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죽 중 한 살을 제외하고는
봄바람이 도살인을 따뜻하게 했다.
천가구에 초등학교 생일이 하나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비지니스 인사. 폭죽을 터뜨리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이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새해에 큰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네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폭죽이 끝까지 울릴 것이라고 한다.
나의 고향인 절강은 중국의 다른 많은 곳과 마찬가지로 설 기간에도 같은 풍습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를 지키다
우리나라에서는 섣달 그믐날 수세 습관이 있는데, 흔히' 참년' 이라고 불린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설야밥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다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릴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설맞이 요리는 며칠 전에 다 했는데, 설야밥은 항상 설삼십에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들려오는 도마 소리, 큰골목에서 들려오는 폭죽 소리,' 탁탁탁거리는 주판 소리' 의 주판 소리, 가게에서 들려오는 신고울음 소리, 곳곳에 웃음소리가 뒤섞여 있어, 기쁨에 호응하며 섣달 그믐날 흥겨운 악장으로 얽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이 외에도 우리 고향에는 또 다른 민속이 있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조천잠
일명' 밭에서 누에를 태우다',' 밭에서 재물을 태우다' 라고도 하는 것은 강남 일대에서 유행하는 새해 복을 기원하는 민속이다. 섣달 그믐날, 횃불을 묶은 장대가 밭에 서서 성화로 새해를 예고하고, 번창하는 성화는 내년의 풍작을 예고한다.
Zw.Liuxue86.com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서사 위주의 이 문장, 설 기간 고향의 민속풍과 설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한다. 수세, 설날 밥, 양잠 등의 풍습을 상세히 소개했다. 주제가 뚜렷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감화력이 강하다.
민속
고대에는 굴원이라는 위대한 애국시인이 있었다. 반역자에게 격노한 탓에 그는 황제에게 쫓겨났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그의 나라를 사랑한다. 마지막으로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다. 나중에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오늘의 단오절을 갖게 되었다.
단오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곳의 명절 특색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민난은 여전히 농후한 민속을 가지고 있다.
아침에는 모두가 쑥을 베었다. 잘라낸 쑥이 집 앞에 걸려 있다. 거리 전체가 모두 녹색이다. 마치 수천 개의 녹색 스카프가 바람에 흩날리는 것 같다. 이런 쑥은 모기를 쫓으며 벌레를 쫓는다는 뜻이다.
쑥이 악을 쫓는 민속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고, 12 시의 시간은 더욱 기억에 남는다.
정오 12 시입니다. 집집마다 대야를 들고 강가로 가서 물을 길렀다. 영롱한 물로 발을 씻거나 세수를 하여 불운을 씻어내다. 그 후 사람들은 강가에 모여 절을 한다. 무릎을 꿇을 뿐만 아니라 제단에는 제물, 닭오리 생선, 과일과 채소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갈색 씨도 있습니다. 결국 그들 중 여섯 명은 강에 던져져 물고기와 새우를 먹였다. (굴원의 시신이 해저에 편히 쉴 수 있도록) 제사가 끝났다. 남은 공물은 집으로 가져가서 먹을 수 있고, 복을 찍기 위해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오후에는 단오절의 또 다른 절정인 채련이 왔다. 못생긴 술주정뱅이의 지도 아래 그는 목각 수도꼭지를 들고 있었다. 수도꼭지는 생동감 있고, 눈은 밝고, 신성불가침의 위엄이 있다. 이어 징과 북, 꽃처녀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퍼레이드는 모든 가정에 들어가 국기를 산산조각 낼 것이다. 주인은 사탕과 과자로 손님을 대접할 것이다. 대오는 길이가 10 여 미터이고 수백 명이다. 폭죽 소리가 끊이지 않아 징과 북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 퍼졌다. 기세가 정말 보통이 아니다!
단오절에 아이들이 가장 기쁘게 받는 선물은 향백이다. 그것의 색깔은 주로 빨간색과 황자색이며, 표면에는 아름다운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어른들에 의하면 향낭에는 좋은 물건이 많다고 합니다. 행운을 대표하고 어른의 자식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가지고 있다.
민남의 단오절은 항상 그렇게 특색이 있어서 잊을 수 없다!
Zw.Liuxue86.com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글은 작자' 단오절' 의 경험을 서술하고, 동작 묘사, 언어 묘사 등의 수법을 사용하였다. 언어 이미지가 생생하다.' 거리 전체가 푸르다. 마치 천만 개의 녹색 스카프가 바람에 흩날리는 것 같다' 는 등 삶의 기운이 충만해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민속
희망, 희망, 마침내 일 년에 한 번의 모닥불 파티가 왔다.
저녁에 정월대보름을 먹고 우리 가족은 지체 없이 골목으로 왔다. 이때 골목의 남녀노소가 모두 여기에 모여 웃음거리가 되었다. 갑자기 누군가가 소리 쳤다: "워밍업 할 시간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서둘러 집에 가서 땔감을 안았고, 곧 많은 땔감을 가져왔다. 내가 불을 한 무더기 시켰을 때, 사람들은 일제히 소리쳤다. "모닥불이 곧 시작될 거야!" " 어른들이 에워싸고 흥분해서 말했다. "마침내 모닥불을 고대했다. 한 해가 너무 빨리 지나가네요! 할머니도 다정하게 말했다. "그래, 이날이 더 좋아졌어. 설날 맛이 더 강해졌어." 그는 입구에서 웃으며 이것이 여전히 신중국의 새 농촌이라고 말했다. 우리 집은 올해 새 텔레비전 한 대와 트랙터 한 대를 추가했고, 또 한 대는 서둘러 말했다. "우리 집에도 새 가전제품을 추가했다 ...
우리 아이들은 함께 둘러앉아 웃고 있다. 나는 말했다: "올해 나는 어린 소녀에게 작은 불꽃 놀이를 샀다. 당신은요? " 소옥이 말했다. "저도요. 우리 엄마는 나에게 세뱃돈을 주셨다. 이제 우리 엄마는 돈을 많이 벌고, 손이 대범하다. " 그가 쉬지 않고 말하자, 나는 재빨리 그를 방해하여 말했다. "우리 불꽃놀이를 시작합시다." " 나는' 별빛' 을 시켜서' 별어' 로 올해의 소원을 적었다. 눈을 감고 이 소망의 실현을 기도하자 파트너들도 일제히 자신의 소망을 적었다. 고향의 풍습에 따라 우리는 함께 날려야 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각종 총기를 꺼내자, 하늘에 갑자기 각양각색의 도형이 나타났고, 우리는 모두 이 아름다운 순간에 도취되었다.
형제자매도 함께 모여 그들의 꿈과 새해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공연입니다. 우리 모두 추첨 테이블에 와서 추첨을 합니다. 아싸! 올해는 나의 표현이다. 나는 참지 못하고 큰 소리로 외쳤다. 나는 큰 소리로 말했다: "나는 너에게 라틴 댄스를 보여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음악은 없었지만, 나는 관중의 박수 소리에 리듬을 뛰어넘었다.
한바탕 웃음소리가 나면서 모닥불 파티가 끝나가고, 웃음 속에서 우리는 새해를 맞이했다. 우리도 미소를 지으며 하루를 맞이하고 마주할 것이다.
Zw.Liuxue86.com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작은 작가는 생각이 분명할 뿐만 아니라, 언어 운용 전문가이기도 하다. 문장 속 여러 곳에서 비유를 사용한 수사 수법이 구체적이고 생동감이 있다. "하늘에 갑자기 각양각색의 도형이 나타나, 우리는 이 아름다운 순간에 도취되었다." 등 모두 문장 색칠을 많이 했다.
민속
동남 묘족 동족자치주는 산천이 아름답고 민풍이 순박하다는 매력적인 곳이다. 묘족 인구의 거의 4 분의 1 과 동족 인구의 거의 절반이 여기에 거주하고 있다. 중국 최대의 묘채-서강천호묘채와 가장 큰 동채-자흥천호동채가 바로 여기에 위치해 있다.
Guizhou 남동부에 들어가는 것은 녹색 세계에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뇌공산 자연보호구와 묘령 깊은 곳에 있는 검하 백리 활엽수림은 인간성의 흔적을 거의 볼 수 없다. 원시림은 창망하고, 진금류는 자유롭게 출몰하며, 풍경이 수려하고, 새말 꽃향기가 나고, 공기가 맑다.
동남부에는 무양강, 맑은 물 강, 모두 류강이 있다. 용오강, 고강, 삼나무강, 동엽강, 패주강 등도 있습니다. 전주 크기 강은 2900 여 개로 모든 시냇물이 맑아 바닥이 보인다. 여기에는 6 개의 국가급 명승지가 있다.
Guizhou 남동부에와 서, 당신은 이것이 단지 공간의 이동이 아니라 시간의 반환 이라고 생각 합니다. 후한 민족 역사와 문화가 축적되어 당대의 헤어스타일, 송대의 의상, 명청한 건축, 위진 유풍을 보존했다. 이곳에 사는 묘족 동 등 소수민족은 오랜 일과 생활에서 찬란한 민족 전통문화를 창조했다. 그들은 산에 의지하여 마을을 짓고, 무리를 지어 산다. 마을 밖은 모두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있다. 마을 관광객과 열정적인 묘동 사람들은 모두 술로 길을 막고 문을 막는 예절이다. 가장 높은 손님이 도착하여 술로 길을 막는 방식이 12 종에 이른다. 정장을 입은 묘족, 동족 아가씨는 부드러운 막걸리와 감동적인 노랫소리로 맞아 화기애애했다. 소탈한 젊은이가 갈대 천막관을 불고 손님을 맞으며 마을로 들어갔다.
동남주는 구이저우 동선의 민족풍관광센터로,' 백절의 향지'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수백 개의 민족 전통 명절은 이채가 분분하여 마치 살아있는 민족풍물박물관과 같다.
Guizhou 남동부는 "lusheng 의 고향" 과 "노래와 춤의 바다" 입니다. 갈대와 가무가 서로 어우러져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민족적 특색이 되었다. 루셍 김곡, 은은한 묘족 비가와 동족 대가, 흥미진진하고 격렬한 투우 장면, 특유의 묘족 발판, 묘족 은장식, 채화, 자수, 바틱 등 독특한 민족공예로 동양 문화의 빛을 발하고 있다.
Zw.Liuxue86.com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글은 한 편의 민속서사로, 작가는 우리를 데리고 동남 묘족 동족자치주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데, 산천이 수려하고 민풍이 순박하며 사람을 매료시키는 곳이다. 언어가 유창하고 생활에 가깝고 정통하다.
민속
폭죽 중 한 살을 제외하고는
봄바람이 도살인을 따뜻하게 했다.
천가구에 초등학교 생일이 하나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비지니스 인사. 폭죽을 터뜨리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이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새해에 큰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네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폭죽이 끝까지 울릴 것이라고 한다.
나의 고향인 절강은 중국의 다른 많은 곳과 마찬가지로 설 기간에도 같은 풍습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를 지키다
우리나라에서는 섣달 그믐날 수세 습관이 있는데, 흔히' 참년' 이라고 불린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설야밥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다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릴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설맞이 요리는 며칠 전에 다 했는데, 설야밥은 항상 설삼십에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들려오는 도마 소리, 큰골목에서 들려오는 폭죽 소리,' 탁탁탁거리는 주판 소리' 의 주판 소리, 가게에서 들려오는 신고울음 소리, 곳곳에 웃음소리가 뒤섞여 있어, 기쁨에 호응하며 섣달 그믐날 흥겨운 악장으로 얽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이 외에도 우리 고향에는 또 다른 민속이 있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조천잠
일명' 밭에서 누에를 태우다',' 밭에서 재물을 태우다' 라고도 하는 것은 강남 일대에서 유행하는 새해 복을 기원하는 민속이다. 섣달 그믐날, 횃불을 묶은 장대가 밭에 서서 성화로 새해를 예고하고, 번창하는 성화는 내년의 풍작을 예고한다.
Zw.Liuxue86.com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민속에 관한 산문으로, 작가는 중국인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문장 언어는 아름답고, 비유 수사법을 잘 구사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마지막으로 민속에 대한 당신의 감정과 사랑을 표현하세요.
민속
황산을 본 적이 있다면, "오악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고, 황산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는다." 웅장한 만리장성을 본 적이 있다. 역사가 유구한 고궁을 보았다. 나는 진한 화장이 옅은 서호를 본 적이 있다. 아름다운 계림산수를 봤는데 ... 그럼 강서에 와서 보세요. 네가 강서에 온 이상, 너는 먼저 여산에 가서 보고 나서 허황되지 않게 가야 한다.
동방 일출, 여산은 잠에서 깬 소녀처럼 아침 안개에 휩싸였다. 이때 산에 오르면 반드시 날개를 펴고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는 느낌이 들 것이다. 아침 안개 속의 여산은 마치 인간 선경, 신기루 같다. 수시가 제목 실린 벽에 쓴 것을 기억한다. "영측을 보면 성봉이 되고 거리가 다르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여산의 구름은 빠르게 변화하는 것으로 전국에 유명하다. 봐라, 아까 선녀가 춤추는 리본이었는데, 지금은 이미 9 일 은하수가 되었다. 거대한 캐노피가 됩니다. 그리고는 달리는 말이 됩니다. 잠시 후, 그것은 잎이 무성하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분화장옥으로 만든 천국이 될 것이다 ...
강서에는 특산물이 많다. 여산운무차, 경덕진 도자기, 회창대과금귤, 옥산 라문 연 등. 여산 오운차는 국제 찻잎 시장에서 인기 있는 고급 상품으로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한다. "다행히 여산의 운차를 마시면 여산의 진면목을 더 잘 알 수 있다" 는 시적인 칭찬으로 그 지위와 가치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황산에는' 사절절' 이 있고, 여산운무차는' 육절절' 이 있다: 조삭이 굵고, 청록색이 울창하고, 탕색이 밝고, 잎이 부드럽고, 향기가 오래가고, 맛이 부드럽다. 그리고 개뇌차도 있는데, 강서의 진귀한 명차 중의 하나이다. 이런 차의 특징은 다른 차와 매우 다르다. 그것의 잎은 가늘고 고르며, 파란색은 약간 녹색이며, 표면은 부드럽고 부드러운 흰 털로 덮여 있다. 5 ~ 7 개의 차가 있는데, 차는 맑고 황금색이다. 차를 마시면 청량하고 향기롭고 달콤하며 입속의 단맛이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는다.
강서에는 흥미진진하고 흥미진진한 관광지가 있다. 독특하고 독특한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매혹적이고 감동적인 민간 전설이 있다.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민간 간식도 있습니다. 청각은 텅 비어 있고, 보는 것은 사실이다. 여기 와서 직접 체험해 보세요. 오지 않으면 평생 후회할 거야, 오면 평생 잊을 수 없을 거야!
Zw.Liuxue86.com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문장 은 강서의 민속을 묘사하였다. 작가는 의인화된 수법을 이용하여 강서의 아름다움, 풍요로움, 안일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작가는 문장 속에서 비유와 의인화 수법을 여러 차례 사용하여 문장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만들고 작가의 사랑을 더욱 표현할 수 있게 했다.
민속
광활한 초원에 몽골 남자의 목소리가 메아리치고 있다. 이것은 몽골인들이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나다모 대회이다.
나다모는 몽골어이고,' 나무' 는 몽골어의 음역이며,' 오락, 게임' 을 의미하며 풍년의 기쁨을 나타낸다. 몽골족 국민들이 즐겁게 보는 전통 스포츠 활동 형식이다. 매년 6 월 넷째 날에 시작됩니다. 나다모는 역사가 유구하다. 칭기즈칸석벽의 비문에 따르면 나다모는 몽골 칸국 설립 초기에 기원했다. 일찍이 기원 1206 년에 칭기즈칸이 몽골 땀으로 선출되었을 때, 매년 7 월부터 8 월까지' 호랄대' 를 개최하여 각 부족의 수장들을 소집하여 단결과 우애를 나타내고 풍작을 축하했다. 처음에는 양궁, 경마, 씨름만 했다. 원명 시대가 되자 양궁과 씨름이 하나로 합쳐져 고정 형식이 되었다. 나중에 몽골인들도 이 세 가지 운동을 나다모라고 불렀다.
씨름은 몽골족이 좋아하는 운동이자 나다모에서 없어서는 안 될 종목이다. 몽골어에서는 씨름을' 보크벨러드우' 라고 하고, 씨름 선수는' 보크그린' 이라고 부른다. 씨름 선수는 씨름복 조덕형을 입어야 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씨름꾼의 피카어깨 중앙부에 정교한 무늬가 장식되어 있고, 용형, 새형, 꽃형, 괴물형 등이 있어 고풍스럽고 점잖은 느낌을 준다는 점이다.
양궁은 나다모의 첫 활동 중 하나이다. 800 여 년 전 몽골인들은 유목 경제와 사냥 경제로 크게 나눌 수 있는 여러 종족으로 나뉘었다. 징기스칸이 몽골을 통일한 후, 사냥 경제 부족이 점차 유목 경제로 바뀌기는 했지만, 사냥 과정에서 여러 해 동안 축적된 활 양궁 기예가 보존되어 외적의 침입과 야수가 축군을 공격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양궁 경기의 규칙은 3 라운드 9 화살이고, 상위 3 위는 과녁 중 화살수에 의해 결정된다.
나다무대회는 보통 7 일에서 9 일 동안 계속되는데, 몽골족 남녀노소는 기쁨에 젖어 있다.
Zw.Liuxue86.com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설명문은' 몽골족의 민속' 을 해석 대상으로' 씨름' 을 설명했다. 저자는 논리적인 순서로 순서가 합리적이라고 설명하고 "나다모대회는 보통 7 ~ 9 일 동안 열리는데 몽골족 남녀노소가 기쁨에 젖어 있다" 고 소개했다.
광저우 스타일
20 10, 광저우에서 성대한 운동회가 열린다. 그것은 우리의 자존심, 우리의 자존심이다. 이번 회의는 우리의 영광스러운 임무이자 광저우 사람으로서의 우리의 책임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 성대한 행사를 맞이해야 한다. 광저우를 더 아름답게 만들고,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귀여운 도시를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 광저우를 위해 많은 작은 일을 할 수 있지만, 이런 작은 일들은 광저우를 더욱 아름답게 할 수 있다.
1. 환경 보호는 저부터 시작합니다. 사람들의 첫인상은 광저우의 위생 환경이기 때문에 우리는 환경을 보호하고 청소해야 한다. 우리는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아무데나 가래를 뱉고 공공시설을 파괴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건선' 을 붙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도 길을 따라 있는 나무를 보호해야 한다. 그들의 생명은 연약하지만 중요하다. 그것들 없이는 우리의 공기가 이렇게 신선하지 않을 것이다.
2. 이것은 광저우의 문화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의 발전과 문명을 목격했다. 그리고 광저우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지만 보호의식이 없어 우리를 떠났다. 예를 들어 보호가 필요한 문화에는 우리의 유명한 서관대옥, 진가사 등' 박물관' 이 포함된다.
3. 우리 각자의 소질입니다. 우리는 외부인들에게 광저우 사람들의 친절한 후대를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들로 하여금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을 갖게 해야 한다. 우리가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만날 때, 우리도 열정적으로 그들을 도와야 한다. 그들이 외국인이기 때문에 우리 주인의 신분으로 그들을 업신여기지 말고 주인의 이름으로 외빈을 맞이하고 주인의 본분을 다해야 한다. 미소는 언제나 가장 아름다운 꽃이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지어야 한다. 이것은 좋은 인상과 햇빛을 남길 것이다.
4. 아시안게임 뒤에는 지지자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사심없는 헌신자입니다. 그들은 묵묵히 아시안게임에 돈을 지불하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그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이 도시를 위해 한 모든 일은 보답할 필요가 없다. 그들의 품질은 우리가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고, 광저우는 더 아름답다.
우리 함께 이 축제를 기대하고, 더욱 아름답고 아름다운 광저우를 기대합시다.
Zw.Liuxue86.com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짧은 글에서 저자는 "우리는 광저우를 위해 많은 작은 일을 할 수 있지만, 이런 작은 일들은 광저우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 고 열거하여 중국인의 자부심과 자부심을 보여준다. 문장 센터는 명확하고, 선재의 전형적이며, 서술이 구체적이며, 언어가 생동감 있고, 풍격이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광저우 스타일
광주는 나의 고향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녹색 블록, 아름다운 건물, 맑은 주강, 아름다운 백운산, 하늘색 등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다 ...
광저우의 교통은 이미 과거의 모습이 아니다. 오토바이는 붕어처럼 강을 건너고, 버스는 거북이처럼 기어오르고, 러시아워에는 광저우 대교가 막혀 역사가 되었다. 시청은 이와 관련하여 거액을 투자하여 주강 양안에 현대화된 다리, 즉 해방교, 강만교, 백학동교, 메디사교를 일으켜 강압력을 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시 정부는 또한 내부 루프를 건설했다. 내부 루프가 완성되면 공중에서 양방향 6 차선 고속 통로를 제공하는 것과 같습니다. 야간 화물차 션트 외에도 내부 루프는 지상버스를 위한 공간을 만들어 일부 간선 도로의 버스는 모두 다른 정도의 속도를 올리고 있다. 이렇게 광저우 도심의 차량 주행 속도가 4 년 전 평균 시간당 KLOC-0/6km 에서 30 여 킬로미터로 높아졌다. 소위' 길을 통하고 금융을 통하다' 는 것은 교통이 편리하고 시민의 수입도 그에 따라 증가했다.
통계에 따르면 1997 년 광저우 주민의 1 인당 실질 소득은 10496 원, 지출은 8768 원으로 집계됐다. 200 1 연간 1 인당 실질 수입이 14696 원으로 증가했고 지출 1 1467 원으로 전국 10 대 도시 중 1 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광저우 주민의 소득 구성은 다양하다. 임금성 수입은 여전히 주민소득의 주요 원천이지만 그 비중은 70 에서 꾸준히 하락하기 시작했다. 6% 가 69 로 떨어졌습니다. 6%, 5 년 이내에 1% 포인트 미만; 그리고 성장률은 비임금 소득보다 훨씬 낮다. 200 1 1 인당 비임금소득이 전년보다 12 증가했다. 7%, 임금 소득보다 10 높다. 4% 포인트.
수입이 늘면서 사람들은 주택 문제를 고려하기 시작했다. 광저우 가구의 80% 가 무료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으며, 1 인당 거주 면적은 1999 부터 1 1 까지 집계됐다. 55 평방미터가 2002 년 13 으로 증가했습니다. 87 평방 미터, 숫자는 전국 최전방에 있다.
아,' 더럽고 지저분했던 광저우' 가 청산과 벽수, 푸른 하늘, 녹지, 꽃성 ... 광저우에 더 나은 미래가 있기를 바랍니다!
Zw.Liuxue86.com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작가는 웅대한 필조로 독자에게 광저우라는 고대 도시의 문명사를 전시했다. 필자는 오랫동안 광저우에 있었는데, 관찰이 매우 세심하다. 더욱 귀중한 것은 작가가 단일 장면에 머물지 않고 과거를 추모하며 조국의 나날이 번영하는 국면을 보여 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민간 풍습
중국의 다이 (Dai) 는 오랜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인구는 거의 백만 명에 이릅니다. 주로 윈난성 쌍반나 다이족 자치주, 서부 다이족 경포족 자치주, 강마맹련자치현에 분포한다.
발수절 다이 (Dai) 에서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그것은 매년 음력 4 월에 열리는데, 보통 3 ~ 4 일 동안 지속된다. 지금까지, 다이 사람들 중에는 신화 한 명이 전해지고 있다: 고대에는 다이 지역에 악마가 있었다. 그는 많은 나쁜 일을 했고, 사람들은 그를 미워하지만, 마귀를 상대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나중에 일곱 처녀는 마귀의 치명적인 약점을 발견하고 악마의 머리만 처형할 수 있었다. 어느 날 밤, 소녀들은 용감하게 악마를 죽였다. 그러나 악마의 머리가 땅에 닿자마자 큰 불이 났다. 이때 소녀들은 즉시 교대로 고개를 들었다. 일 년에 한 번, 사람을 바꿀 때. 사람들은 머리를 안고 있는 소녀에게 물을 붓고 핏자국과 피로를 씻어냈다. 나중에 다이 (Dai) 에서 가장 중요한 축제인 발수절 (Dai) 가 형성되었다. "마이데이" 에서 명절 첫날. 이른 아침, 사람들은 꽃을 꺾고 절을 하는데, 푸른 물인' 목욕불' 에 와서 불상을 위해 먼지를 맞이한다. "목욕" 이 끝난 후, 집단적으로 물을 뿌리기 시작했다. 한 무리의 젊은 남녀들이 맑은 물을 들고 거리에서 쏟아져 나와 모든 사람에게 쏟아졌다. "물이 끼얹히면, 다이 가문이 번창한다" "물이 젖으면 평생을 즐기게 된다." " 길조, 행복, 건강한 물꽃 한 송이가 공기 중에 피어난다. 용주를 젓는 것은 발수절 중 가장 흥미진진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보통 발수절' 마이파야 밤마' 의 셋째 날에 열린다. 그날 사람들은 명절 옷을 입고 란창강과 서리 강가에 모여 용주 경기를 관람했다. 강에 각양각색의 용주가 정박해 있고, 배 위에는 수십 명의 건장한 선수들이 앉아 있다. 명령이 울리자 용선은 현을 떠난 화살처럼 앞으로 날아갔다. 징과 북소리, 나팔 소리, 환호성이 곳곳에 널려 있어 명절 분위기가 절정에 이르렀다. "높이 날다" 는 발수절 또 다른 프로그램이다. 골드만 삭스는 다이 사람들이 직접 만든 불꽃놀이이다. 화약과 기타 성분은 대나무 장대 바닥에 추가되었는데, 이 대나무 장대는 대나무로 만든 탑에 놓여 있는데, 이 탑들은 밤에 자주 폭발한다. 공중에서 현란한 불꽃을 내뿜는 것은 꽃처럼 눈부시고 흥미진진하다. 발수절 () 는 다이 전통 문화의 결정체로, 즐거운 경축의 명절이다.
Zw.Liuxue86.com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글은 다이 () 의 발수절 () 를 소개하고, 발수절 내용을 소개하고, 작가의 발수절 애착을 표현했다. 문장 서술 내용은 완전하고, 언어는 매끄럽고, 단점은 구조가 불완전하고 단락 구분이 명확하지 않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