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주역》의 저자에 대하여

《주역》의 저자에 대하여

<역경> () 는 일명 <역경> () 라고도 하는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헌 중 하나로 유교에 의해 오경 () 의 우두머리로 여겨진다. 이경은 일련의 부호체계로 상태의 변화를 묘사하여 중국 고전문화의 철학과 우주관을 전시했다. 그 중심 사상은 음양 대립통일로 세상 만물의 변화를 묘사하는 것이다. 넓은 의미의 이경에는 <역경>, <역경> 등이 있다. 상경' 은 이경을 30 괘로 나누고, 하정은 34 괘로 나누었다. <역경>, 서주 전후, 문자의 의미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변하고, <역경> 내용은 춘추전국시대에 읽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춘추전국시대 사람들은' 10 익' 을 써서 <역경> 해석을 했다. 일반적으로 <역경> 는 원래 점술 의 책 이지만, 그 영향 은 중국 의 철학, 종교, 의학, 천문, 수학, 물리, 문학, 음악, 예술, 군사, 무술 이다. KLOC-0/7 세기 이래로 이경교도 서구에서 전파되었다. 주역' 이름의 유래에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동한 정현 <역경>' 주' 는' 주' 가' 주박' 이라고 생각하는데, 즉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고, 주반복이다. 그러나 당대공이 지은' 이경 정의' 에서' 주' 는 기양의 지명을 가리키며, 주대명사이다. 어떤 사람들은 <역경> () 가 주대 () 에서 유행한다고 생각하여 <역경> () 라고 부른다. <역경> 기록' 에 따르면 역사는 주문왕이 쓴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는 도마뱀의 이름을 쉽게 따서 허신 () 의' 설문해자' 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월이 쉬워 음양을 상징한다. 해돋이는 쉽다. 이순신은 점술의 이름입니다. 단순함은 우주에 많은 것들이 있지만 근본적인 원리는 간단하고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변화는 세상의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역' 은 사람들에게 변화에 직면하도록 가르치는 책이다. 이는' 도' 이고, 영원한 진리이며, 사물이 수시로 변해도 영원한 길은 변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주' 의' 태부' 기록에도' 삼의 의미' 라는 말이 있다. 삼이는 연산, 귀장, 주역, 세 개의 서로 다른 왕조의 역학을 가리킨다. 연산' 은 하조의 이학이고,' 회장' 은 은상들의 이학이고,' 주역' 은 주조의 이학이라고 한다. 동한 정현' 이론' 은 "이일일삼의 의리: 간의이도; 또한 변경 2; 세 가지를 하는 것은 쉽지 않다. " 이 문장은 "이순신" 의 세 가지 의미를 요약합니다: "제인", "변화", "상수". 즉, 우주에 있는 사물의 기본 원리는 간단하고 쉽다는 것이다. 모든 것이 변하고 있지만, 그것의 기본 원리는 변하지 않는다. 이경은 고전 저작을 가리킨다. 유가는' 주역',' 상서',' 시경',' 예기',' 춘추' 를 오경으로 본다. 역사 전통은' 주역' 이 책으로 완성된 시기는 줄곧 논란이 있었다고 말한다. 고대 복희가 팔괘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우샤는 이를 64 괘로 확장하여' 연산' 이라는 책에 기록되어 있는데, 그 중' 뿌리' 가 제 1 괘라고 한다. 상대는 64 괘의 순서를 다시 배열하여' 귀장' 이라는 책에 기재하고,' 쿤' 은 제 1 괘이다. 사마천' 사기',' 체포 주역' 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역경> 책이 상말 서주 초에 기록되었으며,' 건조' 를 제 1 괘로 <역경>, 각 점괘를 위해' 괘문' 을 썼다고 생각한다. 주공단, 주문왕의 아들, 형은' 이사' 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점괘사의 내용은 주대의 역사뿐만 아니라' 시경' 의 문풍에도 영향을 미쳤다. 춘추시대의 공자는 10 익의 창조자로 여겨진다. "10 날개" 는 1 을 포함한 총 10 편의 <역경> 해석입니다. 업로드; 2. 업로드 이미지 업로드 ("코끼리" 라고도 함); 이미지 업로드 ("코끼리" 라고도 함); 5. copula6 업로드 6. 접속사 업로드. 한무제 이후 11 익은 이경이라고 불리며' 주역' 의 일부로 여겨졌다. 현대 이론에 따르면 지난 50 년 동안 <역경> 역사에 대한 새로운 연구가 있었다. 서방과 중국의 학자들은 상주부추용 수골 갑골부사 청동기 종정문 등의 사료에 근거하여 그것을 연구했다. 기원전 1970 년 호남 창사 서한마왕더미에서 기원전 2 세기 거의 완전한 <역경>,' 도덕경' 및 기타 책이 출토된 것은 현존하는 <역경> 중 가장 오래된 버전으로' 이전' 을 포함해 공자가 쓴 것으로 여겨져 왔다. 당대 학자들은 주문왕과 공자가 <역경> 작가가 아니라고 의심했고, 심지어 64 괘의 개념이 가십보다 일찍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학자들은 장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된 <역경> () 와 주대 () 의 종정문 () 을 비교한 후 <역경> () 이 주문왕 () 이 집필할 수 없다고 생각했고, 가장 유력한 기록 날짜는 서주 말기 () 로 기원전 9 세기 말경일 것이다. 현재 <역경> (WHO) 는 어떤 전설이나 역사적 인물의 작품이 아니라 서주시대에 사용된 문자편찬으로 이뤄진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전' 과 관련해 송대 구양수는' 이전' 이 같은 사람이 쓴 것이 아니라고 의심했다. 당대 학자들은' 이전' 의 장이 중국 전국 시대에 처음 등장했지만, 그 중 일부는 서한 시대에 기록되었다고 생각한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웠을 때, 리스는' 주역' 을 의부의 책에 포함시켜 재난을 면했다. 이후 역대에는 한대의 방정, 정현, 위진의 왕필, 당대의 육덕명, 이정조, 공, 송대의 소옹, 정이, 주 등이 연구됐다. 이도의 연구는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잘 알려진 하도, 낙서, 선천적도, 후천적도, 태극도 (음양어의 동그라미 포함) 는 모두' 주역' 원작에 없는 것으로 후세 사람들이' 주역' 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따라 보충한 것이다. 역대의' 주역' 에 대한 연구는 크게 의학파와 상수학파의 두 학파로 나눌 수 있다. 이성주의 학파는 점괘 (), 사어 (), 사어 () 를 강조하여 그 이름의 의미로 해석하였다. 수학파처럼 점괘가 상징하는 이미지에서 점괘 () 와 사어 () 를 해석하는 것을 중시한다. 의학파가' 주역' 의 철학적 가치를 탐구하고 있으며, 수학파처럼' 주역' 으로 점을 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전자는 필과 쳉 이순신이고, 후자는 소옹 (Shao Yong) 이다. 명말에 이경 선교사의 번역 후 서방으로 전해졌다. 17 세기 말, 독일 철학자, 수학자 라이프니츠는 심지어 이진수로 <역경> 해석까지 했다. 현재 중국 대륙, 대만성, 서방 국가의 많은 사람들이 <역경> 연구를 한 적이 있다. 유대군, 질루서점,1988 ISBN 75330053' 이경전', 남, 중국 에스페란토어 출판사,1996 ISBN 750520/Kloc-0

만족,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