지혜, 신중용을 요구한다.

불교: 석가모니버는 신중함과 지혜를 말한다. 정토에서 아미타불을 읽어도 지혜를 끊으려는 노력이 없어 사실상 전혀 효과가 없다는 얘기다.

아무리 많은 교리가 불교에서 나왔든 간에, 수행은 다르지만, 근본적으로는 계율과 지혜를 따라야 한다. 이것이 바로 (하나)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부처님 석가모니는 여래가 갠지스강 모래와 같다고 말했다. 부처는 여러 가지가 있다. 부처마다 방법이 다르지만 불교의 두드러진 표현은 선선이다.

도가: 깨달음은 기초이다. 인간은 우주에 영적인 것이 있기 때문에 우주의 물질에 의해 생겨난다. 그가 어디서 타락했든 간에, 만약 우리가 끝까지 추궁한다면, 그는 반드시 한 차원에서 우주의 근본적 성질과 일치하며, * * * 연결되어 있다

도의 수련은 모든 후천적인 오염에서 완전히 벗어나 우주 진리와의 근본적인 동화에 이르기 때문에 모든 관련과 집착도 포기해야 한다. 이런 경지에 이르려면 태극으로, 정반은 더 이상 그것의 밧줄이 아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는 위대하고 훌륭하다! 봄과 가을 제나라 는 말했다: "전통은 하늘이다. 대성 교육은 지극한 정성과 편지, 집안의 통치, 천하를 중시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리덕이 공을 세운 삼선인데, 이 실학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