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출 (EX):
한 사람의 라운드가 시작될 때, 만약 주뇌의 촉수가 적을 만질 수 있고 격투 검증을 성공적으로 통과할 수 있다면, 그것은 자동으로 상대방의 뇌를 빨아들여 즉시 그 생물을 죽일 것이다. 이 능력은 체체, 원소생물, 질척생물, 식물, 불멸의 생물에는 효과가 없다. 압착은 쌍두거수, 다두뱀 등 여러 마리의 동물에게 절박한 공격이 아니다.
향상된 잡기 (EX):
이런 능력을 사용하려면, 주뇌는 반드시 촉수로 어려서부터 큰 생물을 때려야 한다. 잡히면 촉수를 상대방의 머리에 찔러 다음 라운드를 뽑는다. 상대는 한 번의 성공으로 꽉 잡거나 탈출한 기술평가를 받을 수 있지만, 뇌는 촉수의 강한 잡는 힘으로 +2 의 환경상을 받게 되고, 상대도 촉수를 탈출할 때 1D6 의 피해를 입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심령 발파 (SP):
심령공격은 60 피트 길이의 원뿔형 공격면으로, 이 범위 내의 모든 사람은 반드시 DC3 1 의 의지면제 인증을 통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3D4 라운드를 놀라게 할 것이다. 주뇌는 1D4 라운드마다 한 번씩 심령폭발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그 DC 는 그 매력에 의해 결정된다. 이 능력은 4 급 영능에 해당한다.
영능 (SP):
마음대로 사용: 별 투사, 마법괴물 (DC22), 탐사사고 (DC20), 지배괴물 (DC27), 광역암시 (DC24), 평면전송, 시법자 또는 현명자 20 급, DC/KLOC 면제
시전: 주뇌는 20 급 마술사처럼 시법할 수 있다.
전형적인 흑 마법사 마술 위치: (6/8/8/8/7/7/7/7/6)
레벨 0: 산액 스패 터, 현기증, 마법 감지, 영능 감지, 플래시, 법사의 손, 서리광선, 마법 읽기, 피로의 터치.
1 레벨: 언어 이해, 보이지 않음, 광선 약화, 차폐, 실제 타격.
등급 2: 물체 위치, 스모그, 항에너지 손상, 열선, 둔감.
레벨 3: 독수리 눈/뾰족한 귀, 마법 분산, 변위, 감지 불가.
4 급: 점술 탐지, 차원 앵커, 에바드의 검은 촉수, 점술
레벨 5: 추방, 소환, 원격 제어 및 영적 운송.
레벨 6: 해상도, 연속 번개, 강력한 분산 마법,
레벨 7: 질병, 레벨 7 소환 괴물, 통찰력.
여덟째: 정확한 위치, 미로, 화면 보호
레벨 9: 에너지 흡수, 모도켄이 강력하게 흩어지고, 연광결계.
전투에서 영능 수첩을 사용하려면 적절한 20 급 영능 (심령운송자, 심령결계계) 으로 대체할 수 있다.
실명 (예:
주뇌에는 시각기관이 없지만 정신력을 통해 240 피트 이내의 물체와 생물을 "볼" 수 있다.
뇌 새싹 만들기:
하루에 한 번, 주뇌는 싹이 나서 몸의 일부를 번식시켜 대량의 융합경화된 뇌조직과 괴뢰 같은 생물로 조립할 수 있다. 외관과 제작 방법 외에 뇌마상의 특징과 능력은 육마상과 비슷하다 (괴물 수첩 참조). 하나의 주뇌는 세 개 이상의 뇌마상을 동시에 통제할 수 없다.
재생성 (EX):
뇌는 음파와 강산 상해를 보통 상해로 바꿀 수 있다.
마음 (수):
주뇌는 350 피트 이내의 무의식 공백 등 보호마술로 보호되는 모든 생물, 바위에 의해 차단되지 않은 생물을 떠올릴 수 있다. 이 능력 범위 내에서, 주뇌는 언어로 어떤 생물과도 교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