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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의 지혜-건곤이의 문 5 (쩡 시강 교수)

우리는 이경을 펴면 먼저 건곤 양괘를 볼 수 있다.

이 두 개의 정반대의 점괘는 <역경> 속에서' 잘못된 점' 이라고 불린다. 이 두 점괘는 서로 엇갈린다. 단 하나의 현상만 있다. 간곤이 동시에 나타났다. 우리는 그것을 "창조 세계" 라고 부릅니다.

"창조" 에는 두 가지 힘이 있습니다. 하나는 창조이고 다른 하나는 진화입니다. 진화는 창조에 따라 충분한 협조가 필요하기 때문에 건괘는 창의력을 대표하고, 쿤괘는 시행, 적응, 진화가 필요한 창의력을 대표하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말하는' 건곤배' 는 많은 곳에 적용될 수 있다.

중국인은 "무례하면 안 된다" 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육십사괘가 세 가지밖에 없다고 말할 수 있다. 하나는 순양의 건괘, 하나는 순음인 쿤괘, 다른 하나는 음양이다. 그래서 수량적으로 보면 한 점밖에 없고, 쿤은 한 점밖에 없다. 음과 쿤이 일치하면 62 점괘가 생긴다. 그러나 가치면에서 각각 3 분의 1 을 차지하고 건곤은 2/3 를 차지하기 때문에 우리는' 건곤이의 문' 이라고 말한다.

건곤은 학습의 문이다. 이 문이 너무 커서 두 개의 문이 있다. 하나는 땅 (쿤), 하나는 하늘 (건조) 이다. 두 개의 문이 동시에 열렸을 때, 안에 있는 62 개의 점괘가 모두 분명하게 드러났는데, 이것이 바로 우주라는 것이다.

아버지가 딸에게 명령하다.

왜 중국인들은 가족 관계를 그렇게 중요시합니까? 이경은 우리에게 가십은 대가족이라고 말했는데, 그 중 감과는' 아버지' 이고, 곤과는' 어머니' 라고 한다. 건과와 관련된 세 개는 모두 딸이지만, 곤과와 관련된 세 개는 아들이다. 네가 이상하다고 해도 별로 이상하지 않다. 내 의견으로는, 대부분의 딸들은 그들의 아버지를 닮았다. 진실은 무엇입니까? 딸이 엄마를 닮았고 아들이 아버지를 닮았다면 남녀는 두 가지로 나뉘어진다. 하나는 점점 남성적이고, 하나는 점점 여성스러워지고, 하나는 여자라고 한다. 건곤이 낳은 것은 엇갈리기 때문에 우리는 삼괘가 모두 마른 것을 보았다. 그래서 밑바닥 하나가 음흉하게 변하는 것은 바람 (장녀) 이다. 한 가족의 남편과 딸을 본 적이 있습니까? 이 가족의 장점은 모두가 비교적 조화롭다는 것이다. 막내딸이 귀엽고 모두가 그녀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녀는 이런 조화로운 분위기를 가져왔다. 집에 아이가 한 명밖에 없다면 남자 아이나 여자 아이를 낳는 것만큼이나 좋다. 집에 아이가 두 명 이상 있다면, 모두들 딸보다 맏이를 더 좋아할 것이다. 점괘 중 두 번째 는 불 (여자) 을 떠나 아름다운 광경을 가져왔다. 첫째는 딸로 태어났고 둘째가 태어나자 선녀가 왔고, 집에는 세 명의 여자가 나타났다. 우리에게 몇 가지 문제가 생겨서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세 번째 딸이 나타났을 때, 위의 점괘는 여성이 되었다. 어떤 사람은 아들을 낳고 싶었지만 여섯 명은 모두 딸이었기 때문에 일곱 번째는 아들이고 일곱 번째는 딸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이런 남녀관에 동의하지 않는다.

어머니가 그녀의 아들을 통제하고 있다.

중국인의 관념에서, 우리는 항상 아들을 낳으면 너에게 어떤 충격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는 곤괘의 밑부분을 보면 뇌진 (장남) 이 된다. 만약 이 사람이 왕, 이름이라면, 그 사람이 장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 이름을 부르지 않을 것이다. 곤괘가 양으로 변한 후 바로 칸수 (차자) 였다. 왜 칸구아입니까? 너는 첫째와 둘째가 항상 의견이 다르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승복하지 않는다. 가정 조건이 좋을수록 맏이는 갈등이 생기기 쉽다. 첫째가 오면 충격을 주고 둘째가 오면 모두에게 화목해야 하고, 가정이 화목하지 않고, 형제가 실패한다고 말할 것이다. 곤이 상조가 양지와 고건산 (몇 자) 으로 변하다. 고괘는 몇 가지 뜻이 있다. 하나는 당신이 세 명의 남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당신의 가정은 충분하니, 다시 태어나지 마세요. 둘째, 만약 당신의 가정이 지금 멈추면, 당신의 가족은 그것을 하나의 집단이 아니라 하나의 집단으로 만들 계획을 세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건곤의 변변 중의 큰 지혜.

<역경> 속 건지와 곤의 상호 변화는 많은 일의 변수가 여전히 매우 적고, 변하지 않는 것이 다수라는 것을 알려준다. 지금 우리가 강조하고 있는 혁신과 변화는 사실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이다.

이경의 삼척은 하늘, 사람, 땅을 가리킨다. 그래서 그것들이 육상이 된 후 하늘과 땅에 음양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아래 두 개는' 터널', 가운데 두 개는' 인간', 위 두 개는' 천도' 라고 합니다.

하늘은 음양을 말하고, 사람은 인의를 말하고, 도는 강유함을 말한다. 터널의 강함을 봅시다. 1 위, 부드러움이 1 위입니다. 왜요 땅이 점점 딱딱해질까, 아니면 점점 부드러워질까? 위쪽이 딱딱하고 아래가 점점 부드러워지면 너무 위험해요. 그럼 고층 빌딩을 지으면 건너야 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놈은요. 남들은 먼저 강의합니까, 아니면 먼저 인심을 강의합니까? 사람은 의를 바탕으로 해야 하고, 너는 말이 이치에 맞고, 네가 하는 일은 도리가 있고, 도리는 의의 요구이며, 너의 마음이 착하고 사랑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맙소사, 중국인들은 항상 음양을 말하는데, 결코 음양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네가 음음을 보면, 그것은 하강하고, 음도 떨어진다. 에어컨을 보면 에어컨이 내려가고, 열풍이 올라가고, 그늘이 내려가고, 해가 올라가면 음과 양찬이 소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삶의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

우리는 두 개의, 즉, 여섯,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원래 두 개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쌍도 두 개의 단일, 즉, 여섯 개의, 즉, 여섯 개의, 즉, 두 개의, 즉, 두 개의, 즉, 두 개의,

아래의 괘는 물질을 나타내고, 위의 괘는 에너지를 나타낸다. 한 사람의 상반신은 에너지이고 하반신은 물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섯 개의 점을 가진 어떤 점괘도 여섯 개의 위치를 나타낸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그것을 6 단계로 나누어 6 개의 다른 등급을 주었는데, 각 등급은 육망성이라고 불린다.

짝수는 음이고 홀수는 양이다. 1, 3,5 가 좋으니 제자리에 부르면 이 세 글자도 안심이 됩니다.

2, 4, 6 위는 음위이고, 음위는 양으로 하면 부적절한 위치라고 합니다. 먼저 분명히 말하다.

1, 3,5 는 양으로 제자리에 있고 음으로는 제자리에 있지 않습니다. 2, 4, 6 은 음이고, 양은 제자리에 있지 않다.

지금 우리는 64 괘 중 단 한 점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길괘이다. 길괘는 <역경> 중 63 번째 점괘이다.

한 구괘는 완전히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다. 그것은 64 괘이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차이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첫 번째는 양, 음, 두 번째는 음, 양 등이어야 합니다. 아무도 자리에 있지 않아서 좋지 않다.

이경은 우리에게 현재만 보지 말고 미래의 변화를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녕하세요, 이미 결정되었습니다. 불평은 소용이 없다. 너는 반드시 방법을 강구해서 그것을 더 좋게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점괘에 담긴 지혜

각 점괘에는 여섯 개의 점괘가 있는데, 우리는 6 개의 점을 주어 다른 단계의 변화를 나타낸다. 먼저 일반적인 법칙을 말해라, 왜냐하면 이것은 모든 점괘에 공통이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알 수 없지만 쉽게 알 수 있다" 고 부르는 이유는 한 가지가 시작될 때 그 방향과 맥락을 모르기 때문이다. 그것이 마지막 단계로 발전하면 우리는 그것을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어린 아이의 경우, 그가 아직 발육하고 있기 때문에, 왕왕 젊었을 때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며, 늙어도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지만, 반대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 아이디어도 다섯 번째 아이디어에 비해 명성이 더 높고 공덕이 더 많다. 우리 중국인이 회의를 할 때 이 말을 하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그는 지도력이 좋아서 우리가 이렇게 잘 할 수 있다. 우리는 지도자에게 공을 청하는 것에 습관이 되어, 지도자에게 공을 요구하지 않는다. 한 공장장은 공사장 사람들을 칭찬할 수도 있고, 사장 과장 등을 칭찬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이제 우리는 한 가지 문제를 쉽게 볼 수 있는데, 우리 국민의 옳고 그름은 이미 엉망이 되었다. 우리는 옳고 그름을 잘못으로 여기고, 늘 그를 욕하고 비웃는다. 반대로, 우리는 실수가 옳다고 생각한다. 봐라, 케이크가 그런대로 괜찮다. 오늘 한 사람이 나서서 상급 지도자에게 빚진 지시를 하면 모두들 그를 비웃고 아첨한다. 아첨하는 것은 할 말이 없다. 상급 지도자가 없어도 너도 큰 재간이 있다. 한번 해 보세요. 당신이 그에게 신용을 주었기 때문에, 나는 당신의 마음속에 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근본 원인은 당신의 마음속에 내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안심하고 칭찬할게요. 이것은 당신 자신의 능력, 당신 자신의 기술, 당신이 당신의 머리 속에 넣은 결과입니다. 그럼 한번 해 보세요. 다음에 나는 너를 돕지 않을 것이다. 이번에는 너를 칭찬하지도 않고 칭찬하지도 않는다. 이것이 사실인지 보러 가라. 서너 가지가 가장 번거롭고, 서너 개는 무섭고, 서너 개는 끼어들 수 없다. 셋째, 조심해야 한다. 다음 점술에서 한 번의 점술의 꼭대기까지 발전하면 곧 큰 변화가 있을 것이고, 넷은 점술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너는 이 변화가 잘 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감과는' 천하제일점' 으로서 우리 중국에 영향을 미치는 지혜가 너무 많다. 우리는 모든 점을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 다음 장에서는 멜론과 여섯 마리의 용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감과는 여섯 마리의 용을 대표한다. 어떻게 합리적인 행동을 취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