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9 은허가 갑골문을 발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일부 외국인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일부 갑골은 일본, 캐나다, 영국, 미국, 독일, 구소련, 스웨덴, 스위스, 프랑스, 싱가포르, 벨기에, 북한 등 12 개국에 소장되어 있으며, 약 26700 건으로 전체 갑골 소장품을 차지한다. 그중 일본 캐나다 미국 영국의 수집량이 비교적 크지만, 처음 세 나라의 갑골은 모두 탁본으로 출판되어 영국만이 그것들을 빈 공간에 두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국명언) 학자들은 쿠린 찰폰트 갑골문 갤러리 (1935, 상하이) 와 홉킨스 갑골문 갤러리 (뉴욕, 1939 이 두 복사본이 왜곡되어 장진갑골문의 사본이 원본보다 약간 작기 때문에 학자들은 이를 다른 갑골문과 결합하기가 어렵다. 이 밖에도 두 권의 책에는 탈자, 갑골문 거꾸로, 부정자 부족, 골절구 등의 문제가 있으며, 영국에 숨은 갑골은 상당 부분 수록되지 않았다. 여러 해 동안 해외 갑골 연구는 줄곧 이에 대해 유감을 느꼈다.
65438 년부터 0982 년까지 애륜 박사는 중국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 전문가 이학근, 지문신과 합작하여 영국 소장된 갑골을 조사하고 확장해 영국 1 1 개 공공기관이 소장한 갑골은 약 3000 개 정도를 수집했다. 감정 후, 모든 거짓과 식별하기 어려운 단편은 모두 무시되었다. 영국 갑골 소장품 2674 점을 선정했습니다. 이 책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차트, 두 번째 부분은 설명과 부록이다. 중화서국 1985, 199 1 출판. 이 중 문건에 이미 발표된 1649 건 외에 이전에 발표되지 않은 새로운 자료 1025 건이 추가됐다. 책에 첨부된 분할분류표에 따르면 이들 갑골들 중 66% 는 동작빈 구분의 1 호에 속하며 상대 점술이 가장 넓은 시기로 가치가 가장 크다. 영국 장갑골집' 의 출판은 갑골과 상사의 어려운 문제를 연구하고 명확히 하기 위한 믿을 만한 신소재를 제공하며, 그 학술적 가치는 분명하다.
영국의 소장된 갑골문 제물을 정리하고 편찬하는 것 외에도, 애륜 박사가 갑골 연구에 기여한 또 다른 공헌은 새로운 기술과 수단을 이용하여 갑골을 감정하는 것이다. 애륜 박사는 카메라로 현미경으로 갑골문의 글이나 부분을 촬영했다. 그는 현미증폭을 통해 인감의 모양을 전시하고, 각칼의 수와 획의 순서를 분명히 하여 진자와 가짜 각의 비교를 위한 더욱 과학적인 수단을 제공하였으며, 일부 어려운 문제들은 재검토되고 해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새겨진 칼, 갑골문 비문과 징조의 연대순, 획의 방향과 순서, 조각가와 성모 등에 관한 것입니다. , 현미경 사진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미사진은 갑골문의 분할과 서예의 진화 위조를 위한 든든한 근거를 제공할 수 있다. 물론, 애륜 박사가 갑골현미사진을 통해 얻은 이러한 결론이 모두 결론적인 것은 아니며, 더 토론할 여지가 있다. 그러나 그녀의 현미확대법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갑골문 연구에서 방법론의 중요한 돌파구이다. 갑골문 방면의 공헌 외에도 애륜 역시 중국 청동기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녀는 일찍이 이설미나리와' 유럽에서 소장하고 있는 중국 청동기 명주' 라는 책을 공동 저술한 적이 있다. 애륜 (WHO) 는' 부론' 이라는 책에서 서방 한학자들이 중국 청동기 연구에 대해 상세히 회고하며 득실을 나란히 열거하며 수확이 풍부하다.
애륜 교수의 중국 청동기에 대한 연구는 서구 한학과 예술사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와 독특한 심사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어떤 결론은 왕왕 참신하고 심오하다.
1992 기간 당시 런던대학교 아시아아프리카연구학원 (SOAS) 에서 근무했던 사라할란 박사는 중서부가 중국 상주 청동기 연구에 대한 최신 성과를 반영한 논문집' 중국 초기 청동예기 해석' 을 편집했다. 이 가운데 알란 본인이 쓴' 서양인의 눈에 보이는 중국 청동기' 라는 글은 20 세기 서구 학술 연구 중국 청동기의 여정에 대한 체계적인 회고와 전망을 통해 서구 학술이 중국 청동기에 대한 연구를 밝혀냈다.
죽간
태을수국점은 논문에서 알란은 도를 물 기반 추상적 개념으로 태을성수의 우주관에서 태을과 함께 명명했다고 주장했다. 태을은 북극성이고 북극성의 신이다. 물의 원천은 우주 현상이고, 물은 이후 모든 것의 원천이다. 태을성수 중 태을은 도의 별칭이고, 북극은 우주의 중심이며, 우주에서 무궁무진한 수원이다. "도" 의 철학 개념은 물이 자연의 원류에서 나오는 비유에서 비롯된다. 애륜 논문은 서구 학술계의 최신' 은유' 이론을 이용하여 중국 초기 사상에서의 은유 사고와 은유 응용을 더욱 분석했다. 음양오행설의 기본 원칙 중 하나는 자연과 인류 사회의 대응 관계를 수립하는 것이다. 이런 대응은 물질세계와 정신세계 사이에도 나타난다. 중국 고대 철학 용어에는 자연물의 형상화, 시각화에 대한 많은 묘사가 있으며, 많은 추상적인 개념은 종종 구체적인 이미지와 문화적 배경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알란은 물, 식물 등 자연현상과 철학의 도, 무위, 천명, 자연 등의 개념 사이의 관계를 심도 있게 분석해 음양 오행과 관련된 자연의' 은유' 를 밝혀냈으며, 음양 오행학설을 뛰어넘는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또한 중국어와 영어 사이에서 철학 용어를 번역하는 어려움이 중서사고 사이의 본질적 차이를 반영한다는 것을 관찰했다. 유전과 퇴위는 원래 애륜 교수의 박사 논문이었다. 1970 이 문장 쓰기를 시작했고 1974 는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에 배달되었습니다. 198 1 년, 이 글은 약간 수정하여 발표한다. 이 책을 쓰겠다는 생각은 그녀의 석사 논문' 주초 태공왕 전설 분석' 에서 유래했다. 그녀는 연구에서 중국 고대 문학, 특히 철학 저서에서 여러 시대의 역사적 인물들이 같은 주제의 예로 자주 논의되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면 개국 왕의 출현, 저우 왕조의 태공 왕과 상조의 이윤은 종종 함께 결합되었다. 또 다른 예로 하조 말대의 왕걸, 상조 말대의 주왕 등이 있다. 이 캐릭터들은 태화상조가 멸망한 후 먹지 않는 백이, 촉국과 비교하거나 당하와 비교하는 것과 같은 동행과 비교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에 따라 그녀는 요에서 순까지 주 초까지 주권 전환에 관한 전설의 인물을 전면적으로 연구하고 초기 문헌에 따라 서로 다른 인물 간의 개념 관계를 확정하기로 했다. 그녀는 클로드 레비 스트라우스의 구조주의 이론과 방법을 참고해 중국 고전 문학에서 요순우치 상주에 건립된 역사 전설을 한 편의 사상운동으로 탄생한 역사에 대해 새로운 고찰을 진행하면서 전설 뒤에 숨어 있는 심층 구조를 드러내며 역사의 본색을 드러냈다.
당대 서구 구조주의는 언어학, 문학, 사회학, 역사학을 포함하는 연구 방법이다. 구조주의는 구조가 많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성분들 사이의 관계는 구조라고 생각한다. 구조주의는 구조를 깊은 구조와 표면 구조로 나눕니다. 전자는 현상의 내적 연계를 가리키며, 모델을 통해서만 이해할 수 있고, 후자는 현상의 외적 연계를 가리키며, 사람의 감정을 통해 이해할 수 있다. 구조주의자는 사물 사이의 관계, 특히 심층 구조를 강조한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구조주의의 영향을 엑스레이로 볼 수 있고, 표면에 존재하는 구체적인 대상과 요소 중심의 세계를 통해 관계의 세계를 탐구할 수 있다."
애륜 (WHO) 는' 유전과 조계' 에서 중국 고대사의 기록 방법이 철학관의 변화에 따라 규칙적으로 변화한다고 지적했다. 고대 제요와 순의 관계는 퇴위, 찬위, 아니면 아예 유행으로 사람에 따라 다르다. 또한, 역사적 전설의 기능은, 신화 처럼, 내부 사회적 갈등을 조정 하는 것입니다. 권력 교체를 둘러싼 전설에는 항상 세습이나 덕치국, 한 사람의 가족, 더 큰 사회 집단이라는 전형적인 충돌이 있다. 여기서 소위' 덕' 이라고 부르는 것은 기본적으로 더 큰 * * * 동체나 국가의 요구를 반영하며, 때로는 자신의 가족이나 혈연 조직의 이익과 상충되는 경우도 있다. 유전은 사회에 내재된 유지가족이나 혈연 조직의 차이이지만 복잡한 정치와 사회조직에 특히 중요하다. 중국 전통에 정착한 농업사회에서는 복잡한 혈연 조직 체계와 군주세습, 관원 세습이 없는 정치조직 * * * 의 존재로 인해 이런 대립이 매우 중요하다. 유전과 미덕은 중국 고대 전설의 주제이다. 여기서 애륜 박사는 고대 작가들이 어떻게 전설을 한 시대와 연결시켰는지, 그리고 그들이 어떻게 다른 시대의 전설을 복창했는지를 보여 주었다. 유전과 양보' 는 구조주의적인 방법으로 중국 고대 전설을 연구하는 성공적인 작품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신화 전설의 역사적 발전이나 역사적 진실성, 즉 고대 문헌의 역사가 진짜인지 거짓인지, 초기 저자가 어떻게' 역사' 로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는지에 관심이 있다. 또한, 그녀의 주된 근거는 대규모의 구체적인 신화 묘사가 아니라 철학자가 그 본질을 요약한 단문이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고대 작가 자신이 묘사한 관계를 바탕으로 전설적인 인물 간의 관계 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
이 책에는 7 장이 있다. 제 1 장은 문제를 제기하고 이론적 검토를 전개한다. 제 2 장부터 제 5 장까지 권력 전환의 관건을 둘러싸고 있는 5 조의 전설 시리즈를 각각 논술하고, 1 에서 순순으로의 권력 전환을 포함한 다양한 역사시대의 사람과 일의 관계를 도표로 설명했다. ② 순에서 우로의 권력 전환; ③ 제나라 계승과 여름 왕조의 설립; (4) 상 왕조의 설립; ⑤ 저우 왕조의 설립. 제 6 장은 철학 문헌-묵자, 논어, 맹자, 순자, 한비자와 장자, 이에 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이들 역사 기록에 특정 철학적 관점에 부합하는 전환 패턴이 있는지 판단할 수 있다. 제 7 장은 단지 중국 후대 신화 전설의 중요성을 간단히 논술했을 뿐이다. 토론한 주제와 관점은 한대 이후와 한대 이후 큰 변화가 있었지만 여전히 이전과 비슷하며 중국의 역사, 역사 편찬, 역사 소설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다.
초기 중국의 신화, 예술, 우주.