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코끼리와 바둑에 관한 몇 가지 일반적인 논란은: 1) 왜 바둑이 봄눈인 것처럼 느껴지고, 중국 코끼리가 주는 느낌은 하리바인? 2) 바둑과 중국 코끼리 중 어느 것이 더 어렵습니까? 3) 왜 바둑 고수들은 보편적으로 비교적 젊습니까?
이 기사에서는이 세 가지 문제를 논의하기를 희망합니다. 이 글의 관점은 모두 나의 개인적인 관점이다.
왜 바둑은 봄눈이라는 인상을 주는데, 중국 코끼리는 하리바인이라는 인상을 주는가?
우선 바둑의 문화 유산이 더 강하다. 바둑에 관한 전설이 많다. 장화, 사람, 그의' 박물지' 에서 "바둑이 그의 아들을 가르치게 하라" 고 말했다. 듣자하니 요는 선녀를 만나 어쩔 수 없이 가는 길을 지나갔다고 한다. 요는 황위를 성자 순에게 물려주었다. 아들 단주가 성질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들 단주가 바둑을 두도록 가르쳤고, 그의 기질을 길렀다. 또 다른 예는 가람 전설이다. 진나라에는 지망이라는 나무꾼이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신안현 석실산 (오늘 저장성 운하 현) 에 가서 땔나무를 줍고, 한 소년이 냇가에 있는 큰 돌 하나에 바둑을 두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그는 장작을 쪼개는 도끼를 개울가의 바닥에 놓고 멈춰서 오랫동안 보았다. 소년은 네가 집에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국왕이 일어나서 도끼를 잡았을 때, 그는 도끼자루가 이미 썩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가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그의 고향에 큰 변화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아무도 그를 알아보지 못했다. 몇 명의 노인이 그것이 거의 100 년 전의 일이라고 말했다. 알고 보니 희망이 선경에 빠져 선녀를 만났다. 선경 속의 어느 날, 세상은 이미 100 년을 살았다. 이런 바둑의 전고는 셀 수 없이 많다. 하지만' 좌전',' 논어' 등 사서에는 바둑과 관련된 기록이 많다. 장기는 역사책에서 바둑보다 훨씬 덜 언급된다.
둘째, 바둑은 살인의 길이 아니다. 고대 기록에 의하면 바둑의 바둑은 둥글고 네모난 것이 있는데, 이는 동그란 곳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19 로, 36 1 분, 한정천원, 사각은 각각 사계절을 나타내며 춘하 가을과 겨울을 의미합니다. 각종 사료에 따르면 바둑은 일종의 제사나 점술 도구이지 전쟁 방식이 아니다. 장기의 잘생김, 장, 사, 병사, 차, 말, 포는 모두 전투이며, 의미상 차이가 있다. 많은 왕조의 유명 인사들은 시적인 그림이어야 하고, 손으로 흑백을 꼬는 것은 유명 인사에게 가장 좋은 주석이다. 동진에 이르러 이런 추세는 극치로 발전했다. 왕 지아, 시에 지아 및 기타 "오래된 왕 셰인" 세대. "세설신어" 는 비옥한 물 전쟁 전의 셰안을 기록한다. "사공 등은 바둑에 가고, 사현신은 진짜라고 생각했지만, 예기치 못한 만남을 읽었지만, 묵묵하고 서상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님이 화이상 () 의 이해관계를 묻자 그는' 소아도둑' 이라고 대답했다. ♫ 의미, 색깔, 행동은 모두 평소와 같다. 여러 해 동안 선비를 키운 사공은 국가의 생사존망 즈음에 바둑을 가볍게 두드렸고, 사현보는 숨을 가라앉히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바둑의 기질과 잘 어울렸다. 예를 들어, "조카가 전승을 거두면 반드시 천계일 것이다!" 라고 그는 아마 바둑판을 두드릴 것이다. "조카가 전승을 거두면 반드시 천계일 것이다!" " ""
다시 한 번 바둑은 검거나 하얗고, 모든 기사는 평등하지만 장기의 가치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맹자는 백성이 중하고, 나라가 뒤이어, 군이 빛이라는 말이 있다. 바둑의 모든 기사는 평등하며 바둑의 격조는 중국의 모든 기사보다 높다.
마지막으로 바둑의 국제화가 더 좋다. 당대는 일본에 전해졌고, 일본인은 바둑을 바둑도로 발전시켜 완전한 문화와 예의를 형성했다. 에도 4 대 종사사, 방문사, 제두기, 피를 토하고, 귀적국, 천고의 가작, 애니메이션' 기혼' 등은 모두 잘 알고 있다. 일본인은 바둑에 대해 더욱 극도의 추구를 하여 더 많은 상징적 의미를 부여했다. 현재 바둑은 한중일 위주로 미국 동남아 유럽 호주의 바둑도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이 모든 것들이 바둑을 중국 코끼리보다 더 우아하게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거문고 서화 사예, 바둑은 바둑을 가리킨다. 요즘 어린이 훈련 분야에서는 바둑, 피아노, 오수, 춤 시장이 모두 뜨겁다.
2) 바둑과 중국 코끼리 중 어느 것이 더 어렵습니까?
의심의 여지가 없어, 가자. Go 의 모든 변화의 수급은 대략 36 1 계승으로 측정 가능한 우주의 모든 원자보다 더 많다. 예로부터 "예나 지금이나 같은 국면이 없다" 는 말이 있다. 수를 보면 바둑은 보통 200 ~ 300 수 사이이고 장기는 보통 100 수 이하이다. 내 수준에서, 만약 한 걸음에 세 수를 낼 수 있다면, 중국 최고의 코끼리의 대부분의 수법이 덮일 것이다. 나는 바둑 최고의 프로 바둑 선수들의 기예를 이해하고 생각할 수 없다. 나는 매 단계마다 5 보 바둑을 선택하는데, 반 정도는 다 할 수 없다. 알파고 수준이라면, 예를 들어 발표된 50 회' 비보' 와 같이 최고의 프로 기사라도 이해할 수 없다.
필자는 중국의 이미지에 대한 인류의 인식이 이미 정확한 단계에 이르렀고,' 중국 신의 이미지' 보다 더 정확하고, 중국 신의 이미지 일반 팬들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바둑에 대한 이해는 등산을 비유로 바둑 과정을 연구하면 대부분 산허리에 있다. 채점 시스템을 사용하면 다 쓸 수 있는' 바둑신' 수준이 100 이면 알파고 수준은 80 이고 DeepZenGo, Byte, CGI, 절예 등 더 강력한 바둑 AI 는 70-75 일 수 있다 인간이 바둑을 둔 지 이미 수천 년이 지났는데, 인간의 바둑력의 절정은 50 에서 70 으로 추정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그리고 인류의 발걸음이 점점 느려지고, 인류가 결국 80 점에 달하는 고도도 낙관적이지 않다. (작가의 점수는 등급별로 스케일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풀어주는 정도에 따라 나뉘며, 5 점 차이는 두 개의 보초가 떨어진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3) 왜 바둑 고수들은 보편적으로 비교적 젊습니까?
이 문제는 언뜻 보면 모순된다. 바둑이 더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왜 바둑 선수들이 모두 젊고, 바둑 선수가 나이가 많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사실 이것은 모순이 아니다. 호영화 16 세가 되어서야 전국 장기 우승을 차지했다. 그는 50 대에도 우승을 할 수 있었다. 다만 이 업계는 경쟁이 치열하지 않고 지식교류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지난 세기 일본 바둑이 가장 강했을 때, 일본 바둑은 오랫동안 유초 독점을 당했으며, 그들의 나이도 매우 컸다. 이창호 데뷔, 무패 소장 이세돌 데뷔, 현재 코결과 광기가 떠오르는 신진 기사. 중국은 현재 10 이전 80 후를 찾을 수 없다 (진, 1989 년 12 출생, 일시적으로 90 후로 계산됨). 1982-83 년생인 고력과 이세돌 같은 절세의 쌍교만은 지난 세기에 수십 년을 통치했을 수도 있지만, 지금은 그들은 늙은 기사이다.
바둑은 중국 코끼리보다 어렵지만, 현재 전문가들이 보편적으로 젊어지는 데에는 몇 가지 주요 원인이 있다.
우선 현대 바둑은 이미 완전한 훈련 과정을 형성했다. 아이는 어려서부터 전문적인 훈련을 시작했다. 그들 중 일부는 지난 세기의 프로 기사처럼 1 년 안에 바둑을 한 판 둘 수도 있고, 인터넷에서 수준 높은 기사와 수준 높은 기사를 쉽게 찾아 공부할 수도 있다. 강도 높고 집중적인 훈련으로 바둑 선배들의 모든 영양을 빠르게 흡수하고 혁신을 이룩했다.
둘째, 젊은이들은 더욱 집중한다. 바둑이 너무 복잡해서 경쟁이 너무 치열하다. 상업상의 이유로 개인이 바둑을 사용하는 시간은 보통 3 시간을 넘지 않는다. 이 시간 제한은 바둑에게 허점을 피하기 어렵다. 많은 경우 승부는 누구의 허점이 적느냐에 달려 있다. 아이의 집중력과 일심성의 특징은 종종 베테랑의 경험보다 더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노병이 반 판을 앞지르고 한 숟가락을 내고 소년에 의해 뒤집히는 것을 자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베테랑, 베테랑, 베테랑, 베테랑, 베테랑, 베테랑)
셋째, 바둑을 배우는 아이가 바둑을 배우는 사람보다 훨씬 많다. 이로 인해 바둑계의 후발 쇼가 점점 줄어들고 전복도 더 느려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쌍둥이자리, 왕천일, 정유동은 여전히 젊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바둑과 중국에 대한 같은 애착에 많은 사랑과 정력을 쏟았는데, 둘 다 일생을 추구할 만한 기술이다. 우리는 매일 봄과 눈을 즐길 수 없고, 매일 발리인을 떠날 수도 없다. 여러 가지 입맛이 바로 생활이다. 이 두 바둑에 대한 나의 견해는 모두 개인의 주관이며, 어떤 것은 중국 기사가 좋아하지 않는 것일 수 있다. 이성적인 대우, 우호적인 토론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