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서역관은 스시를 녹음한다
바람을 부축한 지 2 년이 되어서야 관저 건설을 시작했다. 나는 대전의 북쪽에 정자를 하나 짓고, 남쪽에는 연못을 하나 파고, 흐르는 물을 끌어들이고, 나무를 심고, 쉬는 곳으로 삼았다. 올 봄, 기산 이남에 밀비가 내렸는데, 올해는 점을 치는 것이 좋은 해였다. 그러나, 한 달 내내 비가 오지 않아서 사람들은 매우 걱정했다. 3 월 초 3 일 비가 내렸고 갑자일은 또 비가 내렸다. 사람들은 이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정묘일에 또 큰비가 내려 3 일 동안 멈추지 않았다. 관원이 마당에서 함께 축하하고, 상인이 장터에서 함께 노래를 부르고, 농민들이 밭에서 함께 웃자, 슬픈 사람은 기뻐하고, 병든 사람은 완치되었고, 나의 정자는 마침 창조되었다.
그래서 나는 정자에 있는 손님에게 잔을 들어 그들에게 물었다. "5 일 동안 비가 안 와도 될까요?" " 너는' 5 일 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밀이 자라지 않을 것이다' 라고 대답할 것이다. ♫ 또' 열흘 동안 비가 오지 않을 수 있을까?' 하고 물었다 너는' 열흘 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생쌀을 키울 수 없다' 고 대답할 것이다. ♫ 밀도 쌀도 없고, 연경자연재해도 없고, 소송도 많고, 도둑이 창궐한다. 그래서 너와 내가 이 정자에서 재미있게 놀고 싶어도 할 수 있을까? 이제 하나님은 여기 사람들을 버리지 않으십니다. 가뭄이 들면 비가 온다. 내가 이 정자의 상류에서 너와 함께 즐길 수 있게, 이 비의 은사에 감사 드립니다! 다시 잊을 수 있을까? ""
둘째, 양견의 도덕성
양견이가 편집했을 때 베이징에 살았는데, 이웃집 닭을 잃어버렸는데, 닭을 훔치는 양이라고 불렀다. 우리 가족은 이 이야기를 양에게 말했다. 그는 내가 유일한 이웃이 아니라고 말했다. 또 다른 이웃이 그들 집 서쪽에 살고 있는데, 비가 올 때마다 그는 자기 집 마당에 고인 물을 양의 뜰로 배출했다. 가족들은 다시 한 번 양곤에게 말했지만, 그는 가족을 설득했고, 맑은 날은 많고, 비오는 날은 적었다. 이것은 그의 미덕이다.
셋째, Linchuan 의 동쪽-"잉크 풀 지 지" 에서 선택.
임천현성의 동쪽에는 튀어나온 고지가 하나 있는데, 개울을 향해 새로운 도시라고 한다. 신도시 위에는 왕희지의 잉크 풀이라는 저지대의 직사각형 수조가 있다. 이것은 남송인 순백자가' 임천기' 에서 묘사한 것이다. 왕희지는 동한 서예가 장지를 매우 숭배했다. 그가 이 싱크대 옆에서 글씨를 연습하자 연못의 물이 검게 변했다. 이것은 그의 유산이다. 정말 그래요? 왕희지는 어쩔 수 없이 벼슬을 하고 싶지 않을 때 동해를 두루 돌아다니며 동해에서 배를 젓는 것은 산하에서 한 걸음 빨리 나아가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즐기려고 할 때 여기서 휴식을 취한 적이 있습니까? 왕희지의 서예는 만년이 되어서야 점차 가경에 접어들었다. 보아하니 그의 깊은 조예는 그의 노력 때문이지, 그의 천재가 아니다. 그러나 후대에는 왕희지 () 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이 하나도 없다. (그들의 학습 쿵푸가 왕희지보다 못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부노력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더구나 숭고한 도덕적 성취를 원하는 사람은?
넷째, 변과 우는 옥.
초인과 그의 가족은 초산에서 가공되지 않은 옥을 얻어 리에게 바쳤다. 리 왕은 옥공을 감정하게 했고 옥공은 "석두" 라고 말했다. 이 왕은 그가 부정행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왼발을 베었다. 리가 죽은 후,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홍희가 자신의 생옥을 바쳐 옥공이 감정한 후 "이것은 석두 한 조각이다" 고 말했다. 무왕도 화씨빌과 부정행위를 하여 그의 오른발을 베었다고 생각한다. 무왕은 죽었고, 문왕은 왕위에 올라 옥을 안고 아래에서 울었다. 3 일과 3 박 후, 눈물이 마르고, 그는 여전히 피를 계속 흘리고 있다. 문왕은 듣고 사람을 보내 왜 울었는지 물으며 이렇게 말했다. "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발을 잘랐다. 너 왜 이렇게 슬퍼서 울어? 클릭합니다 그는 "내 발이 잘려서 나는 슬퍼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보옥은 석두, 진실한 사람은' 화옥의 옥' 이라고 불린다. "
동사 (verb 의 약자) 는 칸과 함께 봄날을 보내며 심준을 본다.' 전국책 추처 4' 에서 뽑혔다.
한명은 초상춘심준을 만나 3 개월을 기다려서야 그를 만났다. 쌍방이 이야기를 나눈 후 춘심준이는 매우 기뻤다.
한 컴백이 순심준에게 말했다: "천리마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천리마는 성인이 되어 소금차를 타고 태행산을 걸었다. 그것의 뒷발굽은 곧고, 앞 무릎은 구부러지고, 꼬리는 두 가닥 사이에 끼어 있다. 그는 숨을 헐떡이며 온몸에 땀이 났다. 그가 아무리 노력해도 그는 더 이상 앞으로 갈 수 없다. 이때 그는 우연히 백락을 만났다. 그는 차에서 나와 말의 등을 쓰다듬고 있다. 그는 슬퍼서 눈물을 흘렸다. 그는 린넨을 벗고 그것을 천리마에 놓았다. 이것은 앞으로 고개를 숙이고, 공기를 들이마시고, 고개를 들고, 울부짖는 천리마입니다. 그 소리는 금과 석두 소리처럼 하늘로 치솟았다. 왜요 천리마는 백락이 감상하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여섯째, 야간 수업의 소리
내가 아홉 살 때, 어머니는 나에게' 예기',' 주역',' 돌창' 을 가르쳐 주셨는데, 나는 모두 외울 수 있었다. 그녀는 틈만 나면 당송 시인의 시를 베껴 써서 나에게 고시를 외우라고 가르쳤다. 엄마와 나는 모두 허약하고 아프다. 내가 아플 때마다 엄마는 나를 안고 방 안을 왔다갔다하며 잠을 자지 않는다. 내가 좀 더 좋아졌을 때, 그녀는 벽에 붙어 있는 그 시를 가리키며 나에게 낮은 소리로 암송하는 것을 게임으로 가르쳐 주었다. 우리 엄마가 아플 때, 나는 항상 그녀의 베개 옆에 앉아 있다. 우리 엄마는 나를 보고, 늘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매우 슬프고, 나도 슬퍼서 그녀를 그리워하고 있다. 한번은 제가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엄마, 기분이 안 좋으세요?" 그녀는 "나는 행복하지 않다" 고 말했다. "그럼 어떻게 엄마를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그녀가 말하길, "당신이 읽은 것을 암송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그래서 나는 책을 외웠고, 책의 목소리에는 약솥 끓는 소리가 섞여 있었다. 어머니는 웃으며 말했다. "봐라, 내 병이 다 나았구나!" "그 후로 어머니가 아프시자, 나는 책 한 권을 들고 침대 옆에서 읽어서 그녀를 낫게 했다.
일곱째, 시화는 모두 사람에 관한 것이다.
나는 시와 서화가 가치 있는 것은 모두 사람의 품성 때문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스시, 황 tingjian 잉크 확산 지금까지, 두 금 (알 수없는 단어와 금 의 의미, 추측) 에 대한 단어 도착; 장 방패, 채경, 채변 같은 사람은 잘 쓰지 못하는가,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똥으로 여기고, 한 푼의 가치도 없다? 구양수는 옛날에는 사람의 글자를 잘 썼지만 성실하고 현혜적인 사람만이 시들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비록 안노공 (안진경) 의 서예가 좋지 않더라도, 후세 사람들은 그의 서예를 보물로 여길 것이다. 단지 그 자체의 자질 때문만은 아니다. 시와 문장 모두 같다.
여덟, 당나라 ziyun 사이
당자희가 말했다. "이 시는 처음 썼을 때 비난할 것이 없다. 우리 그것을 거기에 두자. 다음날 봤을 때 실수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자 반복해서 수정했다. 며칠마다 다시 한 번 보고 결함을 발견하고 다시 한 번 수정했다. 이렇게 몇 번 내려와야 사람들에게 보여 줄 수 있다. " 이 말들은 어려운 것을 알고 들어간다고 할 수 있어, 글을 짓기가 매우 어렵다. 나는 "속시" 에서 "옳고 그름을 알고, 무거운 환경에 들어가라" 고 말했다. 그리고 금은 주조에 의해 결정된다. (불완전함을 깨닫고 한 경지로 깊숙이 들어간다.) 또 다른 문장 중 일부는 자연과 가장 비슷하며, 한 획만 긋면 완성된다.)
아홉, 팬 Zhongyan 파업 군인.
팬 Zhongyan 는 Yizhou 을 지키고, 여가 시간에 부하들을 이끌고 성루에 올라 연회를 준비했다. 그가 잔을 들기 시작하기 전에, 그는 애도하고 있는 수십 명의 사람들이 장례식을 준비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즉시 물어 사람을 보내, 원래 여기에 살고 있던 수재가 익주에서 죽어서 교외에서 장례를 치를 준비를 했지만 관 등은 준비가 되지 않았다. 범중엄은 매우 슬펐다.
10, 6 1 거사전
이 6 1 세의 거사가 막 여주산향으로 강등되었을 때 자신도 술주정뱅이가 되었다. 연로하고 허약하여 곧 관직을 떠나 물영은행에 노후를 할 때 6 월 1 일에 속인으로 개명되었다.
한 손님이 물었다. "육일, 무슨 소리야?" 거사는 "우리 집은 장서 만 권을 소장하고 있는데, 그중 하상주 이래 금석학은 천 권이 있다" 고 말했다. 나는 피아노 한 대, 체스 한 벌, 좋은 술 한 주전자를 가지고 있다. " 손님이 말했다: "이것은 단지 다섯 개뿐이다. 어떻게' 육일'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평신도는 "나 한 노인으로서 이 다섯 가지 중 이것이' 육일' 이 아닌가?" 라고 말했다. 손님은 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아마 명리를 피하고자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름을 여러 번 바꿨다. 평신도가 말했다: "나는 공명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또한 도망갈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재미로 이 이름을 지었다."
열한, 새를 기르는 좋은 방법이 있다
나는 지금까지 새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새를 기르는 데는 방법이 있다. 새를 키우려면 나무를 많이 심는 것이 낫다. 이렇게 집 주변에는 수백 그루의 나무가 있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흔들리는 자태가 새의 천국이 된다. 매일 아침 잠에서 깨어나 이불 속에서 몸을 뒤척이며 새소리를 들을 수 있다. 마치 운문 솔트레이크 같은 음악을 들은 것 같다. 일어나서 옷을 입고, 세수를 하고, 녹차를 맛볼 때, 나는 그것들이 날개를 치며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고, 눈도 보이지 않았다. 내가 즐기는 즐거움은 새장이나 새의 즐거움보다 못하다. 아마도 인생의 즐거움은 천지를 정원으로, 강을 연못으로 삼아 자신의 본성에 따라 자유롭게 사는 것이다. 이 장면을 감상하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다.
열두. 천기를 의지하다
쑤저우 사람들은 평소에 기꺼이 돈으로 남을 돕는다. 그는 친밀하고 가난하고 소외되고 재능이 있는 사람들을 선택하여 그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그가 유명해지자, 그는 도시 부근에서 천 무 () 의 양전 () 을 사서,' 익전 ()' 이라고 불리며, 그의 가족을 부양하고 도왔다. 당초 공범은 귀족이 되기 전에 이런 소망을 가졌지만, 그는 20 년 동안 실현되지 못했다. 나중에 서부 국경 총사령관이 되어 입조하여 조정 사무를 주재하였다. 그 이후로 그는 월급을 벌기 시작하여 마침내 소원을 이루었다. 그가 죽은 후에 후세 자손은 그의 사업을 분명히 하고, 그가 살아있을 때처럼 그의 포부를 물려받았다. 비록 그는 월급은 매우 높지만, 그는 평생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가 죽었을 때 가장한 돈도 없었고, 그의 후손도 그에게 그럴듯한 장례식을 치를 돈이 없었다. 그는 단지 위풍당당하고 위풍당당한 도덕을 아들에게 물려주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