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 리양에는 마풍이라는 효자가 있었다. 공명에 합격하지 못했을 때, 그는 교외의 서촌에 있는 이씨네 집에서 살았다. 옆집 왕씨는 흉폭한 사람이라 술을 좋아하고 가정 폭력을 좋아한다.
왕씨의 아내 왕이 얼마나 고생스럽게 살았는지 상상할 수 있다. 어느 날, 왕은 배가 고파서 집에서 먹을 것을 찾지 못하자 옆집 고향의 닭조림을 훔쳐 먹었다. 이 씨는 마침 지나가다가 닭의 향기를 맡았는데, 왕이 닭을 먹고 있는 것을 어렴풋이 보았다. 이씨는 먹고 싶어 하는 것을 참지 못하고 자신의 닭장에 가서 닭을 찾았는데, 가장 뚱뚱한 닭이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생각해 보니 왕씨 집은 닭을 키우지 않는다. 그의 닭은 대부분 내력이 불분명하다. 그래서 왕씨네 이론에 가고 싶었는데, 마침 왕씨를 만나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마을 어귀에서 걸어왔다. 왕씨는 듣자마자 벌컥 화를 내며 칼을 잡고 아내를 끌어냈다. 이 씨 앞에서 말했다. "이 계집애들이 이런 더러운 일을 하니, 다른 사람을 바꿔라."
왕은 깜짝 놀라서, 늙은 이씨 댁의 손님이 성실한 사람이라는 것을 떠올렸는데, 닭을 훔쳤다고 했다. 그럼요, 그만둘게요. 왕과 싸우기 시작했어요. 마풍은 그가 머리카락 한 가닥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어떻게 닭 도둑이 되었습니까? 마풍이 자신의 결백을 증명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함께 절에 가서 컵을 던져서 점술을 하여 진짜 도둑을 찾을 것을 건의했다.
왕은 관제묘에서 웅장한 관상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 결과 세 번이나 던졌는데, 모든 결과가 마풍을 가리키는 것은 닭을 훔치는 도둑이다. 결국 옆집 왕씨는 할 말이 없어서 왕이 도망쳤다.
마풍의 효도, 그의 명성은 망가졌고, 그는 마을 사람들에게 멸시당했다. 이씨는 당연히 그를 살려주지 않을 것이다. 마풍은 자신이 정말 떠우아보다 더 억울하다고 느꼈다!
나중에 마을에서 여신을 낳은 사람이 있는데, 이것은 민간 미신 행사로 신선 상체와 비슷하다. 이 여신은 자칭 여신이라고 한다. 마풍이 보았을 때, 그는 자신이 과거에 겪었던 실망을 떠올리며 "네가 다 내려왔는데, 또 무슨 면목으로 숭배를 받느냐?" 라고 욕설을 퍼부었다. 결백을 증명해 달라고 했더니, 결국 나에게 적지 않은 고통을 주었다! ""
신이 말했다. "마효염, 너는 장차 큰일을 할 것이니, 너는 한 쪽의 관원에게 복을 주어야 한다. 너는 왜 일에 경중완급이 있다는 것을 모르니? " 너는 닭을 훔쳤지만 살 곳이 없어서 여러 번 고발당했다. 그리고 왕은 닭을 훔쳐 바로 왕씨의 칼 밑에서 죽었다. 나는 이런 무효로 책망을 받을지언정 내 목숨을 구하겠다. 너는 어떻게 나를 탓할 수 있니? ""
그 이후로 마풍은 줄곧 그의 패턴이 너무 작다고 생각했다. 그 이후로 그는 성현서를 연구하는 데 전념했다. 나중에 고등학교 명성, 청관 중 한 명, 한 쪽에 혜택을 주었다.
이 이야기는' 관신 탈옥' 이라고 불리며 청대 문학가 원기의 소설집' 자묵' 에서 나왔다. 위안 메이의 비교적 유명한 작품은 "정원 음식 목록" 입니다.
이 이야기에서 관우는 전쟁 결단, 상벌이 뚜렷한 스타일을 보여주지 않고 인간미가 넘친다. 왕은 닭을 훔쳐 다른 사람을 모함하고, 죄에 죄를 더했다. 관우는 왕의 필요성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옳고 그름을 뒤엎고 누명을 씌우는 것은 조금도 불공평하다고 할 수 있다.
아마도 이것이 민간 신앙 중의 관제의 모습일 것이다. 그는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지 못했지만, 그의 판단은 더 높은 윤리 원칙에 부합하는 것 같으며, 무협 세계의' 의리' 에 더 가깝다. 관우는 더 이상 민간 신앙 중' 충성' 의 단순한 화신이 아니라, 마치 더 높은 신이 있는 것 같다.
인정이냐 법리냐 옳고 그름이냐, 어떻게 판단하느냐?
어쩌면 때때로, 잘못은 좋은 것이고, 옳고 그름은 끔찍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닭 절도 사건을 현재에 두면 어떻게 판정할까?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두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