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리권: 한 팬입니다. 회생할 수 있다. -응?
조국구: 옥판, 또는 박자, 음양판. 선판이 노래를 부르고 있어, 모든 것이 고요하다. -응?
하선고모: 연꽃. 그 진흙은 묻지 않고, 자기 재배성을 가질 수 있다. -응?
여동빈: 검. 방패가 있고 검법이 있어 마을의 악마를 위협할 수 있다. -응?
한호자: 동효. 그것의 아름다운 소리는 모든 생물을 만들 수 있다. -응?
파란 채하: 꽃바구니. 바구니에 다른 꽃이 있어 매력을 전파할 수 있다. -응?
장: 어고. 점성술을 할 수 있고, 일생을 영험할 수 있다.
팔선은 중국 민간 전설에서 널리 전해지는 도교 팔선이다. 팔선의 이름은 명대 이전에 각각 달랐다. 한대의 팔선, 당대의 팔선, 송원 시대의 팔선 () 이 있었다. 명나라까지, 우 yuantai 의 \ "동쪽 여행 \" 은 (리 Xuan), 한중립 (종리권), 장 (장과), 여동빈 (여연), 하선구 (하경), 남채와 (서건) 으로 정의되지 않았다 화헌인' 고증에 따르면 팔선설은 북송 중기부터 철변리의 초대에 응했다고 한다. 그 후 팔선은 바다를 건너 각자 신통을 드러냈다.
또 다른 의미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정사각형 탁자나 벽면과 같은 중국 전통 창문을 뜻하는데, 네모난 구석에는 무늬가 있고 가운데에는 무늬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보통 이런 형태의 팔선 반찬을 부르는데, 속칭 사채 한 탕이라고 한다. 중국 문설주에서 가장 작은 구성요소나 커넥터도 있는데, 팔선, 뚜렷한 팔선, 어두운 팔선 두 종류라고도 합니다.
명대 오원태가' 동방팔선 여행기' 를 썼을 때, 철변리 등 팔선 교차 이야기가 나날이 전해지고, 팔선 인물도 유포되면서 안정되고 있다. 정식 정형으로는 한중립 (또는), 장, 한호자,,, 하선고모, 블루채화, 조국구가 있다. 팔선의 기원이 다르고 시대가 다르다. 초당도사 장과는' 사기' 에 처음 등장해 실존하는 사람이다.
5 대 송초, 여동빈에 관한 신화 이야기가 매우 유행하여 도교내단술의 전파에 도움이 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중금사슴 단칼' 이 널리 퍼졌다. 전진교는 김원시대에 일어났다. 중국 민간 신앙과 전설을 겨냥해 그 교법을 널리 보급하고, 종리권과 여동빈을 북방 오조로 승진시키고, 도교신선으로 중국 민속학과 희곡학을 발전시켜 팔선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내용이 풍부하다. 여동빈은 팔선 형성의 핵심 인물로 도교에서는 그를 여조라고 부른다. 각지의 도관, 특히 전진도관, 제사가 끊이지 않는다.
도교의 팔선은 당송 시대에 시작되었는데, 당시 팔선의 민간 그림이 있었다. 원대 마치원의' 악양루기', 범자안의' 죽선기', 조안의' 성남류기' 는 모두 팔선의 흔적이 있지만 멤버 변동이 잦다. 마치원 의 \ "여동빈 삼취악양루기 \" 에는 하선고모가 없고, 허심옹만 있다. 악백전의 \ "여동빈 두철 유괴이악 \" 에는 장사랑이 있지만, 하선고모는 없다. 명대' 삼보연의' 서투어 태감 중 팔선 () 은 장과 하선고모 () 를 풍상수 () 와 현허자 () 로 대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