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경 석가모니가 솔선수범하여 출가를 하고, 설득하고, 가족, 친척 등 많은 사람들이 출가하여 출가의 장점을 칭찬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스님만이 수행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모두가 출가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도 않으며, 출가한 사람이 가족보다 낫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 "스님 또는 수리 하지, 집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선을 고치는 것이 출가보다 낫다. " ("내파사 10 주론" 권 10 인용 불가어록) 불교계는 승려에 대한 선택이 매우 엄격하다. 모두 선관근이고, 다시 규정해야 부모가 동의해야만 출가할 수 있다. 부처의 아버지 정식왕은 집에서 이미 초과를 증명하여 만년에 출가를 요청했다. 그가 출가한 후 부처는 그가 도과보다 낫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어 허락하지 않았다. 불교 제자는 외로운 노인의 딸에게 출가를 요구했지만 부처는 그녀가 이교도의 소와 결혼하게 하는 것을 거절했다. 결국 이 여자는 결혼 후 시댁과 시댁의 많은 사람들이 불문에 귀의하도록 설득했다. 부처의 제자는 대부분 거사이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이미 도과를 얻었다. 집에서 출가하여 도교를 공부하는 것과 완전히 평등하다. 대승보살 공부에 있어서 중생과 사회에 사는 가족은 산에 사는 승니보다 더 좋은 학습 조건을 가지고 있다. "스님은 탬버린이 아니라 폴로미 다섯 개만 가질 수 있다. 집에 있는 사람이면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님명언)." 불경에 실린 부처가 많은 가정 제자에 대한 가르침을 보면, 집에서 부처를 배우는 것은 출가와 달라야 한다. 합리적으로 세속생활을 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현세와 후세의 행복을 얻는 데 기초하여, 주는 것과 중생을 필수 과목으로 요구해야 한다. 좋은 날을 생각하고' 편안한 생활' 을 얻으려면 우선 네 가지 편리함이 있어야 한다. 첫째,' 편리한 편의' 는 지식과 기술을 익히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하며, 농사, 장사, 정치, 문서, 회계 등 국민에게 유익한 정당한 직업에 종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 부지런하고 성실하며 성실하며, 노동으로 가족을 부양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것이지, 매춘, 마약 밀매, 점술, 금주 혐오가 아니다. 도란 범천은 "왕에 의지하여 범천거사를 업신여기고, 범천거사가 왕을 업신여긴다" ("종아한") 범천도란경), 횡령 협박, 불법 치부, 부처님의 큰 비난을 받았다. 공부, 일, 부 얻기, 성공은 모두 근면에 달려 있다. "만약 네가 밤낮으로 노력한다면, 너의 사업은 성공할 것이다." ("장아한") 심히 경전하다 "), 게으름을 피우면 반드시 발을 헛디뎌야 한다. 두 번째' 충분히 지키다' 는 뜻은 토지의 재산을 잘 보호하고,' 왕, 도둑, 물불을 약탈당하지 않도록 하라' 는 뜻이다. " ("잡아가마" 권 4) 돈을 빌려 주는 것은 반드시 신중해야 하며, 자신을 알고 있어야 한다. "갑작스러운 사람을 괴롭히고, 구걸할지언정 지불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술, 도박, 가부키 음악에 중독되면 이 모든 것이 재산의 손실과 빈곤으로 이어질 수 있다. 셋째,' 식견이면 충분하다' 는 말은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를 사귀고, 가볍고, 만만하고, 만만하고, 위험한 악인들과 사귀지 말라는 뜻이다. \ "장안 한. 선생경' 은 젊은이들에게 선생에 대해 말한다. 악우들에게 바람을 피우고, 스크린을 좋아하고, 그의 가족을 유혹하고, 다른 것을 꾀하고, 사리사욕을 추구하며, 그로 하여금 6 대 손실을 입게 하고, 가족 재산을 날로 줄일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한다. 술을 마시고 도박을 하고 매춘을 하며 노래하고 춤을 추는 친구들은 모두 나쁜 친구이다. 나쁜 친구는 친해 보이거나, 두려워하거나, 복종하거나, 자주 아첨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거나, 먼저 주고, 가져가거나, 적게 보거나, 뽀뽀를 하는 것이 좋다. 위험에 처하면, 그들은 얼굴을 돌려 떠날 것이고, 심지어 초라할 때도 버릴 것이다. 가까워야 할 좋은 친구는 네 가지 기본 특징이 있다. 하나는 잘못을 보면 바로 고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선량하고 관대하며, 복이 좋고, 화의 근심이다. 셋째,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단점을 보호하고, 사적으로 진심으로 충고한다. 넷째, 동료는 친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쓴다. 이런 좋은 친구와 친해지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시경》에 따르면 친구는 꽃, 비늘, 산, 땅 등 네 가지가 있다. " 꽃이란 무엇입니까? 좋은 때는 기부할 수 있고, 약할 때는 기부할 수 있다. 부를 보면 가난해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꽃 친구입니다. 규모란 무엇입니까? 일이 중하고, 일이 가볍고, 서로 손님처럼 공경한다. 그렇지 않다면 느리거나 친구를 따져보는 것이다. 산이란 무엇인가? 예를 들어 금산은 야생 동물 집합이고 깃털은 빛을 걸치고 있다. 산우입니다. 사람을 존중하고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루디가 뭐예요? 쿠퍼의 보물, 만물이 양육되고 통일되고 유지되는 것은 지구의 친구이다. "우리는 사람을 잘 알고, 산인과 지방친구를 많이 사귀어야 한다. 넷째,' 올바른 인생을 가지라' 는 것은 재테크, 수지 균형, 적은 돈을 많이 벌지 말고, 적은 돈을 버는 것이다. 수입이 많지 않지만 헤프다면 미래를 고려하지 않는다. "모두들 너를 제단사발꽃이라고 부른다. 씨앗이 없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부를 축적한다면, 당신은 수전노입니다. " 또 다른 사람들은 네가 바보라고 말한다. 예를 들면 굶어죽는 개와 같다. "("잡아가마 "권 4) 수입은 4 부씩 나누어야 한다." 하나는 먹고 마시고, 하나는 농사를 짓고, 하나는 농사를 짓고, 하나는 소장하고, 급히 쓸 때는 상인이 주고, 하나는 이익을 위해, 5 부는 장가를 위해, 6 부는 집을 짓는다. "("한문 아한 ") 좋은 생활 고전). 네가 이렇게 재테크를 하면 너는 돈이 생긴다. 대승관경' 에 따르면 수입의 3 분의 1 은 자기소비에, 3 분의 1 은 외로움과 빈곤 완화에, 3 분의 1 은 친척을 돕고 손님을 대접하는 데 쓰인다. "여래진경" 의 불교 계율: "현자 가정, 근검하게 살며 네 가지를 바치며 기뻐하는 것: 하나는 부모 처실을 부양하는 것, 두 번째는 객노비를 돌보는 것, 세 번째는 부시친지들, 네 번째는 도장, 천신을 모시는 것. "가정생활의 주요 문제는 각종 인간관계를 처리하고 윤리적 책임을 이행하는 것이다. 브라만 종교 예절에 따르면 젊은이는 아침에 6 자를 숭배하고 부처님이 보고 경고했다. 이것은 응봉해야 할 6 자가 아니다. 응봉해야 할 6 자는 "부모는 동쪽에 있고, 스승은 남쪽에 있고, 처첩은 서쪽에 있고, 친척은 북쪽에 있고, 사신은 아래에 있고, 사신은 아래에 있다" 고 경고했다. 상아한. 심경경) 그리고 이 6 대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규범을 상세히 설명하였다. 부처는 이 여섯 가지 인간관계의 쌍방이 모두 자신의 도덕적 책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관심을 갖고 각자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녀로서, 당신은 다섯 가지를 사용하여 부모를 "존중하고 순종" 해야 합니다. 즉,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숭배하고, 그들에게 모든 것을 말하고, 순종과 순종을 하고, 정확한 순서를 위반하지 않고, 당신의 부모가 하는 일을 해야 합니다. 부모는 다섯 가지, 즉 악을 행하지 않고, 시정하고, 골수를 사랑하고, 좋은 인연을 구하고, 필요한 것을 공급해야 한다. 제자로서 다섯 가지로 스승을 공경해야 한다. 웨이터에게 필요한 것을 주고, 공양을 대접하고, 양육하고, 가르침을 따르고, 가르침을 잊지 않고 가르쳐야 한다. 교사는 법에 따라 가르치고, 이해하지 못하는 가르침, 뜻의 해결책, 알고 있는 가르침, 좋은 친구의 가르침 등 다섯 가지로 제자를' 공경' 해야 한다. 남편으로서, 당신은 다섯 가지 물건으로 당신의 아내를 사랑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사랑, 부주의하지 않음, 옷과 화장품 제공, 가사 위임, "당신의 아내와 뽀뽀 키스" (당신의 아내의 친족을 잘 대해라). 아내는 사랑과 관심, 음식과 옷 제공, 정직, 착함, 배려, 가족 배려 등 다섯 가지 물건으로 남편을 존중하고 복종한다. 옥녀경' 에서 부처는 청녀에게 옥질이 옥처럼 되라고 가르쳤다. 아내가 되고, 어머니의 아들 같은' 시어머니' 가 되고, 언니, 좋은 친구 같은' 형수' 가 되고, 시부모님을 존중하고, 집안일을 잘하는' 시어머니' 가 되라고 가르쳤다 종친들 사이에는 다섯 가지' 상경빈' 이 있어야 한다: 지불, 선언, 이익 공유, 가르침 잘못, 환난 공조. 주인으로서, 너는 너의 하인 다섯 가지를 "가르쳐" 야 한다: 양대로 사용하면 되고, 수시로 먹고 마시며, 수시로 너를 위로하고, 병을 치료하고, 너에게 휴가를 주는 것이다. 하인은 다섯 가지 물건으로 주인을 섬겨야 한다: 일찍 일어나서, 일을 세심하게 하고, 가져가지 않고, 일을 질서 있게 하고, 주인의 미덕을 찬양한다. 대승경에서 불교는 보살을 인도하여 서비스주와 같은 모든 중생을 섬긴다. 집안의 불교도들은 살모넬라, 브라만 등 승려 다섯 가지를 사용해야 한다. 자비, 존경, 선언, 급식, 회식. 샤먼과 브라만은 다섯 가지 일, 즉 악을 행하지 않는 사람, 선행을 지시하는 사람, 선행을 가르치고, 선을 설명하고, 의심을 푸는 사람을 가르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처도 사람들에게 친구를 사귀는 법을 여러 차례 가르쳤다. 예를 들어,' 대선우경' 의 부처는 "우법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어야 한다. 하나는 잘못을 보고 간언하는 것이다. 두 사람은 좋은 것을 보고 깊은 행복을 느꼈다. 세 사람은 몹시 괴로워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사분법" 권 41 불은 친척과 친구들 사이에 7 가지 방식으로 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어려움과 에너지, 인내와 인내, 친밀한 일, 폭로, 괴로움과 빈곤. "집에 있는 불교도들은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정당한 윤리적 책임을 지고 있다. "자아한경" 제 929 회, 부처는 그의 형제 모호남에게 유파세 (집에 있는 남거사) 가 스님에게 믿고, 반지를 지키며, 부시를 가까이하고, 듣고, 불법을 받고, 법에 따라 수행하라고 가르쳤고, 편지, 반지, 부시를 권하기도 했다. 불교 제자가 자신과 평화롭게 지낼 수 있다면, 그는 민중들 사이에서 강한 결속력을 갖게 될 것이다. "웨이드는 일륜과 같은 무지함을 드러내는데, 불법의 빛은 스스로 방사되어 대중을 환히 비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보경》에 있다. 물고기 도리깨 장로회 ",불교는 집에 있는 보살에게" 여러분이 사는 곳을 알려 주십시오. 모든 중생이 그 편지를 설득하는 것을 믿지 마십시오. 생소한 중생, 부모, 샤만, 브라만, 노소를 모르고, 가르침에 불복종하고, 두려워할 것이 없고, 효도를 재촉한다. 적게 듣고, 많이 들으라고 권하다. 급하게 아이디어를 내고, 훈계를 금지하고, 화를 내고, 참아야 하고, 게으르고, 설득하고, 흐리멍덩하고, 설득하고, 지혜롭지 못한 것; 가난한 사람은 돈을 주고, 환자는 약을 주고, 보호도 없고, 보상도 없고, 의존도 없다. "이렇게 중생을 설득하지 않는 것은 실직이다. 옥은 4 제, 12 인연, 삼법인을 잘 알고 있으며, 반지와 지혜에서 너바나를 해방시키는 경향이 있다. 물론 집에 있는 불문 제자도 배워야 한다. 부처는 이 방면에서 가족에 대한 가르침과 승려에 대한 가르침에 큰 차이가 없다. 합리적인 사회와 이상적인 인간 세계 석가모니는 모든 중생에 대한 궁극적인 배려에 초점을 맞추고, 사람들에게 세상에서 좋은 삶을 사는 법을 가르치고, 심지어 자아에서 벗어나는 법을 가르치고, 사회 전체와 인류 전체의 평화와 행복을 중시하며, 많은 경우에 사회생활을 잘 하는 방법을 선포하고, 합리적인 사회와 이상적인 인류 세계를 세우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석가모니는 국가와 사회를 다스리는 정치인은 아니지만 사회정치에 관심이 많다. 그의 창교 활동, 각고의 교육은 억압, 투쟁, 가난, 악으로 가득 찬 불합리한 사회를 개혁하려는 높은 책임감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다. 석가모니는 합리적인 사회, 조화로운 세계를 동경한다. 그는 종교 교육에 전념했지만 자신의 이상에 따라 작은 나라라도 세우지 못하고 그의 승려로 구성된 작은 사회인 승가단을 세웠다. 석가모니가 이 집단을 위해 제정한 제도와 법률은 그의 사회사상의 반영으로 볼 수 있다. 이 집단은 고대 민주 제도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불타 본인을 포함한 집단의 모든 구성원은 계급이나 카스트를 가리지 않고 평등하다. 그들은 단지 봉작의 순서와 덕행의 높낮이에 따라 자리를 구분할 뿐, 모든 사람은 동등한 권익을 가지고 있다. 승려단에서 일어난 일은 모두 회의 형식의 공개 투표를 통해 처리되었다. 승려가 집단생활을 단결하는 근본 원칙은 이른바' 육화존' 이다. 조화와 존중은 단결과 기쁨, 그리고 상호 존중을 의미한다. 장안 아함경 순경에서 부처의 말에 따르면, 6 과 존존은 (1) "함께 공감" 으로, 함께 읽는다. 둘째,' 규율과 동행자', * * * 일치는 하나의 규율, 즉 행동규범과 도덕관념을 준수하는 것이다. 셋째, "이익과 평등", 재산 공개, 경제 평균, 이익 공유, 빈부 구분 없음; 넷째, "화목하고 다르다", 모두들 화목하게 지내며 마찰분쟁이 없다. 5' 체하고 살다', 제각기 화목하고, 화기애애애하고, 타인을 존중하고, 군거하며 즐겁게 지낸다. 6. "말은 화해한다", 서늘한 말을 하고, 서로 기뻐하고, 싸우지 않고, 말다툼하지 않고, 단결에 불리한 말을 하지 않는다. 6 과 존존의 원칙은 승려단체, 어떤 사회단체, 심지어 국가에도 적용된다. 만약 우리가 조화와 존중의 정신으로 조직하고 관리할 수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단결하여 모든 구성원에게 조화로운 생활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석가모니의 사회정치관은 국가에 대한 그의 감상에 집중되어 있다. 후기 진 () 은 당시 * * * 국가였다. 모제토의 아성왕은 이 나라를 정복하고 싶어 옥사치 대신을 부처에게 보내 가르침을 구했다. 부처는 옥사에 직접 대답하지 않고 웨이터인 아난에게 국가가 일곱 가지가 있다고 말했다. 첫째, 사람들이 자주 모여 사업을 논의한다. 둘째, "군주 단계, 상, 상, 상, 상"; 셋째, 우리는 법을 준수하고 예법을 위반하지 않습니다. 넷째, 모두가 부모에게 효도하고 스승을 존경한다. 다섯째, 종교를 숭배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여섯째, 성생활이 진지하고 정조에 주의하며 음행을 한 적이 없다. "웃음에 관해서는, 말은 악에 미치지 못한다." 일곱째, 샤먼을 존중하고 덕이 있는 사람을 존중한다. 이 일곱 가지가 있으면 한 나라가 노소를 화목하게 지낼 수 있고, 나라를 번영시키고, 다른 나라에 의해 파괴되거나 정복되지 않을 수 있다. 불법을 듣지 않고 떠나자, 부처는 아난을 명령하여 중승들을 소집하고, 대중에게 설교하여 중승이 시들지 않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그가 먼저 전시한 것은' 7 불퇴법' 이다. 즉 후기국 7 일: 첫째,' 집합수는 서로 의리를 이야기한다' 는 것이다. 둘째, "위아래로, 존중, 그래서 위반하지 않는다"; 셋째, "법을 준수하는 회피는 제도를 위반하지 않는다." 넷째, 사물을 존중하고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5. "마음을 보호하고 효도를 최우선으로 한다." 여섯째, "산스크리트어, 욕망에 따르지 않는다"; 일곱째, "선인은 자기 뒤에 있고, 명리를 탐내지 않는다." 이 일곱 가지 방법으로 노소를 순조롭게 할 수 있고, 법을 어길 수 없다. 이 7 대 법칙은 인간관계를 조율하고 사회생활을 잘 하는 규칙으로 어떤 가족, 집단, 사회에도 적용된다. 부처는' 법왕' 으로서, 어떻게 나라를 슬림하게 다스릴 것인가에 대해 많은 왕 대신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예를 들어,' 불설애왕경' 은 10 가지 잘못, 10 가지 공덕, 5 가지 쇠퇴문, 5 가지 편의문, 5 가지 귀여움 법, 5 가지 귀여움법을 열거했다. 불서' 정법, 염경' 에서 왕선정치를 위해 불교 37 법을 증명할 수 있다고 한다. \ "아가마 를 추가합니다. 금품을 깨뜨리다' 선사는 왕이 탐욕노여움, 의리 등 10 가지 방법을 하면 오래 살 수 없고, 도둑이 많으면 재물을 이룰 수 없고, 사소한 일로 화를 내지 않으면 오래 살 수 없다고 말했다. 불교 경전에 따르면 국가를 관리하는 사람은 여덟 가지가 있다. 스승, 영민효, 겸손, 성선, 구원도, 관대함, 세금 절약, 회고, 너그럽게 자신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전적에 따르면 부처는 왕법의 정치와 도교를 여러 차례 논술한 적이 있다. 그 정치사상의 깊이, 폭, 체계성은 중국과 맹자의 정도론 아래서도 맹자에 가깝다. 주요 관점은 다음과 같다: 1. 올바른 법률로 국민을 교육하고, 좋은 사람에게 상을 주고, 나쁜 사람을 처벌한다. 이른바' 권리법치' 와' 법질서' (장아한' 왕륜경수') 는 주로 인과관계가 있는 권리법을 가리킨다. 권력자는 10 선으로 백성을 교육하고, 선을 감상하고, 악을 벌하며, 온 국민이 스스로 선을 행하게 해야 하며, 자연히 나라가 부강하고, 인민이 핑안 될 것이다. 김광명경' 의 불언은 최고의 왕 고전이다. "왕법과 정론" 은 "모두 10 덕을 행하게 하고, 한쪽의 풍요로운 땅을 이끌고, 나라의 태평을 이끌게 하라" 고 말했다. 살인, 절도, 사기, 간음 등 악인은 반드시 법에 따라 처벌해야 한다. "악이 가려지지 않으면 불법이 증가하여 왕국의 반역자 수가 증가할 것이다." "국가 대계를 돌보지 않고 사리사욕을 도모하거나, 사적인 분노로 공무를 해치거나, 재물로 법치를 헛되이 하는 탐관, 특히' 국가의 도둑' 은 더욱 엄벌해야 한다. ("위대한 작센니 건자의 왕에 대한 고전") 2. 혜시가 평등하고 빈곤을 구제하다. 「가아가마 금품」 (gaagama 금품) 에 따르면, 왕은 "늘 좋은 것을 베풀고 백성과 함께 즐거워해야 한다." 중아한본제정' 은 "이익이 균등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친척에게 들러붙는다" 고 말했다. 혜시 신민, 평균 분배, 저세 검소한, 인민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부처가 강조하는 국가 안정의 근본 보증이다. 백성들이 가난하고 의복이 부족하면 법치가 있어도 도둑은 근절할 수 없다. 중국의' 바퀴의 왕경' 에 나오는 부처는 과거의 정치적 교훈을 인용하여 "가난으로 인해 도둑이 매우 부유해지고, 도둑이 성성성하기 때문에 칼살수가 늘어났다" 고 말했다. 당시 왕은 참수하는 방식으로 도둑을 엄벌했는데, 결국 도둑은 칼을 들고 강탈하여 주인을 베어 죽이고 수색을 그치지 않았다. 가난한 사람을 동정하고 가난을 없애야만 도둑을 근절할 수 있다. 3. 착함과 인민에 대한 사랑 "은 중국, 아한에 있다. 벤 지징 (Ben Qijing) 부처는 권력자들이 "자신을 잘 대하고 용서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고 축복해야 한다" 고 말했다. "대작센니건자경" 은 "왕이 순결한 아이처럼 자신의 백성을 키우고 젖게 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자애로운 어머니처럼 그들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처는 인정을 제창하고 폭정과 혹독한 형벌법에 반대한다. 왕의' 장안륜경' 은' 칼과 총을 쓰지 않고, 용법도 법령은 사람을 즐겁게 한다' 고 주장하고,' 대장경' 은 범죄자에 대한 징벌은 훈계, 재산 몰수, 벌금, 잠금, 추방 등으로 규정하고 있다. 사형을 사용하는 대신 눈, 귀, 손, 발 등을 잘라냅니다. 4, 인지선임, 선임능력. 불경에 의하면, 국가의 주인은 현명하고 신중해야 하며, "덕능, 상선 간사함", "악이 없는 친구, 아첨하는 신하, 악이 없는 아내, 불효의 아들" 을 알아야 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현명하지도 어리석지도 않고 탈속적인 사람도 각각 쓸모가 있고, 버려서는 안 된다. "그릇은 거칠지만 버려서는 안 되고, 각자 저축해서는 안 된다" 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김광명은 왕정보다 낫다. 왕의 제품을 논하면 아첨하는 자는 벌을 받아야 한다고 말하며, 국주는 "친구가 다른 사람을 아첨하면 국위를 잃는다" 고 말했다. 인의의 생각' 이라는 책에서는 왕이' 사람의 좋고 나쁨을 알아야 한다' 며' 아무 이유도 없이 행동하지 않는다' 고 말하는데, 상벌은 이치에 맞는 근거가 있어야 한다. 5. 정치가는 자신의 수양을 중시해야 한다. 천하를 성공적으로 다스리는 전제는 자신을 성공적으로 다스리는 것이다. 이른바' 왕욕관, 먼저 자신을 관리하는 것' 이다 (화엄경) 이와 관련하여 부처의 사상은 중국 선진제자인' 내성외왕' 의 이론과 상당히 일치한다. 부처는 좋은 통치자가 긍정적인 세계관, 자비, 지혜, 미덕, 건강한 몸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윗사람은 작고 효도하며 선량하다',' 옛날부터 쓰고, 유연하고 합리적이다',' 돈을 탐내지 않고, 인색하지 않고, 방탕에 빠지지 않고, 수면에 빠지지 않는다' 고 생각한다 좋은 통치자는 우수한 승려, 특히 보살 워커의 도덕과 심리적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좋은 정치가는 솔선수범하여 많은 인민 대중을 올바른 길로 인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 한 마리가 걷는다면, 그 방식은 직립하고, 나머지 소는 따라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가이드라인이 있고, 멀면 가까우면 평평하다. " 대승경은 처음 온 보살이 억만 인민을 바른길로 이끌고 나라를 부강, 인민 핑안, 세계 평화를 이끌 수 있는 대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존은 일찍이 여러 차례 사람들에게 그의 이상 중의 인류 사회에 대해 이야기했다. 운명을 회상하는 방식에서 그는 오래전부터 이런 사회가 있었고 먼 미래에도 이런 사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 세계의 상징은 천하를 통일하는' 바퀴 성왕' 의 탄생이다. 최고의 바퀴 성왕은 자연의 현금 바퀴 보물을 가진 금륜 성왕이다. "장안한. 윤성여행' 등 부처는 스님들에게 지난 오랜 시간 동안 김륜성왕이 탄생해' 법치',' 싸우지 않고 내려와 자연평화',' 사방귀복',' 성왕성' 과 그의 금륜보순중주',' 사방 여러 나라' 가 모두' 지부민왕' 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사회가 점차 타락하고 사유재산, 빈곤, 전쟁이 차례로 나타나고, 십악이 점차 세상에 가득하고, 수명이 점차 짧아지고 있다. 10 살 때 생명이 가장 짧은 한도로 축소되었을 때 파괴적인' 검강도' 가 발생했다. 이번 피비린내 나는 세례를 거쳐 사람들은 악에서 선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세계가 개선됨에 따라 기대 수명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8 만 살이 되자 바퀴가 생기자 미륵불이 탄생했다. 당시 "윤성왕은 정직하게 나라를 다스리고, 불의도 없고, 십선을 행했다. 당시 많은 사람들도 견해를 개정하여 열 가지 선행이 있었다. "천하" 오곡이 풍성하고, 사람이 번창하고, 보물이 풍부하여, 모든 것이 부족하다. "인간의 자연 풍경도 아름답게 변했다." 땅이 평평하고 가시덤불, 노치, 돌기, 벼룩, 파리, 뱀, 독충, 석두, 모래, 자갈, 자연적으로 가라앉고, 금은과 보석이 땅에 나타났다. 사계절이 화목하여 춥지도 덥지도 않다. 땅이 푹신해서 먼지나 오물이 없다. 땅은 흐르는 샘물로 가득 차 있고, 깨끗하고 끝이 없고, 부드러운 풀이 자라고, 겨울과 여름에는 상록색이다. 나무가 무성하고 화과가 무성하다. 네가 땅을 밟을 때, 지면은 4 인치의 오목한 곳이니, 너는 발을 들어 발로 차도 된다. 천연 자포니카 쌀은 겨도 없고 맛도 넘친다. 때로는 향나무가 있고, 화과가 번성한다. 열매가 익으면 열매가 자연스럽게 갈라져 자연의 맑은 향기와 짙은 향기가 난다. 옷걸이나무, 장엄나무, 키가 큰 나무, 기악나무, 과일나무, 악기나무가 있습니다. 비 냄새가 물처럼 주포를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바닥에 물이나 진흙이 없다 ... 공기가 맑고 구름이 없다. 바닷물은 시원하고 깨끗하고 부드럽고, 몸을 만지면 즐겁다 ... "("용아가마 "권 18) 간단히 말해서 물질적 생활이 매우 풍부하고, 자연 조건이 매우 아름답고, 인민 도덕 수준이 보편적으로 향상되고, 수명이 길고, 정치적 청명, 세계 평화의 이상적인 세계이다. 부처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인재는 도리를 따지는 사람이고, 진정한 사람이다. 부처는 이상적인 세계의 실현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여 반드시 올 것이라고 확인했다. 이상적인 세계, 엄숙한 세계, 세상을 정화하고,' 불토 정화',' 엄숙한 세계' 를 실현하여 우주 전체를 아름답고 장엄한 천국으로 만들고, 중생들이 영원히 극락을 누릴 수 있게 하다. 이른바' 장엄한 땅, 행복의 정' 은 부처와 수많은 제자들의 궁극적인 이상이다. 부처는 이상적인 세계와 엄숙한 토지는 반드시 모든 중생이 스스로 창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창조의 관건은 마음 속에 있다. 세상을 정화하는 관건은 자기 마음을 정화하는 것이다. 자기 마음은 자기 마음을 정화할 뿐만 아니라 중생을 이끌고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는 것이다. 엄숙한 세상의 관건은 복보, 지혜, 선함과 같은 엄숙한 자심에 있다. 자심뿐만 아니라 중생을 이끌고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는 것이다. 부처의 모든 가르침은 이를 목적과 내용으로 하는' 정화 자아심' 과' 장엄세학' 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