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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의 장례 문화

아프리카 장례식 예절

이상한 장례식 예절

종교적 신념과 생활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아프리카의 각 민족 인민들의 장례식 형식은 다양하며, 일부는 상당히 특이하다. 장례 기간은 길고 짧으면 며칠, 길면 반년이다.

아프리카에서 누군가가 죽었을 때, 그는 먼저 고인의 친척과 주변 이웃에게 그의 장례식을 보고해야 한다. 장례를 치르는 방법에는 각각 특징이 있는데, 어떤 것은 징과 북을 치고, 어떤 것은 나팔을 불고, 어떤 것은 울고, 어떤 것은 외치고, 어떤 것은 구체적인 장례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짐바브웨의 쇼나 가족 중 누군가가 불행히 사망하면, 급박하고 나지막한 북소리를 통해 친척과 친구들에게 사망 소식을 전해야 한다. 북소리를 듣고 사람들이 잇달아 와서 애도했다. 탄자니아에서는 사랑하는 사람이 죽으면 구차아족은 담배재가 섞인 특제 빵 한 조각을 가지고 고인의 삼촌에 대한 애도를 표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특수한 빵은 이미 십미점으로 대체되었다. 하야인이 죽은 후, 여자들은 울부짖으며 누군가가 죽었다고 선포했다. 이웃과 인근 마을 사람들은 죽은 사람과 관계가 있는 한 소식을 듣고 조문하러 와야 한다.

사망 원인을 묻는 것은 아프리카의 일부 부족들의 풍습이다. 고인의 부계와 모계 친족이 그가 죽은 후 그의 죽음과 무관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고인의 가족은 장례식에서 대중 앞에서 사망원인을 제기한 다음 남자가 시체를 어깨에 메고 있어야 한다. 내려놓을 때 몸을 오른쪽으로 굴리면' 예',' 왼쪽으로 굴리면' 아니오' 를 의미한다. 베냉 서부와 북부 산간 지방에 있는 피랄족은 친족들이 죽은 사람이 살해되었다고 의심한다면 무덤을 파는 사람에게 살인자를 추적하고 처벌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무덤을 파는 사람들은 온 마을 사람들을 소집하여 대회를 열고, 대중 앞에서 흰 수탉 한 마리를 비틀어 구워 모두에게 작은 조각을 나누어 주었다. 무덤을 파는 사람이 주문을 한 마디 읽은 후, 그 자리에서 모든 사람에게 닭고기를 삼키게 했다. 무덤을 파는 사람이 읽은 주문은 살인자가 닭을 먹으면 바로 죽는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숨겨진 살인범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감히 먹지 못해 자신을 드러내고 현장에서 체포되었다. 살인범은 무덤을 파는 사람이 빚은 술을 마시고 죽었다. 장례식 기간 동안 짐바브웨의 사우나 사람들은 그들이 모르는 유명한 점쟁이를 찾아 죽은 사람의 사망 원인을 물어보기 위해 대표를 먼 곳으로 파견할 것이다. 그들은 현지 상황에 익숙한 점쟁이를 믿지 않는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받고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점쟁이가 죽은 사람이 신의 분노로 인한 것이라고 말하면 사람들은 맥주를 바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을 달래고, 뉘우치며, 다른 사람을 해치지 말라고 구걸한다. 수단의 가자나 사람들은 죽음을 태양신 "텔" 탓으로 돌렸기 때문에, 사람이 죽으면 죽음의 원인을 묻지 않고 묻혔다. 그들이 묻혔을 때, 노인들은 태양신에게 소리쳤다. "아, 기만적인 태양신! 한편, 그들은 그들의 칼과 창을 휘두르며 태양신에 도전하고, 그에게 지구에 와서 그의 죄를 참회하라고 명령했다.

우는 것은 고인의 친족이 슬퍼하는 일종의 통제할 수 없는 표현이지만, 아프리카인의 우는 것은 다르고 특색이 있다. 콩고에서 누군가가 집에서 죽으면 친척들은 죽은 사람이 묻힐 때까지 밤낮으로 울며 춤을 춘다. 남편이 죽으면 아내는 물에 들어가지 못하고 울면서 춤을 추거나 슬프게 허리를 펴고 땅바닥에서 뒹굴며 남편에 대한 작별을 표시했다. 마을 죽은 사람, 마을 여성들은 거의 모두 마을 밖의 도로로 달려가 울면서 고인에게 작별을 고했다. 영구차가 걸을 때 대통령이 탄 차를 제외한 다른 차량은 영차를 막아서는 안 되며, 영차를 뛰어넘어 애도를 표해서는 안 된다. 흥미롭게도, 베냉의 피랄족, 고인의 가족은 처음에는 반드시 슬픔을 억제해야 하며, 아무도 울 수 없다. 무덤을 파는 사람이 시체를 싸서 약초로 훈제하고, 장고를 울리라고 명령한 후에야 그들은 목청껏 울음을 터뜨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울지 않으면 끝이다. 일단 울면, 원래의 리듬과 음량에 따라 울어야 한다. 다음날까지 해가 뜨면 중단할 수 없다. 탄자니아의 하야족이 죽은 후, 여자가 앞장서서 울고, 옆집 여자도 함께 울며 울부짖었다. 나흘간의 수비를 거쳐 모든 가족 구성원은 삭발을 해야 한다. 즈구아의 죽은 사람이 묻힌 다음날, 죽은 사람의 어머니는 대중 앞에서 머리를 깎고 싶어 했다. 그날 밤, 고인의 형제자매와 절친들이 마을에 모여 통곡했다. 추모식이 끝난 후 고인의 친구들은 형제자매의 머리를 삭발하고 하나도 남기지 않았다. 네가 머리를 깎을 때까지 추모 행사가 끝나지 않았다.

노래와 춤을 사랑하는 아프리카인들은 노래와 춤으로 자신의 기쁨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장례식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고인을 찬양하고, 고인에 대한 애도를 표하기도 한다. 짐바브웨의 사우나 사람들은 고인의 시신을 송별한 후 오두막으로 가서 노래와 춤을 추었다. 그들은 뛰면 뛰면 할수록 즐겁고, 노래할수록 격정적이며, 처음의 슬픔과 억압의 분위기를 쓸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고인이 묻힌 후 사람들은 마음껏 술을 마셨다. 북소리와 함께 남자는 나팔을 불고, 여자는 북을 밟고 경쾌한 발걸음으로 발방울을 흔들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온 장내에서 기뻐하며,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토고 Tambelma 의 추모식에서 모두가 술을 마시고 춤을 추었다. 악대는 징과 피리와 나팔을 사용했고, 악사들은 집 주위를 몇 바퀴 돌았다. 그들 앞에는 멧돼지 송곳니를 든 두 노인이 이끌었다. 그들은 집이 악령에 의해 다치지 않았음을 나타내기 위해 서로 싸웠다. 가장 이상한 것은 마다가스카르 멜리나 사람의 장례식이다. 멜리가 죽은 후, 시신은 보통 임시 매장지에서 조상의 무덤으로 옮겨져 두 번째 매장을 한다. 우선 임시 묘혈을 열고, 시신을 파내고, 새로운 각양각색의 슈라우드로 갈아입고, 값비싼 선물로 시신을 겹겹이 감쌌다. 모든 것이 준비되면 친척들은 포장된 시신을 메고 춤을 춘다. 밀리리의 남자는 생전에 생자와 죽은 자의 관계를 끊은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생자가 이때부터 무나의 단계에 들어선 것을 의미한다. 멜리의 눈에는 사람이 죽는 것은 두렵지 않기 때문이다. 죽음은 생명의 연속이자 최후의 귀착점이다.

사후에 여러 가지 안장 방법이 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보편적인 것은 화장이지만, 아프리카는 여전히 무덤을 주요 형식으로 하고 있다. 묘지의 선택과 묘지의 건설에 관해서는, 아프리카의 어떤 것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어떤 것은 매우 신경을 쓴다. 사냥과 채집으로 생계를 꾸려 온 부시만인이 죽은 후 시체를 옆으로 눕히고 무릎을 꿇고 잠자는 자세로 생활용품과 함께 자신의 오두막 근처에 묻었다. 무덤에 석두 몇 장을 쌓아 동물의 침입을 막으면 사냥대는 다른 곳으로 옮겨져 2 년 안에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부족의 우두머리와 가장이 죽은 후 츠와나 사람들은 새로 도살한 소가죽으로 시체를 싸서 그들의 재물과 함께 가축권 대문에 묻었다. 보통 사람들은 죽은 후에 매트나 망토에 싸서 죽은 후에 사는 오두막이나 근처에 묻혀서 불태우거나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짐바브웨의 사우나 사람들이 죽은 후, 그들의 무덤은 일반적으로 마을에서 멀지 않았다. 묘지는 땅만큼 높고, 위에는 석두 또는 옆에 큰 돌이 쌓여 있다. 안연가인이 죽은 후 숲이나 관목 수풀에 묻히면 죽은 사람의 집은 철거되고 집의 기초는 파헤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지도자는 때때로 자기 집에 묻혔고, 집은 그와 함께 버려졌다.

아랍인들이 장례식을 치르는 것은 빈부든 보통 간단하지만, 많은 아랍 국가들 중에서 이집트만이 비교적 특별하다. 이집트인들은 고대 이집트 문화의 영향을 받아, 부유한 무슬림들이 가족 무덤을 짓고, 죽은 자를 위해 그가 살아있을 때와 같은 생활 환경을 조성했다. 수도 카이로 교외의 한 묘지는 현재 유명한' 사성' 이 되었으며, 이집트의 큰 풍경 명소이기도 하다. 카이로의 "죽음의 도시" 는 멀리서 보면 주거 지역과 같지만, 사실 이곳의 집은 모두 죽은 사람을 위해 지은 것이다. 각 집의 문틀에는' XXX 의 무덤' 이라고 적혀 있다. 실내 묘비의 수는 몇 명, 심지어 십여 명의 사망자가 매장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합장한 사람은 모두 가족이나 친척이며, 묘지는 첫 합장한 사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무덤의 건축은 매우 정교하고, 다른 것은 매우 간단하며, 죽은 사람의 가정의 부유나 빈곤을 반영한다. 이집트인들은 이런 집을 "Hirsh" 라고 부르는데, 이는 정원을 의미한다. 이 몇 줄의 집 사이에는 종횡으로 교차하는 거리와 문패가 있는 마당이 있다. 묘지는 크지만 거리 이름과 병원 번호만 기억하면 누군가의 안식처를 성공적으로 찾을 수 있다. 중대한 명절이 되면 죽은 사람의 친척과 친구들이 묘지 모임에 온다. 이런 모임은 과거부터 오늘날 사람들이 명절과 사교 활동을 축하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이집트인들은 죽은 사람들이 그들과 함께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묘지에서 축제를 축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마다가스카르에도 이집트와 비슷한 장례 관습이 있다. 마다가스카르의 마리나 사람들은 한 사람이 죽은 후에 조상의 무덤과 장소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다면 노예의 후손으로 간주될 것이다. 이는 그가 생전에 위법적이고 부도덕한 행위를 한 적이 있어 무덤에 들어갈 자격이 취소되었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다. 그래서 매리족의 묘지는 종종 다른 집보다 몇 배나 더 가치가 높으며, 많은 무덤들이 매우 당당하다. 고인의 묘비에서 나팔은 없어서는 안 될 장식이다. "소의 왕국" 인 마다가스카르에서 소는 사회적 부의 구현이며 경제적 가치가 높으며, 뿔은 소의 상징이며, 죽은 사람의 생전의 사회적 지위와 부를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조상과 신들에 대한 존경과 숭배도 나타낼 수 있다.

무덤 외에도 아프리카의 몇몇 지역에서도 인도의' 천장' 과 같은 풍습이 있다. 자이르의 바쿠투족이 죽은 후에는 대개 시체를 두툼한 포대 속에 담아 멜대 위에 올려놓고 울부짖는 장례대대의 호위하에 흰개미집에 묻어 흰개미가 시체를 분해하게 하여 죽은 사람이 하루빨리' 승천' 하게 한다. 남디족은 죽은 사람을 대낮에 노출시켜 하이에나 등의 동물들이 시체를 삼키게 했다. 그 방법은 사람이 죽은 후 황혼에 집 서쪽으로 옮겨져 바닥에 놓는 것이다. 남자 시체는 오른쪽에 누워 있고, 여자 시체는 왼쪽에 누워 있다. 한편 친척들은 "어서 와서 밥 먹자! 클릭합니다 다음 날, 시체가 아직 수동적이지 않았다면 양 한 마리를 죽이고 시체 위나 옆에 양고기를 넣어 야수를 끌어들였다. 아직도 움직이지 않으면 죽은 사람이 요술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것을 설명하면 다른 조치를 취할 것이다. 킬리만자로 산 산비탈에 사는 와찰가 사람들은 그들의 수장들의 시체가 수피로 묻히는 것이 아니라 속이 빈 나무 뿌리에 들어가 뿌리 끝이 막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일반인이 죽으면 시체가 접히고 머리와 다리가 묶여 기름과 황토가루를 바르고 제사용 소가죽을 싸서 앉은자세로 킬리만자로 산의 키보봉을 마주하고 있다. 18 개월 후, 뼈가 발굴되어 바나나 숲에 놓였고, 두개골은 조상의 나무에 묻히거나 흙독에 보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