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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오 족장의 영감을주는 스타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개요: 중국 야오 민속 무용. 광둥 (), 광서 (), 호남 () 등 요족이 모여 사는 성에서 유행하며, 전통 요족 명절, 풍작축제, 집들이 또는 결혼식에서 자주 공연을 한다. 요족장은 역사가 유구하여 요족의 전통 제사식과 귀신을 쫓는 악령과 병을 치료하는 요술 활동에서도 자주 춤을 춘다. 지금, 요족 장고무는 이미 대중적인 오락 활동이 되었다. 광서요족 장족의 고무된 스타일 특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요족 민간 무용. 광둥 (), 광서 (), 호남 () 등 요족이 모여 사는 성에서 유행하며, 전통 요족 명절, 풍작축제, 집들이 또는 결혼식에서 자주 공연을 한다. 요족장은 역사가 유구하여 요족의 전통 제사식과 귀신을 쫓는 악령과 병을 치료하는 요술 활동에서도 자주 춤을 춘다. 지금, 요족 장고무는 이미 대중적인 오락 활동이 되었다. 2008 년 6 월 7 일, 야오창곡은 국무원에 의해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1. 야오 족장의 영감의 역사적 기원

독특한 민족적 매력을 지닌 이 춤은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옛날에 요산에 아버지와 아들 세 명이 살았다고 하는데, 노인은 죽기 전에 재산을 두 아들에게 똑같이 나누었다. 우리 형은 재물을 탐하여 모든 재산을 자기 소유로 삼았다. 오빠 동비는 어쩔 수 없이 밖에서 떠돌아다니며 다른 사람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계를 꾸려야 했다. 반고왕의 딸 팡사 언니는 동동인품이 그보다 낫다고 보고 하범에게 시집갔다. 동비의 형은 들방법으로 동비를 죽이고 싶어 방사 13 자매를 차지하고 있다. 반고왕은 이 일을 알고 동벽이 그의 형제를 물리치고 13 명의 자매를 방사에서 천국으로 소환하는 것을 도왔다. 고별식 전에 13 언니는 동벽에게 남산에 나무가 있다고 말했다. 베어서 장고를 만들고 위에 360 개의 고리를 씌우고 10 월 16 일 (왕파반고 생일) 드럼을 치며 360 바퀴를 뛰면 독수리처럼 하늘로 날아가 그녀와 재회할 수 있다. 겨울비는 열세 명의 여동생의 지시에 따라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남산에 와서 금나무를 찾아 장고를 만들었는데, 역시 약속한 시간에 뛰어올라 마침내 하늘로 날아가 열세 명의 여동생과 재회했다. 이 사랑하는 부부를 기념하기 위해 앞으로 반고왕할머니가 노래방을 칠 때마다 사람들은 춤을 추며 환호하며 깡충깡충 뛰었다. 이 풍습은 줄곧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매년 설날에 배요동포는 장구를 뛰며 명절을 축하할 뿐만 아니라 화북팀을 구성해 인근 한장지역으로 세배를 하러 간다. 그가 어디를 가든지 모두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한화장 형제는 떡을 꺼내 단 술만두를 끓여 손님을 대접했다. 무도회가 끝난 후 사회자는 어쩔 수 없이' 리리' 라는 편지를 보내 야오족이 새해에 행운을 얻은 것을 축하했다.

장곡요어는' 보공' 이라고 불리며 역사가 유구하다. 남송사오싱은 2 년 (1 132) 5 월 3 일' 요족 12 인과산표' 를 발표했다.' 황전 앞, 왕은 큰 소매 긴셔츠, 긴 허리 목고, 빨간 스카프, 비파를 입는다 기록에 의하면 요고는 이미 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둘째, 야오 긴 영감의 스타일과 특성

1. 기본 작업

공연을 할 때 드러머는 왼손으로 긴 드럼의 드럼을 잡고 허리 아래를 뒤집은 다음 오른손으로 두드리며 춤을 춘다. 。 동작에는 주로 모의 동물과 제사가 있다. 춤은 강건하고 간단하다. 어떤 사람은 네모난 탁자에서 장구를 추고, 놀면서 뛸 수도 있다. 보통 수나, 징과 북 반주, 때로는' 왕반가' 를 불러 흥을 돋우기도 한다.

장고무는' 독무',' 듀엣춤',' 군무' 로 나눌 수 있다. 각각' 일어나다',' 동원당' 등 몇 가지 동물 디테일로 나누어진 72 편의 공연 프로그램이 있다. 그 동작은 거칠고, 용감하고, 분방하고, 강하고, 두터우며, 강인하고, 소탈한 것이 특징이다. 점프, 점프, 스쿼트, 가을, 회전, 펄럭임, 점프, 들기 모두 야오족 국민의 열정, 강인함, 용감한 성격 특징을 표현했다.

장고의 북치는 동작은 건물 건설, 농사, 농경, 동물 모방, 동물의 동작 등 생산생활의 내용을 많이 표현한다. , 살아있는 것처럼 생생하고 삶의 숨결이 가득합니다. 북을 치는 것은 무술로 나눌 수 있다. 문예 동작은 부드럽고, 무협은 거칠고 호방하다. 두 사람이 때리고, 네 명이 때리거나,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한 바퀴 빙 둘러쌌다. 분위기가 따뜻하고 북소리가 하늘을 진동시킨다.

2. 소품

(1) 분류

장고는 모양에 따라 작은, 중간, 큰 세 가지로 나뉜다. 작은 드럼은 길이가 약 70-90cm, 허리 직경 4-5cm, 양끝 드럼 직경 8 8- 10/0cm 라고 합니다. 중장고는 장허리 드럼 또는 황토북이라고도 하며, 장약110-130cm, 허리 지름15-20cm, 양끝 드럼 북은 일명 사이북으로, 길이는 약180-200cm, 허리 지름은 약 20-25cm, 양끝의 북은 지름이 약 30-40cm 이다.

(2) 생산

장고는 보통 오동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겉은 소가죽과 양가죽으로 덮여 있습니다. 1.2 미터 길이, 중간, 양 끝, 그 중 하나가 3 분의 1 보다 약간 큽니다. 목심 펀칭, 양각은 정제 황양가죽으로 싸서 6 ~ 8 개의 염색 삼끈으로 노란 양가죽 두 개를 단단히 묶고, 붉은 황색과 흰색 3 색을 칠하고, 용봉 도안을 그려 북신을 미화한다. 춤을 출 때 무용수는 색끈으로 두 개의' 북목' 을 묶어 어깨에 걸고 허리춤에 걸쳤다. 오른손은 손바닥을 만들고 왼손은 대나무를 들고 각각 북을 치고, 음악의 박자에 따라' 쾅, 펑' 하는 낭랑한 소리를 낸다. 4 명 이상이 북을 치면 음악의 박자에 따라 톡톡 튀는 격앙된 소리가 난다. 코너, 징, kuona 와 함께, 고대 대기열, 드럼과 코너, 산과 계곡과 같은 일반적으로 훌륭합니다.

3. 지역적 차이

광동 북산구에 사는 배요인들은 명절에 장구를 추는 것을 좋아한다. 광둥 연남 요족 장고무는 수당 시대 요선민이 연남으로 이주할 때 함께 들어와 노래방이 흥성하면서 흥성했다. 춤을 출 때 무용수는 명절 성장을 입고 허리에 붉은 비단을 매고 발에 흰 다리를 감고 1 미터 길이의 꽃드럼을 매달았다. 그들은 때로 질주하고, 때로는 맹호가 먹이를 잡는다. 특히 두 사람이 한 조의 공연을 할 때, 두 마리의 호랑이처럼 서로 죽이고 쌍룡극주처럼 행동한다. 정말 재미있어요. 모든 동작이 씩씩하고 거칠고 자유로워 요족 국민의 근면하고 용감한 정신과 강인한 성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 중' 투닭',' 양궁',' 호약용문' 은 예쁘고 특이하지만 난이도도 커서 숙련된 연기 기교가 필요하다.

장고요어는' 왕두' 라고 불리며 길이가 약 4 피트이고, 양끝은 크고 가운데는 작으며 나팔 모양이다. 북신은 오동나무로 만든다. 양끝에 소가죽이나 양가죽을 고면으로 덮습니다. 춤을 출 때 그것을 허리춤에 걸고, 오른손 다섯 손가락을 함께 모아 손바닥으로 북을 친다. "비" 소리를 냅니다. 왼손에 대나무 조각을 들고 북면을 두드리며' 겨울' 소리를 낸다. 이렇게 하면' 겨울은 겨울보다 좋고 겨울은 겨울보다 좋다' 는 소리가 난다. 연기자들은 춤 동작에 따라 박자를 바꾸고, 서로 다른 내용과 감정을 표현하여 그들의 예술적 효과를 달성한다. 공연 형식상 장고무는 독무, 2 인전, 다인무 (4 명, 6 명, 8 명) 로 나뉘어 총 36 세트의 공연 프로그램으로 내용이 풍부하다. 긴 드럼의 북은 나무로 만들어졌고, 양쪽 끝은 펀칭되어 있고, 겉은 양가죽으로 싸여 있다. 드럼은 두 종류로 나뉘는데, 긴 드럼은 길이 1 미터 이상, 드럼은 직경 0.2m, 중북허리는 7 ~ 8cm 입니다. 드럼은 길이가 약 0.8m 이고 드럼 직경은 약 0. 1m 입니다. 드럼을 칠 때 북면에 자주 황토고를 써서 음색을 조절하기 때문에 이런 춤은 황토고무라고도 한다.

광둥 () 배요 () 지역의 장고무는 남성 춤이다. 무용수는 드럼을 허리에 비스듬히 걸고 왼손은 대나무로 북을 치고 오른손은 두드린다. 공연 형식에는 두 사람이 돌고 춤을 추는 모습이 있다. 춤을 출 때, 한 사람은 리드하고, 다른 한 사람은 대응한다. 서클 댄스도 한 사람의 영이라 모두들 매우 친하다. 춤의 기본 리듬은 드럼을 칠 때 드럼을 흔들면서 상체를 계속 돌며 무릎을 가볍게 구부리는 것이다. 광시 대요산에는 남자 드럼과 여자 드럼이 있다. 공공 드럼 과 유사한, 왼손 드럼, 오른손 타격; 모북은 짧고 굵어서, 리드자가 허리에 걸었다. 대부분의 리드 댄서들은 모두 마을에서 나이가 많은 드러머이다. 보통 무용대는 1 여자 드럼 4 개와 남자 드럼 4 개로 구성되며, 여자 드럼은 전체 춤의 리듬을 조절한다. 드러머는 남자이고 여자는 수건을 들고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른다.

작은 장고는 큰 장고에서 진화해 왔으며, 주로 광서대요산과 호남 요족 지역에서 유행한다. 보통 두 명 혹은 네 명이 장고와 함께 춤을 춘다. 성대한 명절에는 많은 참가자들이 있다. 작은 장구는 가볍고 민첩하며 춤 동작이 많다. 무릎 관절의 굴곡이 다르기 때문에 드럼을 칠 때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고파일',' 중파일',' 저파일' 의 세 가지 자세로 나눌 수 있다. 타법은' 문다' 와' 무다' 로 나눌 수 있다. 문대' 는 부드럽게 펴지고,' 무대' 는 거칠고 복잡하다. 또 다른 하나는 한두 개의 책상에서 싸우는' 고대' 인데, 춤을 추는 것이 더 어렵다. 야오족 장고는 36 채에 달하며, 주택 건설, 농업 생산, 장고 제작, 예절, 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각 동작 세트는 느린 동작에서 빠른 동작까지 오르가즘을 형성한다. 이런 춤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드럼을 위주로 하며, 늘 수나, 꽹과리, 심벌즈 반주를 한다. 사람이 많을 때 늘 함께 황토북가를 부른다.

셋째, 야오 긴 영감의 상속 상태

요족 장고무는 일종의 경사스러운 춤이다. 음력 10 월 16 일' 세배',' 노래방' 등 전통명절, 대풍작, 좋은 인연 등 축제 행사에서 어린 가수들이 즉흥적으로 춤을 추며 큰 걸음으로 전진하는 것은 정말 장관이다.

요족은 음력 3 월 3 일, 6 월 6 일, 8 월 15 일, 10 월 16 일에 장고를 많이 친다. 특히 10 월 16 일 요족의 왕반절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카운터 제공 왕 소원" 3 년 작은 소원, 12 년 큰 소원; 작은 소원은 장고를 3 일 3 박 치고, 7 일 7 박을 치고 싶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에 이런 활동은 동성의 부계 가문에 의해 조직되었다. 건국 후 마을 단위로 조직한 것은 상술한 명절에 국한되지 않는다. 장고는 국경일, 설날 또는 풍작을 축하할 때 연주할 수 있다.

195 1, 1954 국경절, 강화요족 드러머 판천봉, 판영명, 주덕성, 조가 연이어 베이징에 와서 공연하고 인민대회당에서 당과 국가지도자들의 접견을 받았다. 1982 년 9 월 강화요족 드러머 풍무림, 황문귀씨가 제 2 회 전국 소수민족 전통체육회에서 공연을 했다.

넷째, 야오 족장의 영감의 상속 의의

장고무는 대부분 요족 가정의 생산투쟁과 생활 풍습을 반영하고, 요족 국민의 사상적 감정과 이상을 반영하며, 독특한 요족 풍격을 가지고 있다. 공연의 형식과 프로그램에서 요족의 개성적 특징과 기질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춤 동작이 거칠고, 용감하고, 분방하고, 두껍고, 소탈하다. 리듬이 활발하고 민첩하다. 무용어휘는 등산을 흉내 내고, 계곡을 건너 계곡을 건너고, 나무를 베어 나무를 운반하고, 용을 치고 호랑이를 잡는 등을 흉내낸다. , 생생한 이미지, 한눈에. 거의 모든 요족 춤은 군중, 광장, 장고, 화고, 나팔, 양산 등 일정한 소품이 있다. , 이들은 민족적 풍격을 형성하여 대중에게 반가운 환영을 받고 널리 퍼지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민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민족명언) 그래서 명절, 결혼식, 종교, 장례식 등에서 노래와 춤이 있어 매우 시끌벅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