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 은말 삼인? 오늘 저는' 삼인' 중의 하나인 희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는 상저우 왕의 삼촌이다. 상주의 교분, 그는 동쪽을 멀리 건너고 교주만에서 바다를 건너 한반도에 와서 원주민을 교육하고, 조선 왕국을 세우기로 했다. 그러나 지난 100 년 동안 북한과 북한 정권은 희자가 그들의 조상이라는 것을 부인했다.
오늘 필자는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했다.
왜 희자가 미친 척 하는 거야?
희자는 왜 한반도를 떠났습니까?
왜 현대 북한은 희자의 조상 신분을 부인합니까?
1. 왜 희자가 미친 척하고 바보를 파는 거야?
처음 두 편의 문장 작가는 이미 분석했다. 그들은 같은가요? 은말 삼인? 비간의 마음이 파헤치자 위자기는 송국을 세웠다. 이 말은 세 사람의 다른 선택과 완전히 다른 운명의 흐름을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피간화는 상왕조 꼴찌의 2 대 왕의 아들이다. 그들은 그의 형 디의를 계승하는 것을 도왔다. 제을이 죽은 후, 상주왕 제신이 왕위를 계승했는데, 그들은 모두 부정 대신으로, 상주왕이 나라를 안정시키는 것을 도왔다.
따라서 신분으로 볼 때, 피간과 희자는 상저우 왕의 삼촌이자 상조 정치적으로 비교적 안정된 원로급 대신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또 위를 바라보다. 그는 상저우 왕의 큰형이다. 그는 몇 년 일찍 태어났기 때문에 왕위를 놓쳤다. 주왕이 재임할 때, 벼슬을 위해 여전히 신중하고 신중하다.
그들 세 사람은 성격이 다르고 정치적 입장이 달라 처사 스타일이 다르다. 포학한 상주왕에 직면하여, 비간은 사간으로, 주왕에게 돌이켜보라고 권했지만, 결국 마음을 파서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위는 대세가 이미 간 것을 보고, 군대를 일으켜 주중에 투항할 작정이다.
희자는 거절당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재난을 피하기 위해 현명하게 다른 방법을 선택했다. 그는 비강처럼 솔직하지도 않고 위처럼 과격하지도 않다. 그는 어리석은 척하기로 선택했다, 이렇게 하면 목숨을 부지할 수 있고, 매국노에게 욕을 받지도 않을 것이다.
결국, 그는 단지 상저우 왕에게 감금되어 노예가 되었다. 그의 선택 원칙은 또한 그가 앞으로 한반도를 떠날 것임을 예고할 것이다.
둘째, 희자는 왜 한반도를 떠났습니까?
상주왕의 포학한 태도에 대한 위의 분석에서 알 수 있듯이, 희자는 중대한 선택에 직면할 때 대개 자신의 행동 원칙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강경하지 않고, 다른 하나는 반란을 일으키지 않는다. 그래서 상조가 망한 후, 그는 병화를 피하기 위해 만년을 즐기며 직산으로 도피했다. 예기치 않게, 주무왕이 노산을 지나갈 때, 그는 특별히 희자를 초대하여 석주를 도왔다.
희자는 지금 선택의 어려움이 또 도졌다. 그는 정중하게 주무왕의 성대한 초청을 거절했다. 무왕이 떠난 후, 그는 무왕이 다시 그를 찾지 않도록 산을 떠나기로 선택했다.
사직산을 떠난 후 희자는 민족을 이끌고 동진으로 들어가 교주만에서 바다를 건너 아름다운 한반도에 도착했다. 이곳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나는 여기에 정착하기로 결정하고 북한이라고 명명했다.
그런 다음 그는 지역 원주민을 통치하고 그들을 교육했습니다. 그들은 농경지를 경작하고, 집을 짓고, 누에를 기르고, 천을 짜는 등의 가르침을 받았다. , 그들은 또한 기본법을 제정해 수천 년 동안 축적된 중국 문화를 이 무지막지한 곳으로 데려와 지자 북한을 세웠다.
희자의 선택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장점이 있다.
첫째, 주에 속하지 않습니다.
둘째, jizi 국력은 약하지만, 저우 왕조에 공물을 바치지만, 평등하고 독립된 왕국에 속한다.
셋째,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상조의 유민으로서 한반도에 정권을 세운 것도 상조의 연속이다.
3. 왜 현대북한과 한국은 희자의 본적 신분을 부인합니까?
Jizi 북한은 서한까지 계속되었다. 야심만만한 위만씨를 거둬들이고, 결국 위만으로 대체되고, 위만한국이 설립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희자의 영향은 900 여 년 동안 이어져 중국 문화를 전승할 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문화유산을 발전시켰다. 희자는 공인된 북한 문명의 시조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근대에 이르러 정치관계로 남북은 희자의 시조 신분을 부인하기 시작했고, 대신 신화 인물 단근을 시조로 추앙했다. 그러나 역사는 변조할 수 없다. 한반도에는 여전히 희성이 있고, 북한 자체의 역사 문헌에도 기재되어 있다. 이렇게 위대한 역사적 인물인데, 어떻게 지워버릴 수 있단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