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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경을 어떻게 배워야 합니까?

<역경> 철학서입니다. <역경> 공부는 사람을 더 똑똑하고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다. "철학" 은 사람들이 사물 체계에 대한 견해를 배우고 그것을 자신의 체계로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철학명언) 사람은 모두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겪었지만, 이경을 읽은 후에는 경험한 일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된다. 모두가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험주의로 인한 것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변화의 책은 많고, 다른 각도에서 얻은 결론도 다르다. 노자는 유심주의로 <역경> 공부를 하는데, 얻은 것은 무한이 가장 높고 도가가 나타났다. 공자는 유물론으로 이경을 배우고 태극을 최고극으로 하여 유가를 만들었다. 현대에 이르러 많은 사람들이 양자를 한데 모아 변증유물주의를 형성하였다. 한의사는 음양오행으로부터 이경의 물질적 원천을 소개한다. 상면술의 경우, <역경> 보조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설명한다. 명리학은 가계 이경의 시간성으로 인생에 대해 이야기한다. 따라서 이경은 매우 포괄적인 이론이며, 선택적이고 학습의 기초를 잘 다져야 성취할 수 있다.

이경과 천지인의 과학 분석.

과학문화가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세계 각국의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는 탐구에 관심이 있는 많은 연구자들의 노력으로 잘 발전하고 보완되었다. 천체 지리 자연인사 등 분야에 대해 수많은 학자들이 열심히 탐구하고 있다. 많은 과학 연구자들이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었지만, 하늘과 땅과 사람들 사이에는 여전히 과학이 해석할 수 없는 많은 신비가 있다. 주역' 은 중국 오천년 동안 가장 오래되고 대표적인 전통문화를 상징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천상, 별, 지리, 자연, 인사 등을 포함한다. 아마도 그것이 심오하기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그 속의 오묘함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이 비과학적인 유심주의라고 착각한다. 중국의 황제, 장군, 성현, 선비 중 많은 사람들이' 주역' 을 문화적 보물로 여기는 것은 치국안국의 필수 학문이다. 고대 이학자와 천문학자들은' 주역' 원리에 따라 왕의 멸망, 외족의 침입, 산사태, 지진, 풍재, 충해 등 국가 대사를 여러 차례 정확하게 예측했는데, 그 정확도는 혀를 내두르게 한다. 여기에는 귀신 기장, 장량, 제갈량의 오래된 전설이 있다. 하지만 천문 지리를 잘 관찰하고 점성술을 잘하는 이학 대가들이다. 이로써 <역경> 과학성과 실용성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마도 현재 사람들은 모두 과학적 이론과 실천으로 증명할 수는 없지만, 가까운 장래에 많은 이학 연구자들의 공동 노력을 통해 <역경> 과학 이론과 사용 가치가 끊임없이 개선되고 향상될 것이라고 믿는다.

<역경> 과학의 존재를 더 탐구하기 위해 수천 년 전 중국 고대인들이 <역경> () 를 통해 자연인사와 천체지리에 대한 인식을 살펴봅시다. 고대 천문 지리와 현대 천문 지리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천지관계에 대한 신비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 글의 조잡한 분석을 통해 <역경> 기본 이론 틀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중국의 고대 천문학에 대한 연구는 세계 다른 나라보다 앞서고 있으며, 훈의는 중국 고대의 큰 발명품이다. 고대에는 하늘을 가리는 이론과 훈천의에 관한 논쟁이 있었다. 하늘을 가리는 사람: 하늘은 위에 있고 땅은 아래에 있다. 훈천: 천체는 흔적도 없이 둥글고 그 안에 살고 있습니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산 위에 살면서, 한 수준을 정하고, 일출을 보고, 태양이 수준 아래에 있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하늘을 가리는 것은 무효라고 말했다. 태양이 수준 아래 있기 때문에 천체는 매끄럽고 둥글며 지구는 그 안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훈천의의 발명은 훈천의이론의 최종 확립을 증명했다. 이로써 고대인들은 당시 과학 기구가 없는 상황에서 생활에서 자연의 총결을 자세히 관찰하는 것도 매우 가치 있는 일이었으며, 우리 후세 사람들이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장형천의는 "훈천은 닭처럼, 천체는 탄환처럼 둥글고, 지황은 닭처럼 혼자 살고 있다" 고 말했다. 크고 작은 것이 있고, 하늘에는 물이 있고, 하늘에는 땅이 있고, 껍데기에는 아직 노랗게 덮여 있다. 천지가 수수방관하며 물 위에 떠 있다. 일요일을 365 도의 4 분의 1 로 나누면 182 도의 8 분의 5 로 지면을 덮고 182 도의 8 분의 5 로 지면을 둘러쌉니다. 그래서 스물 여덟 밤, 반 티베트어 를 참조하십시오. 그것의 양끝은 북극과 남극이라고 불리며, 북극도 하늘, 진북, 지면에서 36 도라고 불린다. 그러나, 북극의 표준 지름은 72 도이며, 이것은 매우 흔하다. 남극은 하늘 한가운데 남위 36 도가 땅에 들어가고 남위 72 도가 떨어지지만 자주 사라진다. 양극은 182 도 반으로 분리되어 있어 하늘은 허브 운수와 같다. 일망무제하고, 모양이 흐트러져서, 이를 훈천이라고 부른다.

"훈천", "개천" 이라는 말 외에도 고대인들은 태양, 달, 별, 시공간운동에 대한 연구도 중요한 의미를 지녔지만, 고대인들은 단순히 천체우주의 신비를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별빛 우주와 인간과 자연의 대응 관계를 파악했다. 고대인들은 천우가 인간 세계의 투영이라고 생각했고, 그들 사이에는 생, 양육, 억제 등 복잡한 관계가 존재하고, 일월성의 배열 조합은 흔적이 있고, 인간 세계의 격동 변화는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자연의 이미지가 대지에서 형성되고 변화가 보인다." 즉, 천체우주의 신비를 파악하기만 하면 인사의 영욕을 예지할 수 있다. 그래서 고대 천문학의 주요 임무는' 천문학을 관찰하고 시간의 변화를 관찰하는 것' 이다. 과학기술이 발달하지 못한 조건 하에서 그들은 지혜와 경험을 통해 천인 간의 신비를 탐구하는 이론적 기초를 총결하여 천문학을 해독하고 하늘의 뜻을 따르며 인류를 축복한다.

태양, 달, 별, 지구의 관계는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천체의 운동회는 지구의 수명에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 이 원리에 따르면 인간의 생명정보도 천체의 시공운행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고대인들은 음양을 일월로 나누고, 태양은 양의 정으로 나누고, 성은 불을 열로 하고, 그 빛은 외광으로 비춘다. 달은 음이고, 성질은 수한이니, 경내에 있어야 한다. 태양, 달, 지구 사이의 상호 운동으로 인해 지구 기후가 달라졌기 때문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이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천체가 지구에 미치는 영향도 다르다.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은 주야 법칙이다. 여름에는 태양이 음기로 가득 차서 낮이 길고 밤이 짧다. 겨울에는 공기가 춥고 음성양이 쇠퇴하여 낮이 짧고 밤이 길다. 날씨가 뜨겁고 차가울 때 음과 양의 기본 균형입니다. 그래서 이 이틀은 주야로 똑같이 나누어져 있으며, 매일 12 시간 정입니다. 음양의 의미는 매우 넓지만 완전히 대립되는 것은 아니다. 그중에 음중에는 양이 있고, 양중에는 음이 있으며, 상호 조절, 상호 보조적인 역할을 한다. 고대인들은 말했다? Quot 음양합은 시작되고, 음양분은 끝이다. 음양 사이에 없어서는 안 될 상호 작용을 볼 수 있다. 인간의 생명정보도 음양의 원리에 영향을 받는다. 순음은 태어나지 않고, 순양은 길지 않다. 이경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는 음양에 있다. 음양의 중요성에 따라 <역경> 원리를 찾을 수 있다.

일요일은 365 도 30 분 50 초로 12 궁에 분포하며, 자오이궁은 30 도 43 분 80 초를 제외한 다른 10 궁은 모두 30 도 40 분 79 초입니다. 매년 365 일, 03 시간, 봄이 일요일을 만날 때, 매달 30 일, 05: 25 시간, 궁전을 만날 때 상세하게 계산한다. <역경> 속 오행은 각각 천체 우주의 시공관계를 대표하며 중국의 역사를 조사했다. 첫째, 고대인들은 나뭇가지로 년, 월, 일을 기록했는데, 예를 들면 갑자년, 병인월 등이다. 물론 각 분기의 성질은 해당 시간 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봄에는 날씨가 추위에서 따뜻해지고 초목 만물이 발아하기 시작한다. 음과 털은 각각 2 월의 지지를 나타낸다. 동시에, 그늘은 불의 발원지이며, 나무는 불을 피워 점점 따뜻해질 수 있다. 세상의 만물은 모두 퇴화하고, 특히 진진은 각각 7 월과 8 월의 지지를 대표한다. 동시에 김신도 물의 발원지로, 금은 물을 생산할 수 있고, 기후는 점점 추워지고, 해자가 물이 가득한 겨울 달까지. 또한 매일 12 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자수는 음한성이다. 자정 23:00- 1:00 은 순음이고, 오불은 양명성이며, 정오11:00-/Kloc 를 대표한다 이로부터 우리는 오행이 년, 월, 일을 대표하는 타임스탬프일 뿐만 아니라 시공간의 변화에 대한 정보 코드이며 자연의 만물에 서로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러한 정보 코드에 대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 우리는 우주 만물의 자연 발전 법칙을 분명히 알 수 있으며, 물론 각종 알려진 정보와 알려지지 않은 정보도 포함할 수 있다. 이 이치는 이경 이론의 극히 일부에 불과할 수도 있고, 우리가 탐구하기를 기다리는 심오한 이치가 있을 수도 있다. 당대의 이학자는 건지와 사람의 생년월일을 결합하는 방법으로 운명의 운행 법칙을 해독하는 비밀을 발명했다. 이후 송대의 서자평은 사주를 천간지지, 음오행과 결합시켜 사주팔자 3 주를 바탕으로 더욱 완벽하고 구체적인 추산법, 즉 4 주 예측을 만들어 지금까지 계속 사용해 왔다. 그 정보에는 성격, 미래, 결혼, 운세, 지위 등 한 사람의 생활의 모든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각 사람의 생년월일을 오행과 일치시키기만 하면 그에 상응하는 계산 방법을 통해 생명의 운명에 관한 각종 정보를 해독할 수 있다. 따라서 음양원소의 계산도 인간의 생명법칙을 탐구하는 가장 빠른 과학적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4 주 예견은 역사가 유구하여 널리 응용되었다. 오래전에 사람의 일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골격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풍수 환경, 이름, 크기 등 다른 방면은 모레를 통해 바꿀 수 있지만, 4 열의 정보만 변경하기가 어렵다. 오늘날까지도 이 견해를 부인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태어날 때부터 해와 달과 별이 지구에 비추는 것을 받아들일 운명이기 때문이다. 사계절이 인류에게 미치는 영향은 변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간을 거슬러 갈 수 없는 한, 모든 사람은 자연생명의 궤도에 가입하여 여러 가지 장단점의 영향을 받아들여야 하지만, 그렇다고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인생의 운명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주요 측면, 즉 시간과 공간이 있기 때문이다. 시간은 위에서 언급한 생년월일을 가리키고, 공간은 지리적 환경을 가리킨다. 비교적 통속적인 말로 풍수학의 양택과 음택을 가리킨다.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태어난 사람들은 종종 운명이 다르고 모레의 지리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쌍둥이가 동시에 태어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들의 운명도 다르다. 이 때문에 이 문제는 이학계에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사실 생년월일과 같은 경우는 없다. 쌍둥이들 사이에 가장 짧은 시간도 몇 분 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아쉽게도 현재 명리학은 시간까지만 계산할 수 있고, 더 이상 세분화할 수 없다. 송대가 이년호를 기초로 4 주로 보완한 이후, 누군가가 대담하게 4 주를 돌파하겠다는 말을 들었지만, 이학가가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은 한 번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혁신 5 열 예측은 시간당 120 분 내 12 주도 천간을 세분화할 예정이지만, 결국 이 이론의 기초가 부족해 실천논증을 견디지 못하고 인정받지 못했다. 명리학의 원리, 즉 천체의 운행과 시공간의 변화가 생명의 운명에 미치는 영향에 따르면, 분별로 태어난 사람의 운명은 다르다고 말해야 한다. 여기서 멈출 수도 있다. 명리 예측은 아무도 100% 의 정확도를 달성할 수 없지만, 정확도가 7% 나 80% 에 달한다면, 90% 이상, 일부 고명한 예측자들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따라서 그것의 결점 때문에 가볍게 포기하거나 과학적 이성과 유심주의의 오해가 없어야 한다. 우리는 고대인의 기초 위에서 이런 귀중한 문화를 발전시켜야 한다.

나는 지리환경이 생명의 운명에 미치는 영향, 즉 지구 자체가 형성하는 각종 구조와 구조, 산천 강, 작은 집 등을 본 적이 있다. <역경> 의 기본 원리 에서, 고대인 이 말했듯이, 서로 억제 관계 가있다; "하늘에는 별이 있고, 땅에는 산천이 그 영을 선포한다." 이것이 바로 천지간의 상호 대응이다. 천지 사이에 살면 자연히 천체운동과 지리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어 산이 많고 물이 적은 지역은 대지가 양기가 많고 음기가 적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지역은 보통 남녀가 많다. 수원이 많고 산이 적은 지역은 음양이 적기 때문에 여자가 많고 남자가 적다. 산간 지역에도 많은 관리들이 있고, 물이 많은 지역에도 많은 부자가 있다. 서북기후의 추운 지역에 사는 나라는 보통 금수가 왕성하고 건강하고 남방의 무더운 지역에 사는 나라들은 보통 불금수가 왕성하고 왜소하고 다병 때문이다. 우리는 종종 일부 이학자가 사람의 생활 환경을 변화시켜 인생의 운명을 바꾸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매우 과학적이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방법은 흔히' 풍수' 라고 불리는데, 우리나라 진한시대에 기원하여 지금은 비교적 완전한 이론 체계로 발전하였다. 관로, 곽푸, 양동송, 라문군, 유기 등 대표 인물들은 모두 풍수에 걸출한 공헌을 했다. 풍수는 음택과 양택의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각 부분에는 서로 다른 파벌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두 가지 주요 파벌, 즉 형세와 어조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그 중 상황파에는 용, 구멍, 모래, 물, 좌석, 당, 원, 길, 다리, 절의 외부 구조 배치가 포함된다. 이성적인 스타일에는 순간적인 유월, 삼원 9 회, 기류, 분노, 혼수, 잔인함, 살인 등 숨겨진 내면정보가 담겨 있다. 하지만 여러 가지 풍수학 유파에서 이 두 이론은 상호 연관되어 있고 실용적이지만, 어떤 유파는 중세하고, 어떤 유파는 중기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어쨌든 우리는 풍수의 원리를 찾을 수 있는데, 주로 공간과 시간의 두 가지 측면을 근거로 환경과 인류의 대응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다. 환경을 바꿔 운명을 바꾸는 것은 합리적이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환경은 성격을 결정하고, 성격은 운명에 영향을 미친다. 이것은 환경주의자입니다. 따라서, 필자는 중국의 전통문화는 경박하고 심오하며 내용이 풍부하며, 많은 귀중한 지식이 우리의 후세 사람들이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의 심혈과 지혜를 모아 하늘과 땅 사이의 각종 대응 관계를 통합했다. 그 과학적 구성과 사용 가치는 현재 어떤 학술 이론도 뛰어넘기 어렵다. 하지만 여러 해 동안 역사를 살펴보면, 이경의 발전은 언제나 시시각각 드러나고 있으며, 계속 수호하고자 하는 소수의 사람들에 의해 좌우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단기간에 과학 분야에서 지위를 확립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고 어렵다. 소수의 <역경> 연구자들의 노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지금은 과학 문화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시대이다. 변화의 연구자로서, 우리는 미래의 발전을 위해 더 깊고 높은 분야를 탐구할 책임이 있다. 나는 내가 알고 있는 비밀과 경험을 대중에게 공개할 의무가 있다. 그래야만 가능한 한 빨리 <역경> 베일을 벗기고 대중에게 널리 받아들여질 수 있다. 여기서 필자는 대회에 약간의 개인 지식만 기여하고, 변화의 미래 발전을 위한 길을 닦고, 자신의 미약한 힘을 다한다. 개인적인 이해와 관점으로 인해 실수가 있을 수 있으니 시정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