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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사 오행 분류표를 어떻게 기억하는가?

음양오행은 중국 고대인들이 세상을 아는 방식이다. 현대 사회에서는 풍수, 점, 한의사를 제외한 많은 이론이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음양은 바로 이런' 서로 자라고, 서로 제약한다' 는 관계이다 .....

음양은 한 쌍의 상호 보완, 상호 작용의 성질이나 속성이다. 음양은 반대의 내포를 가지고 있다. 한 개념인' 그림자' 는 오브젝트의 음속성을 긍정하고, 다른 개념인' 양' 은' 음' 에 상대적인 개념에 의해 결정된 속성을 오브젝트의 양속성으로 삼는다.

음양의 외연은 서로 번갈아 가며 가장 가까운 일반 개념의 외연, 즉 두 개념의 외연의 합이나 합과 같다.

음양은 대립통일이나 갈등 관계에서 서로 다른 두 가지 성질과 속성을 가진 한 쌍의 철학이나 논리 범주의 요약이다. 즉, 두 사물이나 한 사물은 상호 의존, 상호 연결, 대립, 상호 배제, 상호 부정이며, 반대는 같은 개념이다.

[편집본] 음양

어떤 것이든 둘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음양이다.

도생 하나, 둘, 셋, 만물.

[이 단락 편집] 다섯 가지 요소

오행은 서로 생성되고 서로 제약된다.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물은 불을 깨뜨릴 수 있고, 불은 금을 깨뜨릴 수 있고,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천간지지와 음양

천간: 갑, 을, c, 정, e, 자신, 헵경, 신, 임, 귀환.

흐린 날씨 건조: b, d, b, b, b, d, d, d, d, d, d, D.

양 tiangan: a, c, e, g, ren

지지: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후, 위, 신, 유유, 술, 하이.

양토지: 아들, 음, 첸, 오후, 신, 술.

음지: 추함, 털, 사, 위, 유유, 바다.

오행과 오행

천간지지

김: 헵경 신 김: 신, 특히

나무: 갑, 을, 나무: 음, 털.

물: 임, 계수: 자, 하이

병불: 사, 오.

흙, 흙: 추함, 진, 위, 서

24 절기

음력 정월: 입춘이 명절에 들어서는 순간, 비바람 가운데를 지나 멈출 때까지.

묘월, 2 월: 춘분 이후 사람들은 충격을 받아 명절에 들어서며 청명에 끝난다.

3 월: 청명절, 중기곡우를 지나 장여름까지.

4 월의 달: 장하가 절기에 들어가는 순간, 중기를 지나 귓가에서 멈춘다.

5 월 오후: 망고 씨앗이 명절에 들어서는 순간, 중하 지일 이후 얕은 여름까지.

6 월 말: 연한 여름이 명절에 들어서는 순간, 한여름 이후 입추에서 끝난다.

7 월 심요: 입추가 정화의 순간에 들어서자 그는 제중의 더위를 뚫고 백사슴에 멈춰 섰다.

8 월 보름달: 백로가 명절에 들어서는 순간, 중화기의 가을을 거쳐 한로에서 멈춘다.

9 월: 한로가 명절에 들어서는 순간, 중기 초서리를 거쳐 입동으로 끝났다.

10 월과 달: 입동이 명절에 들어서는 순간, 그것은 공중에서 작은 눈을 뚫고 눈 속에서 멈췄다.

1 1 월월

12 월의 추월: 소한이 명절에 들어서는 순간, 혹한을 거쳐 입춘으로 끝났다.

시간 및 지면 지원 비교표

23- 1 점, 1-3 점.

3 시 ~ 5 시 인석 5 시 ~ 7 시 돌창

7-9 시, 9- 1 1 점.

11-13 정오13-15 오후

15- 17 시 신청 시간 17- 19 시 유니온

19-21점 21-23 점.

[이 단락 편집] 전통적인 음과 양 5 요소

또한 전쟁 시기에 조연을 대표하는 음양오행학설이 널리 전해지면서 진한도가, 후세유, 선도에 흡수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음양 조절, 사계절 배치, 오행 설정, 정령의 달령에 대한 사유는 한인의 보편적인 견해가 되었다. 초기의 도경도 음양오행의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 태평경' 의 글은' 음양오행을 집으로 삼는다' 며 서비스천지에 입각하여 오행을 따르고 천지의 성이 음양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노아 실주" 는 음양의 도리를 이야기하며 "오행상합, 제각기 제 몫을 얻는다" 고 주장한다. 신통기' 는' 주역' 의 점괘사를 음양오행과 매치해 명수선련단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황정은 오장과 오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것은 음양의 기운으로 배양된 것이다. 음양오행학설은 도교와 연금술의 중요한 이론과 증거이다. 도교와 교리도 음양오행설의 의미를 흡수하여 음양오행설의 명문과 명법을 대량으로 채택하였다.

[이 단락 편집] 현대 음과 양의 새로운 개념

현대 음과 양의 새로운 정의 (Deng Yu 등) >; 1999 아니오 0 1)

새로운 음양과학 개념

1.' 음양' 과' 대립통일' 의 종 관계

철학과 논리에서 그것은 음양의 개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가장 가까운 것은' 대립통일' 이나' 갈등' 이다.

대립통일은 두 사물이나 한 사물 사이의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배타적인 관계이다.

모순관계는 같은 일반 개념 아래 두 개념 사이의 비호환성 관계이다. 이 두 개념은 음과 양이다.

음양은' 대립통일이나 갈등관계' 의 구분이나 세분화로, 일종의 관계이다. 대립통일 법칙은' 음양' 의 상위 개념이고, 음양은 대립통일의 두 가지 하위 개념이다.

음양은 한 쌍의 서로 호환되지 않고 밀접하게 관련된 반대이다. 음양의 내포는 서로 부정한다. 한 개념인' 그림자' 는 객체의 음속성을 긍정하고, 또 다른 개념인' 양' 은 음의 개념에 의해 결정된 속성의 부정을 객체의 양속성으로 삼는다.

음양의 외연은 상호 배타적이고 상호 보완적이며, 그 합은 가장 가까운 일반 개념의 외연, 즉 두 개념의 외연을 합친 것이다.

음양은 대립통일이나 갈등 관계에서 서로 다른 두 가지 성질과 속성을 가진 한 쌍의 철학이나 논리 범주의 요약이다. 즉, 두 사물이나 한 사물은 상호 의존, 상호 연결, 대립, 상호 배제, 상호 부정이며, 반대는 같은 개념이다.

음양은 사물의 속성, 성격, 대립 또는 반대 성질의 대립과 통일이며, 한 쌍의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과 성질의 표현이다.

음과 양의 과학 (열역학) 정의:

음양의 새로운 과학적 해석: 음양은' 대립통일' 이나' 갈등' 의 두 가지 상호 의존성, 상호 연계, 상호 대립의 개념이다.

정의: 집합 y 와 y' (또는 사물이나 물체) 가 보집합인 경우 y ∩ y' = u, y ∩ y' = 0,

집합 Y 가 충족되거나, EdS≥ 경계 값 A 도메인 또는 pdS≥ 경계 값 B 도메인이 충족되면 집합 Y 를 "양" 이라고 합니다.

집합 y' 가 존재하는 경우 eds

U 는 세트이며 음양의 상위 개념, 즉' 대립통일' 이나' 갈등' 의 집합체이다.

즉, 사물이나 집합 y 의 EdS (또는 PDS) 가 높거나 EdS (또는 PDS) >; 한계 범위 (평균, 중앙값, 중수 등). ), 그럼 y 설정의 대상은 양이다.

집합 y' 의 EdS (또는 PDS) 가 낮거나 EdS (또는 pdS) 가 낮은 경우

윤화도 모호한 세트로 정의됐다. 음양 개념의 과학적 정의와 논리적 관계의 새로운 발견에 따라 한의사의 한열, 허실 등의 개념을 과학화할 수 있으며, 그 표현은 음양과 비슷하다.

3. 음양통합 복원의 통일성: 음양집, 음양소, 음양분차원, 기, 음양의 통일성은 통일인식론' 물질 (음) 과 정신 (양) 의 통일성', 물질과 의식 (정보) 의 통일성, 양자론' 입자 질서-무질서한 "이중 고리" 의 통일-홀런.

음양을 측정하고 측정하다

수학 음양

1, 음양: 전승천지가 형성되기 전에 우주의 혼돈, 반고가 천지를 개척하고 혼돈을 둘로 나누고, 하늘은 양, 땅은 음이라는 개념이 생겨났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생산, 생활 관행, 자연 현상에 대한 장기 관찰의 사실에 따라 점차 태양, 남자, 힘, 빛, 열 등을 상향 운동, 적극적인 운동, 긍정, 선의의, 열정 등의 속성을 양으로 분류하고, 월, 여자, 약, 어둠, 추위를 음으로 분류하였다 자연, 인간, 생로병사에 적용되면 나중에 음양오행설, 음양팔괘학설, 한의학 고대학설이 있다.

2, 5 행: 나무, 불, 흙, 물, 금, 그리고 그 운동을 가리킨다. 오행의 개념은 일찍이 전국시대에 출현하여 음양 상호 작용의 산물이다. 나무, 불, 금, 물은 각각 땅 위와 아래에 열거되어 있다. 처음 두 사람은 양속에 속하고, 후자의 두 사람은 음속에 속한다. 불은 나무보다 활발하고, 양속이며, 물은 금보다 낮고, 음속이다. 중토는 중립에 속한다. 물은 나무의 생장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물과 나무는 상호 의존하여 목불, 불, 흙, 토금, 금수, 수생목의 오행순환을 구성한다. 이런 재활용 재료를 따르면, 그것은 상호 촉진될 것이다. 위반하면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금크목과 같은 상극이 생기는데, 이를' 오행상생' 이라고 한다. 그러나 사물의 발전 변화에는 이상 현상이 있어' 곱하기' 와' 상호 치욕' 을 곱하는 것은 상극이고 그 순서는 상극과 일치한다. 예를 들어, 나무가 너무 강하고, 너무 강한 나무는 흙을 가지고 와서 흙기를 약하게 한다. 서로 위협하는 것을 대크라고도 하는데, 바로 네가 이길 수 있는 쪽이 그것에 의해 패배하고, 대크의 순서와 반대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예를 들어, 서로 정상적인 관계는 나무가 진흙처럼 생겼지만 나무가 너무 강해서 흙이 오히려 나무를 모욕한다는 것이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자연계 만물의 본성을 이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하고 세계 만물의 기원을 설명했다.

《황제내경》은 음양과 오행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비교적 완전한 한의학 오행학설을 형성하여 의료 실천과 질병 예방을 지도할 수 있다. 옛사람들은 오행이 금목하늘의 불, 물, 흙, 금목지의 불, 물, 흙 다섯 별, 그리고 사람의 인의례지신오덕에 해당한다고 생각했다. 이 다섯 가지 물질은 하늘, 땅, 사람 사이에 하나의 연결을 형성했다. 하늘의 목성이 변하면, 땅의 나무와 인간의 선량함도 따라서 변한다. 고대 미신은 하늘, 땅, 사람의 상호 영향과 오행의 상호 영향에 근거하여 사람의 운명을 계산했다.

[이 단락 편집] 음과 양 5 요소 프랙탈 세트

음양 오행의 프랙털 세트 (도의 자기 유사성. 이진, 5 진수);

한의학의 고대' 이원'-오행이론은 사실 가장 오래된' 소박한 텍스트 프랙탈 이론' 으로 음양 이원 (또는 삼원) 원소를 프랙털 원소로 하는 이분법 (삼분법) 으로, 프랙탈자가 비슷하고, 스케일이 없고, 다급이원 (삼원) 시스템, 순환이 있다 토오행 (5 조, 5 련), 거시에서 미시까지, 외외적 (코끼리) 에서 내면까지 (숨겨진-더러운), 자연에서 인체까지, 오행-오분기-오방-오기로 구성된 오행 집합의 프랙탈 연결이나 관계. & lt 수학 의학 저널 >> 는 출판 될 예정입니다.) 5 행 세트의 프랙탈 차원은 D= 1.4650 입니다. 음양집과 오행세트에서, 우리는 또한 통일된 음양오행 프랙털 세트를 구성할 수 있는데, 그 프랙털 차원 D=ln 10/ln3=2.0959 입니다. 그것들은 현대 프랙털 이미지와 프랙털 경락 이론의 기초이다. 수학 음정양 EP(= 도 = EP) 집합론의 몇 가지 과학적 정의와 수량화 평가 지표. 그 중 E 는 에너지, P 는 무질서도, Q 는 질서도, U 에는 열역학의 새로운 제 1 법칙, 플랑크 양자관계, 드브로이 관계가 도입됐다 (등우' 음양의 과학적 본질과 수리구조'>1998, 2: 59-6 참조)

[이 단락 편집] 음양 오행의 기원

2008-06-2 1 19:36

"5 요소 신화" 에서 음과 양 5 요소의 기원

음양오행은 음양학설과 오행학설의 합칭이다. 고대의 자연을 인식하고 해석하는 세계관과 방법론이다.

음양학설은 우리가 사는 세상이 음양의 상호 작용 하에 수태, 발전, 변화한다고 생각한다.

오행은 일종의 문화이다. 오행학설에 따르면 금목의 불, 물, 흙은 물질 세계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물질이며, 물질 세계는 다섯 가지 기본 물질이 서로 발전하고 서로 제약하여 형성된다. 이 선은 걷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운동을 나타냅니다. 지금의 설명에는 운동 에너지가 있다.

금은 금이 아니다. 확고하고 굳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무는 생명의 기능과 뿌리를 나타낸다. 한자' 생' 은 오행 중의' 나무' 를 잘 해석한다. 생명은 상형자이고, 아래에는' 흙'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파토에서 나온 한 가지 잎을 나타낸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물은 흐름을 나타내고, 순환과 원주 흐름을 의미한다.

불은 열을 나타냅니다.

지구는 지구 자체를 대표한다. 그래서 흙은 오행 방위를 중심으로 한다.

오행은 이 다섯 가지 물질이 서로 변화하고 서로 영향을 미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변화와 영향은 바로 생명과 그램이다.

"건강" 과 "수" 는 음양학설의 표현이다.

엄밀히 말하면, 오행과 이경은 근본적인 연관이 없다. 이경과 점술의 법칙을 적용해야만 이경이 오행학과 연결될 수 있다.

오행학설의 수립은 일반적으로 전국 시대로 여겨진다. 오행학설이 상대나 상대보다 일찍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 경향도 있다.

소설' 오행 신화' 은 오행의 개념을 고대에 두었다. 작가는 후자의 역사관을 선호한다. 사실, 현존하는 고고학 자료를 보면, 샤상 저우 () 의 세 시대에 상인들은 여전히 귀신이었고 점을 치는 것을 좋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춘추전국시대에 사람들은 도교의 방사, 즉 정단 수련을 좋아하기 시작했다. 단도학파의 사상은 <역경> 원리에서 비롯된 것이어야 한다.

오행학설의 출현과 오행관념의 형성은 고대 철학과 중국인의 세계관과 생활방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오행학설의 기원은 고증이 없고 갑골문에도 오행에 관한 글이 없다. 그러나 지금의 학자들은 허베이 () 베이징 () 의 문화를 생산하는 경향이 있는데, 예를 들면 황제 시대 () 복시 시대 () 와 같은 것이다.

소호를 오행 신화 중 삼황오제 중 하나로 보고 오행 문화가 헌원복시 시대에 태어났다는 것을 긍정한다. 삼황오제가 누구인지 나중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오행 신화 중 공인된 황삼은 복희, 신농, 황제여야 한다. 즉, 저자는' 상서' 의 주장을 인정한다.

우리의 현재 도교 문화는 제나라 문화의 연속이다. 이경은 도교의 대표이다. 중원 문화의 발전, 즉 고대의 하남, 진상 문화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음양오행 문화는 중원 문화의 이경보다 빠르다.

이경의 점술이나 점술은 많은 사람들이 가십으로 여겨진다. 사실 오행과 가십은 분리되어 있다. 점술의 중점은 오행이지, 가십이 아니다. 구괘로 망가진 것은 또 다른 체계이다. 그래서 오행과 가십은 분리되어 있다.

오행학설에는 자체 법칙이 있어 <역경> 이전의 천간 문화이다. 이런 문화는 갑골문에 기재되어 있다. 천간 문화는 오행법이다.

5 행 신화 판타지 소설 중 5 행에 대한 해석이다.

소설은' 산해경' 뿐만 아니라' 산해경' 인물, 산천, 동식물에도 충실하다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소설과 YY 의 물건 속 음양오행 개념은 절대 음양무계의 원리에 따라 지어낸 것이다. 이것들, 너는 글에서 이해할 수 있다. 이 밖에 소설 속 무공 검술 몽둥이 같은 용어도 거의 발명되지 않았다.

태극권과 태극검에서 이식한 것입니다.

이경과 점술에 대하여. 필자는 속작' 오행 신화'' 관원점술' 에서 계속해서 YY 를 위해 계속할 것이다. 소설의 배경은 틀림없이 상조일 것이다, 역시 귀신이다.

이경과 여담을 좀 더 말하다.

예기' 의' 오행 해석' 은 <역경>. 이 책은 깨끗하고 함축적이어서 잘 가르친다고 한다.

고대인 구름: "봄이 얼마나 지났는지 모르겠어요. 클릭합니다 봄의 경치를 읽으면서 이미 멀어졌는데, 나는 아직 모른다. 이경이 사람에게 얼마나 매력적인지 알 수 있다.

판타지와 YY 소설은 독자 자신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독자를 위한 YY 세계를 조성한다.

충분한 상상력을 통해, 이것은 우리가 오늘날의 복잡한 생활에서 우리 자신을 긴장을 풀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선조가 쓴 산해경은 YY 와 현실의 결합의 전범이다. 그것은 이 나라의 모든 상상력을 키웠다. 이것이 내가' 산해경' 을 존경하는 이유이다. 소설' 오행 신화' 가 모두를 만족시키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저는 소설에 문화적인 것을 쓰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읽는 동안 상상력을 얻고 전통문화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단락 편집] 음과 양 5 요소 및 달력

중국인의 전통사상에서' 음양' 과' 오행' 은 심오하고 뿌리깊은 문화 개념이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 철학과 과학은 미시에서 거시까지' 음' 과' 양' 으로 요약되었고,' 음양' 은 사람들이 우주 만물을 인식하는 기본 관점이 되었다. 금, 나무, 물, 불, 흙의' 오행' 은 고대인의 눈에는 세상 만물을 구성하는 다섯 가지 기본 물질로 어디에나 있다.

비록 사람들이 이러한 개념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우리는 이족의 원시 우주관에서 이족의 오래된 원시 조상이 이미' 음양' 과' 오행' 이라는 사상을 발전시켰다는 것을 발견했다. 10 월 양력의 발견은 우리가' 음양' 과' 오행' 의 기원을 찾는 새로운 길을 열었다. 고대인의 지식은 종종 자연스럽고 소박한 성격을 지녔기 때문에, 각종 이론의 출현은 대부분 각종 구체적 사물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음양' 과' 오행' 의 개념은 신비롭지 않고 구체적인 것과 관련이 있다.

10 월양력 중 두 새해는 정확히 1 년을 두 계절로 나누는데, 1 분기는 가장 추운 계절부터 가장 더운 계절까지, 2 분기는 가장 더운 계절부터 가장 추운 계절까지' 음',' 양' 의 사상에 부합한다. 구체적으로 10 월 양력은 오행 (오행) 을 암수 (음양) 에 따라 둘로 나누어 각각 10 의' 주기' (즉 한 달) 와 5 계절을 나타내고, 1 년 중 태양의 동, 남, 서, 를 대표한다. 따라서' 음양' 과' 오행' 의 출현은 10 월 양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런 우주관은 우리 조상들이 천지를 통찰하는 수준을 반영한다.

한의학의 오행

나무가 곧으면 곧다' 는 것은 성장, 생발, 매끄럽고 편안한 기능을 뜻하며, 인체 내 간이다. 김옥외, 패서 중' 은 침하, 추위, 수렴의 성격을 나타내며, 인체의 폐다. "수분습" 은 윤락, 강하, 추위, 숨은 성질을 대표하며, 인체 내 신장이다. "토양" 은 생화학, 운반, 수용 등의 속성을 나타내며, 인체의 비장이다. "불은 열화라고 한다" 는 것은 따뜻하고 상향적인 본성을 대표하며 인체를 중심으로 한다.

분류 예

오행목화금토수

오화생장 축적

오색 청록색 (녹색), 빨간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

다섯 방향은 동남, 중, 서북이다.

사계절, 봄, 여름, 장하, 가을, 겨울.

오후 5 시, 벌써 한밤중이에요.

오신정, 단오절, 칠석절, 중양절

별 다섯 개짜리 목성 화성 토성 진싱 수성

다섯 곡의 즐거운 웃음소리, 울며 신음하다.

오음각 성궁 상회칙

오사풍, 열, 습기, 건조, 추위

오장, 간, 심장, 비장, 폐, 신장

오장, 담즙, 소장, 위, 대장, 방광

분노, 행복, 슬픔, 두려움에 대한 다섯 가지 소원

다섯 손가락, 검지, 중지, 엄지손가락, 약지, 새끼손가락.

다섯 가지 감각, 혀, 입, 코, 귀

색깔, 맛, 향 오감

오액 흐느껴 땀을 흘리며 군침을 흘리다.

신, 쓴, 단, 짠 오미.

오취, 초점, 비린내, 부패.

오기, 힘줄, 피, 고기, 뼈

오영조 얼굴 입술 털.

다건가 빙이 무정길 줄기가 새 궤를 맡다.

디 윤 앳된 마오 우 sichen 쑤 웨이 못생긴 쉔 youhaizi

오수 청룡 주새 황림/텐사 백호 현무

다섯 가지 동물, 개, 양, 소, 닭, 돼지

5 종의 곤충, 비늘, 깃털, 알몸식물, 애벌레, 벡터

구무밀과 쌀콩

다섯 가지 과일, 매, 살구, 대추, 복숭아, 밤

오채 부추, 부추, 해바라기, 양파, 음양

우방호부뚜막 6 개 우물

오행목, 불, 흙, 금, 물

철물, 철, 구리, 금, 은, 주석

오상인, 의식, 편지, 정의, 지혜

다섯 가지 정책이 넓고, 맑고, 존경하고, 조용하다.

[이 단락 편집] 60 개의 하위 표

61 자표

지아 zhibing 실버 딩 마오 우 renshen guiyou

자해병자 정추모신 사인 오계위

쉔 지아 이순신 youbing 약속 우 Haizi 못생긴 Geng 음과 새로운 마오 르네 첸 유령 실크

오가역 심정우, 변법, 기해경 보수 인은계무

진가, 베이스, 병오정, 무신, 희우, 강욱, 신해, 임자, 계추

자은, 모이, 진병, 정스, 오무화심은 아직 이 직위를 신청하지 않아 모두 실패했다.

60 갑은나표 상세 설명

지아 (Jia) 는 올해 바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바다의 황금기입니다. 그의 띠는 백쥐와 백우이다.

병인정묘로의 붉은 빛. 올해는 난로에 불을 붙이고, 붉은 호랑이 붉은 토끼띠이다.

진무는 올해 대림목청에서 태어났다. 대림목청명으로 청룡, 청사에 속한다.

이 해에 태어난 황, 신웨이로 길가는 토박이로, 띠는 영양이다.

임신귀이는 건봉 김백에서 이 해에 태어났다. 그는 검봉의 황금생명으로 띠는 흰 원숭이 흰 닭이다.

지아 하이 마운틴 헤드 파이어 레드 올해 태어났습니다. 그는 생명의 산불이고, 그의 띠는 붉은 개와 붉은 돼지이다.

올해 태어난 병자 정추술은 강에서 태어났고, 띠는 흑쥐 흑우였다.

재인은 이미 이 해에 태어나 성벽의 명을 위해 황호황토끼 띠에 속한다.

이 해에 태어난 신은 백랍과 금빛이 있다. 그는 백랍금명이고 띠는 백룡백뱀이다.

올해 태어난 사람은 버드나무이고 동물은 청마와 청양이다.

심가일유천의 물은 검은색이다. 올생은 봄의 물이며 띠는 흑원숭이와 흑닭이다.

이 해에 태어난 서병정해의 집은 토박이로 자란 집이며, 그 동물의 상징은 황개와 황돼지이다.

오자가 못생기고, 벼락이 심하다. 올해 태어났고, 노발대발하고, 띠는 붉은 쥐 붉은 황소였다.

Geng 마오 는 올해 태어났다. 그는 송백이고, 그의 띠는 청호록토끼다.

이 해에 태어난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긴 물줄기로 태어났고, 띠는 흑룡흑뱀이다.

김백은 모래에서 태어나 모래에서 태어났고, 그의 띠는 백마와 백양이다.

올해 정하 불똥이 태어났다. 그는 산기슭의 생명의 불이며 띠는 붉은 원숭이와 붉은 닭이다.

평지 무청은 1898 년에 태어나 무청평지에서 태어났고, 그의 동물은 녹색 개와 녹색 돼지였다.

경자 못생긴 벽이 황토를 덮다. 올해 그는 담벼락에서 태어났는데, 그의 띠는 족제비와 소였다.

이 해에 태어났고, 임인 계묘금박 금박은 김명, 띠는 백호백토끼였다.

진가의 이스불광은 붉은색이다. 올해 태어난 것은 불광이고, 띠는 적룡적뱀이다.

천하의 암흑 앞에서 태어난 한 해, 병오딘은 천하에서 태어났고, 띠는 다크호스, 패가자였다.

무신은 이미 이 해에 태어났고, 대익목의 생명을 위해 띠는 청원숭이, 청계이다.

19 1 1 년 태어난 Geng Xu 머리핀 금백은 머리핀의 황금생명이고 조디악은 흰 개 흰 돼지다.

임자 귀추삼송청은 올해 태어나 삼송의 목숨으로, 띠는 청쥐, 청우이다.

자모 대서수 흑은 올해, 대서수에서 태어나 흑호, 흑토끼 띠로 태어났다.

이 해에 태어난 병진정사사는 토박이인 사인으로 황룡 황사 띠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황사, 황사, 황사, 황룡, 황사, 황사, 황룡)

올해 태어난 사람은 하늘의 생명의 불이고 동물은 붉은 말과 붉은 양이다.

경신심에는 석류무청이 태어났고, 석류무청의 목숨이었고, 띠는 녹색원숭이 녹계였다.

임욱계해의 바닷물은 검은색이다. 이 해에 태어난 것은 바닷물의 숙명이며 띠는 검은 개 흑돼지다.

[이 단락 편집] 태극권과 음양 오행의 관계.

노인은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양하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음양의 변화가 우주의 기본 법칙이라고 생각했다. 한의사는 "음양은 천지의 길, 만물의 기, 변화의 부모, 신의 집" 이라고 말했다. 태극권가는 음양의 분, 천지의 판정이 태극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이른바 음양의 구분은 음정양 () 의 움직임 () 이며, 음계 () 는 양생 () 이다. 천지의 판정은 탁기 분리, 음양이 교차하여 만물을 생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한의사와 태극전 이론이 우주의 기본 법칙을 밝히는 데 있어서의 관점이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의학 이론에서는 음양 대립, 음양 소장, 음양 상호근, 음양 전환을 논술하며, 이러한 법칙으로 인체의 조직 구조와 생리 기능을 설명한다. 병리 변화, 임상 진단 및 치료를 안내하는 데 사용됩니다.

태극전의 이론은 태극도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그림에서 흑과 백은 음양의 각자의 속성이며, S 선은 음양의 성장과 운동의 균형관계를 나타낸다. 그 중 흑중백안과 백중검은 눈은 음중 양이 있고, 양에는 음양이 있고, 음양은 무한히 분리할 수 있다는 뜻이다.

한의학 치료학에서는 한열, 허실, 표리 등 음양 속성이 다른 질병도 있고, 그에 상응하는 온도, 청, 보충, 설사, 해표, 치리 등의 치료법도 있다.

태극권의 운동에는 동정과 개합, 강유 등 서로 다른 음양 속성도 있고, 동정변화, 개합 기복, 허실상생, 강유상제 등 서로 다른 음양 속성의 인체 내외 운동 변화도 있다.

한의사는 오행학설로 비유를 유도하고, 인체 내장의 생리 기능과 병리 작용의 관계를 분류하고, 임상 진단을 지도하고, 치료 원칙을 제정한다. 그것의 구체적인 방법은 나무, 불, 흙, 금, 물 오행의 관계에서 파생된 것이다. 태극전법의' 밀기, 순, 압착, 압박, 고르기, 당기기, 팔꿈치, 들어가기, 퇴각, 희망, 설정' 5 단계도 오행에 따라 구분하고 파악한다.

한의사와 태극권이 음양오행 이론에서 서로 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양생병 치료의 목적에도 일치한다. 둘 다 음양관계와 오행관계를 끊임없이 조정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오직 하나만 약물로, 하나는 행동으로 인도한다.) 인체 내 환경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이른바' 음양은 비밀이고 신은 긍정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