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어제 남촌에 살고 싶었는데, 부기채가 아니었어요.
많이 들은 사람은 조만간 모두 즐겁다.
나는 이것을 임신한 지 이미 몇 년이 되었는데, 오늘 나는 우리의 서비스이다.
왜 열세가 넓어야 하는가? 매트리스 (4) 를 위해 충분한 덮개를 준비하다.
이웃 노래가 수시로 오니, 항자는 이미 과거이다.
기필감상분석 [6].
둘째,
춘추 다량진, 산에 새 시를 쓰다.
문을 지나면 상대방을 부르는 것이 좋다. 술이 있으면 고려해야 한다.
농사일은 각자 가고, 한가할 때는 집을 그리워해야 한다.
그리움이 옷을 걸치고,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이 이유는 무적이 될 것인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갑자기 이곳에 가다.
의식주는 규칙을 지켜야 하고, 노력은 속일 수 없다. [1]
작품 설명:
남촌: 학교마다 남촌에 대한 해석이 다릅니다. 딩 은 Xunyang 시 (이 장시 Jiujiang) 아래 (도연명 주 참조) 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Bu Zhai: 점술은 집의 길흉을 물었다. 이 두 말은 내가 이전에 남촌으로 이사하고 싶다는 뜻이지, 그곳의 집터가 좋기 때문이 아니다. ⑵ 단순한 마음: 단순한 마음. 이공환은 "연 연년, 은, 방통의 세대를 가리킨다" 고 말했다. 동, 명존, 즉 방주부 \ "원망시와 추 조조 방주부 등치중 \" 이다. 수량: 반복. 아침저녁으로: 밤낮으로 뵙겠습니다. 남촌에는 순박한 사람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나는 그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다.
⑶ 이것을 고려한다: 남촌으로 이사하려는 소망을 품고 있다. 몇 년: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노예 제도: 이 활동은 이민을 의미합니다. 이 서비스에서: 당신의 소원을 따르십시오. 이 두 문장의 뜻은 내가 남촌으로 이사하고자 하는 소망이 하나 있는데, 오늘 드디어 실현되었다는 것이다.
(4) 거주지: 낡은 집. 왜 관대해야 하는가: 왜 관대해야 하는가. 뚜껑이 있는 매트리스: 뚜껑이 있는 침대와 매트. 충분한 매트리스 준비: 침대와 매트를 넣는 것이 가장 좋다.
이웃: 이웃 손가락, 음, 등. 이른바' 마음이 초조한 사람' 입니다. 그의 시' 은금을 송별하다' 에 따르면, "늙었을 때 이남에 살았고, 젊었을 때는 이웃이었다." 은은 한때는 이웃이었음을 알 수 있다. 반항: 해음, 높은 의미, 큰 소리로 말하기: 당당하거나 숭고한 말. 과거에 대해 말하기: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이 두 마디 말은 이웃이 자주 와서 지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6] 분석: 글의 뜻을 분석하다. 위진 사람들은 변론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김춘추' 기록은' 셰안 유산 물놀이, 문설로 스스로 즐겁게 놀아라' 고 기록되어 있다. 도연명은 자기도 모르게 이런 취미가 생겼다. 소위 의미 분석은 주로 철학적 관심으로, 문장의 의미에 대한 일반적인 분석과는 다르다. 이 두 문장의 뜻은 * * * 이상한 표기법을 좋아하고, 함께 이해하기 어려운 뜻을 분석하는 것이다.
일단, 이 두 문장은 봄과 가을이 얼마나 맑은지, 단지 등산을 위한 시를 짓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⑻ 와인을 붓는다: 숟가락에 와인을 넣는다. 동작: 술을 가득 채워라. 고려: 술을 붓고 술을 마시라고 권하다. 이 두 말은 이웃들끼리 서로 안부를 묻고 술을 마신다는 뜻이다.
(9) 농사일: 농사일. 아카시아: 서로를 그리워. 이 두 말은 농사일이 있으면 돌아가서 농사를 짓고, 틈이 있으면 서로 그리워한다는 뜻이다.
⑽ 옷을 입는다: 옷을 입는 것은 누군가와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피곤: 만족.
⑵ 이 원칙: 이웃과 담소를 나누고 술을 마시는 즐거움을 가리킨다. 윌: 네. 무적이 될 것이다: 아름답지 않다. 리즈: 마지막 말' 이 원칙' 이라는 말은 이웃 간의 이런 행복이 다른 어떤 것보다도 낫지 않다는 뜻입니다. 갑자기 이런 방법을 포기하지 마라.
⑶ 기: 관리. 이 두 문장의 뜻이 변할 때, 나는 친구와 마음을 나누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너는 자업자득을 하고, 열심히 수련해야 한다.
작품 감상:
하나
서기 408 년 6 월 (진안이 4 년), 도연명이 베이징에 은거한 옛집에 불이 나서 잠시 배를 집으로 삼았다. 2 년 후, Xunyang 남촌 (현재 장시 구강외) 으로 이사했다. "두 가지 운동" 은 운동 뒤에 써야 한다. 첫 번째 노래는 이삿짐 구우의 초심과 이웃의 과거의 행복에 관한 것이다. 인위 전체시, 네 문장마다 하나의 층이다. 처음 네 문장: "예전에 나는 남촌에 살고 싶었는데, 집을 위해서가 아니었다. 나는 더 많은 사람들을 기꺼이 듣고, 나는 아침저녁으로 지내게 되어 기쁘다. " 근원을 거슬러' 과거' 라는 단어부터 이민과 친구를 연결시켜 일이 다르기 때문에' 기쁨' 이라는 단어에 중점을 둔다. 옛사람들이 미신을 믿다. 그들이 이사를 해서 집을 고를 때, 모두 먼저 예측하고 행운을 빌었다. 집이 길할 때 그들은 이사를 하고, 위험할 때는 이사를 하지 않는다. 그러나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집은 점술이고 이웃은 점술이다." ("좌공 3 년") 정착자들은 택지의 좋고 나쁨을 신경쓰지 않고 이웃의 좋고 나쁨에만 신경을 쓴다. 시인은 그의 마음으로 남촌에 대한 그의 동경이 오래되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집은 풍수와 행운을 위한 것이 아니라 친구를 위한 것이다. 서너 마디 말로 부굴의 심정을 보충했다. 소심인' 은 마음씨가 순수하고 선량한 사람을 가리킨다. 구론은 음과 사람을 가리킨다. 계산, 계산. 시인은 남촌에 진정한 자질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그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한다. 도연명은' 죽음, 위선문화 성성, 엄해퇴함, 시정이 쉽게 들어가는 마음' ('감각남 불상봉자') 에 살고 있다. 그는 위선, 기계 사기, 폭리, 싸움으로 가득 찬 사회 풍조에 마음이 아팠지만, 어차피 난장판이 될 힘이 없었다. 그는 청백한 생활을 하고 시골에 은거하며 자급자족에 전념할 수밖에 없었다. 부굴은 친구를 구하고, 파도에 쫓지 않고, 복을 기원하지 않고, 선이웃만 선택하는 것은 시인의 호정과 내면의 인격의 표현이다. 가운데 네 마디: "저는 이것을 임신한 지 이미 몇 년이 되었는데, 오늘 이 부대에서 복무하고 있습니다. 왜 열세가 넓어야 하는가? 매트리스를 덮을 만한 것을 가지고 있다. " 부굴의 본의에서 옮기고자 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일종의 시적인 전환과 심화이다. 우리의 서비스는 이사하는 일을 가리킨다. 값싼 집', 허름한 집, 여기서 누추한 새 집을 가리킨다. 시인은 다시 한 번 남촌으로 이주하려는 소망이 이미 있었다는 것을 설명했는데, 지금은 마침내 실현되었다. 그의 행복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그런 다음 그는 좋은 이웃과 좋은 친구가 있는 한 집이 아무리 작아도 상관없다고 말했다. 침대 하나, 돗자리만 지을 수 있다면 왜 넓을 필요가 있는가? 근처에서 아침 밤을 보내고 싶지는 않지만 근처에서 아침 밤을 보내고 싶다. 결점은 작지만, 나는 즐기고 있다. 시인이 활달한 마음, 사물 밖의 정취는 말할 필요도 없다. 주택에 대한 추구에서 예나 지금이나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이 숭고한 정신 경지를 나타냈다. 공자는 동부 소수민족 지역에 살 예정이다. 누군가 그에게 이곳이 너무 초라하다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어디에서 살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두보는 청두에 살고, 그의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비통한 가운데 그는 여전히 간절히 외쳤다. "안드에는 수천 개의 건물이 있는데, 이것은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위대한 피난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고 나 혼자 얼어 죽었다! "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자신과 사람을 밀면서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숭고한 심정을 나타냈다. 유우석은 누추한 방 비문이다: "산이 높지 않고 선명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누추한 방이지만, 나는 현명하다. 클릭합니다 그는 관직의 비열함과 부패를 경멸하고 고상한 도덕과 이익을 추구한다. 심미적 기질에서 그는 도연명의 시와 통하는 점이 있다. 마지막 네 문장: "이웃 노래가 수시로 와서 오래 참았다. 경이로움을 감상하고, 의혹이 분석되다. " 친구의 기쁨을 상세히 묘사하다. 이웃 노래, 즉 이웃. 4 1 1 (예사이 7 년) 이 쓴' 은금 송송' 시에서 시인은 "작년에 우리 집은 남쪽에 있었고 젊었을 때는 이웃이었다" 고 말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은진안은 시인의 이웃이었다. 큰 소리로 말하고 열정적으로 이야기하다. 과거는 과거를 가리킨다. 시에 언급된 친구들은 대부분 문인이며, 대화의 내용은 자연히 농민과 다르다.' 만나도 잡언이 없고, 삼마장을 안다' 는 것은 농사일 ('귀원' 참조) 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문인의 특징과 취미를 지니고 있다. 그들은 함께 과거를 회상하고, 자유자재로 마음을 털어놓는 대화를 나누었다. 그들은 함께 이상한 글을 감상하고, * * * 이해하기 어려운 뜻을 분석하고, 공부의 바다를 헤엄쳐 다니며 마음의 교류를 추구한다. 시인이 두 곡의 악장을 썼을 때는 이미 46,7 세의 중년이었다. 인생의 모든 측면이 성숙해지는 시기다. 중년의 즐거움과 매력은 삶을 알고, 자신을 알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삶을 즐기는 데 있다. 도연명' 귀전' 을 읽은 후의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이 두 곡의 이주시는 시인들이 어둡고 더러운 사회를 싫어하고 추악하고 위선적인 관직을 경멸하지만 생활을 싫어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준다. 농촌, 친족, 친구에 대한 그의 진실한 사랑 속에서 그는 삶의 행복, 인생의 귀착점, 마음의 위로와 안식을 찾았다. 의기양양하고 소탈하며, 그는 생활을 사랑하고, 생활을 사랑하며, 독특하고 친절한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정취와 이성으로 가득 차 있다. 도연명시의 매력은 생명과 자연에 대한 그의 시적 사랑과 파악에서 비롯된다. 도연명 전원시의 풍격은 줄곧 질박하고 자연으로 유명하다. 이런 독특한 스타일은 시인의 정성과 자연적 개성의 외부화이다. 이 시를 보면 이민의 이야기는 매우 흔한 일이다. 그러나 시인의 태연자약하게 쓴 글에는 독자들이 친절하고 맛을 느꼈다. 사용된 언어는 구어와 마찬가지로 부드럽고 함축적이며 간단해 보이지만 맛은 부드럽고 사고의 느낌은 진실하며 깨달음의 의미는 멀다. 옮기려면 다음과 같이 해야 한다. "폐단이 왜 광범위해야 하는가? 침대를 충분히 깔았다. " 일상을 간단히 말하고 자신의 생활관을 직접 표현하다. "무슨 고생" 이라는 단어는 진솔하고 의미심장하며, 사람들이 명리를 추구하고, 탈속적이고, 강직하고, 강직한 보편적 사고방식을 반영하는데, 마치 송중학, 천중의 백조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시인이 화목하고 솔직한 이웃 우정에 대한 글을' 수시로 온다' 로 표현하면, 도묵을 아끼고 상상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기필을 감상하고,' * *' 의 모양을 취하고, 의혹을 분석하고,' 상' 의 모양을 취하는 것은 모두 이미지의 단어이다. 문필이 특이하고 의문점을 분석하는 것은 괜찮지만, 감정의 급격한 하락으로 이민의 기쁨을 심화시키는 주제는 불가능하다. 반면' * * *' 와' 발상' 이 잇따라 큰 소리로 말하는 정태가 생생하게 드러나면서' 감상기문, 의혹 분석' 이 아름다운 시편이 되어 역대 독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후재' 계어후' 는 도연명' 음주 중지' 시를' 나무 그늘 아래 앉아 대문 앞에 멈춘다' 고 평가했다. 좋은 맛 정원 해바라기, 큰 기쁨 정지 아들. 나는 몇 번이고 다시 맛을 보았다. 그리고 나는 내 뜻을 알고 ... 이렇게 나무 그늘 밑에 앉아 있는데, 어떻게 광옥화당을 부러워할 수 있단 말인가? 만약 네가 대문 앞에서 멈춘다면, 너는 이 도시의 깊은 혜택을 받을 것이다. 해바라기 화원에서 맛있는 것을 멈추었는데, 왜 무정방장을 만들어야 하는가? 기뻐서 아이를 때리고 끝났는데, 왜 나와 함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지 않느냐? " 이런 마음가짐과 삶의 경지를 이루기 위해서는 오랜 사상투쟁과 고통스러운 인생 체험을 거쳐야 인생에 대한 슬기로운 인식이 있을 수 있다. 마치 임신한 강해, 왕양 자의적, 파도가 용솟음친 후 평온으로 돌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도시는 평범해 보이지만 허밍의 뒷맛에서 특별한 매력을 느끼게 한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당신의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지 않다." "왜 열세가 넓어야 하는가? 매트리스를 충분히 덮어라. "등등. 독자가 이런 시를 읽을 때, 갑자기 밝아지며, 과거 생활의 난해한 모순에 대해 설명하고, 평온하고 넓은 가슴으로 인생의 만화경을 마주하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타오의 시는 담백하고 아늑하며, 외적인 질은 아름답고, 풍속과 우아함과 같고,' 이주' 시에서도 통쾌하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둘째,
도인에 대한 선인들의 평론은 모두 평범하고 은은하며, "무릇 경고의 시는 반드시 깊고 넓은 말과 간단명료한 도리가 있어야 하며, 시신이 부패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석보화 "귀종시") 고 말했다. 도연명은 현언시가 100 년 동안 성행하던 동진에서 태어났다. 말이 이치에 맞지만 실은 무미건조하다' 는 시적인 패션이다. 따라서 뼈가 통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밋밋하고, 그 가치는 담백하고, 건조하지 않고, 질과 실재에 있다. 심오하고 소박한 철리를 진지하고 활달한 본정으로 바꿔 전원수양의 고민에서 삶의 자연스러운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타오' 이악장' 시의 두 번째 단락을 읽어 보면 이 뜻을 알 수 있다. 도연명은 기원 405 년 (원년) 펭을 버리고 장작리로 돌아갔다. 4 년 후, 그의 오래된 집은 불이 났다. 기원 408 년 (예사이 7 년) 에 그는 이남남촌으로 이사해 47 세였다. 시 전체가 자기 자유의 필치로 자기 만족의 기쁨을 적고, 일상생활에서 이웃이 복종하는 사소한 사건을 흐르는 개울로 엮었다. 처음 두 문장' 춘추좋은 날, 높이 올라 새로운시' 는 첫 번째 시의 끝에서 은근히' 상기필치, 의혹' 으로 이어졌고, 문장 단절, 교묘한 연결, 자연. 여기에' 춘추' 라는 글자로 시작하여 전편을 요약하여, 시에 묘사된 것은' 우연한 진취' (사암' 시 사체') 가 아니라 일년 사계절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즐거움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봄날이 맑거나 가을이 흐를 때마다 예로부터 문인 아사에 의해 아스승으로 인도되었다. 도연명의 경우, 장작불이 난 후 그는 남촌으로 이사를 갔는데, 그는 더욱 이곳을 소유하게 되어 기쁘고 위안이 되었다. 등산은 춘추시기의 좋은 날일 뿐만 아니라 농한가한 날에도 있다. 이것은 바쁜 계절이다. 하루 종일 한가한 사대부에게 이것은 결코 재미있는 일이 아니다. 하물며 마을의 그' 마음이 단순한 사람' 과 * * * * * * * * * * * * * * * * * * * * * * *. 그러므로 문인의 아속감은 이 시에서 심상치 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의미심장하지만 무심코 드러났다. 글로 풍경을 형용할 수는 없지만, 높고 시원한 풍경은 너무 아름답고, 감상할 만하다. 시인의 표현도 매우 넓다. 지금처럼. 남촌으로 이사를 가면 등산을 하고 시를 읊는 재미도 있고, 이웃과 술을 마시는 재미도 있다. "문을 지나면 더 인기가 있고, 술이 있으면 된다." 이 두 문장은 이전 사건과 무관하지만, 술을 시음하는 시를 이해한다면 이 네 마디는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 문앞에서 전화할 필요도 없고, 문인들 사이의 초대에도 전화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태도는 농촌이라 비교적 자유롭다. 큰 소리로 외치고, 의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말투는 간단하지만, 본연의 진상이 보인다. 서로 부르다' 는 뜻은 이웃이 술을 가지고 있어서 일부러 시인에게 술을 대접한다는 뜻일 수 있다. 시인이 이웃에게 술을 대접하거나, 이웃이 방문하거나, 술이 있어서 새로운 시를 감상할 때 함께 고려하는 시인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는 이렇게 말했다. "내 옛 이웃을 불러와서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소리치고 항아리를 말릴까? . "("손님이 오셨다 ")" 그 여자에게 큰 병을 열어 대야에 넣어 갖다 달라고 했다. 지휘자가 무례하여 농촌에서는 추함을 느끼지 않았다. " 각종 경지는 도시의 이 두 문장에서 모두 맛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정교하다. 물론 사람은 하루 종일 술을 마시고 노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평소에 농번하고 한가할 때 함께 모이면 끝없는 재미를 느낀다. "농번들이 각자의 집에 가서 한가할 때 서로를 그리워한다. 그리움은 옷을 입고 웃을 수 없다. " 술이 있으면 상대방에게 술을 대접하고, 일이 있으면 각자 집으로 돌아간다. 이 작은 남촌에서 사람 사이의 관계는 진실하고 진실하다. 따로 집으로 돌아가다' 는 원래 농번기 때 집에서 농사를 짓는 것을 의미했지만, 말 그대로 술에 관한 마지막 문장과 연결되어 있어, 문장의 뜻이 동일해 술 마신 후 분산되고 농번한 인상을 준다. 이것은 앞의 네 문장보다 낫다. 문장과 문장 사이의 일관성을 이용하여 시간의 선후와 시의 내면적 연결의 두 가지 측면에서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소한 일을 하나의 전체로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말은 지난 한 문장의 술을 보이콧할 뿐만 아니라, 다음 문장의 그리움도 불러일으켰다. 바쁠 때 집에 가고, 한가할 때 보고 싶고, 또 보고 싶고, 또 함께 모인다. 문을 부르는 것은 반복이라는 뜻으로 순환을 일으킨다는 뜻인 것 같다. 아카시아 망토' 는 민가가 흔히 볼 수 있는 골무 도안을 의도적으로 사용하며, 이런 반복을 강조한다. 음절이 반복되어 필법이 더욱 유창하고 자유로워졌기 때문이다. 이런 반복적인 구도는 중국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수오시',' 서북 고층고시 19 수',' 고시 19 수' 등이 있다. 겹치는 순환, 최선을 다해 공덕을 찬양하는 매력이 있다. 도연명은 규칙과 틀의 반복을 사용하지 않고, 동그란 의미로만 왕복운을 구성한다. 이것이 바로 그가 법한인으로부터 가져온 것이다. 독창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게다가 이곳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시의 심화이다. 집에 가서 술을 마시면, 너희들의 감정의 진실만을 볼 수 있고, 한가한 일이 없어야 너희들의 우정의 깊이를 알 수 있다. 옷을 입으니 이미 잠들었더라도 항상 상대를 모집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나서 담소를 나눌 수 있어 시가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할 수 있다. 문과 이웃의 관계가 시인과 촌인의 교제가 공동의식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면, 그들의 모임 시간은 저속한 예의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시인과 이웃 사이의 소박한 우정을 극치로 쓰면 위선을 거부하는 자연의 기쁨도 토로할 수 있다. 이때 시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극히 자연스럽게 "이 이치는 무적이 될 것이고, 무궁무진할 것" 이라고 감탄했다. 이런 즐거움이 무엇보다 아름답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둘러 여기를 떠나지 마라! 이 두 문장은 이주의 화제를 사로잡고, 이곳에서 오래 살고 싶은 소망을 적고, 위에서 언급한 신하의 즐거움을 요약했다. 우리는' 이 기쁨' 을 말하지 않고' 이 이치' 를 말하는 것은 기쁨에 일리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안일한 즐거움에서 자연을 무엇보다 높이 만드는 인생철학을 체득한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런 빠른 자족의 즐거움은 자연의 원칙을 반영하며 동진 일반 귀족 문인의 형태상 자연관과 다르지 않다. 왕희지는' 란정 집서' 에서 "부인의 상, 평생을 굽히거나 팔짱을 끼고 한 방에 대해 이야기한다" 고 말했다. 또는 위임 때문에 파도가 가자. 재미는 다르지만 냉정한 것도 다르다. 그것이 만나는 것에 대해 기뻐할 때, 그것은 일시적인 자급자족이다. 노년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나는 모른다. 클릭합니다 도연명 이주 2 부의 진취를 설명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둘 다' 사람과 화목하다' 는 음악으로' 사람을 만나는 기쁨' 으로 실질과 표현 방식이 크게 다르다. 동진의 신사는 고귀한 자긍심과 사회적 지위가 우월하며 매일 먹고 먹고 건강하게 지내며 현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잔치 모임에서 사람을 만나는데, 한동안 모두 세가대족과 명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관광의 일시적인 즐거움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우아하게 가장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관광명언) 그들이 걸어온 현리는 헤아릴 수 없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공허하고 게으른 기생 철학일 뿐이다. 도연명의 자연관은 여전히 현학을 껍데기로 삼고 있지만, 자연에 대한 그의 관심은 허위더러운 먼지망에서 벗어나 시골을 자연으로 돌아가는 낙원으로 보는 것이다. 그가 사귀는 사람들은 모두 순박하고 근면한 농민과 뜻이 맞는 이웃이다. 그가 맡긴 현리는 소박하고 발랄하며, 이는 그가 직접 농업노동에 참여한 후 깨달은 인생의 참뜻이다. 그래서 이 시의 끝, 두 번째 문장은 "갑자기 농사에 따라 고생하고 배부르게 먹고, 처음 즐긴다" 는 것이다. 서비스 부족에 처하기 쉬우므로 행복하고 오래도록 자신을 경고할 수 있고, 시작은 해롭지 않지만, 펜으로 이상을 바로잡을 수 있다. "(장유고" 고시감상 ") 마지막으로 자연의 즐거움의 근원은 근면에 있다고 지적하는데, 이것이 도연명 자연관의 핵심이다. \ "인생은 도로, 음식과 의류 고체 에 속한다. 야영은 안 하고 자기 보호를 구하는 게 뭐지? " (강욱세 9 월 서전에서 올벼를 수확하다) 시인은 노동과 자급자족하는 식량과 의복을 생산함으로써 조용한 자연 풍광을 즐기고 순결한 인류 우정을 누리며 가장 높은 현리인 자연의 도를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경 세작을 제창하는 이런' 자연 유망' 론은 동진 신사의' 자연 무위' 이론과 직접적으로 대립한다. 도연명이 소규모 생산자의 소박한 유물주의적 세계관으로 신사현학을 비판하고 개조한 산물이다. 이 시는 기쁨으로 시작하고, 근면으로 끝나며, 중간에 농사일이 산재 되어 있다. 글쓰기를 위주로 하지만 결국 탐구를 위주로 작문과 시가 서로 보완한다. 그러나 도끼 운수의 흔적은 없다. 일상적인 교제를 나열한 산만한 사건은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기쁨을 꿰뚫고 낭만적이고, 파란만장하고, 간헐적으로 공연히 공연히, 언어가 유창하고, 의도가 깊기 때문에 밋밋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자연스럽고 흐트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는 이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가장 고귀한 사람은 감정 속에서 이성을 바꾸는 데 능숙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 송의 교분은 현풍이 거세서 대부분의 시인들이 이치에 맞을 수 있다. 산수시의 원소는 대부분 후세 사람들에게 병을 앓고 있으며, 도연명의 산수전원시에는 추리작이 부족하지 않아 높은 명성을 얻었다. 그 이유를 따지자면, 방금 현언시를 이탈한 산수시는 대부분 자연을 근거로 하고, 도리는 글에 쓸데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시는 정설로 이치를 따지고, 정설로 이치를 따지고, 이치에 맞지 않고, 필묵 외의 재미가 횡설수설하며, 이미지 속에서 진심을 드러낼 수 있다. 이런 태연하고 자연스러운 상태는 후세 사람들에게 매우 높은 예술 기준을 세웠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