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고무는 중국 남북에 널리 퍼져 있는 민간 무용이다. 봉양화고는 처음에는 가장 유명했고, 나중에는 다양한 공연 형식으로 발전했는데, 그중' 진남화고' 와' 산둥 화고' 가 가장 유명하다. 진남화고는 고고, 저고, 다북으로 나눌 수 있다. 고고는 무용수가 드럼을 가슴에 묶고, 왼손은 단단한 북채를 들고, 오른손은 부드러운 북채를 들고, 번갈아 북을 치며 춤을 추는 것을 말한다. 낮은 드럼은 무용수가 드럼을 왼쪽 허리에 묶고 양손에 딱딱한 북채를 들고 번갈아 북을 치는 춤이다. 그 동작은 부드럽고 온건하며 깊고 힘이 있다.
인센티브의 분류
1, 긴 격려
중국에서 조선족과 요족은 장구고무를 전하는 가장 대표적인 민족이다. 한국장고무는 전통 농악춤에서 유래한 개인공연으로' 전격려' 라고도 불리며 한국인들이 자주 추는 일종의 스스로 즐기는 춤이다. 요족장은 전통 명절, 풍작축제, 집들이, 결혼식에서 자주 공연하도록 격려했다. 장고무는 역사가 유구하여 요족의 전통 제사식과 귀신을 쫓는 악령, 병 치료, 점술 등 요술 활동에서도 자주 춤을 춘다.
2. 구리 격려
구리 고무는 윈난성 문산장족 묘족 자치주 장족, 이족 중에서 가장 널리 퍼지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고대 무용 중 하나이다. 광남, 마율포, 부녕, 서구, 마관, 추북 등 현에 분포하는 장족, 이족촌채는 광남현 장족, 이족 동고무로, 마율포현 신채향과 부녕현 목양향의 백일로지계가 가장 대표적이다.
3. 손격려
위구르족 민간 무용. 신강 위구르 자치구에서 유행하다. 주로 여자 독무를 위해 탬버린을 곁들이면 무용수들은 드럼의 변화에 따라 다른 자세로 춤을 출 수 있다. 표정이 풍부하고 섬세하며 동작이 부드럽고 민첩하다. 주로 생산생활 과정의 즐거운 심정을 나타낸다. 탬버린의 드럼은 분음 리듬을 특징으로 하고, 좌우로 흔들리는 머리는 이런 춤의 주요 특징이다. 드럼과 댄스 언어는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내용은 노동과 생활의 즐거운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