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백온 고전 어록
1. 물건은 달콤하고 쓴맛이 있어 맛본 사람은 다 알고 있다. 도로에 위험이 있는데, 행인이 알고 있다.
2. 변화를 하는 사람은 전문지식에 신경을 쓰고, 모든 것을 관찰하는 사람은 결심에 신경을 쓴다.
3. 너는 먼저 이 세상이 지금 바쁘고 있는 일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다시 이 세상이 바쁘고 있는 일을 할 수 있다.
4. 태평할 자격이 있고, 타고난 호광산색, 청렴하고 고요하며, 집안 형편이 넉넉하고, 현혜의 아내와 결혼하여 총명한 아이를 낳았는데, 이런 생활은 복이라고 할 수 있다.
5. 근수는 어성을 알고, 산에 의지하여 새소리를 안다.
물고기는 끝이 없으며 수심은 반드시 돌아올 것입니다. 조류에는 일정한 서식지가 없다. 임모가 갔다.
항심이 없으면 가난하면 굴복한다. 머리가 없으면 급할 때 키스를 해요.
시간을 잃으면 매번 겸손하다. 우물을 떨어뜨리는 부름은 사람을 뽑을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쁘다.
8. 바람은 빈 골짜기에서 오고, 계곡은 바람을 약속하지 않고 바람은 스스로 감지한다. 깊은 산느릅나무, 산은 나무가 아니라 나무 자체에 있다.
9. 갑작스러운 비는 산을 무너뜨릴 수 있다. 나머지는, 당신이 그것을 얻으면, 그것은 멈출 것이다.
10. 사람을 볼 수 있는 것은 먼지로 볼 수 없다.
물은 사물을 이해할 수 있지만 진흙은 이해할 수 없다.
1 1. 킬로근의 이미지, 호랑이가 아니라 쥐; 3 인치는 썩지 않는 전갈인데, 느슨하고 쏘이지 않는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을 제압하기 위해)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을 가져가야 하고, 그것을 막기 위해서는 그 안에 포함된 것을 조사해야 한다. 따라서 벽에 서서 진동감이 없는 것은 가능하다.
12. 식인호는 고슴도치를 용인할 수 없다. 페니의 재능은 구문룡을 막을 수 있다.
13. 소화에 능한 사람은 그들의 담배를 환영하지 않고, 방수에 능한 사람은 서두르지 마라.
14. 위대함을 갈망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임명되어야 한다. 큰 무기를 든 사람은 그가 던진 것을 선택할 것이다. 그래서 양조강호는 썩은 나무를 취하지 않고, 고래는 비에 적합하지 않다.
15. 만약 상황이 강하면, 작은 부드러움이 힘껏 서브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일정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작은 회사를 깨뜨릴 수 없다.
16. 하이나가 더러워진 후 크며, 군은 대중을 받고 그 영광을 보호한다.
17. 호랑이는 뛰어도 강할 것이다. 원앙의 수법도 높다.
18. 춘원의 풀은 뽑고 다시 살아난다. 여름 주방의 파리가 쫓아가서 치워라.
19. 지금은 싸울 때도 아니고 싸울 때도 아니다.
20. 구름의 소나무는 한 콩의 실재에서 태어났다. 산골짜기의 물고기가 약간 미끄러졌다.
2 1. 요순대은 삼묘가 불복하고, 온갖 나쁜 짓을 하고, 많은 죄를 짓고 돌아온다.
유백온 어록 (번역)
1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도록 하려면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모른다면 들을 수 있을 것이다.
\ "우 이온 소스? 선보
보이지 않게 하는 대신 어둡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르는 사람이 되려면 침묵하는 것이 낫다.
2 배는 물이 새고 물이 들어갑니다. 토양이 젖으면 이끼가 자란다.
\ "우 이온 소스? 자조 "
배는 먼저 물이 새야 물이 들어올 수 있다. 이끼가 자라기 전에 토양은 반드시 촉촉해야 한다.
사흘 만에 비가 올 것이다. 개미는 야생체감, 풀도 알고 있다.
\ "우 이온 소스? 제나라 의 두 번째 조화 "
언제 비가 올지 동굴 안의 개미는 예측할 수 있다. 밭에 언제 서리가 내려야 하는지 풀벌레는 모두 예측할 수 있다.
4 사람은 자신을 모욕하고, 그러면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욕한다.
\ "우 이온 소스? 더러운 음식
사람은 분명히 자신을 모욕한 것이 틀림없다. 그리고 사람들은 또 그를 모욕했다.
먹고 마시는 사람들은 모두 각박하다.
\ "우 이온 소스? 더러운 음식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노는 것만 아는 사람을 업신여길 것이다.
6 세상에 불평하는 사람은 자신을 중시하고 다른 사람을 경멸합니다.
\ "우 이온 소스? 나무원한
적을 많이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을 중시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경멸한다.
7 지혜는 스스로 지혜롭지 못하고, 후래는 지혜와 다투지 않는다. 그 이름을 사직하고 거두는 것은 인간의 큰 지혜이다!
\ "우 이온 소스? 대지혜
똑똑한 사람은 자신이 총명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아무도 그와 싸우지 않는다. 지혜의 이름을 사임하고 실용적인 지혜를 포용하는 것이 세상의 큰 지혜다.
세상에는 뜻밖의 축복과 예상치 못한 재난이 있다.
\ "우 이온 소스? 야만적인 문장
세상에는 예상치 못한 축복과 예상치 못한 재난이 있다.
네가 실의에 빠졌을 때, 항생은 그로부터 수확을 얻었지만, 네가 좋은 것을 보고 나쁜 점을 보지 못했을 때만, 너는 존재를 알고 있지만 죽음을 알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 "우 이온 소스? 야만적인 문장
실망한 일은 종종 득의양양한 일에서 비롯된다. 왜냐하면 그는 좋은 점만 보고 나쁜 점은 보지 않고 생존만 알고 멸종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0 돈을 사랑하는 이익, 천인도덕.
\ "우 이온 소스? "이익과 도덕에 대한 탐욕에 대한 토론"
재물, 돈, 금은보석을 지나치게 중시하는 것은 탐욕이고, 인의도덕을 중시하는 것은 성실하다.
1 1 다재다능한 것은 모두 신선한 새싹이고, 다재다능한 것은 모두 신선한 결정이다.
\ "우 이온 소스? 한 마리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정통하지 않고, 너무 많은 생각을 하는 사람은 결단력이 거의 없다.
12 의심이 많은 사람은 * * * * 와 함께 하지 말고, 요행자는 나라와 안식처가 되어서는 안 된다.
\ "우 이온 소스? 많은 문제와 * * * 일 "
의심이 많은 사람은 그와 함께 일해서는 안 되고, 운으로 일을 하는 사람은 그와 함께 일하여 나라를 안정시켜서는 안 된다.
13 호모 사피엔스 아웃, 잘 사용, 구름 밖으로 산; 잘 쓰지 않으면 연기가 나고 불이 난다.
\ "우 이온 소스? 지혜에 대하여
현자가 나타나 잘 이용한다. 마치 산 속의 구름과 같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인재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마치 불 속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과 같다.
14 명 또는 모래. 천하를 얻은 자는 흩어지고 모일 수밖에 없다.
\ "우 이온 소스? 모래가 퍼지다
사람은 흩어진 모래와 같고, 세상을 가진 사람은 흩어진 모래만 모을 수 있다.
15 정직은 거짓보다 좋고 거짓은 없는 것보다 낫다.
\ "우 이온 소스? 의인
진실함은 거짓보다 낫다. 거짓은 허무보다 낫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16 인생은 백 살이 아니다. 백 살은 어때요? 옛날의 영웅들은 이미 산하로 돌아왔다.
출처' 유기시집'? 취거
이 세상에는 100 세까지 살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들이 백 살까지 살아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예로부터 그 영웅호걸들, 명사풍류는 모두 산하로 돌아갔다.
17 무릇 용병의 길은 우선이다.
출처' 백전'? 전쟁을 계산하다
모든 용병 규칙은 계산과 전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다.
18 모든 적들은 하나의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그를 공격하고, 그를 실패하게 하고, 굴복하게 한다.
출처' 백전'? 전쟁을 구하다
적이 먼저 계획을 설계할 때마다 나는 그의 계획에 복종하고, 그를 공격하고, 그의 계획을 쇠퇴시키고, 나에게 굴복시켰다.
19 선생님이 되고 싶은 사람은 전쟁을 가르치고 싶을 것이다.
출처' 백전'? 교육전
전쟁을 시작할 준비가 된 사람은 누구나 먼저 그의 부대를 훈련시켜야 한다.
무릇 적과 싸우면, 차라리 병사로 진진하고, 죽어도 포기하지 않는 자는 반드시 은보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출처' 백전'? 분류: 사랑의 전쟁
적과 싸울 때 병사들은 목숨을 걸고 전진하느니 살아남기 위해 철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는 모두 장군들의 인자함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2 1 어떤 전쟁, 그는 손님이고, 나는 주님이니 적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출처' 백전'? 주전장
무릇 적과 싸우고, 적을 손님으로 삼고, 나는 주 방면이니, 결코 적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어떤 전쟁이든 그는 주이고, 나는 손님이며, 서비스만 깊어질 것이다.
출처' 백전'? 객전
작전할 때 적들이 본토에서 싸우고 아군이 적의 점령지에서 싸우면 우리는 반드시 적의 배후지로 들어가야 한다.
내가 강한 경우, 적을 상대로 싸우는 사람들은, 겁 많은 척 그를 유혹 할 수 있습니다, 적군 은 가볍게 나와 싸울 것입니다; 우리가 날카로운 병사로 그것을 때리면, 그 군대는 패배할 것이다.
출처' 백전'? 강전
적과 싸울 때마다 우리의 병력이 크고 강하다면, 우리는 고의로 비겁함을 보여 적을 유인하여 우리와 싸우게 할 수 있다. 나는 엘리트 팀으로 그를 공격했고, 그는 실패할 운명이었다.
모든 전쟁에서 소위 세력이란 형세를 이용하는 것이다. 적이 산산조각이 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만약 우리가 그것을 강요한다면, 그 군대는 무너질 것이다.
출처' 백전'? 잠재적 전쟁
그러나 무릇 싸우는 것은 이른바 세력이 반드시 얻어야 한다. 적이 실패를 흔들 가능성이 있는 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면 아군은 이 기회를 잡고 그를 더 박해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적들은 반드시 패배할 것이다.
정찰병은 첫 번째 전투 방식이다. 타기는 쉬워도 밟기는 어렵다.
출처' 백전'? 전쟁을 부인하다
일반적으로 정찰은 용병법의 첫 걸음이다. 평평한 곳에서는 기병을 사용하고, 험한 산길에서는 보병을 사용한다.
무릇 부대를 떠나 한 사단에 이르러, 도시의 불황한 곳을 만나면, 동시에 여행해야지, 지체하지 마라.
출처' 백전'? 택전
전쟁을 행군하는 사람은 누구나 저지대의 늪을 만날 수 있으므로, 여기에 오래 머물지 말고 일정을 가속화해야 한다.
적과의 어떤 전투도 상황이 편리하다면 먼저 싸워서 승리를 얻어야 한다. 적이 먼저 도착하면 나는 공격할 수 없다. 만약 그것이 자신을 바꾼다면, 공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 백전, 전쟁'
누구든지 적과 싸우면, 편리한 지형이 있다면, 먼저 그것을 빼앗고, 이 지형에 의지하여 싸우면, 전쟁은 승리할 수 있다. 적이 먼저 공격하면 아군은 공격할 수 없다. 우리는 적의 내부의 변화를 기다린 후에 다시 공격을 개시하여 승리를 얻어야 한다.
모든 전투에서 소위 공격자는 모두 상대방을 안다. 아는 것에는 깨진 원칙이 있다. 그런 다음 군대를 파견하여 공격하여 무적이 되었다.
출처' 백전'? 공격 "
적과 싸울 때, 이른바 공격방이란 적을 아는 쪽이다. 적들이 공격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고, 즉 출병하여 공격하는 것은 무패의 땅에 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