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가마결혼식은 황실로 제한되고 민간 결혼은 송대에 적용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승용차는 고대 달관 귀인의 교통수단이다. 과거제도가 수립된 후 인재에 대한 중시를 강조하기 위해 시험 중의 거인과 진사는 모두 가마를 타고 맞이해야 한다. 결혼은 인생의 경사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작은 진학시험' 이라고 부르며 공명을 얻는 것만큼이나 영광스럽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갇히면 일반인이라도 새색시를' 성대한' 가마로 만들어야 한다. 가마로 신부를 맞이하는 데는 많은 신경을 쓴다. 신부 결혼식 전날 오후, 소지자가 그것을 남자 집으로 옮기고 밤이 되면 가마의 촛불이 모두 함께 타는데, 이는' 가마를 켜라', 즉 붉은 촛불이 높이 비춰지고 귀신을 쫓아다니며 복을 기원한다는 뜻이다. 가마가 여자 집에 도착하면 먼저 홀에 세워야 한다. 여자는 한 노부인에게 거울을 들고 가마에서 앞뒤로 한 장 찍어 달라고 부탁했다. 이는' 가마를 한 장 찍어라' 를 의미하는 것으로, 남자의 밝은 가마와 비슷하다. 신부가 가마에 올랐는데, 대부분 신부의 아버지와 형이 가마를 들고 들어가거나 들어 올린 것이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가 자신의 붉은 수국을 신고 큰 신발을 신고 가마에 올라간 다음 가마에 올라간 후 큰 신발을 벗는다. 미신에 따르면, 여자는 결혼할 때 발로 땅을 밟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신을 불쾌하게 할 것이다. 신부가 가마에 올라간 후, 소지자는 길한 돈을 요구했고, 여자가 준 후에야 비로소' 가마' 를 내릴 수 있었다.
신부의 장벽: 세단 의자부터 신부는 반드시' 빨간 머리' 를 덮어야 신부실에 들어갈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신부가 신인과 결혼하는 것은 난처하기 마련이라 얼굴을 가린다. 어떤 사람들은 붉은 천이 악을 피하는 데 사용된다고 생각한다. 사실 여기에도 원시 약탈식 결혼의 흔적이 있다. 신부를 강탈할 때, 그녀가 소리치는 것을 막기 위해, 오는 사람이 잘 보이지 않고, 손을 빼앗은 후에는 반드시 머리를 막아야 한다. 나중에 이 풍습은 결혼식까지 계속되었다.
오곡콩: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장수하고 행복한 노부인에게 좁쌀, 콩 등 오곡이 담긴 그릇을 들고 여기저기 뿌리고 마지막은 가마에 뿌려 주세요. 가마가 남자의 집에 왔을 때,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식량과 콩을 뿌리고 있었다. 이 말은 여자가 딸이 결혼 후 의식걱정 없이 행복한 생활을 즐기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남자는 신부와 결혼한 후 행운을 가져다주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바란다! 그런가 하면, 이 관습은 악령을 물리치고 소란을 피우는 귀신들에게 음식을 뿌려 그들이 집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현대 결혼식에서 누군가가 계단에 밀 껍질을 뿌렸다.
결혼식: 결혼식이라고도 하는 결혼식은 결혼식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선물이다. 남녀 결합이 인류를 이어나가기 때문에, 먼저 천지를 숭배해야 한다. 결혼 이후 여자는 남자 가족의 정식 회원이 되었기 때문에 고당을 경배해야 한다. 결혼 후 남녀가 하나가 되어 부부 사이에 절을 해야 한다. 천지를 숭배하는 전설이 있다. 여와는 사람을 만들었을 때 처음에는 내세만 낳았다. 이 젊은이는 음식과 옷에 근심이 없었지만, 그는 매우 고독함을 느꼈기 때문에, 노인달에게 절친한 친구를 찾아주라고 요구했다. 늙은 달은 여와에게 여자아이를 낳아 반려자가 되게 해 달라고 간청했다. 결혼할 때 달은 백발이 성성한 노인 두 명을 이끌고 그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하느님과 대지의 어머니이다. 너의 앞으로의 생활은 그들을 떠날 수 없다. 먼저, 당신을 키운 하느님과 대지 어머니를 세 번 숭배해야 합니다. " 이때부터' 천지를 숭배하는' 풍습이 전해 내려왔다.
꽃살과: 신혼부부가 신부실에 들어가기 전에 친척들 중에서 자녀가 완비된 길상어른을 골라서 쟁반을 들고 대추, 밤, 계원, 땅콩 등을 가득 담는다. "대추를 뿌리고, 막내아들을 낳고, 밤을 뿌리고, 밤 하나, 밤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하나 대추해음' 대추자', 밤해음' 리자' 또는' 니자'. 땅콩은 꽃과 함께 태어나 아들과 딸이 있다는 뜻이다. 함께, 그들은 일찍 태어나서 모두 아이가 있다. 기록에 의하면 호적을 전하는 풍습은 한무제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한무제가 이 부인을 맞이할 때, 장부에 앉아 있는 * * * 에서 황제는 궁인들에게 준비한 오색화과를 장부에 뿌리라고 명령했다. 한무제와 이 부인은 앞다퉈 앞다퉈 옷깃을 안고 열매를 많이 맺는 것이 결혼 후 아이를 많이 낳는 것과 같다고 생각했다. 이때부터 장부를 깔는 것은 결혼식의 웃음거리일 뿐만 아니라 없어서는 안 될 축복의식이기도 하다. 어떤 사람들은 현대 결혼식에서 가지각색의 오색종이 조각이 오색 꽃과 과일을 전파하는 것에서 물려받았다고 생각한다.
고정침대 결산: 분부 후, 상서로운 여자가 부부를 도와 이불을 만들면서 "백년 잘 어울리고, 일찍 귀자를 낳는다" 는 등 상서로운 말을 "정상" 이라고 합니다. 침대 끝 후에는 부부를 함께 앉히도록 초대해야 한다. 우선 신랑은 신부의 뚜껑을 벗는데, 이를 이삭 따기라고 한다. 그리고 부부 * * * * 는 송조가 이전에 바가지로 마셨던' 토스트' 를 마셨다. 양자를 결합하여 호리병박을 형성하여 커플의 융합을 상징한다. 송대 이후 술잔으로 바꿨다. 술잔 두 개는 붉은 선으로 묶여 있고, 술잔은 침대 밑에 놓여 있다. 유리가 행운을 빌기 위해 기울어지면, 천지 부하, 남자가 여자에게 기대고, 음양이 화목하고, 결혼이 행복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술 한 잔을 마신 후, 남자, 여자, 왼쪽 양쪽에 각각 한 가닥의 머리카락을 묶고, 함께' 상투' 라고 하며, 매듭이라고도 한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결혼식에서 결혼하는 풍습은 일종의 오래된 사랑 요술에서 기원한 것이다. 옛사람들은 머리카락이 한 사람의 영혼을 담고 있는 몸의 일부라고 생각했다. 만약 네가 머리카락에 법을 적용한다면, 머리카락의 주인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예를 들어' 김병매', 판금련이 총애를 잃은 후, 작은 나무꾼으로 서문경의 생신을 적고, 자신의 머리카락으로 그를 감아 서문경을 다시 자기 곁으로 끌어당길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무술은 강한 미신적 색채를 띠고 있지만, 이런 아름다운 소망이 결혼식과 같은 장엄한 일에 이식되면 사랑의 요술의 성분이 없어지고, 대신 민간의 부부에 대한 사랑과 충성의 상징이 된다. 건배를 마치고 머리를 묶으면 남자가 신랑의 오른쪽 치마를 신부의 왼쪽 치마에 눌러 여자를 압도한다고 한다. 위의 의식을 통칭하여 좌장부라고 한다. 의안이 끝난 후 결혼식은 기본적으로 끝났다.
각지의 풍속이 다르기 때문에, 결혼식 풍습도 다르다. 이를테면 화로를 뛰거나 며느리를 안고, 구멍집을 만들고, 희주만두를 먹는 것도 일부 지방의 필수 의식이다.
본질적으로, 중국 고대의 결혼은 모두 가족 수요를 중심으로 한 것이다. 계승과 평화를 기원하려는 소망을 표현하기 위해 거의 모든 결혼식 프로그램에는 문화와 심지어 신의 의미가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