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의 세 경계: 욕망, 색깔, 무색. 부처를 배우는 사람에게는 3 계를 벗어나야만 3 계가 청정할 수 있고, 모든 고민은 이미 깨끗이 해결되었다.
게다가, "오행에 있지 않다."
오행' 은 원래 중국 고대의 철학 개념으로 물질 세계를 구성하는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을 가리킨다. 이' 오행' 은 각자의 본질적 특징과 생성, 억제 등의 상호 관계를 가지고 있어 만물과 그 운동의 변화를 구성한다.
중국 불교문화연구소가 편찬한' 민속학의 원류' 에 따르면' 3 계를 초월하다' 는 것은 생사윤회를 초월하는 것이고' 오행이 아니다' 는 것은 물질적 방해를 받지 않는 것이다. 속담에' 삼계를 초월하고 오행에 있지 않다' 는 말은 세속적인 오염과 속박을 받지 않는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봉신연의' 제 26 회' 언니는 스님이지만 원래' 3 계를 넘어 오행이 아니다' 는 것이다. 당신은 세속적인 남녀의 차이를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도가 용어.
삼계'' 오행' 범위 내에서 생사를 초월할 수 있지만 속박되어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3 계 오행에서 벗어나는 것은 이 범위에서 벗어나 이 범위에 얽매이지 않고, 결국 3 계를 초월하고 자유자재로 지내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자유와 불후의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삼계오행
삼계: 욕망, 색깔, 무색.
욕망의 경지: 온갖 욕망과 감정을 가진 모든 중생이 사는 곳을 가리킨다.
색계: 여러 가지 욕망과 감정이 모두 사라졌지만 여전히 물질 (색깔, 자신의 몸을 포함한 각종 유형적인 물질) 에 의존해 살아야 하는 곳을 말한다.
무색계: 온갖 욕망과 감정이 사라지고, 중생은 아무런 물질도 없이 사는 곳을 가리킨다.
이 세 세계의 중생, 욕망계와 색계는 대부분 선의 축적으로 태어났지만, 색계가 없는 중생은 정욕에서 벗어나야 정욕에서 벗어나 정숙해야 살 수 있다. 색세계의 수명은 욕망세계보다 길고, 비색세계의 수명은 색세계보다 길다. 그러나 축복이 끝났을 때, 그것은 여전히 환생에 빠져 고해로 가라앉았다.
중국 고대의 물질관. 철학, 한의학, 점술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오행은 금, 물, 나무, 불, 흙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자연이 다섯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이 오행의 성쇠에 따라 자연적으로 변화가 일어나면서 인간의 운명뿐만 아니라 우주의 순환도 끊이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가는 사후에 귀신이 있다고 하지만 인과보응의 바퀴는 반드시 6 대 사단 (도가의 환생은 나중에 추가된 것) 이 있을 필요는 없다. 그래서 죽지 않거나 죽지만 귀신은 가지 않는다. 설령 튀어나와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오행에 있지 않지만 더 이상 오행운의 지배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상서 "촉촉하고, 나무가 곧고, 불타고, 흙이 좋고, 금혁." 만물이 오행운화에서 순환하고, 촉촉한 나무가 불을 지피고, 흙이 이 순환한다는 뜻이다. 금이 생에서 죽음으로 바뀌면 또 다른 순환의 양분으로 변한다. 다시 윤택하게 되는 것이다. 그가 신선이 되었을 때, 그는 더 이상 오행 전환의 제한을 받지 않을 것이며, 수원도 더 이상 신체 부전으로 사망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